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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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다2 op.gg 기준 아리 장인랭킹 3위 아리공략!
시즌2부터 아리 모1을 유지하며 이번시즌에 처음으로 다이아에 입성한 아리유저입니다!
op.gg 아리 장인랭킹에 제 이름이 올라갔네요~ 감사합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3 - 공격력 +0.95x6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3.39
- 마법 관통력+1.86
- 공격력+5.7
- 방어+9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3,830 IP
룬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네요.
제가 쓰는 아리 룬은 총 세개인데요, 일단 빨강룬과 정수는 고정입니다.
빨강 룬(고정)
보시다시피 공격력x6, 쌍관x3 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것에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정확한 수치를 가져오면 좋겠지만 사실 별 의미 없을것 같아서 그냥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리는 ap챔프임에도 불구하고 평타모션과 기본 공격속도, 사거리가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옛날옛적 시즌3에선 한때 선도란검 아리가 유행했을 정도로요.
그런 상태에서 표식에 공격력과 쌍관을 쥐어주게 되면 평타 딜이 상상이상으로 강하게 들어갑니다.
ap챔프의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가 하나 있죠. 스킬 다돌리면 쿨때 뭐하지?
저는 그냥 무빙치면서 무한평타 박습니다. 룬을 저렇게 갖추면 실제로 1렙 보다 평타 한방이 더 쎄요.
cs가 더 잘 먹어지는건 덤이구요. 일단 써보세요! 라인전이 너무나 편해지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노랑 룬(방어, 마방)
간단해요. 상대 ad나왔다 하면 방어룬 끼운 룬 들으시고 상대 ap 나왔다 하면 마방룬 끼운 룬 들으시면 됩니다.
문양(성장ap,고정마방)
저는 성장ap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고정ap보다 더 좋다는 확실한 근거가 있기 때문이죠.
아리는 만렙상태에서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지울수 있냐 없냐가 로밍과 시야싸움에서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정ap는 하나당 9렙에 ap+1.19 이고, 성장ap는 하나당 9렙에 ap+1.53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극초반 아리 딜은 그냥 q와 평타로 결정나요. 거기서 주문력 5?10? 차이난다고 딜차이 없어요.
원거리미니언 체력 너프로인해 아리가 반반만 가져간 상태에서도 만렙상태에서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지울 수 있는데,
고정ap를 낀 상태에서 템이 좀 늦게 뜨면 원거리미니언이 정말 실피만 남고 안죽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성장ap가 고정ap보다 무조건 더 좋습니다.
그런데 문양에 성장ap까지 포기하고 고정마방을 올려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이다? 하............ 정말 겜하기 싫은데말이죠. 어쩔수 없어요.
정수(고정)
무조건 이속입니다. 무조건. 패시브와의 시너지로인해 생존성도 보장받고 로밍과 커버도, 무빙에도 매우 수월하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전 이거 하나만 써요.
흉포
당연한 거구요.
라인 유지력을 정말 향상시켜줍니다!
이건 으로 커버가능해요. 찍읍시다.
이건 취향이에요. 저는 좀 확실한 편이 좋아서 를 찍습니다.
책략
이거 좀 갈리실텐데요, 전 cs를 정말 중요시하기 때문에를 찍습니다.
초반 라인전에 힘을!
이게 좋다기보단 이게 쓸모가없으니....찍읍시다.
개꿀이죠 이거덕에 1:1 럽샷 안뜨신 적 꽤있으실거에요
갓 찬양합시다.
의 중요성은 누구보다 여러분들이 더 잘 알고 계실거 같구요.
두번째 스펠에 대해 설명해드리죠.
총 세개입니다. 딴건 뭐... 말안해도 아시죠?
- 상대가 같이 원콤이 가능한 챔프일 경우 들어줍니다.
- 상대가 같이 강력한 cc를 바탕으로 딜을 넣는 챔프가 많을 경우 들어줍니다.
(여담인데 들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아리는 반은 이미 진거에요. 유독 cc쥐약챔프라서... 그래서 저는 정화를 들어야만 하는 상황이 오면 닷지하는 편입니다.)
저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는? 갓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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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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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기본중의 기본이죠. 간혹 선마 후 을 2~3렙까지만 찍고 를 먼저 마스터하시는 분도 계신데 그건 취향이에요. 전 먼저 마스터를 원칙으로 합니다.스킬 꿀팁들
긴 사거리로 우월한 라인클리어를 함과 동시에 견제까지되는!
트루뎀으로 탱커도 맞으면 정신 못차리는!
궁없으면 뚜벅이였던 아리의 생존성을 월등히 올려주는!
정말 효자스킬입니다. 선마가 진리인 이유이기도 하고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사거리는 표시되는 수치보다 아주 약간 더 깁니다.
