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선몰왕 빌드 이즈리얼 (연구공략, 추후 수정예정)
공략을 작성하는 것은 처음이기에 여러 장인과 프로선수분들의 공략을 참조하였습니다.
짜깁기같은 느낌이 들 수도있는데 혹 공략 작성자분들이 불편하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쪽지주세요.
유감스럽지만 이란 챔피언은 파일럿의 숙련도, 피지컬에 따라서 성능이 변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차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6,138 IP
원딜 공용룬
공격력 0.95 X 9
방어력 1.00 X 9
고정 마법 저항력 1.34 X 6
성장 마법 저항력 0.167 X 3
공격속도 4.50 X 3
보통 선몰왕빌드를 사용할 때 선택하는 원딜 공용룬입니다.
낮지않은 공격력 때문에 편하게 CS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공격속도 17%를 맞추기 위해서 파랑룬에 공격속도를 박는분이 몇 계시는데
현 메타에서 AP챔피언들이 바텀으로 많이 오는 관계상 마법 저항력 룬을 박는것을 추천합니다.
생흡 원딜룬
공격속도 1.70 X 3
공격력 0.95 X 6
방어력 1.00 X 9
고정 마법 저항력 1.34 X 6
성장 마법 저학력 0.167 X 3
공격속도 4.50 X 2
생령력 흡수 1.50 X 1
저는 선트포빌드를 갈 때 사용하는 생흡 원딜룬입니다.
보통 트포를 갈 때 도란검을 사게되는데 약 5%의 생명력 흡수율을 가지고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트포의 주문검 발생효과 덕분에 높은 생명력 흡수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쌈고지님 룬 참조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티어
(분노)
이즈리얼은 (P)때문에 기본 공격속도가 다소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물론 덕분에 CS를 자주 놓치는 경우는 없지만
이즈리얼의 본분은 원딜이고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때려줘야 하기때문에 대신 를 찍는것은 이변이 없습니다.
2티어
(새로운 피)와 (포식)
많은 유저분들이 보통 라인전 도중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를 채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선 몰락한 왕의검()을 채택하게된다면 몰왕이 버프먹은 현재 체력수급은 문제가 없습니다.
또 선 몰왕을 가게된다면 게임 초반 이 나왔을 때보다 의 데미지가 약하게 들어가는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즈리얼이 가서 라인유지력을 확보한 선 몰왕 빌드는 를 채택하여 에 비중을 실어주도록 합시다.
이즈리얼은 를 사용하여를 자주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좋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즉, 선몰왕 빌드를 가셨다면 라인유지력을 확보한다면 를 찍어주시고
선트포 빌드를 가셨다면 부족한 라인유지력을 위해서를 찍어주세요.
3티어
(타고난 재능)
선트포 빌드를 가더라도가 보다 우수한건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선몰왕 빌드를 가신다면 더더욱는 효과가 미미해지구요.
에서 를 제외하고 모두
AD, AP계수가 붙어있는 이즈리얼에게는 좋은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티어
(전투의 환희)
도 충분히 좋은 특성임에는 확실합니다.
하지만 2:2 바텀 교전에서는 싸움이 상당히 오래가는 경향이 있고
이러한 바텀 교전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 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원딜한테는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티어
(분쇄의 일격)
SKIP
6티어
(전투의 열광)와 (전쟁광의 환희)
(전쟁광의 환희)또한 메리트가 있는 특성이었지만
의 흡혈량, 공격력 버프 또 의 강력함, 지속 시간 버프(6초→8초)로 인해서
를 통해 안정적인 스택 유지를 하기 쉬워진 상황입니다.
또, 이 나온 이즈리얼의 공격속도를 통해서 어마한 딜을 뿜어내기에
을 포기할만하고 선택할 메리트는 없습니다.
꼭 을 찍어주세요
결의
1티어
(회복력)
SKIP
2티어
(질긴 피부)
태생이 방어능력이 낮게 책정된 이즈리얼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평타 견제가 잦은 바텀에서는 더욱이 좋은 특성임에는 변함없습니다.
이거 말고 찍을 다른 특성도 없을뿐더러 바텀라인에 적합한 특성입니다.
3티어
(룬 갑옷)과 (고참병의 흉터)
원거리 딜러중에서 체력이 최하위로 책정된에게 는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바텀 서포터중에 와 같은 힐, 쉴드가 좋은 챔피언과 함께 라인전을 선다면 를 들어주세요.
우리팀 서포터가 힐, 쉴드가 없는 챔피언이라면를 들어주시고.
혹 힐, 쉴드가 있는 챔피언이라면 을 들어주셔서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세요!
4티어
(통찰력)과 (대담함)
생존을 위해서 생존 특성을 드는 원거리 챔피언들은 가 정말 꿀 특성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서(대담함)이라는 새로운 특성이 생기게 되면서 특성을 선택할때 고려를해봐야합니다.
의 효율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방템을 올리게 되는 후반에 좋다고 봅니다.
특히 과 같은 폭딜 챔프에게 버티는데 더 좋더고 보기고 합니다.
요즘 원딜도 닌탑을 올리기도 하는데, 닌탑, 수호천사를 올린후 대담함이 올려주는 방어력 수치는 무시하지 못할정도입니다.
하지만 의 15%가 절대 낮은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가 좋지 않다는게 아닙니다.
결론은 상대에 짤챔이 있다면의 효율은 안좋게 되므로
같은 폭딜, 암살자 챔프가 있을때 를 들어 주신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 외에는 를 들어주시고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선트포빌드
선몰왕빌드
선몰왕 빌드란?
말 그대로 을 1코어템으로 올리는 아이템 빌드입니다.요즘 원딜은 같은 원딜이 1코어템으로 를 들고오는 추세입니다.
이즈리얼은 를 올린후 를 올리기 때문에
에 비해서 라인유지력이 많이 뒤떨어집니다. 설사 트포로 많은 딜을 넣어놨다고해도
후술할 몰왕의 버프때문에 미니언을 툭툭 몇번 치기만해도 풀피가 되기 일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버프된 을 사용하는 템트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Longzhu gaming의 Pray 선수는 솔랭에서 선몰왕을 사용하는 템트리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와 의 효율은 말할 필요도없이 좋기때문에 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 X3으로 라인전을 시작한 후을 올리고 나서 을 올리는 템 트리입니다.
어째서 몰왕인가?
은 이번에 공격력이 40, 생명력 흡수 15%, 조합비용이 100원 감소하는 버프를 얻었습니다.
공격속도가 조금 감소하긴 했지만, 버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와 같은 아이템이 사용되지 않는 이유는 조합비용은 싸지만 하위템들이 비싸기때문에 하위템이 몇번나오더라도 말리게 되면 심각하게 더 말리는 상황에 이르게됩니다.
하지만 몰왕의 하위템은 원딜에게 효율이 좋은 , 라서 뽑기도 쉬울뿐더러 효율도 좋습니다.
집을 자주가게 되더라도 필요한 아이템만 쏙쏙 사올수있기때문에 좋다고 봅니다.
또 공격속도가 과의 효율이 좋기 때문이죠
또 선템으로 . X3 을 사용함으로써 초반 라인유지력에서 밀리지 않게됩니다.
단점은 의 한방한방 딜이 약하다는 것이지만, 장점이 이를 상쇄할만큼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도 달게 받겟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