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12
17
미입력
1/2
사이온서폿 이것만해도 골드는감(승률인증)

- l에어리스l(2017-10-01, 조회수: 17175)

먼저 승률 인증


 


cs가 저렇게 어중띈건 탑사이온으로 가끔 굴릴때가 있어서..

승률은 서폿 사이온이 훨씬더 좋습니다.


현재 메타에선 탑사이온보다 서폿사이온이 사이온이라는 챔프의 리스크는 줄이고 리턴은 확실히

가져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면 서폿사이온이 탑사이온이 할 수 있는 역할은 비슷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거기에 플러스로,

브루저나 돌진기 상대로 약한 탑사이온의 라인전 리스크를 서폿으로 오면 감당할 필요가 없어지지요.


(탑사이온이면 다리우스는 무조건필벤이고, 그외에도 리븐,올라프같은애들한태 개처맞고

씨에스 차이나거나 죽거나, 살아도 성장차이로 겜터지기 일수입니다.그나마 만만한게 빵테온인데,

개도 점화안들고 왔을때나.. 여튼 이글은 서폿사이온글이니 이만하겠습니다..)

 

본인도 원래 탑사이온 유저였으나, 최근에는 서폿 사이온으로 포지를 바꿨습니다.

 

장인챔, 낮은픽률에 의해 승률이 뻥튀기 됬다. 잘쓰기 어렵다라는 일반적인 생각을 바꿔드리고싶네요.

 

사이온의 강점이라면

 

1. 현존 롤챔프중 궁 강제이니쉬만 보면 거의 최상위급입니다.

 

유리할때 싸움 열거나

불리한 싸움도 궁각만 잘보면 말도안되는 결과를 얻을수있습니다. 물론 판단을 잘못하면 쓰로잉이될수도 있어요.

거기다 어느정도 랩이 올라가면 궁쿨 정말 짧아요. 어차피 서폿탬중 솔라리를제외하고 다 쿨감이

붙어있어서 더빨리 궁쿨을 돌릴수 있습니다.

사거리또한 말도 안되게 깁니다. 궁1랩 사거리 체감상 갈리오나 클레드보다 훨씬 깁니다.

궁시전후 달려갈수록 속도가 붙기때문에 다른서폿같으면, 합류할 수 없는 위치에서도,

궁을 통한 엄청난 속도로 합류 +강제이니쉬로

한타대세를 한번에 바꿀 수 있습니다.

애들 서로 치고박고 싸우고있는데, 멀리서 궁으로 가서 상대 한 둘만 에어본 맞춰주고 q찍어주면

그한타 질 수가 없습니다.

 

2. 죽고난 후 패시브 상태에서 서폿으로 많은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상대 어그로를 뺼수 있거나, 와드를 박는다던지 상대 와드가 설치된 부쉬에 렌즈를 돌리던,

액티브아이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솔라리 등)

죽어서도 원딜앞에서 고기방패 역할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진궁을 시체로 원딜대신맞아준다던지~

 

3. 라인전에서 극명한 카운터가 많은 편이아닙니다.

 

요즘 서폿은 탑라인처럼 뭣도 모르고 선픽박으면 카운터류한태 라인전부터

아예 지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요즘 메타에서 이제 딜폿 유틸폿 탱폿이 다쓰이기시작하면서, 한타만 보고 탱폿선픽 박으면 딜폿한태

라인전에서 체력관리도안될만큼 뚜드려맞고, 이는 곧 우리원딜이 씨에스 수급하기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됩니다.

여기서 다이브각이 나올수도 있고요.

 

사이온은e라는 견제기때문에 탱폿중에 유일하게 딜폿상대로 적어도 4:6 5:5는 갈수 있는 유일한 챔프입니다.

6찍으면 강제이니쉬로 물몸인 딜폿을 물어 죽일 수도 있고요.

전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지금 사이온서폿의 승률에 가장 큰 이유라 생각합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1
  • 마나 재생 +0.41
    x4
  • 체력 +8
    x4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 +4.26
    x2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41
  • 마법 관통력
    +6.98
  • 방어
    +9.52
  • 마나 재생
    +2.96
  • 체력
    +32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17,832 IP

 룬이 좀 난잡합니다.