이점 참조하시고 끄트머리에 딱 맞춰서 상대 피가 쭉 깎이는걸 보며 쾌감을 느껴보세요!
도란 하나 들고 있는 상태에서 1렙 는 그냥 채우는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렙 기준, 세방을 모두 다 맞췄을때 데미지는 64+0.64ap입니다. 4렙부터 7렙까지가 1렙이겠죠. 도란링을 샀다는 가정 하에 ap는 최대 30정도 될텐데, 그러면 데미지가 85조금 안되네요.
제가 위에서 왜 평타 한방이 더 쎄다고 말했는지 아시겠죠? 수치만 놓고 봐서는 가 좀 더 센거 같지만 조건부터 까다롭죠. 세방 모두 맞췄을때 저렇게 됩니다.
아리와 상대챔프가 어지간히 가까이 있지 않는한를 세방 모두 맞추기란 정말힘듭니다. 상대도 저항을 할텐데요.
거기다 마나도 들죠. 그래서 저는 딜교용으로 1렙를 쓰지 않습니다. 물론 11렙부터는 가 주딜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짱짱쎄지지만요.
그리고 이거 모르시는 분들 꽤 있으시던데 를 쓰더라도 평타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를 쓰게 되면 아리가 한바퀴 돌면서 불이 세개가 생성되죠?
아리가 평타를 때릴때, 평타가 나가기 직전인 순간! 그때 를 딱 켜면 평타 애니메이션이 취소가 되고 아리가 한바퀴 돌며 불이 세개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평타 투사체는 그대로 나갑니다!!
그래서 평타와 는 따로 쓸 필요가 전혀없어요. 이말인 즉슨, 를 연달아 호로록 써도 아리는 를 던진 후 평타를때리면서 을 생성한다 이말입니다. 애니메이션 상으론 그렇게 안보이지만요. 꿀팁이에요!
아리 스킬의 꽃이죠.
자 일단 옛날 얘기를 좀 해봅시다. 원래원래 매혹은 지금 상태와 똑같았어요.
그런데 시즌 4때 밸런스 조정이 되면서 딜이 반토막나고 대신 에 피격 시 다음 10초간(5초였나?) 아리에게 받는 마법피해량 20% 증가라는 옵션을 넣어줬죠.
제가보기에 이때 아리의 난이도가 가장 어려웠다고 생각해요.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그냥 노딜이냐 폭딜이냐가 갈려버리니까.
그렇게 한 반년쯤 지나고 라이엇은 데파를 없앰과 동시에 롤백을 시킵니다. 그런데 의 딜과 ap계수를 버프시켜줬네요?
(에 이속증가 붙은 것도 이때였어요.)
결론 : 난이도가 급감했습니다. 무조건 을 먼저 맞춰야 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스킬 다맞출 자신이 있다면야.
를 맞추고 스킬쿨 다돌렸을 때는 뭐하라구요? 무빙치면서 무한평타!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
쓰는 방법 자체는 되게 간단해요. 누른 뒤 0.3초 뒤에 누르시면 됩니다.
뭔 개소리냐구요, 해보시면 알게 될거에요. 누르자마자 진짜 바로 누르면 점멸은 안나가고 만 나가게 될겁니다.
그렇다고 너무 늦으면 를 제자리에서 쓰고 앞을 쓰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구요.
근데 이거 삑살나시는 분들 보면 대부분 스마트키 이시더라고요.
고백하나 하자면 전 아리를 2천판 넘게 했지만 아직까지도 스마트키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딱히 없는데 별로 상관없어서 계속 이렇게 쓰고있어요.
스마트키를 쓰지 않는 상태에선, 를 누르고 마우스 클릭을 한 후 0.3초쯤 뒤에을 쓰시면 됩니다.
도 같은 개념입니다!
SS급 궁극기죠. 3단도주기라니. 전무후무한 스킬입니다.
아리에 대해 정말 이해도가 높아지시면, 로 딜을 다 박으면서 무빙까지 칠수 있는 경지에 도달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으로 벽이 넘어지는 곳과 안넘어지는 곳이 있는데, 좀 두껍다 싶은 곳은 다 안넘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벽넘는거에 대한 판정은 별로 후하지 않더라고요.ㅠ
세번 중 마지막은 들어가는 용으로는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때를 제외하고는 자제하세요.
가 빠진 아리=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뭐 다른 공략에서도 항상 나오는 뻔한 말 쓰자면
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셔야 합니다.
무조건 이런거 없어요. 그때그때 여러분 판단에 맡기고 템을 사셔야 해요.
제가 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해봤는데요, 플래 1까지는 거의 안사고 바로으로 넘어갔어요.
의 장점이라 함은 마나와 쿨감을 제공하는데 있는데요,
전 스킬 하나하나에 자신이 있었기에 으로 바로 넘어가서 폭딜 위주로 게임을 했죠.
