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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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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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신개념 주유소라카(워모그트리x)

- 사인이로(2017-03-19, 조회수: 3762)

랭크게임에서 플레이하다가 우연히 발견해 버린 방법입니다.


체력 재생력을 이용한 특이한 빌드의 소라카


저만 꿀빨기에는 너무 아까운 신개념 주유소 소라카 모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증(계정이 4개입니다.롤은 5년째입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왜 룬을 이렇게 가는가?


소라카 특성상 공격적인 플레이는 힘듬.

상대가Karma(카르마)Sona(소나)Zyra(자이라)Vel'Koz(벨코즈)Malzahar(말자하)이런애들이면 소라카가 타겟팅되는 순간 죽기 마련이고

상대가Nautilus(노틸러스)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Blitzcrank(블리츠크랭크)Leona(레오나)이런애들이면 딜링능력이 부족하여 상대가 반피더라도 cc에 타겟팅


맞는순간 죽기 쉽습니다.


소라카의 라인전방법은 짧은 단타딜링을 이용한 딜교+아군 힐링으로 체력의 우위를 점하는 방법


그러므로 최대한 덜아프게 맞아야한다. 그에 걸맞는 방어력셋팅의 룬과 타겟팅이 되지 않기위한 빠른 기동력



그렇다면 다른룬은 어떤가?


표식에 공격력을 넣는것은 어떻나? 나름 괜찮음

인장에 체력은 어떻나? 소라카는 체력이 높을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비추


문양에 쿨감은 어떻나? 소라카가 가는템들 특성상 쿨감이 덕지덕지라서 비추


정수에 주문력이나 방어력은 어떻나? 둘다 나름 괜찮음


성장룬들은 어떤가?상대가 공격적이면 절대비추, 상대가 무난하면 성장으로 교체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격적인 특성이 어울리지 않아 흉포는 포기합니다.

그 외 고려사항



산적(Bandit)vs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산적(Bandit)을 사용시 골드 기대값은 약 300원 정도,그것도 매우 부지런하게 했을시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덕분에 1번이라도 살았을시 골드 기대값은 300원 + 잃은체력 5%면 w 힐을 한번더 줄수 있는 체력

무조건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입니다.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초반 효율은 더 좋을지 모르나 체력을 올릴수록 효율이 안좋은 소라카에게는 비추

룬 갑옷(Runic Armor)회복력과 재생력이 중요한 소라카에게 기대값 좋음

무조건 룬 갑옷(Runic Armor) 입니다.

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

통찰력(Insight)서머너 스펠 쿨타임을 줄여주어서 생존력+변수창출에 도움이 됨

인내심(Persverance)상대가 견재가 너무심하여 스펠을 이용한 변수창출보다 체력공급이 우선시 될때

(Ancient Coin(고대 주화),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Starcall(별부름),룬 갑옷(Runic Armor)로 인하여 체력공급이 쉬움)

대담함(Fearless)단타적인 딜교에서의 우위밑 그랩류,폭딜계 챔피언으로 부터 조금 도움이 된다.

(탱킹계열 아이템이아닌 유틸계열 아이템을 올리는 소라카와 어울리지 않으며Equinox(별의 균형)로 순간딜링 차단이가능)

통찰력(Insight)추천(기대값이 제일 큼)



그 외 고려 할 스펠


Ignite(점화)장점:상대팀이 힐링계열 챔피언 일시 효과가 좋음

         단점:탈진의 부재로 아군세이브나 소라카의 생존에 위협을 받음


하지만 룬페이지에서 말했듯이 소라카는 공격적인 플레이가 어울리지 않고 상대가 힐링 계열일시

우리팀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구매하고 스펠도 Ignite(점화)를 들기에 효율을 못느낌.


Exhaust(탈진)무조건 입니다.


그외에는 처다보지도 않습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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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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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마스터순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선마스터가 무조건 입니다.


Starcall(별부름)을 선마스터 하는 분들이 계신데 소라카는 딜링 능력이 매우 저조하고 탱킹 능력도 매우저조합니다.

사거리가 짧고 투사체가 느리며 딜링또한 매우 약한  유일한 공격기Starcall(별부름)를 가지고 딜링을 하겠다며 나서다가는


짤리기 쉽상이며 찍을수록 올라가는 적은데미지와 힐량은 타스킬에 비해 장점이 너무나 열약합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가 너프를 당해 초반쿨타임이 매우긴편인데 찍는 레벨이 너무나도 늦어져 소라카픽의 이유인 힐량도

매우 저조해집니다. 딜을 하고싶으시면 Vel'Koz(벨코즈),Zyra(자이라)를 추천드리겠습니다.


