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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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2 (+126) | 2774 | 마나 | 410 (+40) | 1090 |
공격력 | 59 (+3.5) | 118.5 | 공격 속도 | 0.625 (+1.5%) | 0.784 |
5초당 체력회복 | 8.71 (+0.8) | 22.31 | 5초당 마나회복 | 9.5 (+0.8) | 23.1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체력 재생 +2.7x2
- 레벨당 쿨감소 -0.278%x1
- 방어+8.19
- 체력+72
- 쿨감소-19.908%
- 체력 재생+5.4
룬 20%, 태양의눈, 지크로 만쿨감을 챙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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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평WQ평
상대가 E 사거리에 들었다면 쓸 수 있는 강력한 콤보입니다.
2. W플QE평
상대가 E 거리를 잘 안 줄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R
궁을 합류 궁으로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한타에 처음서부터 낀 경우에는 한타의 한 중간에서 궁을 쓰는 게 어렵습니다.
CC에 의해서 캔슬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풀차징 W를 걸어주자마자 궁을 쓰면 궁이 안 끊기게 됩니다.
4. 플E평WQ평
2번보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콤보입니다.
플E를 상대가 피할 수 있으면 쓰지 못하므로 도주기가 있는 원딜 등에게 쓸 수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이 콤보를 박아넣을 수 있다면 거의 필킬입니다.
패시브
쓰레기입니다.
자동 발동이라 미니언 실수로 칠 때도 있고,
포탑 때리다가 주변의 적 챔 때려서 포탑 어그로 먹기도 하구요.
Q
날라가는 도중에 근거리를, 최종 지점에 원거리를 맞게 하면 푸쉬력이 나옵니다.
짤 넣는 게 까다롭기는 하지만 하다보면 어느 정도 요령은 생깁니다.
E
못 맞추면 2대2 싸움에서 이기기 힘듭니다.
갱이나 로밍을 와줬다면 E를 접근기로 써서 도발만 써줘도 되지만
그냥 2대2 싸움이라면 W플을 써서라도 E를 맞춰줍시다.
그리고 E에서 뒤로 빠지는 모션이 발동되면서 밑에 시전 바가 쭈욱 차는 동안에 상대 CC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한 0.5초 정도 됩니다.
그리고 만일 진입시 E를 못 맞춰서 빠져야 되는 경우 W를 쓰면서 빠져주세요.
도발을 걸 수 있으면 파괴전차 발동 및 상대 이속 저하로 피 손실이 매우 적어지고,
걸 수 없더라도 뎀감이 유용합니다.
R
무지무지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갈리오의 또 하나의 OP 스킬입니다.
에어본 : 아군을 물러 덤비는 근접 챔한테 잘 먹힙니다.
잘 안 당해줘요. 이거에 집착하지 맙시다.
뎀감 : 2렙궁은 공격하는 모든 대상에게 탈진을 거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아군 딜러가 물렸다면 신속하게 사용해주세요.
괜히 안 죽을 거 같아서 아끼지 말고 물렸으면 곧장 쓰세요.
합류 : 갈리오가 소규모든 5대5든 한타에서 가지는 영향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팀에게 소규모 한타, 맞다이를 유도하거나 팀이 물린 경우 합류를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어그로 해소 : 일명 '도망가기' 용입니다. W로 상대의 CC를 봉인한 상태에서 사용해 주세요.
진형 붕괴 : 사실 어렵습니다. 위치가 임의 지정이 아니라 아군 챔 한정이라서.
가능하다면 해주세요.
다양한 사용점이 있으므로 꼭 여러명이 우루루 몰린 곳이 아니더라도 때에 따라 유용하게 써주세요.
일반적으로 합류와 아군 딜러 보호 용으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케틀보단 낫습니다.
거리를 절대 안 줘요.
얘가 나올 경우 왠만하면 원딜 지키기 쪽으로 방향을 잡으세요.
실력 차이가 나면 답이 없습니다.
스노우볼도 엄청 잘 굴리구요.
게다가 최근 픽률 승률이 미쳤기 때문에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를 상대로 이득을 보기 어렵고
중후반 한타 기여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오나나 쓰레쉬 같은 진입형 챔은 아군 원딜이 걸리면
날아오는 도중에 E로 박치기 해서 강제로 멈출 수 있습니다.
갈리오는 조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3렙부터 갱콜을 자주 해 주세요. 갱호응은 괜찮은 편입니다.
3렙에 싸움을 거시는 게 좋습니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맞다이에 있어 E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E를 맞추지 못했다면
W로 아무나 도발을 걸어 파괴전차를 발동시키면서 Q를 도발 걸린 대상에게 박아넣고 곧장 빠지고,
E를 맞췄다면 그대로 맞다이를 싸워도 됩니다.
아니면 좀 더 극단적으로, 플E평WQ평 점화를 통해 킬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갈리오는 11렙까지 성장하는 게 중요하므로 경험치 손실을 최소화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탱폿들 중에는 갈리오보다 중후반 기여도가 큰 챔은 없습니다.
즉 탱폿을 상대로는 라인전을 반반만 가져가도 되요.
쓰레쉬, 레오나의 경우
사형 선고, 천공의 검을 걸고 들어올 때 E로 박으면
에어본이 되면서 콤보를 이어갈 수가 없습니다.
물론 쓰레쉬에게 E 거리를 줬을 때는 좀 난감해집니다.
그리고 진짜 잘하는 쓰레쉬는 노답이에요...
요즘 많이 보이는 알리의 경우 서로 따기 힘듭니다.
블츠의 경우 갈리오 E를 타이밍 잘 맞춰서 쓰면 그랩을 씹을 수 있습니다.
갈리오 숙련도가 매우 높다면 원딜 근처에서 계속 있으면서
블츠를 호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만,
로밍, 짤라먹기, 한타 때 딜러 끌기 등을 잘하면 답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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