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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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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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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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저그런 유저의 탑우르곳 공략 도전

- 불건전동영상(2017-03-27, 조회수: 3725)

저는 다이아도 아니고 상위랭커도 아니고 그냥 일반 유저입니다.
제가 잘하는거도 아니고 그렇다고 못하는거도 아니라 뭐라할말은 없지만 그냥 제 생각을 적어보고 싶어서 써봅니다
물론 상위랭커분들이 더잘아실테고 더 잘하실건 분명하지만 공략들이 제 취향과는 전혀 맞지않아 올려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어떤 분이 치명타를 하나 넣든가 방관을 넣든가 이런식으로 적어 놓으셨는데
제가 롤을 시작할 때 친구가 맞춰준 그냥 표본적인 ad 룬입니다.
제가 롤시작했을 떄는 중2때지만 언랭이었던터라 롤에 흥미를 가지기 힘들었고
그 나름의 재미가 있었겠지만 제 입장에선 상당히 정돈이 안된 어지러운 그래픽?의 게임이었던 롤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던건 고1 정글템이 마악 마체테 시스템으로 바뀌던 때인데 그 때 처음 가진룬이 이 룬이었습니다만, 오히려 이 룬이 우르곳에게는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 많이 갈리던데 우르곳은 타 원딜에 비해 공속도 느리고 딜레이?도 크기 떄문에 원딜에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탑에서도 다른 챔프들이 힘을 더 쓰고 있는 터라 굳이 우르곳을 할 필요는 없고 실제로도 안하지만 저는 우르곳이 오히려 편하고 좋은 탱커 및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역시 공격속도가 높은 챔프는 아니기에 룬에서도 그렇고 공격속도는 의미없어보입니다
흡혈귀와 타고난재능에서는 취향이지만 저는 우르곳으로 피흡을 바라지않기에 하나만 찍어보았습니다
천둥보다는 죽불이라고 생각하는게 물론 천둥이 좋긴하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죽불이 우르곳 성향에 더 적합한거같습니다 제가 원하는 특성들도 흉포쪽인터라

이제 책략과 결의입니다만 제 생각에는 우르곳은 딜러라기보다는 넣을 딜은 넣어주는 탱커이기 때문에 책략보다는 결의쪽으로 찍어서 W의 효율을 높이는것이 어떠할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텔과 점화는 진짜 취향이지만 우르곳은 W와 E이후의 Q콤보로 버티기 때문에 앵간한 근딜 탑라이너에게서 엄청난 유리함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라인전에서 앵간히 못하지 않다면 근딜 탑라이너에게는 그냥 이길거같습니다.
티모나 베인처럼 상대하기 어렵다는 원딜 탑라이너들도 W로 막아주면서 E,Q콤보 넣으면 오히려 당황하고 빼기 급급할겁니다
라인전에서는 적이 죽지않으면 빼지않으면 집에 먼저 가는 상황은 갱을 와서 지는 경운데 그 경우는 라인을 빼면서 궁으로 오히려 역관광을 노려보면 되지않나에서 텔보다는 점화를 들어봅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일반적인 콤보는 역시 E를 맞춘 상태에서 거리를 유지하며 Q를 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리신이나 일라오이같이 가까이 오는 챔프는 역시 어려울 수밖에 없다고 보는데 그때는 역시 거리를 주면서 Q로 딜을 넣어주다가 포탑까지 다이브치거나 아군의 갱일 때 궁을 써서 묶고 딜을 마저 같이 넣는 식입니다

스킬 활용 팁

 Q에 슬로우가 있는거로 알고있습니다 추격때도 도주기없으면 달아나기 힘들것이고 앵간히 멀어도 EQ콤보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W가 마나비례라 처음에는 힘들지만 후반에 갈수록 단단해지기때문에 W쿨을 조절하면서 탱키를 자랑해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 시작은 무조건 부패의 물약. 저는 우르곳으로는 시작할때에 다른걸 가본적도 없이 그냥 무조건 이것만 갑니다. 마나를 채우면서 추가 마법피해를 준다니 제 기준에서 시작템에서 우르곳에게 이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봅니다

블클과 마나무네는 무조건 필수템입니다. 얼심은 블클과 무라마나가 뜨면 딜은 어느 정도 넣으면서 탱킹을 유지할 수있는데 우르곳이 극딜을 가면 한타 때나 라인전 때에 유지력이나 탱키함이 떨어집니다. 블클과 함께 쿨감40%를 맞춰주고 W를 향상시키면서 탱이 되는 아이템은 얼심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얼심은 가는데 얼건은 왜 안되냐 하실수도 있는데 EQ콤보로 딜을 넣을 때 앵간히 가깝지않으면 평타를 섞을 수가 없읍니다. 누가 EQ맞으면서 평도 때리며 W로 탱키함도 자랑하는데 가까이와서 비비겠습니까

마지막템은 개인적으로 가엔을 좋아하지만 취향입니다 상대팀에 AD가 많다 싶으면 닌탑가셔도됩니다 비사지보다 벤시를 가는 이유는 주변에 힐러나 피흡이 없기 때문입니다. 필수코어 3개 빼고는 취향입니다.

처음에 부패를  사서 라인을 유지하다가 여눈이 되면 집을 가서 뽑고 바로 블클을 올립니다. 블클과 똥신을 천천히 준비하다가 여눈 스택이 500쯤 되면 마나무네가 나올겁니다. 천천히 얼심과 함꼐 신발을 같이 올려주시고 마저를 조금씩 사나가시면 게임은 끝나있을겁니다. 

우르곳은 메인 딜러가 아닌 버텨주면서 딜을 넣는 서브 딜탱커입니다. 굳이 분노의 영약을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철의 영약으로 강인함을 높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뭐가 필요하겠습니까 상대가 원거리 딜러든 근거리 딜러든 라인을 적당히 유지하면서 상대의 갱을 경계하고 마나를 유지하다보면 알아서 킬각을 마련해 우르곳의 집게발 밑에 식탁을 차려줍니다. 

초반 운영법

 마나만 주의하시면 절대 힘들 일이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병ㅡ신 같은 공략이지만 노력하였습니다. 부족한것은 알고있습니다. 지적 감사히 달게 받겠습니다. 비판은 좋아하지만 비난은 삼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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