보통 이걸보면, 왜 마나재생을 저렇게 때력박았나 궁금하시죠?

이건 특성에서 무자비(Merciless)이걸 투자하기 위함입니다.


유틸폿처럼 향로나 구원이 선코어가 되지않기때문에,

라인전 초반에 명상(Meditation)이거 대신 무자비(Merciless)선택하면, 마나가 상당히 딸립니다만,

사이온에게 무자비(Merciless)은 그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사이온은 평타기반 챔프도 아니고 딜사이클이 지속적인 스타일도 아닙니다.

굳이 말하자면, 한방에 때려박는 누커형식의 딜사이클이에요.

물론 라인전은 e견제가 주를 이루지만,


사이온이 보통 활약하는 콤보는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박고(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가는 도중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이미 모아놓거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박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킨후,)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해서 상대 에어본 띄우고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를 터뜨리며,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때리고 평타평타 이게 전부.

즉, 한쿨에 모든걸 다쏟아붓고 그후론 딜이 없습니다.

이말은 저한쿨에 모든걸 걸어야하고, 그렇기에 무자비(Merciless)으로 저한쿨의 위력을 올려줘야합니다.


이건 제가 해보고 체감 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상당히 중요해요!!!!


마나젠은 사실 저 룬만으로도 좀 허덕이고, 탬으로 좀 보완을 해야합니다.

그건 템트리 부분에서 또 설명 드릴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 룬에도 설명드렸지무자비(Merciless)이건 사이온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스킬콤보가 한쿨에 모든걸 거는 챔프기때문에..!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서폿 사이온의 경우, 보통 궁으로 진입해서 한쿨 다처박고 고기방패하다 

쿨되면 q한번 더 상대 진영에 이쁘게 박아주고, 그렇게 비비다 죽는게 다반사입니다.

신속(Swiftness)을 든다, 한들 이것과 시너지있는 스킬 자체가 없어요.

어차피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는 차징시간이 어느정도 모여야 스턴이걸리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은 애초에 일단 발동되면 cc면역입니다.

그냥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몰빵해주는게 좋습니다. 적어도 서폿은.


룬 갑옷(Runic Armor)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탑의 경우 룬 갑옷(Runic Armor) 몰빵을 해주는데,

서폿은 일단 사거리 긴 원딜 상대로 처맞는일이 다반사이기때문에 개인취향 비율로

룬 갑옷(Runic Armor)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을 섞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본인이 딜링을 하는게 아닌 씨씨걸고 앞에서 비벼주고,박기 위한 사이온 서폿에겐 정말 개꿀 특성입니다.

탑사이온같은경우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에 비해 라인전이 구려지기때문에 리스크가 있지만, 서폿 사이온은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만으로도 라인전

도 약한편이 아니고 고민할 이유가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암살자가 많으면 Exhaust(탈진)

라인전부터 확실히 압도하고싶다면, Ignite(점화)

 

정말 당연한 말인대,진짜 점화들고 안들고 라인전 체감이달라집니다.어떤 서폿을 해도.

반대로 상대 암살자 마크하기엔Exhaust(탈진)한게 없고요.

 

특히 요즘처럼 브루저 메타일때 탈진한방이면 악어는 꼼짝못해요~

 

하지만 사이온은 6랩전에 즉발 cc라고 e슬로우밖에 없기떄문에 원딜이 일방적으로 핀치에 몰렸을때

즉각적으로 구해줄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론Exhaust(탈진)드는게 맞습니다.

 

정리하자면 베이스는Exhaust(탈진)하되, 상대가Soraka(소라카)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이런애들이 있다면, 바텀 라인이 아니라도

Ignite(점화)을 듭니다. 아니면 Ignite(점화)대신 (덤불 조끼)or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가줍시다. 본인이 여력이 안되면,

원딜에게 가달라고 요구합시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wq

wrqe

등등 탑사이온과 동일합니다.

스킬 활용 팁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 사이온이 죽으면, 그즉시, 체력이 줄어드는 시체로 다시 태어납니다.

이때 qwer중본인이 배운 스킬아무거나 누르면, 이속이 빨라집며 평타공격이가능합니다.

