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69.6% (16표)
8.7% (2표)
21.7% (5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미입력
16/23
[D3] 완성된 우주류 - 구인수의 재평가

- AuraBurst(2017-10-04, 조회수: 93300)

적절한 포지션과 알맞은 타이밍, 경험

 

세 가지가 모여 펜타킬을 이룬다.

 

 

 

 

    

 

본케 다이아몬드Ⅲ로 승급 완료 하였고,(팀랭도 다이아몬드)

부케마저 다이아를 가버려서, 이번 시즌은 이제 쉬려고 합니다.

 

이 공략 또한 시즌7은 자주 업데이트 되지 않을 예정이구요,

기회가 된다면 내년 시즌8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제가 만든 클럽이 있는데, 클럽명은 "Highlander" 이고, 태그는 "신검" 입니다.

커뮤니티 목적이 아닌 그냥 그띄우는 용도로 만든 클럽이라 혹시라도 "신검" 태그를 달기 원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친추도 같이 주셔야 합니다. "완성된 우주류"로 친추주세요

현재 Highlander 클랜 정원이 꽉 차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주기적으로 장기휴면 유저는 확인해서 자리가 생기면 글을 수정할게요.

 

 

+) 구인수의 격노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에 대한 의견은 아이템 빌드쪽에서 확인해주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1,373 IP


통칭 Highlander 룬입니다.

 

처음엔 문양에도 공속을 박았지만 5%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후반 쿨감 15%는 게임의 운명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공격력룬의 부재는 전투의 열광으로 충분히 초반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정글링은 공속룬이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Highlander 특성입니다.

 

핵심특성은 당연히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입니다. 공격력 룬을 들지 않기 때문에 초반 카정싸움이나 3렙 탑갱 교전 등에서 상당히 중요한 특성입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위와 같이 반드시 들어주세요.

특히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가 없으면 한타에서 살아남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정글 마스터이 공략입니다. Flash(점멸)대신 Ghost(유체화)를 든다?

 

절대 안됩니다. Flash(점멸) 이거 하나로 게임의 운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가 절대 죽으면 안될 때, 또는 적을 놓치면 게임이 아주 힘들어 질 때 필수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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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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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잘났니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답글신고 AuraBurst저는 지금까지 취향으로 Q 3개를 찍어왔는데, 사실 논리적인 이유를 따지자면 초반 정글링이 더 빠르며(마나소모는 더 듭니다만 정글링을 빨리하고 집을 가면 되므로) 초반 카정, 6렙까지의 교전에서 딜적인 효율이 좋습니다. E선마를 한다면 공속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피갈쿼손과 궁이 생기는 6렙이 변곡점이 되어 스킬의 중요성이 Q에서 E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취향차이가 가장 크다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w선마만 아니라면 승패의 큰 변수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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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났니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답글신고 AuraBurst저는 지금까지 취향으로 Q 3개를 찍어왔는데, 사실 논리적인 이유를 따지자면 초반 정글링이 더 빠르며(마나소모는 더 듭니다만 정글링을 빨리하고 집을 가면 되므로) 초반 카정, 6렙까지의 교전에서 딜적인 효율이 좋습니다. E선마를 한다면 공속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피갈쿼손과 궁이 생기는 6렙이 변곡점이 되어 스킬의 중요성이 Q에서 E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취향차이가 가장 크다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w선마만 아니라면 승패의 큰 변수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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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 혹시 q3개 찍고 e선마하는 이유가 있나요? q3개 찍었을때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가 안되기도 하고... 무대 마이의 경우에는 주딜이 q이지만 3개를 찍는게 좋나요?  

