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18
0
12
1/2
화끈하고 탱탱한 면발로 귀싸대기 한방! 짜장의 본좌가 말하는 잿불 & 거드라 정글 신짜오 공략.

- 싸탑샤코(2017-05-14, 조회수: 6194)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5
  • 공격 속도 +1.7%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공격 속도 +0.6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8
  • 공격 속도
    +24.1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총 가격 : 13,530 IP
- 표식
  ㄱ. 방관룬 5개 : AD딜탱캐리형 신짜오는 삼조격의 기본데미지와 W의 3타 크리티컬, 거드라의 광역피해로 딜링을 하기 때문에 공격력룬보다 방관룬이 효율이 높음. 
  ㄴ. 공속룬 4개 : 표식, 문양, 정수를 통틀어 안정적인 공격속도 24%를 가지고 오기 위함이니 닥치고 들자. 수타면은 빠른 공속으로 일정하게 자주 치대는 것이 생명이다.

- 인장 
  ㄱ. 성장체력룬 9개 : 신짜오는 W의 패시브 체력회복과 피수급과 기초 스텟의 탄탄함으로 인해 정글유지력이 최상위권에 속함. 때문에 인장에 방어룬을 착용하는 것이 낭비에 가깝기 때문에 성장체력룬을 착용하여 힘이 다소 빠지기 시작하는 8, 9렙 중반 합류 시기에 신짜오에 탱킹력에 힘을 싣도록 합시다.
  * 초반 정글 소규모 교전도 방어룬 없다고 털리지 않음.
  * 체력 217은 거드라의 딜량 또한 높여주니 적성체룬은 짱짱맨입니다.
  * 부족한 방어력은 궁으로 보강할 수 있도록.
  * 성장 체력룬이 없다면 고정체력룬, 고정방어룬을 들어주어도 무방해요.

- 문양 
  ㄱ. 공격속도룬 6개 : 표식, 문양, 정수를 통틀어 안정적인 공격속도 24%를 가지고 오기 위함이니 닥치고 들자. 수타면은 빠른 공속으로 일정하게 자주 치대는 것이 생명이다.
  ㄴ. 성장마방룬 3개 : 나머지 3개 문양에는 딱히 들만한 룬이 없다. 더 이상 공속에 투자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하기에 그냥 후반을 위해 성장마방룬을 들자.

- 정수
  ㄱ. 공격속도룬 3개 : 표식, 문양, 정수를 통틀어 안정적인 공격속도 24%를 가지고 오기 위함이니 닥치고 들자. 수타면은 빠른 공속으로 일정하게 자주 치대는 것이 생명이다.


 ㅁ 신짜오에게 공격속도란? :
  - 신짜오에게 공격속도는 초당 타격횟수를 증가시켜 기본 딜량을 높이고 W의 3타시 체력회복과 상호작용하여 안정적인 유지력을 부여해주는 중요한 스텟임. 

  - 특히 W의 3타 크리티컬과 거대한히드라의 광역데미지는 공격력 증가로 인한 딜량보다 공격횟수 증가로 인한 딜량이 우월하기에 딜탱 짜오에게 초당 1.5회 가량의 공격속도는 필수에 가까움.

  - 룬셋팅으로 인한 공격속도 24%는 거대한히드라 / 얼어붙은 건틀릿 / 칠흑의 양날도끼와 같은 아이템을 가는 딜탱짜오에게 군만두 처먹다 체했을 때 먹는 코카콜라사이다 같은 답답함을 청량하게 해소해주니 공격속도 24%는 닥치고 모셔오도록 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 18포인트, 결의에 12포인트를 분배합니다.

    

 

ㅁ 18포인트 분배 전략

   

- 흉포 1단계 : 분노에 5포인트를 분배합니다. 신짜오에게 공속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흉포 2단계 : 갱킹 시 파괴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피를 선택합니다.  

  * 포식: 정글 유지력이 넘쳐나는 신짜오에겐 포식은 포인트 낭비입니다.  