제 체감상 공속도 무지막지하게 빨라집니다.

또한 이상태에서 평타공격의 대상의 체력 퍼센트 데미지여서 살아있을때보다 평타가 더셉니다..ㅋㅋ


이상태에서도 렌즈를 돌리거나, 와드를 박거나 솔라리를 쓰거나, 액티브 아이템 전부 사용가능합니다.

난전에서 시체로 상대 빨피를 때려잡거나,

우리아군을 지킨다거나 활용도가 높습니다.


진정한 사이온고수는 무조건 안죽을려고 사리는게 아닌, 자신의 묘자리를 봐서

죽을때 본인이 죽고 저시체로 또한번 아군에게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죽을 자리 잘봐야합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 : 사이온의 주력 cc스킬이자 범위가 꽤나 넓습니다. 최소 1초이상 차징한후 찍으면 상대는 에어본 판정을

받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사실 사이온은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이거 두스킬 얼마나 적재적소에

잘활용하느냐가 거의 전부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중요한 스킬입니다만,

차징시간이 있기때문에 쌩으로 써서 맞추긴 쉽지않고 차징도중 상대 cc에 차징이 캔슬됩니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처음 누르면, 쉴드가 생성되고, 3초후 한번 더누르면 쉴드를 터뜨리면서 주위 상대에게

퍼센트 데미지를 줍니다. 쉴드가 콩알 만큼이라도 남아있는 상태에서 한번더 사용하여 터뜨리면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보통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쓰고 바로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켜서 터뜨리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재사용 시간인3초를 보내고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으로 상대박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차징

하면서 터뜨리기!


사이온의 어떤 스킬 도중에도 킬수 있습니다.

ex)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차징중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키기.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발동중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키기.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미니언을 맞추면 미니언이 스킬 방향쪽으로 날아가면서 상대에게 적중하면

데미지와 이속감소와 방어력 감소효과를,

쌩으로 상대 챔피언만 맞출경우 데미지는 미니언을팅겨낸것보다 훨씬 적게들어갑니다만,

똑같이 이속감소와 방어력 감소효과를 줍니다.


라인전에서 상당히 중요한 스킬입니다.

탱서폿인데,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며,

제 룬특 스킬선마와 아이템 트리를 타면, 초반에 꽤 무시못할 견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솔라인이 아닌, 서폿이기때문에 최대한 아군 원딜의 cs수급에 방해가 안되는 선에서,

견제해줘야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대망의 궁극기. 개인적으로 사이온의 고승률에 엄청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발동되면, 그후로 상대의 cc는 다 무시하고 지형이나, 상대 챔피언에 닿을때까지 직진합니다(궁사거리에 한해서)


특히 바텀에서 미드사이 쪽 강가에서 어슬렁 거리다 미드에서 싸움이 났다 싶을때

이걸로 달려가서 상대 한둘만 갔다 박으면, 그싸움 엥간하면 이깁니다.


너무 심사숙고해서 쓰는것보다 일단 상대 근처로 빠르게 합류하고, 그후 가능하면 박고

아니면, 멈춘다 식으로 과감히 쓰는게 포인트입니다.


스킬콤보는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 발동하면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켜주고 상대에게 박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차징하면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모른거 터뜨려주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로 상대 에어본 그후로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평타평타


이스킬은이니쉬, 빠른 라인복귀, 도주등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또한 같은 준글로벌 궁인 갈리오나 클레드 궁에비해 1랩부터 사거리가 무지막지하게 깁니다.

발동후 갈수록 속도가 붙으며,

발동 후, r을 한번 더 누르면 멈춥니다.





일단 1랩 q는 인베이드에서 정말 강력하고, 초반 라인을 같이 밀면서 상대도맞추면 좋다는 식으로

차징해서 써주세요. 물론 원딜 막타 방해하기전 선에서...

2랩때 e를 찍으면 상대가 견제용 서폿일때 좀 빡실 수 있습니다만, 쌩q맞추는것보단 e슬로우를맞춰야

q적중률도 올라가고, e로 견제도 가능합니다. 상대 견제가 빡시면 3랩qew다 배울때까지 잠시 사리는것도

좋습니다.

