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93.3% (14표)
0% (0표)
6.7% (1표)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0
17
13
14/15
북미 M1) 갱플랭크

- 오공상향좀(2017-05-04, 조회수: 63423)

우선 티어 인증부터 합니다.

https://na.op.gg/summoner/userName=Congratulati0n


많은 사람들이 갱플랭크는 라인전 최약캐라고하지만 사실 특성만 잘들고 갱플랭크의 라인전 이해도만 높다면 라인전이 최약캐라고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https://www.twitch.tv/seokhero방송합니다. 많이 놀러와주세용


2017-05-03

Jue VioIe Grace  북미 솔랭 5등 프로가 레넥톤들고 착취 대담함 갱플한테 뚜둘겨 맞고 사용중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433 IP

이거 6개가 갱플랭크가 낄만한 것들입니다. 필자는 돈이 없는관계로 항상 공 15 고정 방마저를 들고 게임하시지만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상대를 보고 성장형 라인전 초반 약챔Singed(신지드)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 이런 챔을 상대로 성장 룬을 들고 가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무난하게 공 15 들고 하셔도 솔직히 별차이는 없습니다만.


요즘 제이스 씨발새끼들이 안그래도 존나 양아치 새끼인데 초반에 더 양아치새끼로 변할려고 체력룬들고 게임하는 개 싸이고 씨발년들이 잇기 떄문에 이런새끼들 겨냥해서 필자도 노랑 체력룬과 파란색에 방어 + 왕룬 두개 방어 끼고 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런새끼들한테 초반에 밀리면 답도 없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 이 위의 천둥 특성=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Galio(갈리오) 와 같은 천둥을 들어도 라인전이 할만한 챔프를 상대로 들고 갑니다.

2017-4-27 수정 솔직히 천둥특성이 후반가면 갈수록 딜차이도 느껴지고 말렷을때 책략특성이 말린걸 복구할수있는 특성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브루저들 사이에서 그나마 천둥들고도 할만할수 있을까 햇을떄 책략 결의를 한번 연구 해봤습니다 . 실험결과 흉포를 찍엇을떄와 딜차이는 정말 진짜 눈에 꼽을만큼 차이가 안날뿐더러 라인전의 안정감이 결의에 포인트를 준게 훨씬 높앗습니다. 탱커들이 아닌 브루저와의 싸움에서는 이 특성을 들고가셔도 매우 괜찮다고 느낍니다.


제 공략과 다른공략의 특성 차이라면 바로대담함(Fearless)입니다 . 야스오, 제이스 등등 모든 힘든 챔프 상대로 착취와 대담함(Fearless)을 들고가신다면 1렙 야스오 기준 실드 뺀 1대1 부패 빨고 싸워도 이깁니다. 맞을때 마다 방마저 올리기 때문에 1대1 맞다이 + 착취로 인한 추가 대미지 + 약간의 피흡으로 인해서 질래야 질수가없어요 야스오 같은 개벌레 캐릭한테는 대신 후반이 성장력이 다른 특성보다 약하지만 사실 지금 롤은 라인전으로 인한 스노우 볼이기 때문에 후반 바라보고 게임할려고 하는게아니라 초중반을 보시고 게임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단점)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림

(수정) 단 체력룬+ 체력특성 찍고오는 애들한테는 초반부터 막싸움이아닌 자신이랑 피가같아지도록 견제후 해야함 그래야 이김 왜냐하면 갱플 체력 스탯너프로 체력룬 + 스탯 찍고 오는애들한테는 체력적으로 딸려서 못이김 항상 일기토를 신청할때 상대 스탯봐야함. 2017-05-03 수정 

지금 미드 패치 이후로 스테락 상향으로 인하여 딜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천둥든것과 사실 이제는 스테락때문에 이 특성들고가도 딜 천둥 만큼쌥니다.



이 특성과 위의 특성의 차이점이라면 1대1는 약하지만 버티기에 좋은 특성 + 착취를 들어도 도저히 이길수 없는상대일때 ex)럼블,판테온 이제는 럼블이랑 할때 천둥+결의특성 찍습니다.


