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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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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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2
P2) 브실골 분들을 위한 다리우스 공략

- Penta다리(2017-04-11, 조회수: 6516)

안녕하세요. 현재 플래티넘 II 구간에 서식하고 있는 Penta다리입니다.

 

처음엔 가렌유저였지만 다리우스를 발견한 이후 시즌5때 
  
티어가 실버 V 에서 플래티넘 III 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다리우스를 이때까지 해오면서 저만의 노하우를 

 

인벤 여러분들과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3 IP
위 룬은 다리우스 기본 룬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룬이 달라지는데요.

 

유동적으로 룬을 맞출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밑에 참고해주세요.


상대팀이 올 AD일 경우 마저 룬 -> 방어 룬으로 변경합니다.
    



상대팀이 올 AP일 경우 방어 룬 -> 마저 룬으로 변경합니다.
    


다리우스의 성장 공격속도는 롤 챔피언 중에서 하위권에 속하기 때문에
특성까지 포함해서 1레벨 공격속도 0.77로 맞추었습니다.

맨 위에 있는 기본 룬은 일반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혼용 룬 이며,
랭크 게임에서도 AD, AP 챔프들이 골고루 나왔을 경우에 사용하는 룬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룬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제 것이 정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 룬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고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상황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다리우스에게 가장 잘맞는 핵심특성은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라고 생각합니다.
7.2패치로 인해 다리우스가 패시브 초반 너프 로 한틱 싸움 및 초반 딜이 약해졌는데요.

 

다리우스가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로는 지속딜에 살짝 한계가 있다고 느껴

중첩 시 공격력이 점점 증가하게 되는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평타 기반 챔프인 다리우스에게 더 잘 맞다고 봅니다.

 

밑은 카운터 상대 특성입니다.

 

 

 

 

탑 상대가 카운터가 나왔을 경우에 라인전에서 고통을 받으실텐데
Jayce(제이스), Pantheon(판테온), Kennen(케넨) 등 견제가 심한 챔피언을 만났을 경우 위의 특성을 사용합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룬 갑옷룬 갑옷(Runic Armor) 은 다리우스의 Decimate(학살) 흡혈량을 늘려주는 매우 좋은 특성인데요.

 

결의 특성에서 룬 갑옷룬 갑옷(Runic Armor)을 투자하지 않고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를 투자한 이유는
견제가 심한 챔피언들 상대로 깡체력으로 버티고자 체력 쪽으로 투자를 했습니다.

 

실제로 카운터 상대로 체력 쪽을 투자하니 버티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핵심 특성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찍은 이유는 카운터 상대로는
딜교가 성립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다리우스의Apprehend(포획) 스킬을 사용하면 발동되는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이용해 실드를 포함한 딜교를 한다면 딜교에서 큰 손해를 보지 않고 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3초 동안 근처의 적 챔피언 수에 따라 레벨당 3~54 +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 획득 효과로 인해 소규모 한타5대5 한타에서
다리우스생존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핵심 특성이기 때문에 카운터 대응으로나
한타 대용으로 들기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밑은 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 같은 고정딜 챔프 상대 특성 입니다.

 

 

이 특성은 상대가 고정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 Irelia(이렐리아), Fiora(피오라) 에 맞춘 특성입니다.
이 두 챔프를 정말 잘 쓰는 유저가 상대라면 다리우스 입장에서는 답이 없습니다.
 
딜교를 할 때 고정딜로 박히는 상대이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딜교면에서 힘든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고정딜을 좀 더 버티기 위해선 체력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이 특성만큼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여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Irelia(이렐리아), Fiora(피오라) 는 다리우스 상대로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자주들고 나옵니다.
이는 다리우스에게 지속딜에 밀리지 않기 위해서 드는 특성인데요.
 
고정딜 +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딜이 상당한 딜이 나옵니다.
 