  * 약점노출 : 초반 부 갱킹 시에는 신짜오의 딜링능력이 라이너의 호응 딜링을 압도합니다. 약점 노출이 필요없다는 말이죠. 

      

- 흉포 3단계 : 타고난 재능에 5포인트를 분배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공격력과 주문력 증가로 인란 깨알 딜링과 W체력 미세 회복량 증가는 쓸만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 흡혈귀 : 앞으로도 여러번 말하겠지만 짜오에겐 유지력은 넘쳐납니다.


- 흉포 4단계 : 전투의 환희를 선택합니다. 적진 한복판에 뛰어들어 무쌍을 즐기는 딜탱짜오에게 이만한 꿀특성이 있을까요?

  * 현상금사냥꾼 : 풀스택의 위엄이 엄청나긴 하지만 초반 2, 3렙 갱킹 시 생기는 딜로스를 감수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극딜 짜오하셔서 20분 내에 4스택 이상 쌓으실 자신 있으시면 하세요.

  * 양날의 검 : 게임 내내 주구장창 얻어맞는 짜오는 딜량과 탱량이 동일하다시피 합니다. 전투의 환희가 있는데 굳이 양날의 검을 선택해서 탱킹력을 약화시킬 필요는 없지요.

    

- 흉포 5단계 : 분쇄의 일격에 5포인트를 분배합니다. 방관은 짜오에게 사랑입니다.

  * 날카로운 정신 : AP짜오는 우르프에서도 안씁니다.

    

- 흉포 6단계(핵심특성) : 전투의 열광을 선택합니다. 특성&룬을 포함한 기본 공속 30%와의 시너지, 탄탄한 체력과 회복력으로 지속딜링을 하는 짜오에게 잘맞는 특성입니다.

  * 전쟁광의 환희 : 결의 3단계 특성 룬갑옷 하나만으로 유지력은 넘칩니다.

  * 죽음불꽃손길 : 짜장면 다 태울 일 있어요?

 

 

ㅁ 12포인트 분배 전략

     

- 결의 1단계 : 꿋꿋함에 5포인트를 분배합니다. 궁극기 사용 시 방어력 뻥튀기 효율 증가로 초반 안정성을 높이고 방템 효율 증가로 중후반의 단단함을 보장해줍니다.

   * 회복력 : 5포인트를 투자한다해도 분당 24HP 회복입니다. 블루 - 두꺼비 - 늑대 - 레드 - 작골을 돌아도 신짜오는 450의 HP가 남습니다.


- 결의 2단계 : 살펴보기를 선택합니다. 태생이 뚜벅이인 짜오에게 부족한 기동력을 보충해주는 소중한 유틸리티입니다. 베테랑 배달부는 눈칫밥하나로 먹고삽니다

   * 질긴 피부 : 효율이 굉장히 좋지만 살펴보기가 더 강제되는 면이 있습니다.

   * 공성의 대가 : 성실한 배달부는 짜장면집에 박혀있지 않습니다.


- 결의 3단계 : 룬갑옷에 5포인트를 투자합니다. 얼마전 룬갑옷의 회복량 8% 증가와 고참병의 흉터의 HP 50 증가의 효율을 비교한 글을 본적이 있는데, 신짜오의 지속회복량은 넘사벽 최고 존엄 그 자체입니다. 회복량 8%증가라 할지라도 HP50따위가 범접할 수 있는 경지를 넘어섰습니다.

   * 고참병의 흉터 : 흉터보단 룬이 간지납니다.


- 결의 4단계 : 통찰력을 선택합니다. 부족한 유틸성과 정글링의 안정성을 보장해줍니다.

   * 인내심 : 없어도 살만합니다. 어차피 짜오는 들어가서 한타가 끝나면 죄다 죽이거나 나 혼자 죽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실피로 살아남는다쳐도 정글 캠프 하나 돌면 금방 풀피됩니다.

