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0% (0표)
18.2% (2표)
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0
17
13
9/11
[정글] 쿨감형 탱커 갈리오(7.13 너프로 포기)

- 무적제천대성(2017-06-28, 조회수: 178995)

그동안 정글 갈리오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라인으로 보내줍시다.


정글 갈리오 공속룬의 대한 바탕이 개소리 였음을 인정합니다

냉정하게 갈리오는 아무 룬이나 처들어도 정글을 도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공속갈리오 룬 에 대한 고찰로 룬 내용 수정해봤으며 룬 컨셉자체를 바꿔봤습니다

아이템과 스킬에 대한 내용은 크게 바뀌는건 없을것 같지만

현재 로선 공속이 딱히 필요없이 정글을 도는데 문제도 없거니와

쿨감형 탱커의 효율이 가장 좋다는데 중점을 둡니다

공속없이 탱으로 정글을 돌수 있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의 스킬 지속딜이 상당히 좋습니다.
(갈리오 AP카운터 라며...근데 왜그랬어 라이엇아....)


로밍/갱 이 주특기인 궁극기 챔인 갈리오가 

어떤점에서 정글에 유용한지 써봅니다

일단 요즘 라이엇의 어느챔프던 정글을 도는데는 큰 문제 없이?!(탱이면 앵간이 다돈다)

돌아집니다

의외로 "갈리오 그거 정글 돌아짐???"

이러는 분들 종종있더군요 예... 뭐 이놈 성장체력이 그지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도발이라는 스킬을 들고 있는 챔프입니다 그리고 수퍼 파월 궁까지
(예전에 내가 아니야... 좀 많이 바뀌었어...)

주문으로 가도 돌아지고 탱으로 가도 돌아지는데...

에초에 도발스킬이 있는 챔프가 딜을 간다니 조금 이상합니다

네. 그래서 극탱 갈리오 갑니다!

"퓨어 탱은 아니지만 퓨어탱 하게 가서 당당하게 앞에서는 챔프가 되어보자"


- 3월 26일 : 룬 싹 갈아 엎어 리뉴얼 해봤습니다.

- 4월 1일 : 소규모전 & 한타(팀파이트) 에 대한 내용 추가

- 4월 5일 : 업데이트 기본 패시브와, Q너프

- 5월 5일 : 갈리오 전용템 나옴...?!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   15~100 (모든 레벨에서)  1212~80 (모든 레벨에서)~80 (모든 레벨에서)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주문력의 60%   주문력의 75%력의
        75 적 최대 체력의 9% 적 최대 체력의 6% 최대

 - 7.9 패치 결론 -
 1. 바뀐게 템인데 다 갈리오한테 좋다... 전용같다 그래도 큰기대는 하지말자 스킬이 바뀐게 없으니.

 -7.13 패치 결론-
 1. Q너프, R궁너프 -> 다른 좋은 정글챔 많음 그만 라인으로 보내줘야 하는 결론이 나옵니다.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500 (+40) 118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쿨감소 -0.83%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4.26
    x1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5.296
  • 쿨감소
    -14.926%
총 가격 : 12,606 IP


룬을 진짜 주문력 올빵이거나 공속 올빵 하지 않는한 갈리오는 엥간이 돌긴

합니다 다만 컨셉의 개념을 잘 이해해 주셧으면 합니다

Zac(자크) 의 정글 룬을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공속룬 없이 잘도는 챔

이유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있겠지만 우리는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있습니다.


표식 : 마관 9개로서 기존 공속을 갈아 엎어 버렸습니다 기존공속룬은 버립니다 공속의 중요성이 크게
       없이 충분히 잘 돌아지는 것은 기존에도 있었으나 탱커임에도 정글돌며 충분한 딜량이 나오기에.

