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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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12
18
0
11/13
Tilterella식 방관 사이온 (통계 핵심빌드 1위가 방관??)

- Stonehardt(2017-10-03, 조회수: 79447)

출처:op.gg 
저는 op.gg 를 주로 참고하면서 챔피언 빌드를 짜는데요... 오랜만에 사이온 통계를 보았는데...??
방관 사이온이 핵심빌드 1위네요...ㅎㄷㄷ

방관사이온이 드디어 빛을보는 걸까요??

지금 공략을 다시보니 첫공략이라 많이 부족하고 다듬을 부분이 많은데... 한번 다듬어 보아야겠네요

Tilterella은 누구인가
유튜브를 자주 본다면 한번쯤 봤을수도 있는데 Tilterella는 오세아니아(호주)서버 유저이고 사이온, 케일 장인으로 유명한 챌린저 유저입니다.

유튜브 채널 (밑에 주소있음)


트위치 채널


OP.GG 전적 링크 (오세아니아 서버)

Tilterella은 위에 링크 타고 가서 영상 보면 상당히 잘한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특이한것은 정상적인 빌드도 타지만 극딜사이온, 정글 오리아나 같은 빌드를 타고 랭크 게임에서 이겨 챌린저를 갔다는겁니다.
호주섭이라 티어 차이가 있다쳐도 챌린저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잘합니다. 풀AD 영상 한번 봅시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마~챌 구간에서 저렇게 극 AD사이온을 하는겁니다. 
Tilterella이 매우 잘하는것도 있겟지만 AD사이온은 그렇게 까지 트롤링 빌드가 아니라는 증거 아닐까요.
AD사이온은 한방의 강력한 딜을 원하는사람, KDA 크게 신경 안쓰는사람, 비주류 빌드로 이겨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참고로 AD사이온을 하려면 사이온에 대한 어느정도의 숙련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영상보면 어떻게 쓰는건지 알수 있을거에요.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4,145 IP
위룬은 Tilterella이 사용하는 룬입니다. 이름은 AD sion 7.2
노랑에 성체와 파랑에 성장쿨감을 끼는데 파랑에 쿨감 10퍼만 맞추거나 쿨감룬 빼고 다른룬 껴도 큰 상관은 없을 겁니다. 
풀템 기준 쿨감 40퍼가 다 맞춰지기 때문인데요. 다만 다른룬을 끼면 초반이 답답할수 있어요. 다른룬을 낀다면 마법저항력 같은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빨간룬, 왕룬에 공격력이 아닌 물리 관통력을 넣습니다.
이 빌드에서 중요한 방관을 극대화 하여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의 데미지를 높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 특성은 Tilterella이 이름붙인 AD SION 7.2 이라는 특성 입니다.
책략에 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을 들었는데,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도 나쁘지않습니다. 취향 문제라 봐요. Tilterella도 가끔 들고요.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은 특이하다 볼수도 있는데 Tilterella의 플레이를 보면 알겠지만 부쉬 플레이를 상당히 잘합니다. 부쉬 플레이시 3퍼의 퍼댐으로 딜을 더 우겨넣을수있습니다. 자신이 부쉬 플레이를 못하겠다면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써본 결과 대자연의 선물은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방랑자(Wanderer)을 포악함(Savagery)로 바꿔도돼고 나머지는 그대로 써줍시다.
Tilterella의 전적을 보면 AD 사이온 안할때는 텔Teleport(순간이동)점멸Flash(점멸)인데 AD 사이온을 할때는 Ignite(점화)점화를 듭니다. 초반에 킬각보기 2% 부족한 딜량을 매꿔준다.
사이온은 아는사람은 다아는 1레벨 카정법이 있습니다. 1레벨 카정을 할거라면 Teleport(순간이동)텔을 들어야해요. 1레벨 카정은 후술.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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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트리
사이온은 원래 E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선마에요. Tilterella도 탱갈때는 E선마하는데,이빌드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Q데미지가 핵심인 방관 빌드이기 때문에 당연히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Q선마를 합니다.
그다음 바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E선마가 아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W선마로 가는데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W기폭은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 이기 때문에 방관 사이온 이라도 높은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온 원콤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기에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W선마 하면 비례데미지가 증가해 선마스터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방관 사이온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도 중요하지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도 물리 피해 이기에 매우 큰 딜량을 가지고있습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맞추는 좋은 팁은 마우스를 사이온에게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리하면 조종이 힘든편이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너무 직격하는데 집착하지말고 직격을 못하겠다 싶으면 적군 근처쯤 왔을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취소해야합니다. 
궁의 피해범위가 늘어나기때문에 사이온이 멈춘곳 근처 에 꽤 큰 반경으로 데미지와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Tilterella의 영상을 보면 직격이 안돼겠다 싶을때 과감하게 끊어서 광역 피해를 입히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로 마무리합니다.
물론 직격 할수있다면 하는게 좋습니다. 직격하면 공중에 뜨고 착지할때 사이온 앞쪽으로 모여서 기절하게 돼요. 그래서 여러명을 직격하게 돼면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을 광역으로 맞추기 쉬워집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는 풀차징 해서 때리면 3코어템 정도만 나와도 900가량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맞출수만 있다면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풀차징 해서 때리는게 좋겠지만 누가 풀차징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가만히 보고 맞아줄까요
적당히 끊는게 좋아요. 보통은 슬로우가 띄우기로 변하는 1초쯤에 끊습니다.
하지만 가끔 적군이 딸피상태로 살아서 빠르게 딜을 우겨넣어야 할때가 있는데 그때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하는 시간에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짧게 눌러서 슬로우를 잠깐주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평타를 치는게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해서 치는거보다 높은 데미지가 나올수도 있어요. 딸피의 적은 짧은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평으로 마무리 합시다.
물론 풀차징해서 때릴수 있다면 꼭 풀차징합시다. 어마어마한 딜량이 나옵니다. 코어템 조금만 나와도 1000떠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지만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의 기폭 데미지는 AP 계수임에도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 이기 때문에 AD 사이온이라도 상당히 큰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보호막은 왠만하면 실드로 쓰기 보다는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기폭 데미지를 넣는식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는 E선마라면 포킹,라인정리,슬로우 CC,딜링 다방면으로 활용이 되지만 이 스킬트리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하기에 초반 포킹이나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쓰기전 넣는 방관과 슬로우라 생각하면 좋습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는 직격시 2.5초 20퍼 방관, 미니언을 통해 맞출시 30퍼의 추가피해가 있는데 AD 방관 사이온은 30퍼 추가피해 보단 직격해서주는 20퍼 방관이 더 좋습니다. 물론 멀리 있는 적은 미니언 으로 맞춰야 하고요.

