제가 비록 실력은 부족하지만
이때까지 쓰레쉬 7렙을 달성하며
쌓아온 내공을 위주로
공략을 쓸 테니
닥배드보단 이유를 써주시는 배드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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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5
- 레벨당 체력 +1.34x4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8.55
- 체력+136.4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8.52
- 이동 속도+1.5%
저 같은 경우는 룬을 타 공략과 비슷하지만 왕룬에 이속 하나를 박으며 좀 더 로밍적(기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편입니다. 난 라인전에 집중을 하겠다! 하시면 그냥 방어력 왕룬 3개 박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7.5 패치 탈진 너프로 거의 대부분 점화입니다.
탈진을 드는 경우는 상대에 암살자가 있을 때, 누커(신드라 등)이 있을 때 드시면 한타 때 조금 더 수월해 집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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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말할 것도 없죠?? Q R E 나 E R Q를 자주 쓰시는 데, 점멸을 드셨으니 쓸 수 있는 스킬 콤보는 무궁무진 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
말씀 드릴 것이 랜턴의 활용도입니다. 랜턴이 벽 판정되기 때문에 랜턴을 상대 쫓아오는 경로로 놓으시면 살짝(0.3?초) 정도의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포탑 옆쪽에 있을 때 랜턴을 뒤에 놓으시고 그랩하시면 점멸 쓰지 않는 이상 90퍼센트 정도 맞추실 수 있습니다.
일단 구원! 최상의 서포터 OP아이템입니다.
구원의 체력 증가와 보호막 10퍼센트 증가로 인해 파괴전차 특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망자의 갑옷 같은 경우 로밍을 좋아하는 저의 플레이에 도움이 되면서 체력 +500은 파괴전차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사의 맹세 같은 경우 템창이 남았을 경우 가시면 되는 템입니다. 기사의 맹세 대신할 수 있는 템은 벤시,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은 자기가 이니시 걸어야 한타를 시작할 때), 그리고 즈롯! (즈롯 같은 경우는 추가 공략에서 자세히 적겠습니다.)
솔라리 같은 경우는 AP 많을 때나 상대에 AP 한명이 잘 컷을 때 가시면 겜 편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trl+F 하시면 쉽게 챔피언 상대법 찾으실 수 있습니다.
ㄴ.
나미난이도 ★★
나미는 힐, 둔화, 에어본, 광역 에어본 및 슬로우
서포터의 정석? 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나미도 꽤나 물몸이기 때문에 W짤 조심하시면서
투사체 속도 느린 Q 피해주시면 라인전 쉽습니다. 갱 왔을 때 범위 넓은 궁맞는거 조심해주세요!
노틸러스난이도★★★★
노틸러스는 슬로우, 타겟팅 에어본 및 스턴, 판정 좋은 그랩
그리고 자신 쉴드, 평타 속박 까지 있어서 라인전 힘듭니다. 정 힘드시다면
갱 불러서 원딜만 따고 빠르게 빼주세요 진짜 답없습니다.
누누
누누 만나본 적 없어서 만나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ㄹ.
럭스 난이도 ★
럭스 같은 경우 슬로우,쉴드,속박,ㅁㅊ 딜 까지 있어서
어떻게 보면 어려워 보이지만
굉장히 쉬운 상대입니다.
일단 E 맞추면 당황해서 W나 Q씁니다. Q쓰고 나서
그랩 맞춰주시면 속박 풀리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물몸이라서 쉽습니다.
레오나 난이도 ★★★
레오나는 느려짐, 스턴, 따라가기가 있습니다.
레오나 보통입니다.
CC기 천국이라서 한타 때 미카엘 꼭 가주시고요.
원딜 물리면 랜턴 던지지 마시고 앞으로 가셔서 원딜 포커싱 해주세요. 기절 많아서 랜턴 던져도 못 탈 확률 큽니다.
ㅁ.
말자하 난이도 ★★★★★★
말자하는 ㅁㅊ 딜, 제압, 침묵이 있습니다.
말자하 어려워요;
그랩 하자니 패시브가 있고 패시브 풀어서 그랩할려니
공허충이 막고 게다가 공허충 딜은 답없습니다.
벤하시거나 닷지가 답입니다.
모르가나 난이도 ★★★★
모르가나는 속박, 기절, 블랙쉴드;;가 있습니다.
모르가나 역시 어려운 서폿입니다.
블랙쉴드 때문에 그랩 하기 힘들고
라인 푸시력도 빨라서 미드 로밍 가면 겜 터질 수도 있어요.
모르가나 같은 경우는 라인 안 밀리게 최대한 1:1 가져가시고 쓰레쉬 그랩이 페이크 가능한 것 이용
모르가나 끄는 척 하며 원딜 끕시다.
미스 포츈 난이도 ★★
미포는 느려짐이 있습니다.
미포는 강력한 라인전 기반 겜 터트리는 서폿입니다.
하지만 라인전 반반만 가져가도 저희가 유리합니다.
그래서 미포 끌고 라인전 가져가시면 쉽습니다.
ㅂ.