   * 대담함 : 이니시에이팅 시 데미지가 집중되는 짜오에게 꿀같은 특성이지만 통찰력이 더 강제되는 측면이 있어서 통찰력을 선택합니다. 대담함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ㅁ 기타 핵심 특성에 대한 이야기


 - 책략 핵심특성

  * 폭풍전사의 포효 : 잘 큰 짜오가 폭풍전사 터트리고 날뛰기 시작하면 트린다미어 + 헤카림 + 그레이브즈를 섞어놓은 존재감을 뽐냅니다. 네. 잘 크면요.

  * 천둥군주의 호령 : 종종 극딜 짜오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2렙 갱킹 시 데미지가 살벌합니다. 탱짜오에겐 그닥.

  * 바람술사의 축복 : 체력회복효과 10% 증가면 룬갑옷보다 좋은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주문 사용 시에 적용됩니다. 짜오의 체력회복은 주문과는 별개입니다. 패시브에 가깝죠. 배달부는 주문을 받지 주문을 하지 않습니다.


 - 결의 핵심특성

  * 착취의 손아귀 : 단순히 특성만 놓고 보았을 때는 착취의 손아귀가 전투의 열광을 압도하지만 흉포 5단계 분쇄의 일격이 가져오는 딜뽕을 포기할 수 없다죠. 적 CC기가 많다면 결의 5단계 신속이 강제되기에 착취의 손아귀를 들 수 있도록 합니다.

  * 파괴전차의 용기 : 사실 너프 전이있어면 무조건 파괴전차의 용기를 들겠지만 지금은 이름만 파괴 전차라죠. 거릅니다.

  * 굳은 약속 : 서폿보고 들라해요...

강타 / 점멸 고정입니다. 다른 이유는 없어요.


* 유체화 : 신짜오는 벽넘기 기술이 필요합니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ㅁ 스킬트리 : R W Q E 순서를 기본으로 하나 4렙에 한정적으로 Q 2렙을 먼저 찍어줍니다. 님 공략을 참고하였고 실제 사용결과 4렙 갱킹 시 데미지가 수타면 싸대기급으로 들어가니 찍어주도록 합니다.

(사실 난 귀찮아서 시험만 해보고 그냥 W빠르게 선마하고 있긴 함. 대충해도 이겨)


스킬 콤보

궁극기를 배우기 전엔 6렙 이전 스킬 콤보를 설명합니다.



ㅁ정글링

 - 기초 콤보[평Q(W)평평평평평...] : 신짜오 운용에 있어 가장 기초적인 콤보입니다.

  * 중요한 포인트는 첫 일반평타 이후 빠르게 Q를 사용하시는 것(평타캔슬). 첫 Q평타가 나가기 전 W사용입니다.

     W공격속도 증가 버프시간을 Q평캔 시간을 제외하여 적용시키고

     Q평타 타격 전 W쿨타임을 발생시켜 Q의 쿨타임 감소 3초를 온전히 받기 위함입니다.

  * 정글링 시 마다 숙달해서 한타 때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ㅁ 갱킹 시

 - 아군이 유리한 상황일 때[평Q(W)평  -> 적 점멸 -> E사용평평(삼조각 3타 에어본)평평평]

  * 중요한 포인트는 적 도주기 사용을 대비해 E를 아끼고 뚜벅뚜벅 걸어가서 후드리 패는 것입니다.

 - 아군이 불리한 상황일 때[E평Q(W)평평평평평평]

  * 중요한 포인트는 빠르게 진입하여 적 딜로스를 만들고 아군의 생존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 상황에 따라 점멸을 센스있게 사용합시다.


스킬 활용 팁

궁극기 습득 이후인 6렙 이후 스킬 콤보입니다.

백만 여가지의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간지나고 멋진 스킬 콤보들만 소개해보겠습니다.



ㅁ 수퍼세이브 : 여러분이 짜오를 해야하는 이유이고 짜오가 존나 멋있어지는 콤보 중 하나입니다.


 - 아군이 일대일 상황에서 죽어갈 때

   [적과 아군 사이로 점멸 -> R -> 평Q평히드라평 -> 적 도주기 사용 -> E평(삼조격 3타 에어본)평평평]

  * 아군이 무조건 죽는 상황이라면 오히려 아군 가까이 포탑쪽으로 보내도록 합시다.