그런데 올라갈수록 스킬 적중률이 떨어지는게 체감되더라고요....ㅠㅠ
결국 마나부족에 시달리게 되어 요새는 를 가는 편입니다.
제생각에 이 뜬 이유 중 하나는 의 비중이 꽤 있다고 봐요.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는 너무나도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레벨 오를때마다 마나200회복이라니... 어마어마하죠.
그래서 첫템은 거의 를 가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상대로는 반드시 를,
상대로는 반드시 를 먼저 올려주세요.
위 챔프들 특성이 일단 개쎄요. 그리고 솔킬 한번 따기 시작하면 못말리는 애들이거든요?
저거 하나만 올리고 올린 뒤 이나로 업그레이드 시켜 주시면 됩니다.
만약 저기에 해당하는 챔프가 아니다?
다음올리세요! 이속과 딜이 폭발합니다.
다음은 입니다. 전 3번째 코어템은 을 고집하는 편이에요. 그 이유는?
아리 자체가 후반이 좋은 챔프가 절대절대 아니기 때문이죠.
통계치로도 정확히 나와있죠. 어떻게든 초중반에 딜을 폭발적으로 끌어내어서 게임을 기울게 해야 합니다.
다음 템은 에요.
어떤분들은 "상대 마방이 별로 없을땐 이거 말고 다른템 올려도 되지 않나요?"라고 하시는데요.
4코어쯤 나올때면 게임시간이 보통 27~30분쯤됩니다.
이때면 레벨이 거의다 15이상이라고 보면 돼요.
성장마방을 결코 무시해선 안됩니다. 이걸로 설명이 다 될거 같네요.
막템은 뭐 상황따라 가세요. 막템 올린다는것 부터 아리에겐 이길 확률이 낮습니다.ㅠㅠ
은 어지간하면 가지 맙시다. 딜로스 진짜 엄청심해져요.
그냥 cc맞지 마세요. 타겟팅cc라고 해도 안맞는 방법은 있어요.
그런스킬들은 하나같이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궁으로 거리조절 잘 하시면 됩니다. 입롤이지만... 하셔야해요.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얜뭐 챔프를 뭐 이따구로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쎄죠.
라인전 딜교, 1:1, 한타기여도 모두 아리가 따라갈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룬은 제가 말씀드린 극마방룬 들으시고. 심홀 무조건가세요.
그리고 정글러한테 미드많이 봐달라고 비세요. 솔직히 전 신드라가 미드일땐 정글의 역량이 미드 라인전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킬따이면 그게임 그냥 진거에요. 그렇게 생각하셔도 됩니다. 안죽는 쪽으로 플레이하세요.
라인전 딜교, 1:1, 한타기여도 모두 아리가 따라갈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룬은 제가 말씀드린 극마방룬 들으시고. 심홀 무조건가세요.
그리고 정글러한테 미드많이 봐달라고 비세요. 솔직히 전 신드라가 미드일땐 정글의 역량이 미드 라인전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킬따이면 그게임 그냥 진거에요. 그렇게 생각하셔도 됩니다. 안죽는 쪽으로 플레이하세요.
야스오
잘하는 야스오 만나면 키보드 박살내고 싶습니다.
일단 패시브 실드는 수시로 없애주시고요. 그렇다고 e각 주진 마시고 미니언 관리 잘하세요.
얘도 뭐 결국엔 갱이죠. 야스오 나오면 정글러가 개념이 있다면 투사체가 없는 cc정글러 픽하겠죠? 선픽이면 어쩔 수 없지만...
매혹은 마지막 순간까지 아껴놓으세요.
근데 이것도 야스오가 마지막 순간까지 바람장막 아끼면... 후... 피지컬로 극복해야죠 뭐.
일단 패시브 실드는 수시로 없애주시고요. 그렇다고 e각 주진 마시고 미니언 관리 잘하세요.
얘도 뭐 결국엔 갱이죠. 야스오 나오면 정글러가 개념이 있다면 투사체가 없는 cc정글러 픽하겠죠? 선픽이면 어쩔 수 없지만...
매혹은 마지막 순간까지 아껴놓으세요.
근데 이것도 야스오가 마지막 순간까지 바람장막 아끼면... 후... 피지컬로 극복해야죠 뭐.
빅토르
q평e!!! 천둥 펑! 피 4칸 쫙!
얘가 바로 라인 프리징 주범입니다.
6렙 전 딜교는 먼저 매혹맞추지 않는 이상 절대 못이겨요. 맞딜이 워낙 쎈챔프라서...
q로만 슬쩍슬쩍 때려보고 갱부르세요 갱... 정글느님....
얘가 바로 라인 프리징 주범입니다.
6렙 전 딜교는 먼저 매혹맞추지 않는 이상 절대 못이겨요. 맞딜이 워낙 쎈챔프라서...
q로만 슬쩍슬쩍 때려보고 갱부르세요 갱... 정글느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아리 자체가 상대를 타워에 밀어넣고 견제하기 좋은 챔프죠.