 

이번에 w가 버프먹고 저는 일단 기본적으로 4랩까지 누구를 상대하던q1 w2 e1에 투자합니다.

이후 라인전이 쉽다 싶으면 e를 3개까지 혹은 라인전 끝날때까지 찍어주시고 그다음에 qorw에 투자해주시고,

라인전이 빡세거나, 내가 많이 앞에서 비벼야한다 싶으면w부터 선마합니다.

중요한건 e는 라인전이 끝나면 크게 의미가 없는 스킬입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바로w나q에상황에맞게투자합니다. 

상황에따라 스킬 배분을 해주셔야합니다.

 

정리하자면,

상대가 힘들면e1~2개찍고, w를 선마, 오히려 상대를 압박할만하다 싶으면w1~2개주고 e선마를

하다가 라인전이 끝나면 e마스터를 중지하고 w선 그후q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합니다.

w가 버프먹고 선마하면 확실히 초중반에 쉴드량이 서폿치고 꽤 든든할정도로 상승합니다.

또한 터지는 딜량이 퍼센트 데미지라, 상대방이 딜뭐임? 이럴때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엇보다 제공략에서 중요한 서폿 사이온의 템트리중 하나는 바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입니다!

앞서 룬특에서 설명했다싶이,

무자비(Merciless)에 특성을 투자하여 마나가 상당히 딸립니다.

첫귀환전 마나 딸림은 마나재생룬으로 커버하고

첫귀환후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이걸로 마나부족현상을 메꿀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온의 ew에 주문력 계수가 붙어있기때문에

이템의 주문력 스팩은 사이온에게 상당히 꿀입니다.

어시만먹어도 스택이 쌓이는 메커니즘이라 더욱 꿀.


첫귀환후, 무조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사세요. 무조건 입니다!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와도 시너지가 좋고 물약값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솔라리 쉴드량이 탱커 서폿에겐 버프인 형식으로 패치되었기때문에,

상대에 ap가 하나라도 있다면 시야석후, 솔라리를 우선적으로 뽑아줍니다. 

저같은경우 액티브아이탬이 너무 많으면 손이꼬이기도 하고 산악방벽보다 태양의눈이 빨리 다음코어탬

뽑기 수월하기때문에 산악방벽은 잘안가는 편입니다.

 

보통 탬트리는

첫귀환후 암흑의 인장+돈되면 충전형 물약or 핑와 그후,

시야석,똥신(순서 본인판단)-태양의눈업글,솔라리(순서 본인판단)-2코어신발(닌탑or헤르메스)-

구원-기맹or얼심or가갑 등탱탬

 

저는 사이온은 궁으로 로밍속도를 커버할수있고, 애초에쓰레쉬나 블리츠처럼 로밍형 챔이아니라 생각하기에,

기동신은 쳐다보지도않고, 다른 서폿챔할때보다 2코어신발을 늦게 올립니다.

(상대 원딜이 우리원딜보다 압도적으로 사거리가 길어서 일방적으로 처맞아야하거나,

상대 딜서폿이 존나 세다 싶으면 시야석후, 바로 닌탑or 헤르메스부터 신고 솔라리갑니다)

애는 일단 몸빵이 국력이라 생각합니다.

 

기사의맹세는 게임이 길어지고,우리원딜이 정말 개트롤이아니라면, 서폿이라면 후반코어에는 무조건가줘야합니다.

롤후반은 결국 미드,원딜 싸움입니다.

서폿할때 가장난감한게 게임이 후반에접어들었는대, 우리원딜상태가 기사의 맹세를 가야하나말아야하나

고민이 될때입니다....

 

사실 위에 트리에서 암흑의 인장, 2코어 신발, 솔라리, 구원까지가 고정 트리이고이후에는 

상황봐서 템을 올립니다.대부분 저기에 있는것들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왜 서폿 카운터에 정글이 나왔냐 하실탠대,사이온의 경우,6랩 이전에원딜을 노리는
즉발 씨씨에 원딜을 즉시구할길이없습니다. 원딜에게 다이랙트로 꼳히는 cc에
몸으로 막아준다는 선택지밖에 없기때문에, 헤카림같이 순간적으로 타겟팅으로
우리원딜에게 갔다박는애를 6랩전엔 어떻게할수 가없어요.