  * 추노는 적절히 하세요. 시간이 지나 불어터진 짜장면은 맛이 없습니다.

  * R로 적을 밀어낼 생각이라면 R 사용 전에 적을 공격하면 안됩니다.

  * 도주기가 없는 적에겐 R이후 바로 E를 사용해 순간적인 딜링 능력을 극대화 시키도록 합시다.

  * 카타리나 등에게 사용해야하는 콤보입니다.


 - 아군이 일대다 상황에서 죽어갈 때 또는 미니언 근처일 때

   [미니언 또는 잡챔피언에게 E사용 -> 주요 챔피언 근처로 이동 후 R 사용 -> 잡챔피언 우선으로 처리]

  * 다대일 상황에선 무리하지 않고 아군을 구하는 것에 집중합시다.

  * 1:1 상황이 아니며 진입에 필요한 미니언과 잡챔프가 있기에 점멸을 사용할 필요 없이 E로 진입합니다.

  * 밀어내는 우선 순위는 적 브루저 > 탱포터 > 딜러 > 물포터순입니다.

  * 가까이 남은 연약한 적 챔피언만을 요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ㅁ 한타 이니시 에이팅


 - 이니시 에이팅의 기본은 CC가 빠졌을 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 진입 후 궁을 이용해 적 딜러를 탱커와 서폿터로부터 분리시켜 고립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 적군 이니시에이터가 우리팀 진영으로 날아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ㅁ 역이니시 에이팅


 - 거드라 / 잿불 신짜오에게 가장 걸맞는 이니시에이팅이며 궁 활용방법입니다.

 - 적 진입 시 CC기를 맞아선 절대 안됩니다.

 - 진입한 적과 아군의 사이에서 궁을 사용하고 그대로 밀쳐낸 적에게 돌진합니다.

 - 진입하던 적들은 탱라인 포지션이 무너지면서 진영이 와해되게 되고 여러분은 그 중심에서 광역딜과 비비기로 무쌍을 펼치시면 됩니다.

 - 어줍짢은 무빙으로 어그로 핑퐁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신짜오에게 가장 효율적인 어그로 핑퐁은 묵직한 평타 한방 한방입니다. 적들이 진입한 당신을 무시한다면 버드나무 창가지로 후드려패면 될 것이고 적군의 일점사에 장렬히 전사한다면 주요 스킬이 빠진 적들은 아군 딜러진에게 요리될 것입니다.

 - 멋지게 쓸어담던지 장렬하게 뒤지시기를.

시작 아이템
핵심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ㅁ 시작아이템 설명

 - 왜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나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이 아니고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이렇게 조막만한 완두콩 따위를 드는 것인가?

  * 룬부터 특성까지 설명하며 주구장창 이야기했지만 신짜오는 유지력이 넘치다 못해 소고기 육즙처럼 흘러넘치는 챔프임

  *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따위가 제공하는 좁쌀 유지력이 없어도 정글링은 무난하게 돌아지며

  * Health Potion(체력 물약)없이도 갱킹의 안정성은 뛰어나고 1:1 맞다이 능력은 최상급에 속함.

  * 애초에 집을 자주가는 챔프가 아니기에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효율은 장기적인 측면에서 Health Potion(체력 물약)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을 능가한다고 볼 수 있음.

  * 필수적으로 가야하는 Tiamat(티아맷)의 하위템은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이기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생략하며 초반에 얻는 150원의 이득은 정글러에겐 짜장면 하나 배달 시켰는데 주는 군만두 서비스 만큼이나 감미로운 오뉴월 개꿀이니 꼭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을 사도록하자

  * 무엇보다 짜장면에 들어간 깨알같은 완두콩이 존맛인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를 선택하는 이유

  * 선택이유의 80%: 쿨감 40%는 짜오가 만능 배달꾼 브루저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게 해줌.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선택한 이유 : 튼튼한 체력은 거드라와 상호작용하고, 중첩되는 방관 디버프는 악랄한 평타 딜링에 말뚝을 박고. 공격력은 안그래도 묵직한 평타에 강철가루를 입히며 W의 힐량 또한 높여주는데 더 할말이 있나?