이 특성은 오직 다리우스 상대할때만 갑니다 .필자가 다1 다리우스 장인한테 5판에 5판 모두 그냥 존나 털려서 개발한 특성입니다. 상대랑 신발 똑같이 올리고 이속룬들고 저 특성으로 q견제하면 이속차이로 절때로 e안맞음 단 e맞으면 황천길 근데 저 특성들고 안일하지 않는이상 e안맞음 ㅅㄱ ㄹㅇ루 q견제할때 환희 + 신발+ 특성+룬합치면 이속 550 쯤 나옴 근데 다리우스는 기껏해봐야 440임 ㄹㅇㅋㅋㅋㅋㅋ 존나 불쌍 따라오는것 자체가 안됨ㅅㄱ 근데 가면 갈수록 누가더 썌 ? 응 갱플이 더 썌 ㅅㄱ ㅋㅋ 무한 딱콩을 대가리에 박힌 우리 다리우스 개 빡쳐서 q로 라인만 밀고 집감 ㅇㄱㄹㅇ 아 만약 상대가 유체화 점멸 또라이새끼일것같으면 님도 유체화 드셈 ㅋ


점멸 텔 고정 미드 갱플이 아닌이상 탈진은 죽어도 안듭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 상대가 좆같은 점멸 유체화 다리 삘날때만감 아 여전히 탈진은 안듬.


왜냐 착취특성을 들고도 못이긴다는말은 = 탈진을  들어도 못이긴다 라는 말이 됩니다 버티기위해서 탈진간다는 개소리 하지마세요 텔포 드는 이유는 합류 빠른 복귀 스플릿 등등 많은 목적이 있지만 또 다른목적은 버티기도 됩니다.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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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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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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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활용 팁

 3렙전 스킬찍는법을 굉장히 유동적으로 가셔야합니다 예를들어 귤을 찍어야 버틴다던가 귤을찍으면 맞다이를 이긴다. 이러면 귤을 찍으시고 그외에 무난하게 견제로 가신다면 화약통을 배워 견제에 힘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상 갱플랭크= 화약통의 숙련도에 따라 티어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화약통의 숙련도가 왜 중요한가 ?

https://youtu.be/cG0ubX4M5EM



궁극기는 떨구면 100퍼센트 잡을 상황이 아니면 다른 라인 도움용으로 쓰면 안돼요 남의 라인 도와줄려다가 자기 라인이 망하면 그걸로 게임이 힘들기 때문에 다른 라인을 100퍼센트 잡는게 아니면 본인 라인에 써서 라인전 이득을 보는게 더 중요합니다. ( 그렇다고 다른라인 궁떨궈서 어시 킬먹을려고 자기가 처맞는거 못보셔서 죽거나 에너지 깍이면 존나 손해에요)


궁극기 떨구고 바로 자신화면 보는 꿀팁 R쓴후 바로 스페이스바 누르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한 돈이 Sheen(광휘의 검) 살수잇으면 무조건 광희 삽니다 광희 사고 안사고의 q딜은 클라스가 달라요. 광희 사신후 트포 올리시는 방법은 탐식 공속칼 식으로 사시면 됩니다.


사실 갱플랭크에는 템트리에 정답이 없습니다. 갱플랭크는 매우 유동적인 챔프이며. 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가는것이 맞습니다. 보통은 저 위에 방관 템트리를 가고 극후반 우리팀 딜이 모자를때는 템을 다 팔고 치명타 트리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이렇게 갑니다.


예를들어 적팀 럼블 3ap 가 있을시(정글포함) 버티기용으로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가셔도 좋습니다. 왜냐 갱킹으로 인해 딜 감소를 시킴으로서 죽음을 감소 시킬수 있을뿐더러 라인전 한타 모두다 괜찮은 효율을 뽑아주는 템입니다.Hexdrinker(주문포식자) 이것도 같이 가주면 상대ap 들 완전히 기모찌 해짐





우리팀의 탱킹을 담당할 사람이 없다: 보통은 저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Trinity Force(삼위일체)템을 올린후 나머지 템은 상황을 봐서 올립니다.