정글 자크도 비슷한 맥락.
레오나
딱히 보통서폿상대로다 무난무난 와 얘는 진짜 죽겠다 하는애는 없었는대,
레오나 같은 경우도위에 애들과 마찬가지로 일단 우리원딜e로 물고들어오면
q차징동안우리 원딜이 버텨줘야합니다.
대신 뭐 딜폿 짤폿처럼 라인전 자체가 레오나 씨씨 궁 있을때마다
개박살 나진않고, 6랩전 원딜 지키기가 까다롭다정도..
루시안
탑사이온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이온은 일단 궁을 제외하곤 즉발 씨씨가 슬로우밖에 없기때문에 이동기나 돌진기로 자신의 위치를 바꾸면서 연속적으로 딜할 수 있는 챔프한태
일방적으로 처맞기 딱좋습니다.
탑에 리븐이나 레넥톤이 있다면, 바텀엔 루시안이있습니다.
다른 이동기나, 생존기가 있는원딜과 다르게, 얘는 e로 살짝 사이온의q범위를 벗어나면서
사이온을 개패듯이 팰 수 있기때문에 답이없습니다.
케틀이나, 코르키는 이동기가 있다해도 얘처럼 살짝 위치만 비틀어서 연속적인 공격을
하는스타일은 아닌대 얘는 진짜 q차징범위 살짝 밖으로 e로 나간다음에 패시브탕탕으로
시작해서 정말 개패듯이 팹니다. 베인도 비슷하게 빡치는대, 베인은 라인전 약캐기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선 할만합니다만, 흑형은 개빡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깡통 같은경우, 쉬운편입니다. 문제는 깡통이 덫류 원딜과 같이 섰을때는
좀 난이도가오릅니다.깡통에게 끌리고 e에 뜨고 그사이에 내발밑에 케틀 덫이나
징크스 덫깔리면 골치아픕니다. 걍 고만고만한 원딜이랑 오면 할만합니다.
우리 원딜 대신 끌려준다는선택지가있어서.
한타때 존재감도 엄청난차이가나고요.
자이라
식물이 사이온e에 밀려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인전에서 꽃은 자이라의 딜이자,견제이자 모든것인대
꽃을 밀어낼수 있어요.

또한 물몸이라 6랩때 일단 주도권 자체가 사이온에게 넘어옵니다.

라인전 이후에도 끊어먹기 정말 쉬운편에 속하고,
사이온 궁을 자기몸으로 대신맞아준다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Thresh(쓰레쉬)의 경우, 선2랩 뺏기고 우리원딜이 재한테 e나 q맞으면 골치아파집니다.

(다른 서폿보다 쓰레쉬유저들이 특히 선2랩각을 열심히 봅니다)

일단 사이온라인전 밥줄인 q를 끊을 스킬도 많이가지고있고요.

하지만 한타때 존재감차이가 넘사라, 라인전구도에서 정말 딱 4:6만 가도

한타때 쓰레쉬보다 더많은걸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터지지만 마세요.

 

일단 상대가 스턴 침묵 같은 즉발씨씨있는 친구들 상대로는

한타구도에서도 q연계가 q차징중 씨씨에 끝기기 떄문에 좀 까다롭거나 힘들어지긴합니다.

대표적으로

Galio(갈리오)Lulu(룰루)Cho'Gath(초가스)Trundle(트런들)Fiddlesticks(피들스틱) 이런친구들.

 

특히Trundle(트런들)이친구는 원래 탱커의 영원한 카운터인대,

얼음기둥으로 사이온 q차징을 끊거나 사이온 궁경로 앞에다가 기둥을 활용해서 이니쉬를방해할 수 있습니다.

내방마저 뻇어가서 물몸 만들고..

요즘 잘안나오는 픽이라 대표적인 카운터엔 넣지않았습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얘 같은경우 아군이던, 적군이던 스킬 궁합이 상당히 안맞습니다.