이 상황에서 다리우스가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를 들게 된다면 위의 딜에 밀려 딜교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속딜에 강한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들게 된다면 지속딜이 더 쌔지고 체력이 높아서
고정딜 +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딜을 버티고 좀 더 오래된 교전으로 다리우스가 5스택Hemorrhage(과다출혈) 딜로 이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착취의 손아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보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온 겁니다.
우선 저는 스펠은 Flash(점멸),Ghost(유체화)를 대부분 사용하지만, 이 스펠을 중심으로 하고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스펠을 사용합니다. (점멸은 고정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쓸 수 있는 스펠은 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Ghost(유체화)입니다.
 
저는 상대에 맞춰서 스펠을 들고, 라인전이 쉬운 상대는 Flash(점멸)Ghost(유체화),Flash(점멸)Ignite(점화)를 듭니다. 

 

 

상대 탑 라이너가 카운터 챔프, 로밍형 챔프일 경우, 라인관리가 힘든 상대일 경우Teleport(순간이동)
예)Shen(쉔),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Kennen(케넨) 그 외 텔을 드는 모든 탑 챔프
 

 

상대 탑 라이너를 이길 자신이 있을 경우Ghost(유체화),Ignite(점화)
예)Garen(가렌),Yasuo(야스오),Maokai(마오카이),Poppy(뽀삐) 등
 


이외에는 대부분 Ghost(유체화)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어떤 상대이든 Flash(점멸)Ghost(유체화)를 듭니다. 그 이유가 유체화는 합류싸움에서

유리하고 라인전에서 거리를 쉽게 좁힐 수 있기 때문에 이 스펠을 듭니다.


공략 수정 : 최근에 Flash(점멸)Ghost(유체화) 스펠이 승률이 더 좋아서 공략 수정했습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시작 콤보] Decimate(학살)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평 - Apprehend(포획) - 평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평타 시작 콤보]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 - 평 - 평 - Apprehend(포획)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점화 4스택 콤보] Apprehend(포획)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Decimate(학살) - 평 - Ignite(점화)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시면 됩니다.
 

[Q 시작 콤보]는 말 그대로 Q를 맞추고 시작해야 하는 스킬 콤보 입니다.
 

[점화 4스택 콤보]는 상대가 물몸일 때 넣는 스킬 콤보 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탱커일 경우 콤보에 평타가 조금씩 더 들어갈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스킬 콤보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기가 직접 연습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빌드는 대표적인 아이템 빌드입니다.
아이템 빌드는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제가 스펠 부분에서도 설명했듯이 상대방을 따라서 스펠을 드는 것과 같이 선템도 상대방과 똑같이 올립니다.
 
 

선템을 상대와 똑같이 올리는 이유는 선템이 똑같을 때 대부분 다리우스가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템 공략

 

선템을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으로 가는 경우  

Gangplank(갱플랭크)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Poppy(뽀삐)Ekko(에코)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x(잭스)Trundle(트런들)

이 챔프들은 선템을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으로 들고 오는 챔프들입니다.

상대가 부패 물약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일 때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이나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들고 올 경우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의 추가 마법딜(15~30) 에 딜교가 밀릴수도 있기 때문에 저도 똑같이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올립니다.

 


선템을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가는 경우

Garen(가렌)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Rengar(렝가)Riven(리븐)Shen(쉔)Yasuo(야스오)Camille(카밀)Kled(클레드)Fiora(피오라)Fizz(피즈)


선템을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가는 경우는 상대가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들고 나와서 따라서 가는 경우도 있지만 

라인전 때 이기기 쉬운 상대가 나올 때도 선템을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으로 선택합니다.

 


선템을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가는 경우

Ryze(라이즈)Rumble(럼블)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Singed(신지드)Akali(아칼리)Kennen(케넨)


선템을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가는 경우는 초반 AP딜이 상당히 아프거나 짤짤이 견제가 심할 때 가줍니다.

오히려 선템을 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같은 딜템과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가게 되면 초반 딜과

짤짤이견제 에 못 버텨 집을 자주 가는 상황이 발생하며 라인 손해를 보게 됩니다.


 

선템을 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으로 가는 경우

Jayce(제이스)Quinn(퀸)Talon(탈론)Pantheon(판테온)


선템을 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으로 가는 경우는 AD카운터 상대가 나왔을 때 선템으로 가줍니다.

