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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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정글x) 킨드레드 원딜 공략!
베드를 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유를 써주신다면 피드백후 개선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흐음... 이유없이 베드를 주시는분들이 늘어나고있네요... 왜 주셨는지 알려주신다면 기쁘게 받아드리겠지만. 퀄리티는 없어도 나름 열심히 썼는데 이러시니 슬플따름입니다ㅠㅠ...)
안녕하세요.
뉴메타 신인 인벤공략러인 뮤무라입니다.
미드 벨트소나 이후로 두번째로쓰는 공략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300 (+35.0) | 895 |
공격력 | 65 (+3.25) | 120.3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 (+2) | 41 |
방어력 | 29 (+4.7) | 108.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00 | 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정글이 아니기때문에 다른킨드레드와 달리 기본 원딜룬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취향대로 맞추셔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흉포의 경우 원딜과 비슷하게 찍어주시면 되고 현상금 사냥꾼과 전투의 환희 둘중 안정감을 원하신다면 전투의 환희를, 표식을 쌓고 캐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으다면 현상금 사냥꾼을 추천드립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현상금사냥꾼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책략의 경우는 원딜정석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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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콤보 e평 q w(자동)평타 평 입니다. 정석은 이것입니다만. 그냥q w키시고 e맞추고 카이팅하면서 터트려주셔도 됩니다.
현 메타 바텀 초반 주도권이 중요한 만큼 1렙견제 잘봐주시고, 2렙때 킨드가 엄청 쌥니다. 킬각도 보실수있습니다. 라인전이 절대 약한게 아니라서 현재 1티어 원딜인 이즈 애쉬에게도 밀리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몰락한 왕의검이 7.4패치이후로 좋아졌기때문에 평타기반 원딜들이 뜨는추세입니다. 그리고 킨드레드는 평타퍼댐으로 많은 데미지 딜링을 하기때문에 공속이 중요해서 루난과 유령무희,광전사의 신발까지 세팅해주시고, 퍼댐이기때문에 라위보다는 인피쪽이더 딜이잘나오는것같습니다.(상대가 탱커가많고 방탬이 잘섞여있다면 인피빼고 라위가주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킨드레드가 말자하 궁박꼼을당하면 궁쓸세없이 죽을수있기때문에 취약해집니다.
타릭
지금메타에 안맞아서 안나올수도있지만 일단나오면 킨드가 궁썼을때 풀리는타이밍에 타릭이 궁써주면 답이 없습니다. 뜨면 닷지하세요.
카르마
얘도 비슷한원리로 만트라 쉴드로 킨드궁풀리는 타이밍에쓰면 치명적입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e슬로우랑 데미지를 씹어줘서 힘듭니다.견제도 빡세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대암살자시대 저격원딜러이기에 암살자들이 힘을못씁니다. 킨드가 한번잘풀리면 당연 암살자들은 킨드를 물게 될텐데 그걸 궁으로 카운터치기때문에 불나방신세가 됩니다.
탈론
이하동문
카타리나
이하동문+동그란 원형 스킬위주인 강력한 카타스킬, 궁으로 다씹으면서 팀원다지켜줍니다.
거의 모든암살자들이 쉽다고 생각하시면되요. 킨드레드의 카운터로 생각되는 원딜은 딱히없구요. 바텀 라인전에서 영향력이높은 서포터들 위주로 카운터 선정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이 꽤강력하다고 생각됩니다. cs수급도 편하고 이동기 좋구요.6렙싸움에서 왠만한 트롤링만 안하면 이깁니다. 그리고 초반2레벨먼저 찍으시면 w키고 q사이클 돌려주시면서 견제넣으면 100퍼 개피되거나 킬각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3분38초쯤인가에 바텀위쪽 바위게가 표식이생깁니다. 그전에 압박 잘넣어주시면서 라인푸쉬하시고 그때쯤이면 아군정글러도 정상루트로 돌았다면 그 근처에 있을겁니다 도움받아서 빨리드시면 좋구요. 아니면 얼른먹고 내려와도 cs크게 차이나지 않아요. 표식이 중요한터라 3~4개 놓쳐도 큰지장은 없을겁니다.(근데 초반 바위게가 랜덤이라 위쪽에뜨면 ㅈㅈ.근데 전 대부분 아래쪽에 뜨더라구요.{운이좋은건가...}
중반 운영법
아래쪽 바위게 드시면 반대쪽 바위게에 곧 표식이 생길겁니다. 근처에있던 정글러 소환하셔서 킬따거나 집보내고 라인푸쉬하시면 바로집가지마시고 벽넘어가며 빨리가셔서 표식하나 더먹어주세요. 탑이 위험할때 도와주셔도되구요.(근데 탑까지 도와주게되면 cs차가 벌어질수있어서 비추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킨드레드는 후반에 미쳐날뛰게 됩니다. 원딜주제에 궁극기랑w때문에 한타가 오지게 좋구요. 인피까지뜨면 탱커들 퍼댐으로 평타3대면 반피까집니다.그 퍼댐이 용이나 바론같은 에픽몬스터에도 적용되서 녹아버리구요. 한가지 취약점은 공속위주라서 퍼댐이 안먹히는 건물부수기는 느립니다. 건물은 아군이랑 같이 부셔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사거리가 500밖에안되서 멀리서 포킹은 할수가없구요. 킨드는 상대가 들어오는 조합일때 강해집니다. 팀원에 럼블이나 소라카있으면 정말좋아요. 혼자캐리보다는 아군과 시너지가 잘맞는 챔프입니다. e스킬을 왠만하면 처음에 탱커를 맞춰주면 3타가 상상이상으로 피가빠지기때문에 상대가 진영갖추기가 어려워집니다. 사거리가 짧은편이라서 딜러진을 맞추려고 노력하다가 cc연계맞고 죽을수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킨드는 위에서 말했듯이 혼자캐리보다는 아군과 시너지가 잘맞는 챔프입니다. 상대챔피언 대응법 보다는 아군서포터와 합을맞추는게 중요한것같아요. 아군서포터가 이니시형 챔프보다는 지원형 챔프로 해달라고 부탁해보세요.랭크같은경우는 친구나 아는사람과 듀오하면 승률이 잘나오더라구요.
마치며
개인적으로 SKT T1 S 때부터 뱅선수 정말 좋아했는데 이번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에서 이공략글보고 써주셧으면 한느 바램이 조금있습니다...헤헷
-2017-04-09-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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