2017-05-03일 수정


이번패치로 인하여 그냥 체력템없이 깡 스테락은 개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거드라+스테락은 존나 좋아짐) 거드라 안가는 트리로는 이제 3코어에 가엔 올리는것도 굉장히 좋은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가엔에 40딜+ 한틱 살아지는거에 대한 메리트가 너무나도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적응력 투구가 새로생겻는데 상대가 3ap 일때 비사지보다 이제는 이것을가는게 갱플한테 좋은것 같습니다. 3코어로 체력템 없이 스테락가지 맙시다 진짜 구데기니까 무조건 체력템 하나 받혀줘야 스테락이 빛을 보지 이제는 쌩으로 스테락하나가서는 쓰레기 구데기 그냥 가지마세요 쌩 체력템 하나 필요하다고.


예를 들어 자신이 한틱 살면 이긴다   2017-05-03일 수정 3코어에 그냥 가면 존나 좋습니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마저필요하시면 그냥 이거 말고 주포가셈) 우리팀 존나 못해 딜 가야함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올리면서 템다팔고 치명타 트리 갈 준비

충분히 우리팀 딜 괜찮고 탱하나 더 올리면 좋을것 같을때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등등 판테온 나왔는데 닷지 안햇으면 무조건 Ninja Tabi(닌자의 신발)Chain Vest(쇠사슬 조끼) 트리 가셔서 니는 떄려라 나는 q만 쏴서 파밍한다는 식으로 게임하셔야해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흡혈템필요하실떄 이거 가셔도 ㄱㅊ음 대부분 ap뎀 아픈데 이미 스테락 요우무 올려져잇는상태라 주포는 못갈때 가면 아주 좋음 10% 쿨감 + 화약통 터질때마다 흡혈들어옴과 동시에 처맞고 피가 천천히 깍여서 생존도 높여줌



궁 업글은 착취,전쟁광, 천둥을 제외한 모든 특성  Fire at Will(가차없는 포격)Raise Morale(사기진작)or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 순으로 업글합니다. Raise Morale(사기진작)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 의 차이는 우리팀 조합을 보거나, 우리팀이 상대팀을 개쳐바르고잇다. Raise Morale(사기진작) 딜이 좀 더 필요하다 비등비등하다 불리하다.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



천둥: Death's Daughter(죽음의 여신) Fire at Will(가차없는 포격) Raise Morale(사기진작)


영약은 무조건 Elixir of Sorcery(마법의 영약) 귤 효율 + 궁딜 증가 =개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그냥 견제딜이 안들어가요 이기기 정말 힘듭니다. 견제를 하러가면 귤에서 탄냄새 납니다. 그렇다고 못버틸만한건 아니지만 픽안하시는걸 추천함.
판테온
닷지하셈 그냥 못이김 님 실력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못이김 님이 4킬먹고 저새끼 4데스해서 2레벨 차이나는데도 질랑말랑할 정도임
이렐리아
6렙전까지는 착취 + 맞다이 + 부패로 존나 뚜가패는게 가능하지만 이렐리아 첫귀한후 1대1 뒤졋따 깨어나도 못이길뿐더러 언제 원콤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매우 신중히 견제해야함. 이기는게 가능하긴 하지만 상당히 힘든 상대 ( 잘하는 이렐기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저 위에 3명 빼고는 라인전 단계에서는 전부 고만 고만합니다.
카운터= 병신 우리팀 정글 + 상대팀 정글

솔직히 갱플랭크는 저 위에 3명을 제외 하곤 모두 할만합니다. 근데 대체로 갱플랭크 = 라인전 약챔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그냥 님들이 이미 갱플랭크는 버티는 챔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못이기는거에요. 라인전에서 못먹을시에스는 대부분 멀리서 q로 파밍하는데 이게 정말 라인전에서 이길수없는 이유중 하나에요. 무조건 챔피언한테 q를 쏴서 상대 체력을 깍아야 자신이 파밍하기도 편하고 라인전을 이길수가 잇어요. q는 시에스 먹으라고 있는 스킬이 아니라 적챔프한테 쏴서 견제하라고 있는 스킬이지 파밍하라고 만든 스킬이 아니에요 무조건 적으로 q 스킬은 상대팀 챔프에 박아야 라인전이 편하고 수월하게 파밍할수있을 뿐더러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올수가 있어요.


라인전에서 화약통은 되도록이면 q가 아닌 평타로 터트릴려고 하세요 왜냐하면 q보단 평타가 모션이 빠르고 착취나 천둥군주를 터트리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션이 빠르기 때문에 화약통을 맞추기가 훨씬 쉬워요.