또한 전술했듯이 사이온은 유명한 1레벨 카정법이 있습니다.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를 활용한 카정인데 1레벨에 적군 버프쪽으로 가서 일부러 죽어준뒤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를 활용해 죽은뒤에도 정글을때려 먹고 부활해서 Teleport(순간이동)로 복귀하는 전략입니다. 근데 요즘은 다들 알고있어서 와드 하나만으로도 방어가 돼니까 왠만하면 안하시는게 좋아요. 그런데 Tilterella의 영상을 보면 1렙 카정을 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 만약 카정하신다면 적챔피언을 잡는쪽으로 하시거나 레드를 먹을때는 칼날부리 작은거 부터만 먹고 레드로 달려가시면 돼고, 블루를 먹을때는 블루를 드시고 두꺼비까지 드시면 됍니다.
또한 귀환한뒤에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로 자주 미드나 봇을 직선으로 로밍가주면 상당한 이득을 챙길수 있으니 맵을 자주 봐주고 로밍각을 자주 봐줘서 다른라인에서 킬을 따내줘야합니다.
그렇다고 궁쿨 됄때마다 가기보다는 탑에서 킬각을 보시다가 킬각이 안나오면 라인 쭉 밀고 다른라인 내려가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원킬 콤보: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켜놓은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차징>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평 하면 대부분 물몸은 평타 치기도 전에 원콤이 납니다.

라인전딜교: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차징>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평 이 딜이 제일 높지만 Q는 뚜벅이가 아니면 잘 안맞아 주기에 적당히 끊어서 쓰고 극초반에는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의 관통딜량도 강력하기에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포킹을 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은 차징을 최대한 하다가 적군이 벗어나려고 하는 순간에 끊어주시면 됍니다.
 또한 W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스킬은 마나 소모가 심해서 딜교시 블루가 있거나 킬각인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쓰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딜교 할때마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키고다니면 마나가 거덜나요.

그리고 딜교하다가 킬각이나면 과감하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쓰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갱왔을때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도주용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은 CC기 면역이지만 상대가 길막을 하면 막히니까 상대가 근처에 오기전 써주는게 좋아요.