       공속 이외에 (쌍관)마관을 들고도 들어갈수 있으나 초반 엄청허덕이며 돌수 있으실겁니다
       안정적인 정글링에는 공속 외엔 딱히 다른걸 생각 해보진 않았습니다
        
인장 : 성장 방어 초반 정글링이 힘드신 분은 기본 방어룬 드시고
       어느정도 감이 있으신분들은 성방 듭니다.
       성장 방어 룬도 추천을 드리지만 초반 허덕임은 있습니다 갈리오는 중반 케리가 대부분인 특성을보여
        일반 방어 룬으로 추천드립니다


문양 : 갈리오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는 8초에 한번터지는데 이게 챔피언에 피해를 줫을 경우에만 재사용 시간이 짧아 집니다
       결국은 갱/역갱/한타 에서 써먹는 방법 입니다 그래서 우린 요것에 포커싱을 둡니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스킬 발사후 바로 터트리는 스킬이 아닌 몇초간 스킬이 지속 도트데미지를 줍니다
       말이 아어 다른것 같지만 우리에겐 평타라는 것도 존재 하니깐요 그 2~3초간 데미지를 주는 시간에
       평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Winds of War(전장의 돌풍) 평 평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의 시간이 만들어 질때 의 시간을 만들기 휘해 쿨감이 들어갑니다
       마치.... 스킬 쿨감이 바로 사용 하는 느낌이랄까요... 말을 바로하자면 스킬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마저룬을 굳이 안드는 이유는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여기의 패시브에 있습니다
       기본 지속효과에 피해를 입지 않을시에 마법방어를 하는 방어막이 생성됩니다
       크게는 아니고(이게 체력대비 인지 는 모르겠지만) 스킬레벨에 비례해 방어막 수치와 주문력대비
       올라가는건 확인 되었습니다 쉽게 AP딜링을 보호라는 방어막이 생성됩니다
       일부 스킬에 AP계수가 있는 쉬운 이즈리얼의 스킬공격에 어느정도 방어막이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요점을 감안해 마저는 안들고 재사용으로 갑니다.

정수 : 쿨감 15% 맞추면 됩니다, 60초 궁 만들면 됩니다,
        깨알 주문력 5는 넣어도 되고 재사용,방어 룬을 들어도 됩니다.
        (저는 방룬 1개 더해 4.5만들고 시작합니다)

7.7버전 너프로 정수에 주문력 하나 박습니다 돌풍 마법계수는 주문력의 65 -> 75%로 늘어 났습니다
이건 버프입니다, 라이엇의 내용을 보면 주문력 없이도 딜이 나오는게 짜증났나 봅니다
(애초에 AP카운터 라고 하고 W, R 에 방어막 계수만 넣어주는게 에러!)
여튼 우린 그냥 여기에 왕 주문력 하나 넣어주면 Q는 너프도 버프도 아닌걸로 막을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안 0 / 18 / 12 입니다 (위의 셋팅 컨셉에 맞는 쿨감 특성입니다)

 - 쿨감45% 1분 궁을 위해 맞춘 특성입니다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천둥군주 터집니다, 도트뎀인데도 데미지 지속으로 들어가는 이유와 같습니다

 - 갈리오 숙련자 에게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 마나 관리도 자신있으시면 무자비를 찍는걸 추천

2안 12 / 0 / 18



쿨감 보다 파괴전차의 특성을 스킬시너지와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쿨감 5%+@ 는 버리는게 아쉽지만 많은 CC 보유의 적이 있을때 들어줍니다.



그다음 중요하다고 생각한게 룬 갑옷(Runic Armor) 인데요 

차라리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쓰라는 분들도 계실것 같지만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내용을 보면 초기 체력 50을 얻는 이로운 효과

보단 룬 갑옷(Runic Armor) 으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패시브 효과를 얻는 이점이 마법저항력 룬을 필요 없이 

여기서 챙기는 이유에 있습니다.
Ghost(유체화) : 호환 되는게 스킬에 없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 : 탑이나 미드가 아닌 이상에 생각해 볼 필요 없습니다...