블디 상대로 라인 미는건 굉장히 쉽습니다. 얘는 푸쉬당하는 순간 끝없이 말려요.
탑에선 몰라도 미드에선 이기기 정말 쉬워요. 핏빛격노만 조심하세요.
그런데 개박살을 내도 후반엔 그냥 협곡의 여포에요. 중반에 겜끝냅시다.
블디 상대로 라인 미는건 굉장히 쉽습니다. 얘는 푸쉬당하는 순간 끝없이 말려요.
탑에선 몰라도 미드에선 이기기 정말 쉬워요. 핏빛격노만 조심하세요.
그런데 개박살을 내도 후반엔 그냥 협곡의 여포에요. 중반에 겜끝냅시다.
코르키
미르키 유행할때도 다이아에서 코르키 만난 게임 한판도 져본 적이 없네요.
뭐랄까...스킬 셋팅 자체가 아리가 더 우수해요.
결국 코르키도 스킬 쓸때 경직이 꽤있는 편이라(e는 가만히 그쪽을 바라보고 있어야 딜이 다 들어가죠)
그럴때 q평을 맞추기 정말 쉬워요. 6렙 이후엔 솔킬 따기도 쉽고요.
패시브 소리 들리면 일단 긴장합시다.
뭐랄까...스킬 셋팅 자체가 아리가 더 우수해요.
결국 코르키도 스킬 쓸때 경직이 꽤있는 편이라(e는 가만히 그쪽을 바라보고 있어야 딜이 다 들어가죠)
그럴때 q평을 맞추기 정말 쉬워요. 6렙 이후엔 솔킬 따기도 쉽고요.
패시브 소리 들리면 일단 긴장합시다.
제라스
스킬 피할 줄만 아시면 너무나도 쉬운 상대입니다.
얘 상대로도 라인 푸쉬푸쉬 하면서 스킬을 미니언에 쓰게 만든 뒤, 솔킬 각을 재시면 됩니다.
스턴?그런거 그냥 궁으로 피하고 솔킬 따버리세요.
얘 상대로도 라인 푸쉬푸쉬 하면서 스킬을 미니언에 쓰게 만든 뒤, 솔킬 각을 재시면 됩니다.
스턴?그런거 그냥 궁으로 피하고 솔킬 따버리세요.
챔프별 상대법
미드에서 꽤 나오는 챔프 위주로 설명을 드릴게요.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난이도 ★★☆☆☆
쉽습니다. 애초에 근접챔프 상대로는 딜교를 이기기가 쉽거든요. 거기다 갱플은 생존기가 없어요.
화약통만 잘 깨주시고, 간간히 평 해주시면 됩니다.
킬각이 나왔을때,로 풀수 있는게 이랑뿐인데
우린 그냥 상관없이 앞평평평평평만 해줘도 피채우는용으로써야해요. 솔킬따기 쉽습니다.
난이도 ★★★★☆
6렙전엔 그냥 뚜까 패세요. 마구마구 때려서 최대한 cs디나이 시키셔야 합니다.
6렙후엔 위치가 바뀌죠. 피할 자신 없으면 가까이 가지도말고 로 미니언 정리하고 로밍다니세요.
맞는순간 아리는 쓰면서 도망가야합니다.
난이도 ★★★☆☆
너프만 안먹었어도 별4개 줬을텐데요. 너프 먹어도 너무나도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이놈이 앞무빙치면서 툭툭 던지다가 각나오면만 해도 실드에 이속증가때문에 도 못맞추고 딜교 일방적으로 발리기 일쑤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로 cs와 견제를 동시에 하는 수밖에요. 갱부르세요,정글느님!!
난이도 ★☆☆☆☆
제 시즌 2345 모스트2가 럭스였는데요. 이젠 도저히 못쓰겠더라고요. 메타에 너무 안맞는 것 같아요.
상대법은 그냥 스킬 피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터뜨리려 오는 걸 가장 조심해야해요.
6렙 이후에는 그냥 빠지면 바로 으로 들어가서 양악수술 시켜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얘도 너프만 안먹었어도 별4개 줬을텐데요.
그런데 솔직히말해서 랭겜에서는 맨날 밴당하거나 픽률도 낮아서 상대해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라인클리어가 너프전보다 약해졌다는 점을 노려서 무한푸쉬하세요.
미니언 없을땐 앞으로 나가지 마시고, 얘가 앞쓰면 미니언 사이로 숨어서 피하셔야돼요. 맞으면 그냥 솔킬따입니다.
난이도 ★★☆☆☆
라인푸쉬, 갱호응 말곤 장점이 별로 없습니다.