2번째 마스터는Equinox(별의 균형) 입니다.

q를 이용한 지속딜링이나 힐량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Equinox(별의 균형) 는 속박을 맞추기도 매우힘들고


쿨타임이 무시무시하게 길기 때문이죠. 하지만 즉발성 광역침묵과 팀과의 시너지를 볼때는 속박도 맞추기 쉬운편이며


긴 쿨타임은 쿨감템을 주로 가는 소라카에게 10초안으로 줄일 수 있고 한타때 2번까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스킬 사용 방법


Starcall(별부름)맞추는 방법

        1.상대가 도망가는 위치에 사용한다.

        2.그렇게 사용하였더니 상대가 앞무빙으로 나를 공격한다.

        3.나도 내앞쪽에Starcall(별부름)를 사용하여 맞춘다.

        

        활용 방법

        1.Starcall(별부름)를 맞추고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준다.(힐량 상승과 이속증가가 전이된다.)

        2.Starcall(별부름)를 맞추Equinox(별의 균형)를 준다.(슬로우로 인해 속박확률 상승.)

        3.Equinox(별의 균형)를 사용하고 Starcall(별부름)를 사용하면 맞추기 간편하다.(이동방향 예측가능)

Equinox(별의 균형)맞추는 방법

        1:상대방 도주로에 사용한다.

        2.상대가 나에게 다가올 위치에 사용한다.

        3.CC기가 적중한 적에게 사용한다.,,Deadly Flourish(살상연희),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활용 방법

        1.적의 이동위치에 사용하여 이동경로를 차단한다.

        2.적의 정신집중을 끊는다.Death Lotus(죽음의 연꽃),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Bullet Time(쌍권총 난사)

        3.적의 생존을 차단한다.Intervention(중재),Undying Rage(불사의 분노),Lamb's Respite(양의 안식처)

        4.적의 딜로스를 유발한다.(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사용한 제드위치에 사용하는 방법등)

        5.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을 주기전 미리 사용한다.(적의 스펠이나 스킬을 방해하여 힐량이 온전히 전달가능)

그 외에 팁

1.Salvation(구원)가 활성화된 팀원에게 힐을 주지않고 이동속도 증가용으로 이용해도 된다(비추)

ex)와드를 빠르게하고 복귀하는 용도 등

2.Wish(기원)Salvation(구원)가 활성화된 팀에게 사용시 힐량이 50%증가된다.

3.미니맵을 항상주시하다가 체력이 적어진 팀원에Wish(기원)를 사용해주어 어시를 획득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위 아이템들을 가는이유 설명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

소라카는 공격적이지 않은 특성덕분에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를 이용한 골드수급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딜링기가 빈약하여 cs를 직접 수급하는것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는 핵심인 체력재생이 없고 가격또한 비싸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


Redemption(구원)or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회복량 증가와 광역 힐링, 저렴한 가격덕분에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며 모든 서포터가 구매하는 아이템입니다.

우리팀원이 평타기반의 챔피언들.Tryndamere(트린다미어),Master Yi(마스터 이),Vayne(베인),Yasuo(야스오)등등의 챔피언이 많을시 향로도 매우좋습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약간의 도박성 아이템이지만 스택이 올라갈수록 매우좋은 아이템.


타 주문력 아이템 구매가 쉽지 않은 소라카에게 높은 주문력 구비와 강제적으로 수비적인 플레이를 하게 해주는


포지셔닝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또한 포지셔닝에 도움을 줍니다. 기동력 장화로 인해서 높은 기동력을 가졌다고 무리하게 혼자 시야를

먹고오다가 짤리는 경우를 방지해주며 생존기가없는 소라카에통찰력(Insight)과의 시너지로 생존력을 더욱 올려주며


쿨타임 감소까지 있는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최고 아이템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마지막아이템으로 선택하며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스택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라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아니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구매합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이공략의 핵심입니다.


힐량 20%증가로 인해 힐량증가와 마나재생-> 체력재생 으로 해주는 특성이 핵심입니다.

소라카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의 특징중 체력소모가 10%이지만 체력이 5%이상이 되면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성배의 마나재생->체력재생과 낮은 체력 셋팅을 이용하여 350%가 넘는 체력재생으로


10% 미만의 체력을 체력재생으로 복구하여 지속힐링이 되는 신개념 주유소라카가 개발 되었습니다.


여기에 바다드래곤이 있다면 더욱더 안정적. 글만 읽어서는 체감이 안되실지는 모르나 이것은 혁신이고 혁명입니다.


기존 주유소라카의 개념을 완전히 뒤집어버린 엄청난 효율의 소라카입니다.

체력재생 +Starcall(별부름)+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등등 체력을 회복시켜 힐을 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트리와의 비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트리의 특징


장점 : 높은 체력으로 인하여 생존으로 부터의 안정성과 원활한 힐링이 가능하다.


