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글은 소나 입문용 강좌이니
고수들과 중수들은 봐주지 않으셔두 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나, 현의 명인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마법 관통력 +0.87x9 마법 관통력 +0.87x9
 방어 +1x9 방어 +1x9
 주문력 +1.19x3 주문력 +1.19x3
 마법 저항력 +1.34x6 마법 저항력 +1.34x6
 주문력 +4.95x3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18.42
- 마법 저항력+8.0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서포터의 빠른 복귀와 로밍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이건 서포터의 빠른 복귀와 로밍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이건 서포터와 맞지 않고
이건 서포터와 맞지 않고 서포터 특성상 혼자 있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서포터 특성상 혼자 있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이걸 찍어 줍니다.
이걸 찍어 줍니다.
 서포터의 라인 유지력을 위하기 도하고 체력이 40%이하인 적은 원딜이 때리기 때문에 명상을 들어줍니다.
서포터의 라인 유지력을 위하기 도하고 체력이 40%이하인 적은 원딜이 때리기 때문에 명상을 들어줍니다.
 바텀에는 부쉬가 많고 소나는 딜이 쎄기 때문에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바텀에는 부쉬가 많고 소나는 딜이 쎄기 때문에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쿨감은 서포터에게 좋기 때문에, 또, 크레센도를 많이 박아야 되기 때문에 아 특성을 찍어줍니다.
쿨감은 서포터에게 좋기 때문에, 또, 크레센도를 많이 박아야 되기 때문에 아 특성을 찍어줍니다.
 소나의 딜은 지속딜이 아니고 폭딜이기 때문에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소나의 딜은 지속딜이 아니고 폭딜이기 때문에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라인유지를 위하여 들어줍니다.
라인유지를 위하여 들어줍니다.
 빠른 로밍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빠른 로밍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소나에게는 힐이 있기 떄문에
소나에게는 힐이 있기 떄문에  보다는 이 특성이 더 좋아서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보다는 이 특성이 더 좋아서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빠른 스펠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빠른 스펠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소나에게는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점멸을 필수로 들어주고, 탈진은 소나가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여기서, 만약 `조금 위험하더라도 강하게 가고 싶다'라 생각 하신 분들은 점화를 들어주세요.
그리고 탈진은 최대한 방어적으로 사용해 줍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
  11 11
  12 12
  13 13
  14 14
  15 15
  16 16
  17 17
  18 18
-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70/100/130/160(+0.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20/30/40/50/60(+0.2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700
-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5/55/75/95/115 (+0.25AP)치유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0/55/80/105/130(+0.3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1000
-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3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350
- 크레센도
 (Crescend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10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파워 코드가 될때마다 딜교해주시면 되요.
초반 운영법
자신의 피만 깍이면 포션을 빠세요. 둘다 깍이면 힐 ㄱㄱ
중반 운영법
시도 때도 없이 궁박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2인궁 만 박아도 우리팀이 잘해줄겁니다.
마치며
만약 미숙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