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소나 입문용 강좌이니
고수들과 중수들은 봐주지 않으셔두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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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18.42
- 마법 저항력+8.0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서포터의 빠른 복귀와 로밍을 위해서 찍어줍니다!
이건 서포터와 맞지 않고서포터 특성상 혼자 있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이걸 찍어 줍니다.
서포터의 라인 유지력을 위하기 도하고 체력이 40%이하인 적은 원딜이 때리기 때문에 명상을 들어줍니다.
바텀에는 부쉬가 많고 소나는 딜이 쎄기 때문에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쿨감은 서포터에게 좋기 때문에, 또, 크레센도를 많이 박아야 되기 때문에 아 특성을 찍어줍니다.
소나의 딜은 지속딜이 아니고 폭딜이기 때문에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라인유지를 위하여 들어줍니다.
빠른 로밍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소나에게는 힐이 있기 떄문에 보다는 이 특성이 더 좋아서 이 특성을 들어줍니다.
빠른 스펠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소나에게는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점멸을 필수로 들어주고, 탈진은 소나가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여기서, 만약 `조금 위험하더라도 강하게 가고 싶다'라 생각 하신 분들은 점화를 들어주세요.
그리고 탈진은 최대한 방어적으로 사용해 줍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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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70/100/130/160(+0.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20/30/40/50/60(+0.2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700
-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5/55/75/95/115 (+0.25AP)치유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0/55/80/105/130(+0.3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1000
-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3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100AP 당 6%)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 범위: 350
- 크레센도
(Crescend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10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파워 코드가 될때마다 딜교해주시면 되요.
초반 운영법
자신의 피만 깍이면 포션을 빠세요. 둘다 깍이면 힐 ㄱㄱ
중반 운영법
시도 때도 없이 궁박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2인궁 만 박아도 우리팀이 잘해줄겁니다.
마치며
만약 미숙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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