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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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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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실골 탈출용 마이. 몰락 필수 아닙니다

- 타릭타릭해(2017-04-01, 조회수: 2364)

안녕하세요 저는 플레5에 서식하고있는 마이 유저입니다.
제가 쓸 공략은 제목에 적혀있듯이 브실골 탈출용 마이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본인은 글쓴이보다 티어가 높다거나 하시면 뒤로가기를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참고로 필력이 좋진 않습니다..

사실 플5가 그렇게 잘하는 티어는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플5가 공략쓰면 못미더울 수 있지만 
그래도 마이 덕분에 플레티넘에 왔으며 마이를 합 800판 가량정도 (사용중인 모든 계정 일겜+랭) 했기 떄문에 마이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은 뭐 볼것도 없는 전적이긴 한데 인증? 같은겁니다.
다른 챔피언의 승률이나 평점이 상당히 낮습니다.
또한 마이의 평점도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승률은 높은 편이라 생각하고 있고 제가 지금까지 마이를 하면서 브실골을 어떤 식으로 탈출했는지를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6.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946 IP
마이 룬은 보통 

빨강엔 공룬 혹은 공속룬 

노랑엔 방어룬

파랑엔 마저 혹은 성장마저, 공속룬

왕룬엔 공속룬을 박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취향차이라 하고 싶습니다.

아니면 본인은 올공속룬을 박을 페이지까진 없다 싶으시면 그냥 편한하게
공 방어 마저 공속순으로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보통 아시다싶히 

전투의 열광을 들어줍시다.

제가 가는 마이는 딜템은 보통 2개나 3개만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한 딜은 열광으로 보충합니다.

그 외에는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 정도가 있겠는데 저같은 경우는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를 더 선호합니다.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는 1.5%의 피해를 더 받는다는 단점이 있는데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는 보통 암살자들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마이를 하면서 마이를 암살자용으로 썻던적은 거의 없습니다.
간혹 미드 마스터이로 극딜을 간 경우가 드물게 있긴 한데 그 경우에도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를 썻습니다.
마이는 못크든 잘크든 딜은 어느정도 나오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를 채우기 싶다고 생각하고요(상위 티어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까지 브실골플5까지 하면서 보통 느낀건 이렇습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는 1.5%의 피해를 더 받는다는 단점도 없는데다가 피해도 5%를 더 주기떄문에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듭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딱히 설명할것이 없다 생각드네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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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아시다싶히 q 3렙을 먼저 찍고 그 다음에 e를 찍습니다.

제 나름대로 그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자면 아마도 

q를 3개 찍은 이후에는 궁극기도 뜰 것이고 정상적으로 정글을 돌았다면 피갈퀴가 보통 뜰 타이밍이라 q 이후 e를 찍어주는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 몰락 패치로 인해서 몰락이 상향됐습니다.

하지만 공속은 내려갔죠.

그로 인해서 저는 마이에게 몰락은 이제 필수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구인수를 훨씬 더 선호하는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몰락보다 공속이 48%(풀스택 기준)가 더 높습니다.
게임 중후반부에 구인수가 있고 없고는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고 몰락도 가고 구인수를 가기엔 몸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저는 과감히 몰락을 포기했습니다.

구인수만 가면 딜이 안나오지 않냐?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제가 지금까찌 플레이 해오면서 딜이 부족했던 일은 없었습니다.
구인수가 뜬 타이밍에서 오히려 몰락보다 딜 더 잘박힙니다. 하지만 몰락의 경우에는 공속이 턱없이 부족하여 몰락만으로는 딜이 부족하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딜을 채우기 위해서 광전사나 구인수를 더 가기엔 몸이 약해집니다.
앞으로 몰락을 가는 경우에는 피갈퀴 구인수 이후 매우 잘컸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만 갑니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갑니다. 
그 이후엔 대부분 탱템을 올리며 Malzahar(말자하)가 있거나 Rammus(람머스)가 있는 등등 상대에 하드cc가 많다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리고 그렇지 않은 경우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올립니다.
올 ad의 경우엔저는 보통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단 상대팀에 나오면 귀찮아지고 싫어지는 챔피언입니다.
말자하는 존재 이유 자체만으로 마이에게서 템칸 하나를 뻇어오는 그런 놈입니다.
얘 있으면 거의 반 강제로 수은을 가야되기 떄문에 짜증이 좀 납니다.
안가는 경우엔 진짜 귀찮아집니다.
리 신
리신의 경우에는 경험상 리신과 비슷하게 성장했단 가정하에 1ㄷ1을 지는 타이밍이 없습니다.
초반에 3,4렙정도에 싸움에서도 체력이 비슷하면 마이가 이기며, 빨간 강타가 나오는 타이밍에서도 리신은 초록강타이기 떄문에 1ㄷ1을 질 수가 없습니다.
다만 얘 궁극기가 상대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안그래도 짧은 궁극기를 활용하기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카운터로 꼽았습니다.
마이는 딱히 cc도 없고 요즘은 강타도 마이로는 빨간강타를 가다보니 슬로우도 없습니다.
그래서 갱킹으로 킬따긴 다른 정글보단 힘듭니다.
하지만 1ㄷ1은 중후반 이후만이 아니라 초중반에 있어서도 대부분의 챔피언들한테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경험상 역갱을 치거나 상대가 역갱을 쳐서 2ㄷ2를 하는 경우에도 대부분 이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카운터는 마이가 상대하기 힘들다기보단 한타에 들어가서 마이를 귀찮게 하는 챔피언을 골랐습니다.

 

 

마이는 정글돌기 편한쪽에 속합니다.

그래서 피관리가 수월합니다.

 

초반엔 위쪽 캠프 먹어서 딱 3렙이 되면 바로 바위게 먹으러 가주세요


20분 전에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가 떴거나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Recurve Bow(곡궁)Pickaxe(곡괭이)Ninja Tabi(닌자의 신발)가 떳다면 전령 먹어주세요.

궁극기 없이 혼자서 전령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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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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