또한 소규모 싸움이나 한타때 상황만 됀다면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로 엄청난 피해를 입힐수있습니다.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패시브 상태가 돼면 최대체력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평타마다 추가로 입힐수있는데 AD 방관 사이온이라 기본 피해량도 높은데 비례땜까지 입혀서 갱승도 할정도로 상당히 강력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싸움이나 한타때 사용할수 있는 스킬을 다쓰고 과감하게 죽은뒤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로 뚜벅이에게 딜량을 넣거나 킬을 따주는게 사이온의 정석플레이입니다. 그러나 CC기 한방이나 슬로우와 적의 이동기에 쉽게 무력화 돼기에 운이 좀 따라줘야 패시브를 잘 활용할수 있습니다. 상황을 잘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Tilterella은 영상을 보면 부쉬 플레이를 자주하는데 부쉬에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쓰면 상대방에겐 범위가 보이지 않기때문에 부쉬에 숨어있다가 상대가 다가올때 미리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해놓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도 켜준뒤 풀차징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대자연의 선물 한방이면 물몸들은 qw평만으로 죽어요.

또한 사이온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궁극기는 드리프트라는 기술이 존재합니다.




위영상을 보면 어떻게 하는건지 대강 알것입니다.
사이온의 궁극기 판정이 살짝 이상해서 벽에 닿으면 원래는 박은뒤 기절에 걸려야 하지만 마우스를 잘 조종하면 저렇게 벽을대고 커브를 돌수가 있습니다. 처음엔 힘들수 있어도 연습하다 보면 잘쓰게 됍니다. 방법은 벽에 닿기전 마우스를 가고싶은 방향으로 틀면 됍니다. 처음엔 힘들어서 많이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망의 방관 사이온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Tilterella이 AD사이온을 플레이 하는것을 보면 최종 아이템에있는 저 6개의 템을 제외한 아이템을 가는것은 대부분 못봤고 가봤자 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정도 입니다. 아니면 수호천사 정도가 있겠네요.

롱소드와 3포션으로 시작한뒤 템트리의 핵심인 톱날단검Serrated Dirk(톱날 단검)을 빠르게 올립니다. 그뒤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신속신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드락사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칠흑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밤의끝자락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맬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순으로 올립니다.
사실 템트리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은 없으나 정말 왠만한 상황에서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제일 먼저 빠르게 올립니다. 방관 사이온에게 필요한 이속,방관,공격력,쿨감 모두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완벽한 아이템이라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적군이 탱커 위주라면 가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먼저 갈때도 있고, 탱킹이 필요하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먼저 갈수도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후에 적군이 탱커 위주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물몸 위주라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AP 누커가 잘컸다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간다고 보면 됍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방관입니다. 저 아이템중 방관이 없는 아이템은 신발 빼고 없습니다.

신발은 Tilterella의 경우 무조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신을 가는 편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적군의 딜러 유형에 따라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등을 올려도 괜찮습니다. 이외의 신발은 별로에요.