우린 그냥 스킬미스 혹은 도주 혹은 추노때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어글후 (쉔처럼) 가장 안정적으로 쓸수 있는 Flash(점멸) 듭니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Cleanse(정화)Ignite(점화) : 닷지.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지속 효과 : 12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0의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0/25/30/35/40(+0.04 추가 방어력)(+0.08 추가 마법 저항력)%의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30%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군중 제어 스킬에 적중당해도 계속 방어 태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75
스킬 콤보
- 스킬 선 마스터 순서 -

 R Hero's Entrance(영웅출현) -> Q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W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E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워윅 의 비슷한 Primal Howl(원시의 포효) 을 비교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를 들수 있습니다 마스터 할수록 피해감소

효과가 % (Hero's Entrance(영웅출현)같이 포함)로 올라갑니다 주문력 계수 이지만 몸에 딴딴함을 바르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바꿉니다 유동적으로 갑니다 정글에서는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와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선마의 차이가 큰 차이는 없습니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의 선마는 필수 이며 2번째 선마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이런식으로 건너건너 해도 

정글 에서는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선 중요하겠죠.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중반이후 빛나는 갈리오 꿀 패시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만 신어도 데미지가 올라가는 요상하고 꿀같은 패시브


- 스킬 콤보 및 초반 정글링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시작 재미 있는점은 갈리오는 다른 챔프들이 싫어하는 돌고램, 칼날부리 먹기가 너무 쉽습니다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도 광역딜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도 광역딜 편현곳을 굳이 꼽으라면 돌고램이 더 돈이득이라 돌렸구요

시간도 늑대먹고 레드 먹으러 갈시간이 2분 24초 안쪽으로 항상 끈겨서 정글도는데 느린챔이 아닌

챔프 입니다


갱 진입에서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먼저 쓰지 마시고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평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그 다음 점멸혹은 회피기 빠지는걸 본뒤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쓰시는데 상황 판단에 따라 쓰는 걸 바꾸는 것은 인지해 주셨으면 합니다

보통의 경우 위처럼 콤보가 들어가고 

그뒤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도발인데요 상대 타켓이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사용전부터 저를 집었다면

제가 먼저 죽기전까진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어느정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주 근거리 라면 잠깐 사용한뒤 풀어줍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잠깐 해도 오래 도발이 걸리는듯한

느낌과 함께 평켄, 스킬 씹기 까지 가능합니다

그 다음 Hero's Entrance(영웅출현) 입니다 

단점부터 말하자면 쓰는데 오래 걸립니다... 또 스킬을 맞추는것도 어렵습니다

어려운 이유는 팀원들이 갈리오 궁극기 스킬 개념이 없어서 입니다

궁극기 그리고 한타의 정확도와 승리를 위해서는 최대한 궁극기를 이해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스킬을 사용해주는것 보다 소,대 규모의 한타싸움을 승리로 이끌어주는 더 나은 확률이 될것같습니다

추후 이런점은 점차 좋아지겠지만 현재로선 Hero's Entrance(영웅출현) 사거리내에서 아군 피해감소 % 에대한 내용을

팀원들이게 확실히 인식시켜 주며 어그로를 끌어 확실한 궁판정이 될수 있게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스킬 사용 시간 체감 3~4초... 그리고 날아갈때 빵테처럼 자동 으로

마킹 안해줍니다 근데 판정 사거리가 사깁니다
(위치는 표시되지만 미니맵 사운드마킹 X)

하지만 우리 아군이 사거리에서 피해보호 %로 받습니다

3인 4인 5인 자주 사용해 봤고

도주기로 사용도 가능한데 눈치 빠르고 멥좀 읽으실수 있는 중급자 한테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튼 Hero's Entrance(영웅출현) 사용후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딜러 물고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가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사용중  군중제어기에 면역이 있으니 때려맞아야 하는상황이라면

그냥 일부러 맞아 주시고 (앙?!) 스킬뺀뒤 도발 최대치로 !
스킬 활용 팁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스킬 사용시 움직이는 위치 확인!

처음 스킬 발사 위치


스킬 이동된 최종위치

위의 사진 처럼 첫 스킬 위치로 부터 이동된 최종 스킬의 위치입니다 약 1~2초 사이동안 첫 위치로 부터 최종위치

스킬이 이동하며 챔피언 방향으로 부터 뒤로 이동하며 스킬이 사용됩니다 고로 스킬사용시

정글몬스터 코앞에 사용후 평타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몬스터 뒤로 

이동하며 딜을 넣는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스킬을 이해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데미지 전부를 넣기 위해서는 요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Hero's Entrance(영웅출현) 사용시 아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사용중에도 궁타서 넘어가집니다.