모든 스킬 사거리가 아리가 더 길어요. 활용해서 딜교하시고 얘가 를 미니언에 쓰면 앞으로 나가서 평타딜교환 신청해도 무방합니다.
6렙 이후에 좀 거슬리긴 하는데요. 항상 은 유의하셔야 해요. 그런다고 를 사진 맙시다.
난이도 ★★☆☆☆
얘는 만 조심하면 스킬을 맞을 일이 거의 없는 아이죠. 솔킬 각도 쉽게 나오고 라인전 주도권 잡기도 쉽습니다.
다만 갱호응이 좋으므로 무작정 라인푸쉬 하기보단 디나이 하는 쪽으로 가는게 더 좋을거에요.
난이도 ★★☆☆☆ or ★★★★☆
한마디로 파일럿 역량에 따라 저렇게 나뉩니다. 잘하는 벨코즈 만나면 진심 답도없이 털려요.
그런데 못하는 벨코즈는 그냥 300원 자판기입니다. 스킬 피하는데 모든 정신을 집중하세요!
난이도 ★★★☆☆
얘가 딜탱으로 가버리면 이기기 정말 힘듭니다. 스킬 판정이 너무 좋다 보니 무빙으로 피하기도 힘들어요.
6렙 이후에 를 로 피하고 나서 쇼부 보세요. 생존기가 없으니 갱 부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난이도 ★☆☆☆☆
위에 나와있습니다.
난이도 ★★★★☆
위에 나와있습니다.
난이도 ★★★★☆
앞무빙 툭툭 치면서 깔고 던지면 아리는 정말 죽을맛입니다.ㅠㅠ
역시 로 미니언챙겨먹고 견제좀 하다가
갱! 무조건 갱! 솔킬 따기는 정말 힘들어요...
난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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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여러분의 아리실력을 증명할 시간입니다!
전 미러전 한지 꽤된거 같네요. 거의 4년동안 솔랭전사 짓거리 하다보니...
그래도 꽤 재밌어요.ㅎㅎ 싸움의 승패가 곧 미러전의 승패입니다!
난이도 ★★★★★
이건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단 울팀이 하도 당해주니까 별 저렇게 줬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그닥 어렵지 않아요. 그렇다고 수월하지도 않지만...
맞지 않는 한에서 라인 같이 밀어주시고요.
솔 없어지면 일단 미아핑 세번찍고 밀고있는 아군 라인에 빽핑 세번 찍으세요.
미드 위아래로 와딩 정말 확실하게 잘 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아군 멘탈과 함께 게임이 터져요.
난이도 ★★☆☆☆
요새 안나온지 꽤됐죠? 별로여서 그래요.
그래도 는 아픕니다...
역시 딜교 까다로운 상대로는 만한게 없죠. 파밍과 딜교를 한번에!
6렙 이후에는 에 가 막힌다는걸 인지하고 계셔야해요.
솔킬각 보인다고 막들어갔다간 아지르 으로 포탑으로 배달돼서 역솔킬따이는 경우가 있으니 신중하게 들어가세요.
난이도 ★★★★☆
6렙전 아칼리는 그냥 두들겨 패세요. 아리가 이길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얘도 다이애나처럼 6렙 이후에 깝쳤다간 그대로 솔킬따이거든요.
대처방법은 라인 절반 이상 나가지 마세요. 나가더라도 궁각 절대 주지 마시구요.
난이도 ★★★★☆
제 미드 모스트3입니다. 아리 뺏기면 애니해요. 짱짱쎄거든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먼저 올리세요.
그래도 죽는 경우가 허다할겁니다. 콤보는 신드라에 버금갈 정도로 강력하니깐요.
애니는 솔킬 따는데 조건이 좀 필요한 챔프라 한번만 안죽고 버티면 한타 페이스에선 이기실 수 있을 겁니다.
난이도 ★★★★☆
얘는 장인분들이 너무많아요.ㅠㅠ 솔랭에서 만났다 하면 무조건 장인이더라고요.
괜히 난이도 만렙이 아닌만큼 숙련도가 필요한 챔프인데, 그만큼 잘하는 분이 잡으면 답도없어요.
콤보...조심합시다. 에 막히더라도 침착하게 무빙하면 피할수 있어요.
가까이에서 맞추려고 다가온다?꽂아버리고도망가세요.
갱부릅시다!갱!!
난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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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만능챔프죠. 이기긴 쉽습니다. 결국엔 들어와야 딜이 가능한 챔프이기 때문에 아껴논 상태에서 평으로 딜교하다가 들어오면 뙇!!
조심하셔야 할 부분은 라인전 단계에서 에코가 안보이는곳에서 나왔다?
10에 8은 깔아논 상태입니다 일단 빼세요.
난이도 ★★☆☆☆
6렙전 평 콤보는 상상 이상으로 아프죠....
하지만 6렙 후에는 오리가 사려야 합니다. 는 그냥 으로 피해버리면 그만이거든요.