바드 난이도 ★★
바드는 느려짐, 스턴, 힐, 기동력이 있습니다.
바드도 쉬워요. 바드 스턴 각 안내주시게 최대한 원딜과 가로로 서주시고 벽이랑 떨어져계시면 됩니다.
바드 궁 원딜한테 날라오면
랜턴 가능한 빨리 주시고 빼십시오.
브라움 난이도 ★★★
브라움은 조건부 스턴, 느려짐, 에어본이 있습니다.
브라움 살짝 까다롭습니다.
브라움 Q 피해주시고요.(최대한입니다.)
궁은 최대한 먼저 맞으세요.
원딜 맞으면 둘다 죽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서폿이 맞고 원딜 사는게 낫죠.
브랜드 난이도 ★
브랜드는 조건부 스턴, 느려짐이 있습니다.
브랜드 쉽습니다.
브랜드 특유의 EQWR 콤보만 조심하시면
라인전 단계 쉽지만 한타에서의 브랜드 궁은
심각합니다; 솔라리 가주세요
블리츠크랭크 난이도 ★~★★★★
블츠는 기절, 에어본, 끌어오기가 있습니다.
블츠는 파일럿 따라 갈립니다.
블츠 못하시는 초보 유저는 평소처럼 하시면 되지만
블츠 잘하시는 분은 갱콜 하셔야 합니다. 눈치싸움이에요.
누가 먼저 그랩 하냐 하지만 스킬 콤보는
쓰레쉬가 다양하니 한타는 깔끔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부쉬 와딩 꼼꼼히 하세요. 부쉬 플레이 당하면 안됩니다.
ㅅ.
소나 난이도 ☆
소나는 힐, 이속증가, 딜, 광역스턴이 있습니다만,
소나는 솔라리 가면 이깁니다.
간단한 게 아니라 이게 전부에요...
소라카 난이도 ★★
소라카는 힐, 슬로우, 침묵, 조건부 속박이 있습니다.
소라카가 난이도가 있는 게 아니라
소라카가 서폿인 원딜이 힘든 겁니다.
원딜 빈사상태여도 얼마 있다가 거의 풀피니
소라카 먼저 포커싱해주셔야 합니다. 원딜 프리딜은
막으시면서 소라카 포커싱 해주세요!
쉔 난이도 ★★★
쉔은 도발, 방어! 가 있습니다.
쉔 도발이 거슬립니다;; 도발 때문에 무슨 짓을 못하게 되는 경우 빼고는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발의 변수가 크기 때문에 별 3개입니다.
ㅇ.
알리스타 난이도 ★★★
알리스타는 에어본, 스턴, 밀치기, 힐이 있습니다.
알리는 탱탱합니다.(6렙 뒤에)
하지만, 쿵쾅을 타이밍 맞춰서 밀면 되지만, 그게 어렵죠..
라인전 비슷해서 살짝 보통? 정도 입니다.
ㅈ.
자이라 난이도 ★★★☆
자이라는 속박, 광역에어본, 빡센 견제가 있습니다.
자이라 식물 때문에 그랩도 막히고 해서 별 3개 반입니다.
속박 광역에어본 때문에 역관광도 쉬워요..
솔라리 가시고 버팁시다..
잔나 난이도
잔나를 못 봤네요..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ㅋ.
카르마 난이도 ★★
카르마는 쉴드, 느려짐, 속박이 있습니다.
카르마 견제도 빡세요;; 견제 조심하면 라인전 쉽습니다.
솔라리 가셔야 됩니다. 광역 오오라는 삭제지만 쉴드는 유용합니다.
ㅌ.
타릭 난이도
타릭은 못 봤습니다. 이즈는 보이는데..?
탐 켄치 난이도 ★★★★★
탐켄치는 아군 살리기, 빠른 합류(궁), 느려짐, 조건부 스턴이 있습니다.
탐켄치는 일단 탱탱합니다 E때문에 HP의 2배라고 생각하고 싸우세요. 아님 역관광 각 나옵니다. 그랩 할 때 갱 불러서 E로 끈다음 탐켄치 포커싱 하세요. E 하고 평타 때리면 원딜 딸피라 원딜 먹었을 때 탐켄치 평타 때리다가 원딜 나올 때 쯤 켄치 끌어서 탐켄치만 잡으십시오. 원딜 잡기는 하늘의 별..
트런들 난이도
트런들이 요새 안보이더군요.. 트런들도 만나면 추가!
라인전 빠르게 쉽게 가져가셔야 게임 유리해집니다!!
한타 때는 최대한 많은 적에게 E 맞추시길 바래요..
로밍 가시면서 다른 라인 터지지 않게 봐주십쇼..
탑은 왠만하면 한번씩만 갈 수밖에 없으니 탑에게 사리라고 하십시오.
라인전 슬슬 끝날 쯤입니다. 한타 준비하세요!!
한타때 잘리면 구원 써주세요!! 그게 최대한이에요
팀파이트는 그냥 한타죠.. 위에서 말한 대로 최대한 많이 E맞추세요!
배드 주실거면 이유 있는 배드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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