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탑 샤 코 를 시작 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에 핑크 와드 라는 분의 샤코 플레이에 감탄 한 이후로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그때는 그냥 충이였지.)하지만 부캐와 본캐를 번 갈아가며 샤코를 수백판 한 결과 조금은 그분에게 가까워졌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부캐 팀랭으로 7승3패 해서 실버2를 갔다. ( 친구는 골1 갔는데 ㅠㅠ)
수정 4월28일 - 5월달부터 본격적인 채널 활동을 시작합니다. 채널에 매드무비있어요
지금 부터 현 플레가 알려주는 탑.샤.코 공 략 이다. 내가 이걸 알려주는 이유? 단순하다.앞으로의 탑 샤코 인재들 양성이다 ! 정말 믿기지 않고 거지 같지만 내가 이걸로 골.드를 찍고 다른 챔프로 플레를 찍었다. 이건 실화다. 그럼 탑 샤코 플레이어 양성을 위한 공략이 시.작.된.다.( 자세한 것을 알고 싶다면 유튜브로 와서 보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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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쿨감소 -2.5%x2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6.9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쿨감소-5%
- 주문력+4.9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무조건 점화,텔포
점화는 필수 이고 텔포의 이유는 AP 샤코 자체가 라인 미는것도 힘들도 후반에 갈수록 팀원들에게 도움이 못되는 경향도 있다(흥하지 못할 경우) 때문에 최대한 라인 이득과 상대 맞 라인의 텔 로밍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텔을 들도록하자. 하지만 상대가 텔을 들지 않고 다른 스펠을 선호하는 (야스오,티모 같은년들)이라면 텔 대신 탈진도 좋다..(유튜브에 채널 엔케이 TV 치면 매드무비가 나온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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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선 W로 라인전 시작전에 밑밥을 깔아 두도록 하자. 그리고 2랩때 q를 찍어서 상대를 박스쪽으로 유도한후 잡는다(Q는 도망용 혹은 딜용) q를 2랩에 찍는 이유는 초반에 E 보다 쌔기 때문이다. 다른 스킬 트리는 카운터 픽에서 언급하겠다.
스킬 콤보 팁
콤보? 랄 건없다 단지 당신이 박스를 깔 때 같은 위치에서 두개를 일정한 간격으로 놓고 가운데 안으로 상대를 유도 한다.(나는 개피의 유혹을 시전한다.)
일단 시작은 무조건 도란링(라인 유지력과 마나 회복 + 체력이면 얼마나 사기인가)
1. 나는 무조건 1코어를 모렐로를 간다.(라인유지력,쿨감,마나회복) 하지만 상대가 라인을 ㅈㄴ게 미는 야스오나 나서스가 나온다면 선 벨트도 괜찮다.
2. 1코어 모렐을 띄우기전에 나는 마법 양피지의 효과를 최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 밑에 새기들이 다 나온후에 띄운다.
3. 여기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만약 당신이 흥하고 있다면 모렐로 다음에 리치베인을 간다. 하지만 뭐 킬도 딴 것도 아니고 준 것도 아니면서 어중떠중 한 상황이라면 라인 푸쉬를 위한 벨트를 먼저 가는 것도 좋다.( 여기서 잠깐, 마법 공학 총검 리볼버는 천둥군주 판정 2회가 되기때문에 콤보로 평-E 를 하면 천둥군주가 터지게 된다.)
4. 루덴은 이속과 추가 터지는 데미지로 W 다음에 E 선마를 한다면 꼭 가야한다 (원딜이나 서폿을 개피로 만들고 킬딸도 가능)
5. 솔직히 마지막은 라바돈,존야,공허의 지팡이 셋 중 하나를 가는 것이 좋다 . 라바돈은 주문력 보충(마관룬이 더 많다면 이걸 그냥 가라 ), 존야의 모래 시계는 당신이 Q를 시전후 평타 한 대를 쳤다면 Q 쿨이 약간 줄게 된다. 그때 폭풍 전사를 발동 시키고 나오면 되지만 그마저 안된다면 존야를 사용하여 Q쿨을 기다린다 (Q의 은신 시간은 마스터 시 4.5초인가 그렇다)
.(유튜브에 채널 엔케이 TV 치면 매드무비가 나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녀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 박스를 잘 깔아두면 그냥 개털어버린다.
그리고 솔직히 상대 하기 쉬운 챔피언은 저 위에 놈들이랑 극 탱 가는 새기들 밖에없다. 그래도 당신이 극탱 가는 녀석을 조지고 싶다면 4코어로 마관지팡이를 가도록 하자
상대 하기 어려운 녀석들도 샤코를 얕보고 있다. 그점을 이용해서 초반 킬을 따낸다면 라인전은 수월할 것이다.
만약 저 위에 어려운 녀석들보다 더 힘든 녀석이 있다면 쪽지를 보내라 당신이 그 챔프 하고 내가 탑 샤코 해볼게 어떻게 될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쪽지를 보내 달라.
.(유튜브에 채널 엔케이 TV 치면 매드무비가 나온다)
초반 운영법
카밀, 쉔 이라면 1랩 솔킬도 충분히 가능하다. 1랩이라 샤코의 딜을 생각 못하고 들어올수 있는데 이때 박스 2개만 적절하게 깔아주고 싸운다면 이길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이 없고 원딜을 지켜줄 존재가 부족하고 이니시 걸 존재도 부족하다면 오히려 가장 체력이 많은 애를 이용하여 이니시 걸리는 척하면서 박스로 원딜을 커버쳐주고 원딜 프리딜을 유도 하는것도 있다. (자세한건 채널로 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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