 

A. 저는 지금까지 취향으로 Q 3개를 찍어왔는데, 사실 논리적인 이유를 따지자면 초반 정글링이 더 빠르며(마나소모는 더 듭니다만 정글링을 빨리하고 집을 가면 되므로) 초반 카정, 6렙까지의 교전에서 딜적인 효율이 좋습니다. E선마를 한다면 공속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피갈쿼손과 궁이 생기는 6렙이 변곡점이 되어 스킬의 중요성이 Q에서 E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취향차이가 가장 크다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w선마만 아니라면 승패의 큰 변수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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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전 또는 한타가 열릴 것이 확실하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쓰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빠르게 접근하여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 딜을 하다가 Arcane Shift(비전 이동)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나  Flash(점멸)같은 도주기를 쓸 것 같은 타이밍에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마무리합니다. 언제 점멸을 쓸 것인지 짐작하는 것은 정말 수 없이 많은 게임을 하면서 터득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느정도 경지에 오르면 10에 9번은 맞추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1~3렙 카정대비 팁: 정글몹에 한대 치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긁어보세요. 긁는동안 정글몹이 움직인다면, 바로 빼시고 도움핑을 찍어주세요. 카정이 온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글링을 할 때도 선알파를 하시지 말고 반드시 평타를 치시고  긁어주세요.

 

 Meditate(명상)가 정말 많은 버프를 받았습니다. 마스터이의 카운터 -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Void Assault(공허의 습격)Counter Strike(반격)Intervention(중재)Undying Rage(불사의 분노)등을 받아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이상 저것들로 인해 Highlander(최후의 전사)최후의 전사(R), Wuju Style(우주류 검술)(E) 지속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므로 이제 명캔등으로 함부로 낭비할 수 없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강화평타스킬을 보유한 챔피언이나 정말 폭딜을 한번 상쇄해야 할 경우에만 명캔을 써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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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역관광 콤보 : 1:1 상황에서 내 HP가 바닥이고, 상대도 딸피지만 나보단 많을때

                         Meditate(명상)- Smite(강타)(승부의 강타)-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패시브 2타)-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먼저 자세한 템트리를 소개하기에 앞서..

 

솔직한 이야기로 초반에 갱을 성공하거나 카정, 역갱으로 인해 흥하고 본인의 실력이 어느정도 된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런 거 빼고 어떤 템을 가더라도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경험으로 볼 때 골드3티어 부터 템트리에 신중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은 그런 가정을 하지 않은, 일반적인 솔로랭크 게임을 가정하고 쓴 것입니다.

자신이 캐리해야 이길 수 있을 때 어떤 템트리를 갈 지 고민해보면서 정독해주세요

 

 

 

본격적으로,

 

어떤 템트리를 가느냐에 따라서 마스터이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템트리를 크게 3가지로 분류하겠습니다. 이하 3가지는 각자의 성격을 극대화한 템트리입니다.

 

적당히 섞어 쓰셔도 됩니다. 특히, 다이아 구간에서 마스터 이로 살아남는 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이후 피흡마이로 명명)

 

두 번째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이하 무대마이로 명명)

 

세 번째 :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이하 딜탱마이로 명명)

 

특수Case :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1. 피흡마이의 특징 

 

생명력흡수가 40%(죽음의무도15% 포함)가 되면 5:1까진 무리여도 2:1, 3:1까지는 안죽고 이길 수 있습니다.

 

죽을 듯 하면서 끝까지 살아남아 한타를 승리로 이끄는 템트리.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와 시너지가 너무나 좋습니다.

 

 

 

 

 

 

 

 

 피흡마이는 필자가 일반적으로 가는 템트리로서 가장 무난한 캐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강의 딜을 넣으면서 입는 피해는 피흡으로 최소화 하는 템트리입니다.

 

피갈퀴손, 몰락검까진 고정으로 올려주시고 상황에 따라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나,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먼저 올려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는 경우는 상대 미드가 ap폭딜러 - Annie(애니)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 등일 경우  보통 가줍니다.

 

체력이 부족한 템트리이기 때문에 싸움을 시작하기도 전에 녹아 없어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상대 캐리력이 ap에 집중되어있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마련하여 카운터치시면 됩니다.

 

마지막 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고려해봅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Phantom Dancer(유령 무희) 두개의 특징은 딜은 딜대로 넣으면서 입는 피해는 최소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버티는 것이 중요한 마스터이에게 아주 적합한 아이템들입니다.

