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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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7
1
1/3
원펀맨 양학 소나 (동성장시 2렙 높은 미드 원콤)

- rusean(2017-06-27, 조회수: 6443)

적 마저 보고 표적 정한 후 무작정 원콤내버리고


전챗으로 사랑해요 ♥ 를 남발하며 멘탈공격으로


게임을 대국적으로 접근하는 취지의 공략이다. 


일반겜이나 자신보다 수준이 낮은 상대팀과 경기를 해서


멱살을 잡아채야하는 랭겜은 추천하지만


일반적인 구도의 랭겜에서는 추천하지 않음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58.59
총 가격 : 10,761 IP

원콤놀이 할꺼면 제드 탈론같은거나 처하지 왜 서폿에서 이지랄 하냐는 반문이 있을 수 있는데

서폿으로 상대 미드를 원콤내버리는 카타르시스는 그 어떤 것과도 견줄수 없고

기본적으로 소나는 서폿이고 소나는 짤챔과 유틸서폿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상대가 원콤날 꺼라는 전제는 애초에 두질 않는다.

상대 입장에서는 소나따위에게 원콤이 나버리는 자신의 실력에 자괴감을 느낄 수 밖에 없고

아군 입장에서도 저 좆밥 소나가 상대 핵심 딜러를 당당히 원콤을 내버리는 모습을 보고 씨부리던 아가리와 키보드 손놀림을 멈추게 하는데도 제격이다.

게다가 브랜드, 말자하 같은 서폿의 탈을 쓴 미친새끼들은 기본적으로 폭딜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건 아군이건 원콤을 내던말던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데, 소나같은 인식 병신인년이 이놈저놈 패죽이고 다니는 모습을 보면 어이가 털릴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마방이나 체력템 안간 상대 미드 라이너 정도는 원콤을 낼 수 있고

보통 적 원거리 미드는 성장마저가 없기 때문에 10/0/2 이런 미드도 소나만 성장을 어느정도 했다면 원콤에는 문제 없다.


룬은 폭딜만을 위해 저렇게 가도록 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험한게임 안찍고 산적찍는건 돈 조금이라도 더벌어서 딜 1이라도 더올리자는 취지임


무조건 딜이 더 나오는 트리를 가서 원콤을 내고 전챗으로 사랑해요 ♥ 를 해주자




참고로 인게임에서 하트를 치는 방법은 ㅁ을 누르고 한자를 누른 후, 아랫 방향키를 30회 입력하고 숫자 6번 누르면 된다. 한두번 적게 누르거나 많이 눌러도 상관없고, Shift + Home키를 누르거나 Shift키를 누른 채로 방향키를 움직이면 인게임 내에서 자신의 채팅을 블록잡을수 있고, 그 상태로 Ctrl C V 를 활용해여 복붙놀이를 할 수 있다.

점화를 드는데, 무조건 궁 박고 점화부터 붙이고 q평을 써야 한다.

파코가 묻은 소나의 평타는 판정이 엄청나게 좋기 때문에 궁을 피하지 않는 이상 천천히 써도 q평은 확정이기 때문.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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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파워코드 3스택이 쌓이면 기본공격 딜레이가 초기화되는데,

 쉽게 말해서 2스택 쌓고 평q평하면 순식간에 평타 두대가 나가고 q랑 합쳐져서 천둥이 터짐

물론 라인전말고 한타에서 저지랄하면 q넣기도전에 cc넣고 터지니까 자제하면 됨

마법공학 리볼버 나오면 평q만 해도 천둥터짐

스킬 활용 팁

 상대 탱서폿이면 라인전때 걔치지말고 원딜치는게 더 나음

그 과정에서 좀 뚜까 처맞을텐데 초반에는 물약먹으면서 버티고 딜 꽤나 괜찮아서 해볼만 하다

상대가 레오나면 걍 q짤로 돈이나 버는게 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니가 양학이면 충포, 아니면 3포션


핵심아이템은 일단 무조건 리볼버는 올린 후 남은  3가지중에서 순서 잘 선택해서 가면 됨.


마법 관통력이라는게 상대가 마법 저항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효율이 좋음. 0에 가까워질수록 효율이 가장 잘 뽑힘.


상대 마저가 40인데 마관신, 가면, 마관특성룬으로 40을 확보한다? 마관 셋팅 안하는것보다 총 데미지 증가 40%의 효율임.