Karthus(카서스) 의 경우 아직 확인을 못해봤지만 가능할것 같은 의견입니다.



- 주의(참고) 사항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사용시 W 키를 누르면 도발 사거리가 있습니다 
          간단히 스킬 내용 설명을 더쉽게 풀면
          키를 잠깐 누른다 -> 잠깐 동안 도발 사거리만큼의 챔프를 도발한다
          키를 길게 누른다 -> 도발사거리안 모든 적 챔프를 도발한다
          예:> 리븐 평켄 으로 들어올때 W 잠깐 사용하여 풀고 Q딜 가능.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요게 조금 뭐랄까... 판정이 짜증납니다 미리미리 쓴다고 생각해주세요 
          이즈같은 원딜앞에서 포킹한다고 깔짝대면 핑몇번 치시고 그냥 빠져주세요
          괜히 도와주다가 E쓰고 도망가려다 이속빠른 애들한테 E판정 고자 인거 알고 달려드는
          사람들 많습니다.

스킬 사용전 위치


스킬 사용즉시 뒤로 몸이 젙혀 지며 앞으로 돌진모션


위의 사진처럼 정의의 주먹 사용시

스킬이 펀치 동작 뒤로 빼고 날라가는 것처럼...(행동처럼) 뒤에 잠시 당겼다가

앞으로 날라갑니다 고로 내가 ---> 날라가야지 하는데 적이 근처 와서 물려고 하면

적이 뒤에서 스턴이 걸리고 저는 도주를 못합니다

헌데 일말이나마... 고급유저들에겐 이게 반대로 생각할수도 있는게

앞으로 가는 스턴이 기니까 뒤로 빼는 동작에 스턴이 걸려 버린다?! 라는 이외의 

결과도 있지만 양민들은 그런거 없으니까.... 널널하게 튀고 살아남는게 최곱니다.. 빨리쓰고 튀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부적으로 갑니다 마테체 도 쓸만하지만 초반 마나수급을 위해 부적으로 해결합니다

충전물약 + 와드 챙겨간뒤 추격자 혹은 챔피언별 상황봐서 척후병, 추적자 를 갑니다

헌데 추격자가 여러모로 쓸만해서 위치확인이 Hero's Entrance(영웅출현) 에 많은 도움을 줘서 역갱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이후 루비수정으로 부족한체력 보급하시고 버마로 바로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가신뒤 이하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를 갑니다 대신 Sheen(광휘의 검) 선으로 가셨다면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가시고 난뒤에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체력 난쟁이 갈리오라...ㅠ (덩치에 비해 체력이 왜이리 딸려 ㅠ)

정글링 그리고 스킬효용성 부분에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이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대싱 상대AP 와 CC챔이 많을시에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뒤 빠르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가줍니다(E스킬이 있지만 뚜벅이얌 ㅠ)

갈리오 는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를 생각해두면 초반에 많은 피해량을 줄일수 있어 AP 딜취약점에서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뒤 즈롯을 가줍니다 방어도 되고 마방에 체젠 그리고 스픗릿가지 3박 아니 4박자 고루 가진 

아이템 입니다 딜가지 마시요... 갈리오 딜가면 망챔입니다... 딜가는거 있잔습니까 Sheen(광휘의 검)

광휘 갓다고 욕먹을지도 모르는 판에 딜가서 겜 망치지 마세요...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들고 딜가는 갈리오는 이유가 없어 집니다 궂이 난 존나 커서 혹은 팀이커서 그냥 재미좀 봐야겠다

하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등... 진짜 재미 보는데 사용해봄직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거의 중반이후 후반까지의 핵심 수준에 해당하는 템입니다

궁 그리고 갱에서 모든 스킬호환이 너무나 좋습니다 

관짝으로 가신 란두인.....