 

 

 +추가)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vs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이번 7.9 패치로 인하여 죽음의무도가 "매우" 상향되었습니다.

바로 받는 피해량 감소량이 15%에서 30%로 상승한 것인데요, 이는 웬만한 탱템을 두른 효과를 내겠습니다.

흡혈량이 5%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며,  마스터이 국콤: 딸피의 적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마무리 할 때 피가 확 찹니다.

 

스킬딜에도 흡혈이 되는 특징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죽음의 무도에는 쿨감 1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바라기의 흡혈량이 탐나긴 하지만, 다른 아이템(시미터, 몰락검, 멜모셔스, 팬댄 등)을 올려야 하기에, 둘은 동시에

 

올리지 않도록 합니다.

 

2. 무대마이의 특징

 

 이론적으로 가장 완성된, 마스터이에게 가장 어울리는 템트리입니다.

초반에 흥했다면 게임 비벼지기 전에 굳히기 용으로 딱인 템트리입니다.

유일하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딜링기로 사용하는 템트리.

 

마스터이의 스킬셋을 보시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에 치명타가 적용이 되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추가공격력 계수로 바뀌면서

이미 템트리의 정답은 나와있는 것입니다. (즉, 치명타 극딜을 가라.)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가 준비되었다면, 평소에 짜증나던 챔프들을 전부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Ahri(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를 3번 다쓰기 전에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에 죽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누를 틈이 없습니다.

Vayne(베인)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하기 전에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에 죽습니다. 은신으로 카운터를 노릴 틈이 없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 던질 수 없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에 죽습니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누를 틈이 없습니다.

 

 

이정도로 강력한 템트리인 만큼 뒤가 없는, 도박성 템트리이기도 합니다. 역으로 암살당하기 쉽습니다(부쉬에서 폭딜 등) 이 템트리를 간 이상 무조건 캐리해야 하며 단 한 순간의 실수도 하여선 안됩니다.

 

풀템이 나왔다면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팔고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갑니다. 한 번의 기회를 더 잡을 수 있습니다.

신발을 팔고 코어템이 일시불로 나온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Trinity Force(삼위일체)  선택해서 갑시다.

 

 

 

무대마이를 선택하셨다면 피흡마이와 달리 적을 하나 씩 짜르고 빼고, 짜르고 빼고를 반복하는 스타일로

한타에 임하셔야 합니다.  피흡마이는 3:1 상대로도 버텼지만, 무대마이는 집중공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추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의 사용 용도: 하드cc 해제, 유사시 도주용 & 순간 추노용(이속증가)

 

 

3. 딜탱마이의 특징

   

공격력과 체력으로 딜과 탱을 함께 가져가는 템트리입니다. 기존의 템트리에 너무 익숙해져서 사실 가본 기억이 한두판 정도입니다.  아직 연구가 덜 된 템트리이나 좋아보이는 템 구성입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로 최소한의 공속을 갖추시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로 한타력을 키워 줍니다.

 

얼망을 가는 이유는, 체력뻥튀기로 버티게 해주며 적이 도망칠 수 없게 하고

 

스테락을 가는 이유는, 추가데미지는 아니지만 ad가 올라가고 패시브 배리어가 양이 엄청나며,(저 템트리를 갈 시)

 

블클을 가는 이유는 20%의 쿨감과 탐식의망치-이속증가 효과로 유틸성을 높이고

 

거대한 히드라를 가는 이유는 체력, 라인클리어, 패시브딜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연구해서 한타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템트리는 초반에 망해서, 딜을 올리기엔 너무 벅찰 때 팀을 믿고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타에서 필연적으로 마스터이에게 딜이 집되기 때문에 오래 버텨준다면 다른 아군딜러가 살아남아 승리로 이끄는 전략으로 위 템을 가줍시다.

