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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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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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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의 공략(브실골탈출방법)

- 왕그이(2017-03-23, 조회수: 5543)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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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럼블은 열관리가 제일중요합니다. 항시 열관리를 해놓고 스킬사용해야합니다.

럼블은 갱의 취약점, 라인전에서 전체 맵을  활용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q w e로 인한 열관리를 해야되고 이건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적 정글 동선을 시야로 확보하는게 제일 중요하고 1:1 로 솔킬을 당하면 안되는 픽이에요

낮은티어에선 럼블의 카운터로 리븐, 다리우스 등 1:1 챔프에 강한것들이 나오는데 피지컬의 중요성이 이떄나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의 팁은 전 적정글의 위치가 탑과 거리가 멀고 확인이 가능하면 열관리를 최대치로 딜 교환을 해줍니다.

만약 적정글의 위치가 확인이안되면 라인푸쉬위주로 라인만 밀어줍니다.

뉴스에도 나왔다 시피 팀게임에서 럼블이 왜 사기냐? 솔직히 팀게임은 상위 티어에서 진행되는게임입니다.

상위티어는 자기의 팀이 어떤위치에 있고 적팀의 동선을 잘파악해서 딜교를합니다.

럼블의 콤보란건 따로 없습니다 솔직히. 열관리를 잘하면서 딜교를 하고 적의 위치가 다확인이 됬을시 데미지를 쏟아붇고 내가 위험할때 라인클리어를 하는겁니다.

탑 럼블시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경우 럼블이 질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1:1이 강한 리븐, 피오라, 다리우스 등 챔피언일경우 상대의 스킬을 생각하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리븐을 예로 들면 리븐이 앞대쉬 시 저는 w스킬로 무빙 후 e로 슬로우를 걸어줍니다.

그리고 q를쓰고 라인을 먹으면서 거리를 안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열관리 q를 하면서 라인을 먹으면서. 라인을 놓치지않게 평타를 썩으면서 얼마나 라인을 안놓치면서 미는것이중요합니다. 럼블은 위치선정 , 이퀄라이져 스킬의 사용중요도가 중요합니다.

프로게이머가 아무리 럼블이 망해도 후반을 가서 중요도가 달라지는데 그것은 성장하면 엄청난 사기챔피언입니다.

전 뭐 남들이 다말하는 콤보 이런건 진짜 상황판단입니다.

어떻게 딜교하는것이 좋다 이것보다 내가 이 캐릭을 해보면서 어떨떄 딜교를 하나 어떻게 딜교를 하지않고 라인만 먹나 이것이 제일중요합니다. 롤은 쏠전처럼 1:1 게임이 아니기떄문에 여러가지 상황을 봐야하기떄문입니다.

이것만 깨달으면 실버는 골드로 골드는 플레로 갈수있습니다.

다이아 이상 인분은 이런건 당연히 꺠닫고 있지만 피지컬 차이입니다.

피지컬은 약해도 이런 원리만 깨달으면 진짜 남들이 말하는 브실골에서 벗어날수있습니다.

어떤챔피언을 하든 미니맵을 계쏙 보라는것이 아닙니다.

상대 챔피언과 내챔피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어떻게 딜교를 하는차이냐 어떨때 딜교를해야되고 어떨때 라인푸쉬를해야되나 이런것만 참고하면 더 상위티어로 갈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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