이정도로 대단한게 마관의 효율


보통은 신발 똥신만 올리고 흡총 후 리베 칼같이 올려주는게 가장 딜량 상승폭이 큼


여기까지가 핵심이고 아래는 주저리니 읽을분들은 읽으삼


보통 7레벨 언저리에 소나 풀콤에서 마법딜 비중이 차지하는데 700 내외임.


그렇기 때문에 첫템은 보통 상황에서는 리베를 먼저 올려주는게 버스트 딜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됨.


마관은 어느때 효율이 가장 좋냐면, 적의 마법 방어력을 0에 수렴하게 낮출 수 있느냐? 그리고 자신의 스킬 콤보에서 마법


딜의 비중이 얼마나 높느냐? 의 문제임.


적의 마법 방어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마관으로써 총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을수 있는 양이 높아지고


자신의 마법딜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총 데미지 %증가 효과로 얻는 데미지 수치 증가 효과가 커짐


즉 리베보다 마관을 빠르게 확보해야 할 상황은 언제냐면, 상대가 마저룬도 안끼고 마방템도 안가는 정신병자새끼다


그리고 상대가 에코같은 성장마저 붙은 부류도 아니다


이러면 걍 마관신 가면 올려서 적 마법저항력 다 뚫어버리는게 나은데


보통은 최소 마저룬은 들고 오고 좀 아니다 싶으면 주포 올려버려서 힘듬.


또한 템이 늦게 나오고 레벨링은 꾸역꾸역 해서 자신의 딜량이 높아지고, 마관의 효율이 더 높아질 때가 있는데


이런경우는 보통 상대가 잘 커서 원콤 안남. 걍 시야석이나 처가는게 나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닷지
블리츠크랭크
그랩 피하고 원딜 먼저 원콤내는게 빠름
소나가 끌리면 일단 죽는다고 보면 됨
쓰레쉬
갱호응 조져서 라인 밀면 죽는다고 보면 됨
당기고 줘패면 할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개무시하고 원딜 패면 되고
보통 얘는 마저 안가고 체력템도 안커서, 짤짤이 좀 하다가 원콤내버려도 됨
왜 쉬움이냐면, 얘는 라인유지력도 없고 몸도 종이라서 원딜이랑 얘중 먼저 앞으로 나오는 놈부터 원콤내면 됨
나미
걍 좆밥임
베인
리볼버까지만 뽑고 q평치면 반피나가고, 6렙 먼저 찍으면 풀피도 킬각임
그냥 뚜벅뚜벅 걸어가서 궁걸고 q평, 점화걸면 스펠빠지고, 원딜이 호응 어느정도 해줬으면 스펠 다 빼도 무조건 죽음
해보셈 진짜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리볼버 송곳니 나오면 원콤각을 보셈. 점화딜이랑 아군 원딜 호응도 어느정도 넣어서 계산하셈.

선점화 걸어버리면 힐써도 힐량 40%토막나니까 그것도 참고하면 좋고

집 갔다오면서 총 데미지를 계산하고, 상대 마저 계산하면 됨. 이게 개소리같은데 몇번 해보면 금방 각 나옴

궁q평의 딜량을 계산하면 되는데 일단 스킬 깡뎀이랑 송곳니, 리볼버, 천둥의 딜을 더하셈

그리고 주문력에다가 1.5곱하고 딜에 더하면 그게 님 딜임

그리고 평타는 2대친다고 가정하고 님 공격력에 1.5곱해서 더하면 됨. 

마저는 존나 별거없는게, 적 마저에 님 마관을 빼면 보통 20~30 남음.(선 리베일때)

저 마저 수치%만큼 상대 체력이 뻥튀기 된다고 보면 됨

즉 적 체력이 600일때 마저가 20이면 20%뻥튀기되어서 적체력이 720이다 라고 보면 됨

 

초반 운영법

 초반엔 돈벌다가 리볼버 송곳니부터 원콤각 보고

무조건 이득을 가져가야 하는 템트리임. 라인전 망하면 그대로 망함 모아니면 도임

사실 즐겜트리임 진지하게 렝겜해서 하면 정지먹어도 쌈

라인전 좀 잘 풀리기 시작하면 적 10킬 신드라 이런애들도 심홀안가면 원콤낼수 있음

그렇다고 무슨 봇을 폭파시키느게 아니라 킬 3개 어시 2개 이런식으로 그럭저럭 줏어먹기만 하면 원콤 나옴

 