AD카운터 상대로 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 4포션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선템으로 가주면 라인을 포션으로 버텨 좀 더 수월하게 라인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공략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 : 다리우스가 필수적으로 가야 하는 딜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대상을 베어, 6초 동안 방어력을 5% 감소시킵니다. (최대 6번, 30%까지 중첩) 
이 옵션은 다리우스의 Hemorrhage(과다출혈)로 인해 평타 2대만 쳐도 옵션이 최대로 터지기 때문에 시너지가 매우 잘 맞습니다. 저는 다리우스가 크게 망하지 않는 이상은 꼭 올립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다리우스 같은 뚜벅이 챔프를 위한 방어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전함 : 이동 시 추진력 중첩이 쌓여, 100중첩이 되면 이동 속도가 최대 60까지 상승합니다.
추진력은 기절, 도발, 공포, 변이, 이동 불가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빠르게 줄어들며, 둔화된 동안에는 서서히 효력이 줄어듭니다. 
 
이 옵션은 이동속도 증가로 인해 다리우스가 상대 챔프를 좀더 수월하게 추노할 수 있게 됩니다. 뚜벅이 다리우스에겐 필수적인 방어템이라고 생각하여 저는 게임 대부분
방어템 추노용으로 올립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다리우스의Decimate(학살)효율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받는 모든 치유의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정령의 형상 옵션은 다리우스의 Decimate(학살)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다리우스생존력 마법 저항력을 같이 높혀주는 아이템입니다.
때문에 저는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가야 할 시엔 무조건 올립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데미지를 줄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옵션 : 치명타로 입는 피해량 -10%
저는 상대에 치명타 템트리를 가는 챔프 Lucian(루시안)Vayne(베인)Ashe(애쉬)Jhin(진) 등이 있을 때 올려줍니다.
그리고 평타기반 챔프 or 고정딜이 있는 챔프 Master Yi(마스터 이)Xin Zhao(신 짜오)Jax(잭스) 등이 있을 때도 올려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폭딜을 막아주어서 다리우스가 좀 더 생존하기 수월한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 : 5초 안에 400~ 1800 이상의 피해를 (레벨에 비례) 입으면 8초 동안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겼다가 빠르게 사라집니다.
저는 스테락은 상대팀에 폭딜 챔프 Riven(리븐)Zed(제드)가 있거나 크게 망했을 때 탱템으로도 올려줍니다.
다만 크게 망했을 땐 칠흑의 양날 도끼를 올리지 않고 스테락을 올리고 나머지는 탱템으로 두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 부활 아이템 입니다.
 
저는 이 아이템을 상대팀 AD , AP 딜이 둘다 아플 때 가기도 하고 극후반에 스위칭으로 한번씩 해주기도 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 강인함 증가 아이템 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cc들의 지속 시간이 30% 감소됩니다.
 
상대에 AP비중이 많거나, cc가 많을 경우 그리고 AD비중이 높더라도
cc가 많을 경우에 올려줍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고유 지속 효과 : 기본 공격 피해량의 12%를 막아 줍니다.
 
상대에 AD비중이 많고 평타 기반챔이 많을 경우 그리고 상대에 
AD비중이 많고 cc가 별로 없을 때 올려줍니다.
 
그리고 탑 AD상대로 망했을 경우에 라인전 도중에 올려주는 것
가장 효율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퀸이 E스킬이 먼저 빠지지 않는 이상은 다리우스가 이기기 힘듭니다.


다리우스가 포획(E)스킬을 사용할 때 퀸이 E넉백 스킬로 다시 거리를 벌리기 때문에
라인전 때 카이팅을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글이 개입하지 않는 이상은 다리우스가 코어템이 나올 때 까지는 사려야 합니다.


초반 라인전땐 힘들지만 닌자의 신발 or 망자의 갑옷이 나오면 할만해 집니다.
제이스
랭크 게임에서 제이스가 나올 때마다 정글러분에게 미리 갱 요청을 합니다.