또한 Tilterella의 사이온 플레이를 보면 딱히 딜사이온이 아니더라도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모습을 자주 볼수있는데, 주문검 효과는 사이온과 잘맞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효과중 사이온과 어울리지 않는 스탯은 공속빼고는 없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은 비쌀뿐더러 방관이없어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의 데미지를 늘려주지 못하고 평타 딜량만 쌔지기 때문에 극딜 사이온에겐 그리 추천하지 않아요. 삼위일체를 가신다면 딜탱 사이온으로 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사이온은 초반 체력이 매우 낮은 탱커챔피언입니다. 우리가 딜을 가는것도 있지만 탱을 간다해도 사이온의 w패시브를 감안하여 초반체력이 매우 낮은데 리븐의 초반 딜량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쌔기 때문에 딜교가 힘듭니다.
무엇보다 리븐은 모든 스킬이 사이온의 카운터입니다. q로 e,q를 피하며 딜량을 넣고 w로 q를 끊을수 있으며 e로 e데미지를 막고 q도 피하고 궁극기 까지 피해버리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리븐의 궁극기마저 초반 물몸 사이온을 원콤내버립니다. 그러나 후반쯤 됐을때 리븐이 탱템이 없고 크게 망하지 않았다면 원콤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인전시 부쉬에서 Q차징을 잘 이용하면 시작부터 반피까고 시작할수 있으니 부쉬플레이를 잘 이용하면 제법 상대 할만 하기도 합니다.
레넥톤
리븐과 마찬가지 이유로 힘들다 보면 됍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사이온을 카운터칩니다. E로 스킬을 피하고 W로 Q차징을 끊으며 궁도 잘피하고 궁키면 맞다이도 쌔지며 레넥톤이 탱템 하나라도 나오면 원콤을 낼수가 없습니다.
트런들
매우매우 힘들어요. 기둥에 Q차징이 끊기며 기둥에 궁극기가 막히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맞다이도 Q와 궁의 존재 때문에 매우 강력해서 이기기 힘들다고 보면 됍니다. 이런 카운터들은 라인 당기고 갱불러서 따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확찢을 실현할수있습니다.
간혹 사이온으로 티모가 힘들다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정말 사이온을 못하는거에요.
티모는 기본이속만 높지 어떻게든 e를 맞추면 w효과도 사라지고 이동기 하나없는 뚜벅이라서 e만 어떻게든 맞춘다면 티모는 e데미지도 은근 아픈데 방관 사이온의 q차징을 맞는다면 대가리가 터져버립니다.
그러나 극딜 사이온은 물몸이기 때문에 점화 티모에게 콤보를 넣으려다가 Q를 차징도중에 티모가 점멸로 피하고 따라오며 평타와 Q 점화를 걸면 사이온이 순식간에 죽을수도 있으니까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티모가 딜교를 걸면 w켜줘서 몇대 맞아주고 q를 박아주면 훨씬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렌즈 사서 자주 버섯을 지워주세요.
하이머딩거
상성만 따지면 하이머딩거가 사이온 카운터 아닌가? 할수 있지만 포탑이 사이온 e에 밀려나서 포탑만 쭉쭉 밀어주면 호구가됍니다. 궁포탑도 밀수있으니 E만 잘 활용하면 무조건 이길수 있습니다.
징크스
진,징크스,애쉬등 물몸 뚜벅이 원딜등은 궁q만으로 원콤이나요.
초반 근거리 맞다이 강캐를 조심하고 뚜벅이들을 괴롭혀주면 됍니다. 사이온도 뚜벅이 이지만 뚜벅이를 괴롭히는데 최적화 돼어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상대가 이동기가 있거나 CC기,견제기,강력한 맞다이 넷중 두개만 가지더라도 매우매우 힘든상대가 됍니다.
그리고 사실 사이온은 카운터가 꽤나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AD사이온의 경우 후반까지 참는다고 쌔지지가 않기에 초반부터 라인전을 터트려야 하는데 상대가 카운터라면 게임이 매우 힘들어 질수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상대가 카운터라면 탱을가거나 사이온을 하지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지속적인 E,Q딜교로 괴롭히고 W,R로 킬각을 봐주세요.

중반 운영법

궁로밍을 잘 활용해 봅시다. 

미드, 봇쪽에 직선으로 가는게 편하고 용쪽싸움이 나면 단순히 탑에서 용쪽으로 달려가도 됍니다.

후반 운영법

궁극기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를 사용해 적군 물몸딜러를 암살하거나 부쉬플레이로 암살해주면 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사이온은 한타가 매우 중요합니다. 

궁극기와 Q를 최대한 많이 맞춰서 엄청난 딜링과 CC기를 넣고 w광역딜도 넣어가며 한타를 이기시면 됍니다. 

한타도중 패시브를 많이 때릴수 있다 싶으면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죽어서 딜링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상대 딜러가 혼자 있다면 궁극기를 써서라도 자주 잘라먹어주세요.


마무리

이 빌드를 사용해 챌린저를 랭크에서 찍은 유저도 있으니 마냥 AD 극딜 사이온 이라고 배드를 주지말고 한번쯤 해보고 평가 해주세요.

Tilterella님은 탱 사이온도 자주 하시지만 챌린저를 찍었을때는 AD 방관 사이온을 사용해서 챌린저를 달성했다고 알고있습니다. 

Tilterella 님의 전적과 빌드를 많이 참고해서 썻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영상은 모두 Tilterella채널 영상입니다. 

AD사이온이 저평가 받지만 실력이 받쳐준다면 충분히 캐리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AD 사이온은 정말 재밌으면서도 나쁘지않은 빌드라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첫공략 이라서 공략에서 틀린점,미흡한점이 있다면 피드백 해주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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