Hero's Entrance(영웅출현) 뒤 바로 란두인 사용 후 바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혹은

Hero's Entrance(영웅출현)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이 핵심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냥 도망가거나 딜러 보호에 최선을 다해주세요

제발 갈리오로 딜넣겠다고 까불대다가 "잉? 우리 원딜 어디갓냐?!" 이런 상황을 만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미 Hero's Entrance(영웅출현) 맞은 적들은 "오매 시붕탱" 하며 짜증을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핵심템 위주 설명을 드렷습니다 그뒤엔 상황에 맞는 템트리를 유동적(상황에 맞게) 가시면 되는데요

포인트는 갈리오는 딜가면 망하는 챔입니다

유일하게 갈수 있는 조건을 가진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입니다 

탱말파 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 AP들이 많을시에 그리고 내가 코딱치 만큼 딜량을 줘야할때

근데 안들어도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로 충분히 딜량 나오더군요... 조건은 AP 챔이 3인 일때 입니다



그외 템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 중반이후는 와드의 중요성과 삭제 중요성 말하지 않아도 알수 있죠

Thornmail(가시 갑옷) : 뚜까 맞아야 될것 같다 란두 이후 AD 챔위주Master Yi(마스터 이) 요런 애들이 잘컷다 싶으면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켜고 

          더 패달라고 주문을 외우세요~! ANG~

Zz'Rot Portal(즈롯 차원문) : 전천후 이며 중반이후 운영 하는데 있어서 궁과 운용 연계시 상당히 좋습니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 : 종종 써먹습니다 상대 AD가 많고 딜러들을 보호해야 할때 넘나 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기사의 맹세에 보다 좋은점은 마방이 있다는점 AP 광역궁극기 챔이 있을때 들어주심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딜탱이 되는 순간입니다 Sheen(광휘의 검) 이후 넘나 잘컷을때를 고려한 상황인데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대비 갈리오에겐

         장점이 많이 없습니다...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라이너 아닙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있습니다, 느려도 Hero's Entrance(영웅출현) 있고 합류 잘할수 있습니다. 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더 잘 어울립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막템 이고 내가 이니쉬 필히 걸고 살아남아 재탕도 되고 막템이외엔 생각해 볼필요가 없네요.


7.9 대격변 아이템 패치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 전용템 이라고 나왔습니다 어디에?? 갈리오 태생이 가고일 입니다 그리고 아이템 이미지를 보세요
         눈치 빠른분은 아실겁니다 갈리오 가슴팍이랑 똫같이 생긴걸...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상대 AP가 잘컷으면 이것도 후반템으로 가줍니다 특히나 스킬콤보 를 위주로 잘넣는 캐릭터들 이
          많을경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너무 너프를 맞아 최대한 다른게 있나 대안을 찾아봤지만 케틀, 베인, 마이, 야소 등 치명타 적용 및
         뚜까 맞을때 이만한게 없고 도발시전후 의 태생적인 시너지가 너프되어도 좋습니다



위 3개의 템 트리외 딜탬을 갈수는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10킬 이상 차이에선 재미로 허용이 되겠죠
아래와 같은 캐리했을때 의 템은 이러한 것들이 있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방어 포함 주문력도 포함입니다 어글-> 도발 -> 존야 적진에서 혼자 아일뷔붹! 하기 좋습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진짜 캐리했으면 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AP 드글드글 하면 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역시나 초반만 잘 버티면 됩니다

리신처럼 와드박고 카정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Q 와리가리 틀어주시고 E 스킬로 진입혹은 W 재압 하시면 됩니다.
킨드레드
극 짜증... 딱 한번 만나봤는데 알겠더군요

호환에서 상극 입니다 픽픽 피하면서 딜넣고 체력회복까지 하는데

꼽으라면 3순위 급 피하고 싶은 놈입니다

초반이후 에는 탱탱해진뒤 한타에서 밟아 주시면 됩니다.
리 신
Q 짤 피하고 때리다 역으로 맞고

이놈을 만났다 싶으시면 와드 박고 카정/역갱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카정에서 만났다 싶으면 걍 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쉬운것도 없는게 갈리오
위 3명 중 육식형 카정 챔프에게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특히나 리신 픽이 많은 요즘... 너프되도 스킬이 바뀐게 아니라 많이쓰는....)

