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0
0
0
미입력
미입력
3/4
신드라 마인드 (by 비역슨)

- 암흑이렐(2017-04-03, 조회수: 9402)












한국의 많은 고수분들이 신드라 공략을 쓰셨고 그 디테일이 평범한 수준을 넘어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심해어라 공략을 쓸 정도는 안되지만 이것저것 읽어보는 편입니다.


최근에 '북전파' 비역슨(bjergsen)의 공략을 보게 되어 인벤 형들에게 공유해드립니다.

제가 영어가 짧아서 번역이 나쁜 점 죄송 ;;


------------------------------------

신드라, 어둠의 군주 


신드라는 기동력이 떨어지지만 원거리 버스트 메이지이다. 본질적으로 신드라의 역할은 적 챔프를 아무것도 못하게 순삭하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신드라는 약간의 유틸리티도 있어서 팀 파이트에서도 도움되는 픽이라고 할 수 있다.

      
신드라를 제대로 쓴다면 라인전에서 극강이고, 주류 미드 라인 챔프를 상대로 킬을 낼 포텐이 높다. 게다가 신드라는 한타에서도 꽤 강하기에(제대로 쓴다면 말이지) 극도로 공격적인 픽이며, 팀 파이트 조합에서도 잘 어울린다. 어느정도의 기교와 맵리를 필요로하지만, 그녀의 기동성 부족이 종종 그녀를 위험한 포지션에 놓이게 한다. 이러한 기동성 부족으로 인해, 상대가 신드라보다 더 먼거리에서 포킹하고 카이팅하는 챔프라서 그녀의 효율이 떨어진다면 픽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10/150/190/23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90/130/17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바루스
제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피즈
르블랑

매치업

신드라는 초반에 약한 챔프를 상대로 정말로 좋다. 
1. 예를 들어 아리, 피즈, 르블랑 등이다.
2. 그렇지만, 키 포인트는 절대로 실수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3. 그리고 상대 정글이 왔을 때, 상대 챔프의 CC를 맞으면 안된다.
4. 스킬을 잘 맞추고 상대 챔프 스킬을 잘 피하자.
5. 신드라는 항상 1대1에 강하기에, 상대 챔의 범위 밖에서 포킹하여 상대의 반격을 원천봉쇄하자.
6. 레벨 6에는 상대의 채력이 80% 이하라면 웬만하면 킬을 낼 수 있다.
7. 이러한 매치업에서는 스노우볼이 굉장히 심하다. 한번의 실수가 쉬운 매치업에서 극도로 어려운 매치업으로 바뀔 수 있다.


어려운 매치업은 신드라보다 더 넓은 사거리를 가진 챔프들이다. 
1. 럭스와 바루스가 그 예이며, 스펠을 빼가면서 싸우는 힘겨운 시간이다. 게다가 좋은 카이팅 역량까지 가지고 있다면 신드라의 올인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2. 제드의 입장에서는 선호되는 스킬 매치업이다. 제드의 궁은 신드라의 궁을 씹을 수 있기에 굉장히 조심해야 한다. 
3. 빅토르는 초반부에 신드라보다 더 강하다. 하지만 신드라는 라인전 후반부부터 이길 수 있다. 하지만 게임 후반후 한타에서는 신드라보다 빅토르가 더 낫기에 중반에 신드라의 강점을 살려야 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어둠의 구체(Q)와 의지의 힘(W)의 사용을 망설이지 마라.

1. 2레벨이 W를 배우자, 마나 소모가 적은데다가 넒은 범위이며 광역(AOE)이라 굉장히 쓰기 쉽다. 
2. 더하여 슬로우는 다른 스킬을 맞추기에 좋다.

일반적으로, 라인을 압박하고 로밍가고 킬을 낼 수 있다. 
1. 로밍가는 동안에도 CS 손실이 없도록 해라. 
2. 미니언 웨이브를 QWQ로 순식간에 정리할 수 있다, 그리고 이후 30초간 다른 곳으로 갈 수 있다. 


만약 상대 라이너가 욕심을 부려서 방템을 가지 않았다면 신드라가 6렙 이후에 원콤 낼 수 있다. 라인 한쪽에 와드하고 그쪽으로 붙어서 플레이함으로써 정글러의 갱킹에 안전해지자. 신드라의 올인 공격의 강함은 스턴에 기반한 것이다. 
1. 만약 적이 마방/힐/방어막이 없고 체력이 80% 이하에서 스턴을 맞았다면 RQW 콤보로 킬을 낼 수 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신드라는 한타에서 꽤 다재다능하다.

주로 당신이 결정해야 할 것은 상대 원딜을 원콤낼 것인지 혹은 적 앞라인에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줄 것인지이다. 
1. 신드라는 피오라같이 몸이 약한 적을 순삭하기 정말로 좋다.
2. 한타 동안에 하나의 타겟을 정하고, 스턴을 먹이고, 극딜을 넣자. 그 대상은 당신의 팀이 상대팀에 비해 어떤 강점이 있는지에 의해 결정된다. 만약 상대의 원딜이 극도로 잘컸다면, 상대 팀 전원이 원딜을 보호하는 중이라면, 당신 팀은 그에 맞춰 대응할 수 있다. 만약 점멸 궁으로 원딜을 순삭할 수 있다면 가치가 있을 것이다.
3. 가장 가까운 적에게 궁을 쓰고 E로 구체를 날려서 넓은 범위로 스턴을 넣을 수 있다. E와 W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유틸리티가 좋다. 이를 통해 팀 파이트에서 적을 많이 맞추는 것은 정말로 중요하다. 
4. 위의 모든 것에 더해, 상대가 점멸 + 점프 등으로 당신에게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뒤로 포지셔닝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