  *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를 선택한 이유 : R 풀스택 방어 버프를 받은 역장의 크기는 상상을 초월함. 단단한 방어력과 다소 부족한 신짜오의 마나를 보강해주며 스킬 사용 시 마다 강력한 한방한방을 선사하니 안갈 이유가 있나요.


ㅁ 공속신을 가는 이유 : 중반부에 부족하지 않은 공속으로 지속딜링 능력을 높이기 위함임.

  *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줄 것


ㅁ 방어력과 마저템을 늦게가는 이유 : 궁극기로 타격한 대상 수 만큼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증가하기에 신짜오는 중반까지는 체력템을 올리는 것이 탱킹 효율이 높음. 한타가 아닌 이상에야 2300 ~ 2500대의 신짜오를 녹일 만한 챔프가 없다는 것도 중반부에 방템이 강요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갱킹을 갔다하면 소환해제끼는 공허충 초반 데미지는 뚜벅이 근접 챔프인 신짜오가 바티기엔 무리가 있음. 6렙 이후 꽃히는 빨대를 통한 제압은 대치상황에서 이니시를 걸기에도 그렇다고 우리 딜러가 맞게하기도 애매한 상황을 만드니 말자하가 상대라면 센스있는 플레이를 요구함. 후픽으로 나오면 문양을 꼭 마저룬으로 바꿔줄 수 있도록 하자. 공속신, 티아멧 이후 거드라 가기전에 비사지나 밴시를 선템으로 올려줄 것!
알리스타
3CC로 무장하여 진입했다하면 밀어제끼고 스턴걸고 띄우고... 상대하기 너무 까다로운 서폿이니. 역이니시 에이팅을 잘 노릴 수 있도록. 씨씨기는 무조건 피해주자 신짜오는 평타한방 한방을 날리는 것이 생존에 직결되기 때문에 연계를 맞을 경우 무력하게 터질 확률이 높다.
케이틀린
원딜 중에 상대하기 가장 까다롭고 빡치는 악명 높은 우리의 보안관 누나야. 초반에는 딱히 껄끄러움을 못느끼지만 성장을 거치고 한타구도로 접어들었을때부터 이 누나는 신짜오의 완벽한 카운터가 되어버려. 극깡패 사정거리를 이용한 까다로운 카이팅, 슬로우 달린 도주기 , 덫까지... 일단 진입했다하면 모든 CC기를 몸으로 얻어맞는 신짜오에게 원딜마저 2개의 CC를 걸고 도망치며 딜을 넣는 다는 것은 짜오에겐 무간지옥에 가까워. 짜오를 선픽할 생각이라면 반드시 케틀을 밴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스턴과 에어본, 도주기, 쉴드를 갖춘 탑의 최상위 포식자인 리븐이지만 근접챔인 이상 딜 매커니즘에서 짜오가 씹어먹는 구도가 나올 수 있다. E로 선진입하지말고 Q, E로 들어오는 리븐을 R로 한번 밀쳐내어 씨씨기 한 개를 빼고 싸울 것. 방어력 버프를 받은 상태에선 맞딜에서 질 수가 없다.
마스터 이
마스터이는 백번 깨어나도 짜오을 이길 수 없음. 3타 에어본 이전에 요리되는 마스터이를 볼 수 있을 것이야.
리 신
적팀에 리신이 있다면 진입하지 말고 아군 딜러 옃에 붙어 있을 수 있도록 하자. 정글링 구도에서도 단일 오브젝트 사냥 속도가 밀리지 않으니 기동력의 장화를 빠르게 맞추고 꼼꼼한 와딩과 백업으로 리신의 초반 기동성을 통한 스노우볼링 능력을 무력화 시키도록 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