초반에 버터기만 한다면 충분히 중반이후 살아나는 갈리오를 보게 됩니다

피없다고 추노하는 순간 육식형들에게 털립니다 육식형은 우리 초식들이 이길수가 없어요...

아군 콜하세요 유틸성이 강한 갈리오는 아군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딱히 갈리오에게 쉽다고 느껴질만한 챔프들이
같은 초식형 계열들 인데 1:1 에서 갈리오가 킬각이 잘 안나오는 챔프라서...(Sheen(광휘의 검) 이후나 킬각 볼만한...)

대충 딜주고 빠지던가 아군 콜을 하시기 바랍니다

잘어울리는 챔프 군으로는

탱커 군 : Garen(가렌) Darius(다리우스) Renekton(레넥톤) Malphite(말파이트) Dr. Mundo(문도 박사) Volibear(볼리베어)  Maokai(마오카이) Shen(쉔) Nasus(나서스) Nautilus(노틸러스) Nunu(누누) 

서폿 : Alistar(알리스타) Thresh(쓰레쉬) Braum(브라움) Tahm Kench(탐 켄치)

           뚜가 맞으며 어그로를 끌어주는 장인들은 최고의 조합입니다.

딜러 & 탱커 : Viktor(빅토르) Vi(바이) Vayne(베인) Malphite(말파이트)  Pantheon(판테온) Morgana(모르가나) Nocturne(녹턴)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완전 조합이 좋은 챔으로는 Malphite(말파이트) Rammus(람머스) Nunu(누누)등등 장판,도발 혹은 파괴력 있는 

이니쉬에이터 들은 너무나 팀 시너지가 좋습니다 



갈리오 최강 어벤저스 팀 구성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딱한번 만나봤는데 초반 8데스 벌어졌는데 중반부터 15킬이상 벌어졌습니다

그냥 참고 하시면 됩니다

Shen(쉔)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witch(트위치)Thresh(쓰레쉬) + Galio(갈리오)

미친 합류 조합이라고 보면 됩니다 CC 지옥 도발 지옥 트위치 뒤에서 혼자 프리딜.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 시작

ⓐ 빠른 4찍기 : 블루 -> 두꺼비 -> 늑대 -> 레드 바깥 호수쪽 와드 후 레드 섭취 -> 칼날부리

  - 빠른 궁찍을수 있는 정글 트리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순으로 갑니다


ⓑ 빠른 갱킹  : 블루 -> 늑대 -> 레드 -> 미드 OR 탑갱 -> 칼날부리

  - 빠른 갱호흥을 위한 트리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순으로 스킬 찍고 갑니다



 레드 시작 : 레드시작은 마나 관리 문제로 같은 루트로 돕니다

 레드 -> 칼날부리 -> 블루 -> 탑갱 OR 미드 -> 게맛살 -> 두꺼비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OR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유동적 으로 갑니다

초반 운영법
 위에 스킬 운용법에 내용 참고.

중반 운영법
 갈리오는 중반부터 그래프가 오르는 챔프 입니다

 얼건이후에 미칠듯한 CC 와 도발로 상대를 농락시키며 Hero's Entrance(영웅출현) 깜짝 등장의 소규모 부터 한타까지 

 참여를 하도록 합니다 궁극기 사용시 빵테와는 비슷하지만 
 
 갈리오는 미니멥 그리고 멥의 이동한다는 표시와 소리가(핑) 안뜹니다
 이점 인지하시고 Hero's Entrance(영웅출현) 사용시 확실하게 팀원에게 핑을(인지시켜) 쳐주시기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 딜러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적팀 스킬을 빼주신뒤 에어본 을 걸어주시면 알아서

 딜러들이 아작을 내주거나 딜링을 해줍니다 그뒤는 다시 딜러 보호입니다

 도발을 짧게 혹은 길게 라도 유동적으로 어글을 끌어주며 스킬 쿨타임이 돌아 올때 마다.

