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7
1
미입력
0/0
D5, MID 모르가나 공략

- 풍향계유향(2017-04-01, 조회수: 4924)



시즌 5 다이아를 찍은 후에 후에는 부캐로 플레 골드 양학만 하는 양민입니다.
당연히 저구간 부캐 양학이다보니 어떤 챔을 하든 1인분 이상을 하지만 지금 쓰는 모르가나 공략은 절대로 제가 부캐이기 때문에 흥하는게 아닌, 부캐 구간에서도 여러 챔을 골고루 돌려본 결과 브론즈~플5 구간까지는 정말 좋다고 생각해서 공략을 써보는 것입니다




제 골드3 부캐 계정입니다
챔피언 포지션 안가리고 즐겜으로 하고 있는데요, 특히 제드는 서폿 제드만 돌리는데도 모르가나 승률만 월등히 높습니다, 모르가나는 제가 평생 안해보다가 부캐 계정에 있길래 처음 돌려보는 캐릭입니다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룬은 늘 취향입니다
고정적인것은 마관x9와 왕룬 주문력x3 정도입니다
노랑에 방어x9를 넣어주는 것도 좋고
파랑에 성장쿨감x9나  성장쿨감x6개에 주문력x3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법저항력x9는 웬만하면 가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엔 마방관이 더 좋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쿨감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  점멸은 진리이고 점화는 필수입니다

미드 모르가나의 핵심은 한타 캐리나 아군 서포팅 개념이 아닙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로밍으로 킬을 먹어 qw만으로 적 하나를 리타이어 시킬 수 있는 괴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라인전과 정글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무조건 점화가 좋습니다
탈진은 한타에서 적에 암살자가 있을시 분명이 효과를 봅니다만 라인전은 사리면서 하겠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들지 않습니다, 텔포는 취향입니다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는 선 로아를 갑니다
모렐로도 좋아 보이나 로아를 가본 결과 로아가 충분히 좋기에 전 그냥 로아를 갑니다
모르가나의 메커니즘 특성상 초반이든 후반이든 속박을 맞춘 후에 부족한 평타 몇 방과 궁을 쓰기 위해선 적과 붙어야 합니다
체력도 함께 올려주며 모르가나의 주문흡혈과의 시너지도 좋은 로아가 좋습니다

*빠른 존야와 어비셜은 늘 선택입니다

*신발은 방관신 혹은 쿨감신을 갑니다
쿨감룬과 쿨감템이 별로 없으면 쿨감신 꼭 가야합니다
순수 쿨감 20~30퍼 나온다면 쿨감신 대신 마관신은 취향입니다

*잘 성장해서 로아 데켑 보이드를 뽑았을때의 모르가나 qw는 적들에게 지옥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러나 더욱 원콤을 내고 싶다거나 적 탱커 녹는게 시원찮다 싶으면 가면까지 가주면 됩니다

*잘 큰 모르가나의 궁은 킬딸용이지 한타 이니쉬 존야용이 아닙니다, 존야로 생존하기 이전에 적이 qw를 맞으면 죽거나 들어올 엄두를 못 내기 때문에 존야를 굳이 빠르게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걍 짜증납니다
블라디미르
웅덩이 변신으로 모르가나의 스킬을 피할 수 있고 노코스트 eq로 징그럽게 파밍하면서 왕귀가 가능한 녀석입니다
위협적이진 않으나 역시 짜증납니다
에코
이건 걍 제 취향
전 에코가 싫습니다

 

 


*모르가나의 핵심은 w를 이용하여 원할 때 라인을 밀고 적을 견제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각이 나올때마다 평타 짤짤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무분별한 q의 난사는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각이 보일때만 날려주시면 되고 그 외엔 걍 라인을 당겨 사리거나 w로 밀면서 적을 견제해주며 템을 뽑으시면 됩니다, 서두르지 마세요


*e는 무조건 아낍니다, 적이 딜을 넣는다고 무작정 e를 키며 맞딜교환 하는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모르가나의 모든 스킬이 다 빠진 상태라면 도망을 치시고 스킬이 온이라면 qw를 쏘며 맞딜교환만 해도 이깁니다

정 안되겠다거나 싶을때나 e를 씁니다,

왜냐하면 e는 적 정글이 갱을 왔을 시의 생존용입니다, e는 쿨이 길기에 한 번 빠지면 바로 갱킹 혹은 라인전 솔킬 당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와드를 깔고 w를 이용하여 라인푸쉬를 한다

나는 cs를 잘 벌고 적은 못 번다

cs먹기에 급급한 적에게 평타 짤짤이를 날려주며 기회가 되어 qw를 맞추게 된다면 킬도 가능하다

점점 상대적으로 잘커가며 왕귀한다

이긴다


입니다


되게 입롤 같고 어려워 보이지만 적당히 몸에 베긴다면 어렵지도 않습니다

밴도 안당하고 위협적인 적들도 잘 안나타나서 모르가나는 꿀입니다


플레 이상에선 적들이 q를 너무 잘 피하고 설령 모르가나가 왕귀했더라도 적들이 개나소나 수은을 들기 때문에 한계가 보입니다.

다만 실골에선 그런거 없고 걍 무작정 라인밀며 폭팡 파밍 + 각이 나올때마다 qw로 견제 혹은 킬 해주면 걍 쉽게 왕귀해서 이길 수 있습니다,


화이팅!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