탑 라인전 할 때 힘든 상대이긴 하나 정글러의 도움을 받으면 충분히 이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 때 평타 원거리 + 강력한 포킹 딜로 다리우스가 진입 하기전에 다리우스의 피가 많이 빠집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E스킬을 먼저 빼지 않는 이상은 다리우스가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이렇게 스킬 구조로만 봤을때도 제이스는 다리우스 카운터이므로 밴을 하거나 갱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의 평타와 스킬 사거리에 다리우스는 라인전 때 맞고만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설령 다리우스가 포획(E)스킬로 리산드라를 끌었을 때도 리산드라의 W스킬로 스턴을 먹이기 때문에 거리는 좁혀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서로 6렙전 일때 리산드라 R이 무적 스킬이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풀 콤보를 넣어도
킬을 내기 어려운 상대입니다.


하지만 6렙전에 리산드라를 킬내는 방법은 있습니다.


리산드라가 평타 + 스킬 짤짤이를 날리고 거리가 좁혀졌을 때 E스킬로 도주기를 사용할텐데
E스킬을 시전할때 다리우스가 포획(E) 스킬로 끌어당기면 리산드라의 E스킬이 발동되지 않고 다리우스에게 끌려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선템을 아무거나 가도 이기는 상대입니다.

마오카이가 다리우스 학살(Q)의 피흡을 막으려고 파고들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떠한 경우든 딜교를 하면 다리우스가 이기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이든 딜교를 거시면 됩니다.

딜교할 때 중요한 점은 다리우스 학살(Q)스킬을 맞추는 것입니다.
뽀삐
뽀삐와의 라인전에서 벽스턴 + 궁만 조심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다리우스가 이길 수 있습니다.


뽀삐가 다리우스의 스킬을 맞고 뽀삐가 W스킬로 도망갈 때 다리우스 포획(E)로 끌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딜교할 때 중요한 점은 다리우스 학살(Q)스킬을 맞추는 것입니다.
가렌
가렌이 다리우스의 하위호환 챔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상성이 명확합니다.


다리우스가 포획(E)스킬을 가렌이 Q를 키고 도망갈 때 타이밍 맞게만 잘 사용해주신다면 킬각이 나옵니다.