 특히나 먼거리에서 CS줍줍 하며 농사짓는 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Ashe(애쉬)Jinx(징크스) 회피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딜러들 암살 당할때를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끔살이면 진짜 할수없지만(버린딜러들...ㅠ)
 
 어느정도 큰 원딜이 뚜까 맞고 있을때 Hero's Entrance(영웅출현) 즉시 써주면 데미지 %감소로
 (Shen(쉔)비슷... 그렇다고 방어막이 되는건 아니다...) 갑자기 원딜을 어느정도 살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끔살이면 위에서 말한대로 버리세요... 자살 한다는데 따라죽을 필요는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소규모 팀파이트 혹은 대치 상황에선 

 갈리오가 앞에서 어글을 끌어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스킬을 보면 사용중에는 데미지 감소 가 있어서

 적 스킬을 빼주는 역활도 하며 스킬을 빼준뒤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진입!

  팀파이트시 선 이니쉬 진입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이 좋기도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탱커들이 선이니쉬 진입으로 어그로를
                                                                  포인트!
  끌어줄때 Hero's Entrance(영웅출현) 역 진입이 최고의 이니쉬가 되겠습니다

  보통은 최소 2인이 최대 5인까지 궁사거리에 걸려주더군요

  궁 에어본 느낌은 1초 말파 입니다
  혹은 어그로가 가능한 딜러 또한 가능합니다 딜러가 어글끌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써준곳에도 궁진입 Hero's Entrance(영웅출현) 가능합니다

  항상 탱탱한 애들을 해보며 느낀점은 잘큰 우리 딜러 지켜주는 것!

  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같습니다 뚜까 맞을거야 예상하지만

  갈리오의 경우 특히나 쳐맞고 살아 빠져나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놈 저놈 튀는 적들을 마지막으로 붙잡아 두는 희생 정신 또한 어깨에 안고 있기도 합니다

  좋은 점수와 킬데를 생각하면 데스를 아껴주고 싶지만...
  
  뭐 탱탱한 정글러 들이 그렇지 않습니까... 잘커서 잘 보호해주면 그걸로 아버지 같은 소임은 끝난거죠.

  중간중간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짤 포킹 넣어주세요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를 갔다면 의외로 다쳐맞고 아파서 뒤로 빠지는 애들을

  볼수 있습니다.

갈리오 정글&미드&탑 서폿군을 제외한 모든 소규모 & 팀파이트 에서

팀 챔피언 성향에 따른 승률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커버가 될줄 알았는데...

50판 정도 해보면서 느낀점이 팀 딜러들 타는거야 어느 챔프나 있는편 이지만

갈리오가 킬을 잡아먹을수 있는 암살킬러가 아닌점, 팀 챔프 를 조금 타는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만점 별 5개 기준으로 정리합니다

Pantheon(판테온) : ★☆☆ 
  - 적으로 만날때보다 팀으로 만났을때 정말 좋은데 적으로 만났다면 
    절대 빵테보다 궁 먼저 쓰지마세요 빵테를 역관광 시킬수 있는 궁은 빵테 의 빨간 표시가 뜨면 사용해주세요
    Hero's Entrance(영웅출현) 은 빵테가 도착한다는 표시가 뜨면 그때부터 아군 보호 패시브 작동시키고 들어가면 더욱 이로운
    적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역관광
Amumu(아무무) : ★☆
  - 마찬가지로 위와 같습니다 장판깔리면 진입

마치며
 갈리오가 갖는 큰 장점 두가지는 바로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 Hero's Entrance(영웅출현) 에 있습니다

 Pantheon(판테온) 과 Malphite(말파이트) + Rammus(람머스)Shen(쉔) 를 섞어 놓은듯한 스킬들 이죠

 뭔가 어설프게 AP 카운터라는 수식을 가져야 했지만 (꼴랑 이거 패시브 하나로...ㅠ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확실한건 현시점에서 는 탱갈리오 가 갖는 정글의 위치는 중위권 정도 유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드 라인도 좋은것 같지만 여러 라인 아버지같은 마음으로 라이너들을 지켜주거나

 도와줄수 있는 챔프임에는 정글에 적합하는 생각에 글을 마칩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꾸준히 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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