6렙전에 많이 맞지 마시고 cs챙기다가 갱부르거나 6렙이후에 솔킬각 보시면 됩니다.
구체 위치는 항상 신경쓰시구요.
난이도 ★☆☆☆☆ or ★★★★★
극과 극이죠? 맞습니다. 파일럿 역량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어떤 제드는 진짜 안써도 이길법한 제드가 있는가 하면
다데가 왔나 싶을 정도로 잘하는 제드가 있습니다.
잘하는 제드 상대로는 가는 방법 외엔 딱히 없는것 같네요.ㅠㅠ
다만 중요한건 제드의 그림자 위치를 잘 외워야해요. 어느 그림자를 썼고 어느 그림자를 안썼는지.
딱 그 그림자로 위치변환 할때 예상해서 쏴주면 이기는거구요. 아니면뭐 죽거나 빈사상태로 도망가야죠.
제발 제드가 충이기를 기도합시다.
난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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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와진짜 얘도 거의 신드라급이죠. 폼 딜 모친출타했습니다.
피한다고 무작정 미니언뒤에 숨어있지 마세요. 범위가 워낙 넓어서 미니언이 맞은거에 같이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허다해요.
폼 상태일땐 어지간하면 쓰지 마세요. 빗나가는 순간 바로 평평평-솔킬
갱...갱와주세요 제발 ㅠㅠ
난이도 ★★★☆☆
얘도 파일럿 따라서 많이 갈리는 챔프인데요.
스킬 피하는데 집중하세요. 그리고 미니언에 붙어있지마세요. 가 폭발하면 범위가 상당히 큽니다.
6렙이후 피하면서 솔킬각 한번 노려보시는것도 좋아요.
난이도 ★★★☆☆
으으 진짜싫어 부활챔 무적챔 그냥 극혐이에요
는 그냥 감으로 피하세요...딜이 이것밖에 없지만 하면 피할 방법이 없죠.
그럴땐 피하려고 하지말고 그냥 맞딜 해버리세요. 그러면 운좋게 2타를 던지기 전에 에 맞아서 제가 딜교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한 라인푸쉬 해버리세요. 타워끼고 cs먹기 정말 안좋은 챔입니다.
난이도 ★★★☆☆
초반에는 할만해요. 근접챔이다 보니 스킬 적당히 피하면서 평으로 딜교하는데,
미드오는 초가스가 선템을을 갔다? 근처에도 가지마세요.
=답도없이 속수무책으로 솔킬입니다.
라인유지력마저 너무나 좋은 챔프이므로....
갱!!제발좀!!
난이도 ★★★★☆
요새 갑자기 많이나오네요. ㄹㅇ 핵쎕니다.
라인안밀고 앞무빙치면서 만 툭툭 던져줘도 딜교가 성립이안되죠. 평 최대한 활용할 수밖에요.
얘 상대론 그냥 라인 하드푸쉬하고 돌아다니는 수밖에 없어요.
카사딘이 라인 먼저밀고 돌아다니는 순간 게임 터지는거 순식간입니다. 조심하세요.
난이도 ★☆☆☆☆
쉽습니다. 카운터급이에요.
맞지마세요. 이게 다입니다 정말.
모든 스킬이 아리가 우위에 있어요. 잘 요리해 줍시다.
난이도 ★★☆☆☆
음, 얘는 6렙 전엔 를 맞춘다 하더라도 마나가 딸려서 상대가 죽을때까지 를 뿌리진 못해요.
그래도 는 맞지맙시다. 제 체력과 카시의 마나가 같이 쭉쭉 깎이는걸 볼 수 있을거에요.
6렙 이후에는 를 뒤돌아서 피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네요.
은근쉬워요. 해보세요.
안에선 못쓰는거 아시죠? 그럴땐 뿌려서 이속증가시켜서 빠져나오세요.
난이도 ★★★★★
밴하세요.
난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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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얘도 스킬 상성상 아리가 위입니다. 사거리만 내주지 마세요. 그러면 딜교 발립니다.
미니언이랑 붙어있지도 마세요.같이맞으면 아파요...
난이도 ★★★★★
밴하세요.
난이도 ★★★☆☆
다맞는건 호구입니다. 다맞을거 같으면 쏴서 맞딜교하세요.
은 표시가 된다고 해도 어느정도 예측을 하고 피하셔야 합니다. 맞는순간 솔킬따일수도 있어요.
정말 SSS급 로밍스킬이죠. 열심히 뛰어가서 팀원들 도와주세요. 그방법밖에ㅠㅠ
난이도 ★★★★☆
하위티어에선 몰랐는데 트페가 정말 빡센 상대입니다.
작정하고 마방둘러버리면 솔킬 못내요. 절대못내요.
