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0% (0표)
22.2% (2표)
77.8% (7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7
1
7/9
미드 [ 무라마나 ap ]이즈 공략

- 광선검마이(2017-03-30, 조회수: 49532)

미드 하이브리드(?) 이즈 공략입니다.


상대가 초가스, 문도등 극 탱커 위주 조합일 경우 이즈를 절대! 뽑으면 안됩니다.


또한 우리팀 탑이나 정글이 이니시에이터가 있고, 비전 딜을 활용할 수 있는 각이 잘 나올경우 이즈를 뽑으면 좋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하이브리드라지만 첫템 무라마나를 간 후 올 ap템을 갑니다.


하지만 초반 cs파밍과 라인 견제의 수월함을 위해, 첫 마나무네가 나올때의 강함을 위해 룬은 ad룬을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검.


미드이즈는 애초에 상대에게 딜을 줄 각을 안줘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날의검을 찍어줍니다.


정확성과 지능.


미드 이즈는 생존기인 e의 쿨타임을 줄이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쿨감을 듭니다.

생존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e로써 추노가 가능하며 긴 q의 사정거리로 인해 점화보다는 회복이 좋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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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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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wq 또는 w평q

또는 ewq 여기에 궁을 추가한다면 rewq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라마나를 가는 이유는 e와 q, 평타에 무라마나가 터지기 때문에 상대 순삭각을 더 잡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초반 공격력 상승으로 6렙이전 킬각을 잡기 쉬우며


후에 대천사를 갔을 때 마나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큽니다. 부가적인 효과로 상대 탱커의 방어/마방템트리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렐과 데켑순서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갑니다.


엄청 유리할때 : 데켑먼저


불리하거나 생존이 중요할때 : 모렐


일반적으로 무라마나는 22분경에 완성이 되고 대천사는 30분경에 완성이 됩니다


마나관련 풀템을 갔을때 무라마나는 공격력 100이 되고 대천사는 주문력 190 이 됩니다.



풀템을 갔을때 총 공격력은 200, 주문력은 700~800이 되며 이쯤되면 상대 원딜이나 미드는 ewq면 순삭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초반 라인전시 큐각을 주지 않으며, 미니언을 방패삼아 이즈상대로 딜교의 우위를 보기 쉽습니다.
제드
하이브리드 이즈의 경우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지 않기 때문에 제드, 탈론과 같은 이즈 순삭이 가능한 챔프에게 어려움을 겪습니다.
케이틀린
이즈보다 평타 사정거리가 긴 케틀, 징크스, 트타의 경우 이즈가 한타때 딜을 넣기 위해 접근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상대는 평타 3~4대면 이즈를 잡기 때문에 이러한 원딜이 상대일 경우 이즈를 뽑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직스
초반 평타 딜교에 우위를 보기 쉬우며 킬각을 잡기 쉽고 cc기가 강력하지 않은 챔피언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벨코즈
초반 평타 딜교에 우위를 보기 쉬우며 킬각을 잡기 쉽고 cc기가 강력하지 않은 챔피언을 상대하기 쉽습니다.
카타리나
카타의 경우 비전이동으로 쉽게 도주가 가능하며 초반 평타 짤로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또한 맞로밍을 갔을때 할 수 있는게 많으며 로밍도중 용이나 정글에서 마주쳐도 생존하기 쉽습니다.

이즈는 한타 구도때 되도록 뒤에서 사리며 q와 w, 궁으로 딜교를 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상대를 한곳에 묶어둘 수 있는 마오카이, 나르, 아무무, 세주아니 등이 아군 탱커이면 좋습니다.


한타 끝까지 이즈가 살아남으며 포킹을 하는것이 중요하며, 이후 한타가 마무리 되고 상대 수가 줄어들었을때, 앞비전을 이용한 딜교로 상대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즈는 라인전 카운터는 전무하다고 볼 수 있으며 ( 말리더라도 뒤에서 q 파밍만하면되며 상대가 로밍을 갔을때에도 맞로밍 및 궁호응이 가능합니다.)


아군 챔피언 조합과 상대의 하드탱커 유무에 따라 픽을 조절하심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초가스의 무한스택, 나서스 문도의 말도안되는 탱킹력) 이즈는 딜탱까지는 어찌어찌 쿨 돌려가며 녹일수 있지만 상대가 하드탱커일 경우 죽일 방법이 전무하므로 우리 원딜이 베인과같은 탱커상대 카운터가 아닐경우 뽑으시면 아니됩니다.


대략적으로 상대 미드, 원딜 등 물몸을 녹일 수 있는 시기는 무라마나 완성후, 리치베인이 나왔을 때이며, ewq 콤보를 넣으면 상대의 피가 25%가량 남게 되며, 이후 추가적인 플래시 q평이나 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무라마나에 대해 ap이즈에게 효용성을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무라마나는 초반 딜교우위 뿐만아니라 후반에도 기타 루덴의 메아리등 ap코어템보다 압도적인 딜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ap, ad의 여부를 떠나 이즈에게 필수적인 템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큐스킬을 상대 라이너에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 1렙때 큐스킬과 평타 딜교를 잘해 상대의 피가 반피가 되었다면 2렙때 앞비전을 이용한 킬각 잡기가 쉽습니다. 상대가 미니언뒤에 숨어 딜교를 해주지 않는다면 라인전 킬은 못딴다고 생각하시고, e스킬을 이용한 벽을 넘는 로밍위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3인 교전시 w스킬의 위력이 상당합니다. 비전스킬은 아끼시고 w와 q, r스킬을 이용한 딜교를 하며 상대의 cc가 전부 빠지거나 원콤각이 나온다면 앞비전 wq를 이용한 순간적인 암살을 통해 교전에서 승리하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교전은 w, q, r 이게 전부입니다. 앞비전은 한타가 끝날때 이외엔 절대 쓰면안됩니다. 절대!!


가끔 따로다니는 원딜, 미드라이너를 r e w q 평 콤보 또는 ewq평 콤보를 통한 암살을 하시면됩니다. 이를위해서는 팀원의 와드 및 시야장악이 필수겠죠?


후반운영은 미드에서 타워 깨지는거 막으며 가끔 궁으로 라인클리어해주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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