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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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7
1
12
1/1
★★★ Q 플 E ★★★브랜드 완벽공략★★★

- Squir(2017-08-25, 조회수: 17404)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6) 19.2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1.61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604 IP

1. 브랜드 서폿의 경우 주로 왕룬,파랑에 올주문력으로 가시는 경우가 많은데


극딜서폿으로 그렇게 가는 스타일도 있으나, 그랩 or CC or 갱킹에 매우 취약합니다. (모 아니면 도)





2. 방룬으로 20이상 + 체력,체젠 특성세팅시에 기존에 알던 브랜드로 믿기힘들정도로, 탱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그랩을 맞고도 맞딜구도에서 후 EQ스턴 -> 역으로 제압, 적 쓰레시 그랩을 맞고시작해도 이기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개인적으로는 순수 2:2바텀구도에서는 이길 조합이 없는 서폿이라 생각합니다.




3. 유일한 단점으로는 바텀갱킹에 취약하단 부분이 있죠.


P.S - 참고로 상대 AP딜서폿의 경우 마저룬을 좀더 올리셔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의 경우, 흉포 2티어 '약점 노출'이 나쁘지 않고, 저는 좀 더 주도적인 역할을 위해 '새로운 피'를 가는 편입니다.


결의 4티어 '통찰력' 또한 플래시 + 점화 활용도가 높은만큼 중요하고, 사기특성으로 볼 수 있으나,


당장의 라인전에 아무런 역할을 하지않으므로, 라인전에 도움을 주는 인내심으로 가는편입니다.


취향차이이니 통찰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브랜드의 경우 라인주도권을 잡기 매우쉽고, 압도적인 푸시력으로 라인관리도 쉽기때문에 (킬각이 쉽게잡힘)


90%이상 반드시 점화를 드셔야하며, 라인전을 반쯤포기하고, 상대 미드암살자류 (카타,제드,탈론 등)만 의식하며


매우 수비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을때에만 탈진을 듭니다. 참고바랍니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4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8~12%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55/80/105/130/15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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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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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선마냐, E선마냐 라고 물으신다면, 확실한 성향 차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Q 선마시 - Q쿨이 짧아지며, 비교적 짧은 한타에서도 2스턴이 가능 (스턴 쿨감소용)

E 선마시 - 한타시에 RQ -> E 확장딜로 광역 핵딜용 (한타용 광역핵딜)


한타를 바라보신다면, 무조건 E선마입니다. 차이가 어마어마하며 라인전 또한 2:2구도이므로 효율이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1. E Q W R = 브랜드의 기본콤보 (근거리 확정CC)

2. Q E W R = 빠른 스턴



3. R Q W E = 광역 최대딜 ( E만 확장딜을 넣으면 Q,W 순서는 상관없으나, 보통 첫 열의 브루저가 진입해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R - Q로 선스턴 후에 뒷열에 확장딜 및 패시브를 터트리는 연계순서입니다 )




4. 난이도 ★★★★★ - ( Q 플 E R W )


Q 이후에 플사용하시면 플착지 지점에서 Q가 날아가므로, QE보다 훨씬 빠르고, 맞는입장에서 반응하기 어려움


Tip - 1. Q 투사체 사거리는 길지만 좌우폭이 좁으므로, 상대좌우무빙 예측이 빗나갈시 맞지않아 신중히 사용.


        2. 좌우뿐만아니라 앞뒤거리도, 짧으면 스턴(X), 길면 E 사용불가로 => 상하좌우 히트폭이 상당히 좁은편.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브랜드 패시브로인해 얼음송곳니 골드벌이 효율이 매우 좋으므로, 반드시 먼저 가시기 바랍니다.


3스택시 자주자주 스킬 or 평타로 골드벌이 하셔야합니다. (우스운 말같지만 매우 중요함)




서폿의 시야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없지만, 미친척하고 시야석을 버린다고 가정시에,


서리여왕의 브랜드스킬과의 연계성이 매우매우매우 좋습니다. 한타시에 광역딜을 확정 + 서폿 이니시 가능


라인전에서는 당긴라인에서 필킬각을 만들어주고, 한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수호자의 눈 이후, 마관신이 최우선이고 이후 가면-리안드리 순서입니다.


이유는 - 선가면시에 주문+체력의 효과가 매우 커보이지만, 실제 라인전시엔 이러한 큰 효율보다 이속이 훨씬 중요합니다.


            (무빙 or 이속을 바탕으로한 2:2 이니시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선가면을 추천)


            또한 딜측면에서도 가장중요한 마관효과는 15 : 15로 동일하므로 딜면에서 의외로 차이가없음



시간순서에 따라 주요 핵딜 시기를 꼽자면


1. 라인전 쌍관 - (마관신, 기괴한 가면)

2. 라일라이 - 패시브 지속슬로우로 인한 무한, 광역 CC + 핵딜

3. 보이드,모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딜서폿중 사거리 우위인 서폿은 전부 카운터성향이 있습니다. (QWER)
자이라
딜서폿중 사거리 우위인 서폿은 전부 카운터성향이 있습니다. (식물,진입카운터 속박 + 궁)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시,블츠,노틸등의 그랩류를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선그랩 끌리고도 맞스턴 후

광역폭딜로 바텀 폭파시키는게 방룬 브랜드 탱딜력 입니다. 쫄지마시고 방룬특 믿고

맞 EQ - R - W - 평 - 점화 - 평이면 상대봇듀 터집니다.

다만 랜턴갱호응엔 매우취약.
블리츠크랭크
2:2만 보면 어떤서폿에도 밀리지 않습니다.
노틸러스
2:2만 보면 어떤서폿에도 밀리지 않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에 원거리평타 + W 푸시력이 최상급이므로, 원딜구분없이 선2렙은 무조건 챙길 수 있으니,


1,2렙구간부터 라인주도권 잡으셔야 합니다.


푸시력이 너무 뛰어나서 생각없이 하드푸시할경우 2,3렙 갱킹위험이 있기때문에


선2렙 확정만 지으시고, 푸시끊고 견제위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 (선2렙 확정 - 2웨이브 근거리 3 미니언 클리어시, 바텀듀오 2레벨이 되는데


                 근거리 미니언 1기 죽이고, 남은 1~2 미니언을 반피이하 정도까지 유지시키면,


                 얼핏, 라인은 반반으로 중립유지처럼 보이나 유사시에 순간 선2렙으로 킬각싸움에서 밀리지 않게됩니다)


초반 운영법

견제짤에 원딜이 고통받을 상황이라면, 삼거리 와드후 푸시라인을 유지해주는것도


원딜파밍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지만, 이런 악조건이 아니라면


스턴이 생기는 2렙이후부터 계속 강한편이나, 주로 3렙이후에 패시브딜이 추가되어 2:2 폭파가 가능하므로


이후부터 당긴라인에서 1스택 압박후에, 킬각시 스턴으로 제압하는게 일반적입니다.


6렙이후는 말할필요없이 압도하는 라인이며, 피관리 + 진입이 어려운 사거리형 (벨코즈,자이라) 이외에는


크게 신중할필요도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시엔 항상 R - E 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R - E 히트로 광역 불길 패시브 터질시에 미드라이너 이상급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1. R - E 사이에 상대진입챔프가 첫 번째 타겟이라면 R - Q 로 선스턴


2. 브랜드로 선진입할 거리, 기회가 보인다면 R - E 이후, 카운터 Q (스턴)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댓글로 궁금한점 있으시면 상세하게 댓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티어는 3시즌 다이아, 현 다4 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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