빨카던질때 미니언이랑 같이 맞지 않게 조심하시고 갱호응도 조심하세요.
갱부릅시다,갱!
난이도 ★★★★☆
요새 별로 안나오긴 하는데....그래도 만나면 ㄹㅇ 빡칩니다.
사와서 무한짤 넣으면 아리는 버틸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 얘 상대론
시작템을 으로 사가요. 어떻게든 버티면서 cs챙겨야죠.
궁타고 로밍가는걸 최대한 막기 위해 라인은 6렙이후부턴 하드푸쉬 하시구요.
갱부릅시다.갱!
난이도 ★★★★☆
리메이크되고 별 다섯개에서 네개로 강등당하긴 했는데요.
그래도 레알 쎕니다. 선템 묻따말가세요.
이게 궁판정이 별로 안좋아져서 옆무빙 살짝만 쳐도 피해지거든요?
근데 사거리는 엄청 기니까 무조건 옆무빙으로 피하셔야해요!
6렙 전엔 다이애나 아칼리처럼 마구 두들겨 패버리시구요.
있을땐아껴두세요. 막썼다간 솔킬각주게됩니다.
6렙 전 라인전
저희는 표식에 공격력+5.7이라는 능력치가 있기 때문에 평타를 정말정말 잘 사용하셔야 됩니다!그런데 초반 라인전에선 상대 라이너보다 무서운게 바로 상대 미니언이죠! ㅠㅠ
상대 챔피언을 평타로 때리게되면 미니언 어그로가 쏠려서 미니언들이 절 두들겨 패려고 마구 달려오는데,
이 어그로는 우리 미니언이 상대 미니언을 몇대 이상 때려야 풀립니다.
이 말인 즉슨, 상대 미니언이 4마리 이상일 땐 평타 딜교 하지 마세요. 더 손해봅니다.
평을 맞추면 정말 좋겠지만 라인전에서 그런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죠.ㅠ 평타 한대 때리고 뒤로 빠지는척 고개 돌렸다가 바로 뒤돌아서 던지시면 미니언 어그로도 많이 안맞고 까지 터뜨리는 최상의 시나리오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근접 챔프인 경우 평타 딜교환이 더 수월하죠. 상대의 견제스킬만 신경 잘 쓰시고 평평평평평평평 하시면 라인전이 정말 재밌어집니다.
6렙 후 라인전
이제부턴 누가 미니언을 더빨리 밀고 돌아다니느냐의 싸움이 되겠네요.
그런데 상대가 라인 안밀고, 제가 로 라인 밀러 오면 스킬로 딜교하려고 프리징 하는 애들이 있는데요.
개극혐이죠 정말. 진짜싫습니다. 어쩌겠어요, 피지컬로 극복해야지.
쓰러가는척 뚜벅뚜벅걸어가다가 상대가 앞으로 나오면 일단 뒤로 빼고 그런식으로 하다 보면 각이 보일 때가 있을거에요. 평! 펑! 상당히 딜이 쎕니다. 상대도 깜짝놀랄거에요.
그 후에 중요하게 보셔야 될 부분들이 있는데 정리해 드릴게요.
1.제어와드
뭐 질리도록 들으셨을거에요. 그런데 여러분이 얼마나 들었건 그것보다 더 중요한게 제어와드입니다.
미드라인에 붙어있는 일자부쉬에만 제어와드를 박아줘도 상대 라이너가 받는 압박감을 엄청나게 큽니다. 무빙 하나도 그쪽으로 제대로 못쳐요. 저는 그쪽에 대해선 갱 면역이라고 볼 수도 있고요.
근데 머리좀 쓰는 정글러라면 부쉬로 들어오지 않고 뒤로 돌아서 갱을오죠. 그걸 막는 와드(토템) 위치는 강에서 칼날부리 쪽으로 올라오는 언덕 있죠? 거기에 뙇 박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그쪽 갱 면역이에요.
제어와드는 일단 부쉬 속에 설치하는 걸 기본으로 하고 자세한건 유튜브에 와드 강의 많이 올라와있으니 그거 보시면 될거 같아요.
2. 로밍
이건 도파의 말을 인용할게요.
"내가 진짜 이해가 안되는 게 어디서 본건 있어가지고 라인에 cs 쌓여있는데도 로밍각본다고 돌아다니는 애들 있거든?
그거 그냥 스스로 게임을 비비는 짓이야 라인버리고 가는 로밍은 적 에이스 띄우지 않는 한 무조건 손해거든."
물론 로밍과 합류,커버는 당연히 다릅니다. 그건 구분할줄 아셔야 해요."
3. 동선
미드 라인전에서 딜교,cs다음으로 중요한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제 막 도착한 미니언 한줄을 클리어 하고 어느 동선을 밟느냐가 정말 중요해요.
근데 이건 상황마다 다 다른거라 잘 모르시겠는분은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제어와드가 있는 곳으로 가라.