일단 자르반 궁이 원형 지형을만드는라, 아군이던 적군이던 얘가 궁을 쓰면

사이온으로 궁각보기가 정말 애매해집니다. 사이온한태 궁은무엇보다 중요한대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얘가 우리던, 상대던 나오면 사이온 안하려합니다.

이샛기 궁과 내궁 타이밍 겹쳐서 얘궁에 꼴아박는일이 안나올수가 없어요.

아군이든 상대든.

 

Trundle(트런들)Cho'Gath(초가스)얘네 둘은 상대로 나왔을때 좀 픽하기 꺼려집니다.

둘다 사이온궁을 맞아도 원콤날정도로 물렁상도 아니거니와

궁에 이어지는 q차징중 사이온q를 순간 씨씨로 취소시킬수 있습니다.

 

Riven(리븐)얘 들고 사이온이 정말바로앞에서 궁쓰는거 아닌이상 사이온q 에어본 맞으면

리븐걍 접으세요. 피할스킬이 한두개가아닙니다. e 슬로우를묻혀도

q차징을 성공시킬수 없습니다 ㅂㄷㅂㄷ...루시안보다 더악독한놈입니다.

 

Nami(나미)Lulu(룰루) 이제 대세 서폿은 아닌대, 얘네둘도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둘다 6랩전 사이온 상대로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하며,

원딜 이속상승스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q에어본 맞추기가 쉽지않습니다.

 

Nami(나미)의 경우 6랩이후론, 서폿끼리의 주도권은 사이온에게 넘어가지만,

나미 자체가 충이 적은 챔프인만큼, 픽되서 나왔을때 어느정도의 실력은 보여주는 픽입니다.

나미만큼 실력 편차가 좁고 어느정도 다 할줄 아는 친구만 하는 챔프도 흔치않습니다.

 

Lulu(룰루)는 초반에도 일방적인 견제를 퍼붇고 6랩을 찍어도 룰루 궁때문에

사이온궁각 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때도 많습니다.

 

일단 서폿 사이온은 앞에서 말한듯이 라인전도 약하지 않지만,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서 특히 더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노골적으로 상대가 우리원딜만 무는조합이 아닌경우,

대부분의 경우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 서폿보다 서폿 사이온의 한타의 존재감이 훨씬 큽니다.

행여 라인전이 안풀린다고 무리해서 킬각을 보는것보다,

그후 큰그림을 보는게 좋을수 도 있습니다.

 

일단 사이온 궁자체가 들어가는거라,

상대 미드나 정글 동선체크안한체 어거지로 궁으로 열면

죽기딱 좋을때도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파괴전차를믿고.파괴전차 쿨이 있을때 좀 무모하게라도 q를 맞추면됩니다.

일단 3랩 ewq 다배우고 나서 적극적인 q 견제가 안정적입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적당히 밀어 붙여주면서, 바텀 근처 시야 먹어주고, 6이 되면

궁으로 바텀 2:2이니쉬를 노릴지, 바텀과 미드사이 교전에서 궁을 통한 빠른 합류or이니쉬or한타 파괴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이나, 서폿이 뚜벅이이면 과감하게 궁을 활용해서 상대 원딜 스팰을 빼거나 킬을 내주세요.

 

중반 운영법

 원딜을 지켜야할지, 내가 싸움을열어야 할지 판단하셔서 궁을 활용하시고

부쉬시야먹고 부쉬속 q차징 플레이를 가능하면 해주세요. 잘만 들어가면 대박납니다.

 

후반 운영법

 기도합시다.우리원딜이 사람이기를.

 

팀파이트시 역할

 

 꼭안죽고 사는게아닌, 패시브를염두해서 이건 내가 죽어도, 길게 싸우면,

아군 합류 시간을 번다던지, 아군을 세이브할수 있다던지 등등, 패시브이후의 상황까지 생각해서

본인 스스로 묘자리를 선택합니다.

사이온은 판을 만들어주는 챔프이지, 딜로 캐리하는챔프가 아닙니다.

죽고 패시브상태에서라도 상대를 끈덕지게 괴롭히며 어그로를 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짜 한타페이즈때 궁만 상황따라 잘써주면 돼지서폿으로도 캐리할 수있는게 사이온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