단점: 워모그 빌딩이 완성되기 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며 다른 유틸템이 없기에 기량이 상대보다 밀리고


체력소모량보다 회복량이 적어져서 효율상 문제가 심하며 힐량자체도 낮습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신개념 주유 소라카의 특징

장점 :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등의 유틸아이템과 쿨감 확보가 가능하여 서포팅능력과 힐링능력이 탁월하며


그로인한 사용아이템으로 인해 생존력또한 어느정도 보장이 된다. 아이템공간도 많고 템의 유동성도 좋기


때문에 주문력으로 힐량보강이나 템선택이 자유롭다.


단점 : 낮은 체력으로 힐링을 하여야 하는구조여서 아차하는순간 사망할수가 있다. 그 외에는 단점이 없다.


효율 최고,힐량 최고의 소라카 혁신 + 바다드래곤까지 잡은 상태면 최강


그 외에 고려 할 만한 아이템


신 개념 주유소라카의 맹약


1.체력을 높게 하지말것.

2.체력재생력과 마나재생력을 높일것

3.주문력을 올릴것

4.힐량상승 아이템을 올릴것.

5.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릴것.


이 5가지를 위배하지 않는다는 조건안에서 아이템에 변형을 주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류의 챔피언이

점화를 들고 오면 한틱 잘못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노틸러스
하드 cc 이니시에이터이

점화를 들고 오면 한틱 잘못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벨코즈
강력한 폭딜의 챔피언이

점화를 들고 오면 한틱 잘못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수비적인 챔피언은

모두 쉽습니다.
룰루
폭딜이 아닌 견재류 챔피언은

모두 쉽습니다.
탐 켄치
이니시에이팅이 불분명한 챔피언은

모두 쉽습니다.



서포터 13개를 다루어 보면서 느낀 서포팅 팁


이것만 지키면 서포터로도 티어상승이 매우쉽다고 생각합니다.


1.절대 내가 뭔가를 할 수 있을거란 착각은 버려라


나는 포지션이 서포터지 라인이 아닙니다. 나혼자 뭔가 솔로 플레이로 영웅 놀이 하려 하지말고


팀원과 행동하기.


2.혼자 다니지 않기


혼자 와딩하려다가 짤리고 그런경우 무수히 많습니다. 솔플은 절대 금물


3.저티어는 상관없지만 고티어로 갈수록 시야석은 무조건 1코어


시야석 안사고 사려서 아이템사고 그걸로 이득굴리는건 저티어 구간입니다.


고티어는 무조건 시야확보하는게 1등입니다.


4.스펠은 절대 아끼지 않는다.

적이 Thresh(쓰레쉬),Lucian(루시안)인데 우리팀이 쓰레쉬 그랩을 맞았다? 그럼 나는 앞서 나가서 탈진부터 걸고 시작입니다.


상대 강한 폭딜타이밍에 탈진을 걸어 대처하고 각을보고 점멸은 과감히 써야합니다. 죽고나서 아 힐못써줌 ㅈㅅ


탈진 못써줌 ㅈㅅ 스킬이미 맞는거에 점멸쓰고 점멸날리지 말고 미리 사용 사용


5.제어와드는 항상 1개이상 소지하기


제어와드는 부수기도 힘들고 시야차단 효과도 있어서 제어와드 1개 1개의 압박이 엄청납니다. 팀원들에게


이야기해서 맵에 항상 2개이상은 존재하게 유지하는것이 시야먹기의 비밀


6.시야가 안보이는곳에 절대 들어가지말기


맵리를 해보니 적이 봇갱을 올것 같다? 그럼 라인을 당기고 안전하다싶으면 와딩을 하거나 미리와딩을 해두는겁니다.


갱올것 같다고 와드하고 올게요 원딜님 하고 수풀 들어가는 순간 정글러 튀어나옵니다.


7.적 서포터가 로밍을 갔다면 나도 구경하지말고 같이 올라가기


적 서포터가 올라갔는데 나는 구경만한다고 봇에서 이득도 못보고 우리 미드가 죽었다? 이러면 봇이 욕먹는 것입니다.


적서포터가 로밍을 자주간다면 미드에 와드라도 해주고 옵시다.


8.템은 이것저것 구매하지말고 항상 코어를 완성시키기


템이것저것 사서 템창차지하고 잡상인되지 말고 코어완성시켜야합니다.


9.내가 가는 포지션의 챔피언은 항상 5개이상은 종류별로 마스터 하기


상대가 티모인데 내가 트린다미어만 할줄 안다고 트린다미어를 픽하면 지는겁니다.


한챔프만 고집하지말고 여러가지의 챔피언을 다 연습해놓기.


10.마지막으로 채팅적게치고 화나도 참고 맨탈나가도 게임던지거나 나가지말기


팀원 욕하지말기 등등 매너플레이를 몸에 새기시면 승률이 많이오릅니다..



공략쓰는게 체력에 부쳐서 성의가 없어질지 몰라도 제공략 읽고 모두 티어상승하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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