다리우스가 학살(Q)를 돌릴 때 가렌이 오히려 Q로 들어와서 피흡을 막는 경우는
평타로 견제를 하다가 가렌이 Q스킬을 쓸 때 마비의 일격(W)으로 슬로우를 묻히시면
다리우스 학살(Q) 스킬을 맞추기 더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때 라인관리 하는 방법은 상대방을 먼저 집에 보내거나 라인을 밀어두고 집을 가면 됩니다.
중후반 때 라인관리 하는 방법은 밀려오는 라인을 정리해주면서 한타 싸움에 합류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군 정글을 관리하는 방법은 아군 정글 쪽에 카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이용해서 버프몹 부쉬 쪽에 박아주시면 되고 와드 개수가 부족할 때는
맵리를 통해서 아군 정글을 도와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관리, 소규모 한타를 위한 합류 싸움에 중점을 둡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관리, 5대5 한타, 오브젝트에 중점을 둡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다리우스가 매우 잘 크지 않는 이상 선진입을 하게 되면 말뚝딜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한타 때 진입은 무조건 중반 진입을 하셔야 합니다.
상대 조합이 아군 팀 조합보다 좋을 경우에는 딜러를 지켜가면서 상대 탱커를
이용해 5스택Hemorrhage(과다출혈)을 쌓고 상대 딜러를 노리시면 되고 진입이 어려울 경우에는 계속 딜러를 지키면서 앞라인을 짜르고 뒷라인을 짜르는 형식으로 한타를 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가렌
난이도 : 조금 쉬움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의외로 다리우스로 가렌 상대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있어서 써봤습니다.
상대법 : 다리우스로 가렌을 상대 하실 때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Decimate(학살) 스킬을 잘 맞추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Decimate(학살)을 맞추지 못 하고 서로 빠지는 상황이라면 가렌이 서서히 더 유리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가렌과의 라인전에서 딜교 방법은 다리우스가 먼저 들어가는 상황이면 Decimate(학살) 맞추면 딜교를 걸어주시고 맞추지 못할 경우에는 빠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렌이 먼저 들어오는 상황이라면 Courage(용기)Judgment(심판) 스킬들을 시전하면서 다리우스에게
붙을 수 밖에 없는데 이 경우에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스킬로 슬로우를 묻혀주시고 Decimate(학살) 스킬을 맞추거나
평타로 거리가 벌려질 때 까지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가렌은 Decisive Strike(결정타) 스킬로 빠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Apprehend(포획) 스킬로
끌어주신 다음에 출혈 패시브를 이용해 Hemorrhage(과다출혈) 상태가 되면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스킬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가렌 같은 경우에는 다리우스와 상성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1킬만 먹어도
라인 디나이가 가능합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난이도 : 중간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상대법 : 1레벨 때는 Parrrley(혀어어어업상) 스킬의 견제가 심하기 때문에 선템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갔을
경우에는 최대한 맞아주지 마시고, 안맞기도 힘들고 초반에 CS파밍을 해야겠다면
선템을 도란의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들어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갱플랭크가 2레벨 때 Powder Keg(화약통) 배웠을 경우에는 Apprehend(포획) 스킬을 배우고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배웠을 경우에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을 배웁니다.
그리고 갱플랭크와의 딜교법은 Powder Keg(화약통)을 깔았을 때 없앨 수 있으면 없애주시고
거리가 애매한 위치면 맞고 빠져야 합니다.
빼지 않을 경우에는 갱플랭크 패시브 Trial By Fire(불의 심판)이 발동되어 이속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어
카이팅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갱플랭크가 Powder Keg(화약통)을 조금 가까운 위치에서 터뜨릴 때도 있는데 그 기회를 놓치지 말고
Apprehend(포획)로 끌어주시고 평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까지 하셨을 때 갱플랭크가 거리를 벌리기 위해서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사용할텐데 그 틈을 놓치지 않고 평 -  평 - Decimate(학살)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갱플랭크 Powder Keg(화약통) 스킬을 피하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먼저 올려주셔도 됩니다.
갱플랭크의 Powder Keg(화약통) 위치는 많이 상대해보셔야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 : 쉬움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상대법 : 나서스를 라인전에서 만나게 되면 나서스 입장에서는 라인을 무조건 당기고 CS파밍을 해야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라인을 당기기 위해서 첫 웨이브 때 미니언을 먹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지게 되며 상성으로 다리우스를 이길 수 없는
나서스이기 때문에 다리우스 쪽으로 라인이 당겨지게 되면 나서스가 CS를 구경해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계속 라인이 당겨진 상태를 유지하다 보면 3레벨 구간부터 다리우스가
나서스를 잡을 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라인이 당겨진 상태이기 때문에 다리우스가
충분히 나서스를 추격할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가 딜교를 하러 나서스를 추격할 때 Wither(쇠약)스킬을 사용할 겁니다.
Wither(쇠약) 스킬을 사용하는 동시에 Apprehend(포획) 스킬로 끌어주시고 다시 거리가 벌려질 때 까지 평타를 쳐 주시다가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스킬과 출혈 패시브로 Hemorrhage(과다출혈) 상태가 되면 잡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잡으셨다면 그 다음부터는 상대 정글이 올 때 까지 다시 라인을 당겨서 나서스와의 CS격차를 벌리시면 됩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 조금 어려움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상대법 : 럼블이 대부분 드는 핵심특성은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입니다.
그래서 1레벨 때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딜과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최대한 맞아주지 마시고
3레벨부터 싸웁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럼블은 첫 웨이브부터 라인을 밀어붙이기 때문에 땅굴 갱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3레벨부터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Apprehend(포획)를 이용해 거리를 좁힐 수 있기 때문에