#그것도 모르겠으면 아군 정글러 따라서 적 정글 들어가라.
이러면 상대 정글의 멘탈 건드리는데 아주 좋습니다. 눈앞에서 캠프 뺏기거든요.
근데 상대 봇탑 경향파악 잘하고 너무 깊숙히 들어가진 마세요.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페이스에 접어들 때
아리도 결국엔 암살자이죠. 하도 이뻐서 그렇게 안 보이는 것 뿐ㅎㅎ
여튼 대치구도에서 아리가 할 수 있는건 별로 없어요. 그러니 똘똘 뭉쳐있지 말고 옆으로 슬그머니 빠져나오세요.
포인트는 예언자형 개조 렌즈입니다.
렌즈돌리면서 옆쪽 정글동선 잡아보세요. 그럼 적은 일단 긴장할거에요. 아리가 시야가 없는 곳으로 없어졌으니까.
너무 적쪽으로 가진 마시고 적과 아군의 딱 중간의 옆. 거기에 위치해 계세요.
그렇게 각좀 재시다가 서로 흩어지면 할일 찾아서 하시면 되는건데,
우리가 이니시를 걸거나 걸렸다? 상황은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우리가 이니시를 여는데 성공했다.
아군 마오카이가 대박으로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가서 이니시를 열었다?
볼것도 없어요 그냥 적 뒷라인만 보고 뛰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 아리는 물린 상대가 아닌 다른 딜러를 물어야합니다!
뭐 물론 그 물린 딜러가 cc에걸린 상태고 맞추면 빼박 죽는 각이다 그러면 당연히 걔를 같이 뚜까 패는게 맞죠.
근데 적도 저항을 할거란 말이죠. 모든 생존템과 스킬을 그 물린 딜러를 지키는 용으로 퍼붓을 겁니다.
그렇게 이 허무하게 빠지면, 아리는 이미 으로 들어가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다음 쿨타임 1초 안에 역관광 맞을 수도 있어요.
그러니 빼박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곤 뒤에서 빼고있는 딜러를 물어줍시다!
그럼 걘 뒤로 계속 뺄수밖에 없어요 저한테 물려서 죽거나
= 한타승리
#2.적이 이니시를 여는데 성공했다.
자 이제 아군이 아닌 적 마오카이 우리 원딜한테 를 기가막히게 성공시켰다?
하...정말 짜증나지만 일단 은 원딜을 지키는 용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우리 원딜을 문 챔프가 아닌 그 다음으로 cc가 강력한 챔프에게 을 꽂아주셔야해요.
말이쉽지 그냥 입롤이죠. 인정합니다. 하지만 우리 원딜이 삽질해서 저걸 당했다 치면 그정도는 해 주셔야 한타를 이길 수 있습니다...ㅠㅠ
그 다음으로 판단하셔야 할 부분은 앞라인을 같이 패면 잡을만 하다 싶으면 같이 패는거고
얜 때려봤자 안죽을거 같다 싶으면 위험을 감수하고 적진에 뛰어들어서 뒷라인을 노려주셔야 합니다.
잘하셔야돼요. 안그럼 한타 폭망해요. 원딜분들 물리지맙시다!ㅎㅎ
#3. 내가 물렸다.
기본적으로 아리픽해놓고 궁있는 상태에서 물리면...안됩니다 ㅋㅋ
뭐 마찬가지로 마오카이가 으로 절 물었다고 치죠.
안타깝지만 가 없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한타는 이미 진겁니다.
사람들 인식 - 아리는 잡기 ㅈㄴ힘듦. cc걸려있을때 무조건 빨리 때려잡아야됨.
아주그냥 미친듯이 달려들거란말이죠.
그래서 전 상대에 확정속박이나 타겟팅스턴이 있는 챔프가 두명 이상이면 ad가 많건적건무조건 올립니다.
그럼 역관광 가능해요! 아리는 cc없으면 알아서 잘 살아나가거든요.
저를 물었다는것 자체가 상대에선 스펠이나 중요한 스킬을 한개 이상 썼다는 뜻인데 무산된거니깐요.
#4. 내가 물 각이 보인다.
과감히 들어가세요! 아리는 짱짱 쎄니깐요.
도 각보인다 싶으면 아끼지 마세요. 호로록 쓰면 이중 세개는 무조건 맞거든요? 그러면 상대 딜러는 적어도 반피나가요.
그러고 나서 남은 두개는 정말 신중히 쓰셔야 합니다.
무빙을 칠때 쓸지, 다시 들어갈때 쓸지, 도망가는데 쓸지는 여러분의 판단이에요!
물론 훌라후프두른, , 있는데 과감히 막 들어가시진 않겠죠?ㅎㅎ
롤인벤에 처음으로 공략을 써봤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롤닉 미드불여우 친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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