중반 운영법

 얘내들이 뭔가 아니다 싶으면 마저템을 쳐올리기 시작하는데

가면, 마관신, 특성, 룬, 공허의지팡이 사면 마저 80정도까지는 마저 0만들수있음

공허 나오는 시기랑 상대 마저템 나오는시기가 보통 맞아 떨어짐. 물론 잘 풀렸을때말임

아다리 안맞아서 상대 미드 망토가고 원딜서폿 솔라리 주포 헤르메스 근데 나는 가면이나 처올리고있다? 그냥 겜 지는거임

 

후반 운영법

 잘 풀리면 원펀맨이고, 안풀리면 리폿임

 

팀파이트시 역할

 원콤각 보다가 원딜이나 미드 원콤내거나 빈사만들고 전챗으로 사랑해요 도배해서 멘탈공격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 상대가 주포같은거 올리면 누가 오던지 겜끝남

 

마치며

 원펀맨 놀이 할꺼면 제드나 하면 된다는 애들도 있는데,

솔직히 님 팀중에서 미드제드가 22/1/3이러면 기분이 어떰? 아 꽁승 ㄳ 이러고 미드 입장에서도 별로 재미는 없음

그리고 속으로는 아 저 대리충 새끼 같은팀이라서 다행이다 이런 마인드임

근데 님이 미드라이너고 라인전 존나 힘들게 하고있고 솔킬까지 따였는데, 갑자기 뭣도안되는 좆밥소나가 뜬금없이 점화점멸 궁 꼬라박고 원콤으로 적미드 제압하고 유유히 지 라인으로 돌아가면 기분어떰?

존나멋있음

왜 멋있냐면 서폿이라는 좆밥 포지션에 소나같은 딜 좆도안나오는 병신같은년이 원콤 딱 내고 유유히 돌아가니까 멋있는거임.

잘 풀리기 시작하면 그 어떤 챔보다도 팀원의 찬사를 들을 수 있으며

상대 입장에서도 저 좆밥새끼가 내멱을 다 따고다니네 하고 실력에 자괴감을 느낄수밖에 없고

주포를 올리면서도 하 시바 저 좆밥년 서폿때문에 모자도 못올리고 주포를 올려야 하네 ㅂㄷㅂㄷ 일 수밖에 없음

또는 자존심때문에 아예 안가버리던가


즉 상대와 아군의 멘탈을 적절히 이용해서 게임을 대국적으로 풀어가는 트리라는 것임

이게 무슨 뜻이냐?


랭겜하다가 서폿이 걸렸음. 근데 님이 생각해서 님은 팀빨때문에 못올라가고 나는 피지컬이 존나 좋음

그러면 그냥 소나 픽하고 게임이랑 적 멘탈까지 터트리고 다니면 되는 거임.


그리고 님이 양학중이다. 그리고 현지인들의 찬사를 받고 싶다

그러면 재미없게 미드로 고속도로 내버려서 20분 칼서렌 만들지 말고

서폿같은 팀원 머리채 끌고가기 좆도 어려운 포지션에 소나같은 키보드만 누르는 병신같은 챔프로

멱살잡고 게임 캐리해버리면 되는거임

이 얼마나 아름다운 일임?














모든 챔피언 성장마방 생기고 안그래도 병신같은 양학템트리였는데 더 힘들어짐

그래도 양학이 안되는건 아니니 대충 상황봐서 잘 써먹으셈

일겜에서 양학하거나 부캐 등으로 관광오는경우 아니면 진지하게 님 수준에 맞는 랭겜에서 하는건 그냥 트롤새끼임 욕처먹어도 쌈 서폿이 시야석 안가는게 말이 됨?

시야석가고 리볼버가면 되죠! 무조건 지랄임 저따구로 템트리 올릴바에야 딜도서포팅도 안되는 병신되니까 차리리 향로성배 올리고 힐셔틀이라도 하거나, 마관셋팅 생략하고 리베리볼버같은 쿨감 공격력 적당히 되는 템으로 지속딜링이라도 하는게 그나마 사람새끼 취급 받는 방법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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