싸움을 할때 항상 화약통을 깔고 싸우세요 화약통은 패시브 초기화 + 이속증가 + 맞추면 상대 둔화이기 때문에 불리한 싸움이거나 유리한 싸움일때 추노 , 도주를 도와주고 패시브 충전으로 인한 추가 대미지까지 얻습니다. 항상 싸울때 화약통 깔고 싸우세요


라인전할때 미니언 안놓치는게 중요해서 미니언에 집중하시는분들 있으신데 저 미니언을 먹으면 상대한테 견제 오만상맞고 에너지가 많이 빠지는 그런 상황이 있어요 그럴때는 그냥 먹으려고 하지마시고 경험치만 드세요 한웨이브 놓친다고 겜터지는거 아니에요 그거 하나 먹을려다가 오히려 존나 처맞고 반피이상 빠지면 라인전 끝날떄까지 상대한테 밀리기 때문에 그런건 그냥 버려주세요


요약 : 미니언에 q날려서 시에스 욕심 부리지말고 무조건 상대 챔피언에 q를 맞춰 라인전을 가져올것, 라인전 화약통 활용은 매우 중요함 항상 화약통 콤보를 생각하는게 아닌 화약통을 사용하여 어떻게 견제, 킬각 , 도주 등등 활용할것인지를 생각할것.


정말 이것만 하셔도 라인전에서 왠만해서는 지는일이 없을겁니다.



게임의 흐름 이기는 방법

초반 3~4렙 갱킹에 대해 조심할것 우리팀 바텀이 정글의 도움으로 킬을 얻엇다 근데 상대 정글은 바텀 빽업을 가지않 았다. 이 경우 800% 무조건 탑갱입니다 시에스 다 경험치 다 버리더라도 죽지마세요. 상대 정글은 어떻게든 바텀 손해를 매꾸기 위해서 뭔가를 할텐데 그냥 타워 끼고 춤추면서 전체체팅으로 ^^ 한번 해주세요 이건 갱플뿐만이 아닌 게임을 이기기 위한 방법입니다 . 첫째도 안죽는거고 둘째도 안죽는거에요. 일단 안죽어야 해요 안죽어야 뭔가를 할수있어요.


상대팀이 빅웨이브+ 하드 카운터 챔프= 다이브 궁이 있으면 역관광을 노려볼만하지만 궁이 없을경우 그냥 뺴시든가 아니면 우리정글보고 빽업와달라고 존나 핑찍으세요 그거 아니면 다 버리고 도망가세요.


우리팀이 던져도 자기 자신은 던지면 안됩니다. 던지지 않고 역할군에 충실하셔야 합니다.


갱플랭크는 13렙까지 무난하게 성장하는게 제일 큰목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플랭크는 더더욱 죽어서는 안되는 캐릭터에요.




한타하는방법
 화약통을 상대 원딜에게 무조건 맞출려고 의식하지마시고 상대의 스킬, 우리팀 딜러진 우선 포커싱 대상을 본후 우리 딜러진과 앞라인을 때리다가 원딜이 슬금슬금 앞으로 나와서 딜할려는걸 화약통 맞추거나 이런식으로 하셔야지 무작정 앞으로 나가서 나는 원딜과 목숨을 바꾸겟다 이런식으로 한타하시면 안돼요. 갱플랭크의 한타 주역할은 궁극기 +  화약통 + 패시브로의 딜링이지 무작정 앞으로 뚜벅뚜벅 걸어나가서 원딜을 죽여버리겟다 라는식으로 한타하면 자신이 30 0 0 하지 않는 이상 게임 못이깁니다. 애초에 화약통을 우리팀 딜러진 물려는 탱커 한테 맞춰도 엄청난 이득이에요 화약통을 적팀에게 맞춘다는 생각을해야지 화약통을 반드시 원딜을 맞춰야 한다라는 생각을 하고 한타하시면 안되요






마치며

https://www.twitch.tv/seokhero 방송합니다 많이 놀러와 주세용 ><


감사합니다.


배드 주실때 이유 좀 적어주시고 가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더 발전하는 사람이 되겟습니다.


공략 업데이트는 특별한 내용이 없을시에는 챌린저 찍은후 업데이트 하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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