딜교환의 시작은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Decimate(학살)이고 여기까지 하시면 럼블이 Scrap Shield (고철 방패) 이속증가로
도망가거나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 슬로우를 묻힐 경우 곧바로 Apprehend(포획)를 쓰시고 출혈 패시브로 Hemorrhage(과다출혈) 상태를 만드시면 딜교환 이득입니다.
그리고 집에 갔다오고 나서 럼블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뽑아왔을 경우엔 Phage(탐식의 망치)
바로 올려주셔도 되고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갔을 경우에는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간 뒤에 Phage(탐식의 망치)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 : 조금 어려움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상대법 : 레넥톤과 딜교 하실 때 중요한 것은 스킬 타이밍입니다.
레넥톤의 치고 빠지기 콤보는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혹은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입니다.
레넥톤이 스킬이 있을 때는 라인 뒤에서 지켜보다가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 콤보를 넣으려고
들어올 때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 넣고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다시 빠지는 타이밍에 Apprehend(포획)로 끌어당기시고
평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평 - 평 - Decimate(학살) 콤보를 넣으시면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레넥톤의 첫번째 콤보는 거리만 안주면 되기 때문에 Decimate(학살)로 견제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레넥톤 상대로 1코어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보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상대하기 더 수월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가되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면 킬각이 안나오는 상대이기 때문에 상대하실 때
무엇보다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시는 게 낫습니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 : 중간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상대법 : 6레벨전까지는 다리우스가 할만 합니다.
다리우스 상대로 빠르게 치고 빠지는 리븐 콤보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Valor(용맹) 이런식으로 할텐데
Ki Shout(기 폭발)를 맞아버리면 딜교환에서 손해를 봅니다.
리븐과의 딜교에서 Ki Shout(기 폭발)는 무조건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까지 맞으시고 당기기 위해서 Apprehend(포획)를 사용하시면 Valor(용맹)
이용해서 피하기 때문에 딜교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를 피하게 되면 다리우스에게 공격권이 넘어와 Valor(용맹)를 쓰고 빠지더라도
Apprehend(포획)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을 이용해 잡아서 콤보를 넣을 수 있어서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6레벨 이후에 서로 따이지 않는 상황이라면 6레벨 이후부터는 리븐이 훨씬 유리해지기 때문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의 템을 올려주게 되면 리븐의 콤보를 거의 맞아도 버티고 지속딜로 다리우스가 이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리븐은 체력이 많은 탱커에게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방템과 체력템을 같이 올려주는 것이 좋고 1코어로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난이도 : 중간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상대법 : 일라오이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스킬의 의존도가 높아서 이 스킬 하나만 피해주시면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일라오이 상대로는 스킬을 피하는 게 중요하므로 우선 스킬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라오이는 다리우스가 미니언 막타를 칠 때 Tentacle smash(촉수 강타)를 사용해서 견제를 하는데 그 경우에는
막타칠 때 곧바로 옆으로 빠지고 미니언은 버려줍니다.
그리고 일라오이의 패시브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스킬로 인해 근처에 촉수들이 생기는데 생길 때 마다
제거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제거를 할 때도 Tentacle smash(촉수 강타)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견제를 하기 때문에 항상 두 스킬을 생각하고
제거를 할지 안할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일라오이와의 딜교법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스킬이 빠질 때 까지는 미니언 뒤에서
Apprehend(포획)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Decimate(학살) 콤보를 넣어주시고 라인이 당겨지고 견제 스킬이 빠졌을 때
Decimate(학살)로 라인 살짝 밀어주시면서 일라오이를 견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라오이의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스킬이 빠졌을 때는 일라오이가 빠질텐데 과감하게 들어가서
Apprehend(포획) -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 Decimate(학살) - 평 - 평 -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콤보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
난이도 : 조금 어려움
추천 스펠 : Flash(점멸)Ghost(유체화) ,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피오라는 고정 AD딜 챔프이기 때문에 고정딜 상대 특성을 들어야 합니다.

상대법 : 1레벨 때 딜교방법은 피오라 패시브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를 터뜨리려고 Lunge(찌르기)로 찌르고 빠질 때
다리우스의 Decimate(학살) 스킬을 사용해주면 딜교 이득입니다.
피오라가 Riposte(응수) 스킬을 배운 이후에 딜교법은 위의 딜교방법을 성공하셨으면
다리우스에게 생긴 급소 위치를 파악하고 움직이면서 평 -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콤보를 넣고
피오라의 Riposte(응수)가 빠질 때 까지 평타로 출혈 패시브를 쌓으면 됩니다.














마치며
챔프별 대응법은 우선 많이 질문하는 챔프로 적었고요.
다른 챔프에 대한 대응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에다가 적어주시면
추가적으로 공략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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