 

 

생존력은 키웠는데, 생각보다 딜이 안나온다고 느껴질 때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셋중 하나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로 대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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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에 대한 고찰 - 재평가>

 

통상의 마스터이라면 이 아이템이 굳이 필요하지 않다. 라는 것이 지금까지의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이 아이템의 용도는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uju Style(우주류 검술) 효과를 끌어올려 DPS를 증폭시키는 데 있는데요

사실 굳이 이게 없어도, 딜러들을 잘라주는 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한타"라는게 우리딜러들은 살고 적 딜러들을 전멸시켜야 이기는 겁니다. 그 목적을 달성하는데 굳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필요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재평가 되었다는 얘기냐 라고 궁금하실 겁니다

 

게임이 유리하든 불리하든 스플릿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Renekton(레넥톤)Galio(갈리오)Maokai(마오카이)Sejuani(세주아니)Zac(자크)Sion(사이온) Cho'Gath(초가스)Maokai(마오카이)Nasus(나서스)이런애들이 너무 자주나옵니다.

마스터이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로 인해 어떤 탱커든지 녹여낼 수 있지만, 극후반을 갈수록 퓨어탱커들을 잡기 힘들어집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지속시간은 고작 7초. 핵심기술인 Wuju Style(우주류 검술)은 5초. 즉, 스플릿 상황에서 날 막으러 온 탱커를 5초안에 죽이지 못하면 내가 죽습니다. 저 위에있는 놈들은 후반에 5초안에 죽이기가 힘듭니다. 스플릿이란 카드가 막히게 되는거죠. 그래서, 저런놈들이 있을 경우 예외적으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가주도록 합니다. 탱커를 5초안에 도륙내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아이템입니다.

특히 농사 잘지은 후반Nasus(나서스)는, 5초안에 죽이지 못할 뿐더러 마스터이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3방 맞으면 빈사에 이릅니다.

캐리하려면 탱킹 아이템보다는 딜을 올리는 것이 정답이지만,

 이런녀석 상대로는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렇게 가줘야 합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이걸로 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궁극기 피뻥을 반토막 내주고 방어력을 가져가 줍시다.

 (룰루, 나서스, 레넥톤의 궁극기는 체력 "회복"이 아닌 "추가" 개념으로 고통스러운 상처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나서스의 패시브와 레넥톤의 스킬이 흡혈이 상당하기에. 가시갑옷은 적절한 아이템이 분명합니다.

어디까지나 스플릿이라는 카드를 확보하기 위한 상황일 뿐, 그저 한타로 딜러들을 삭제시킬 수 있다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론: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는 탱커가 아닌 딜러들을 순삭해 나가야 하며, 딜러를 삭제시키기 위해서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더 적절하다. 예외적으로 5초안에 죽일 수 없는 퓨어탱커들 상대로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주고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방어아이템을 섞어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엘리스는 고치맞고 싸우시면 무조건 집니다.(카정, 3렙 역갱 등 초반을 가정합니다.) 후반에 수은나오면 몰라도 일단 이녀석과 1:1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죽일듯 싶으면 줄타기로 시간벌어서 마스터 이의 최후의전사(R)와 우주류검술(E)가 빠지도록 유도해서 역전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도 이녀석은 제1타겟팅에서 제외하도록 합시다. 물론 고치 및 존야가 빠지고 피가 반정도 남았으면 타게팅을 합니다.
베인
잘하는 베인이면 마스터이로 이기기 힘듭니다. 절대 선 알파로 들어가시면 아니되며 베인과 꼭 싸워야 할 상황이면 최후의전사(R)+몰락검 으로 빠르게 붙은 다음, 베인이 분명히 궁구르기를 할 텐데 은신 도중 가만히 있지 말고 예측해서 따라가줍니다. 벽에서 멀어져서 선고각을 주지 맙시다. 초반에 흥했다면 (무대마이)템트리를 올려주시면 큐평에 죽일 수 있습니다.
아리
아리의 궁이 3번의 생존기이기 때문에 마스터이의 최후의전사(R)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또한 존야까지 올려주면 한타에서 아리를 먼저 보기도 그렇습니다. 게다가 매혹까지 맞는다면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반에 수은을 꼭 올려주시고, 위의 베인상대처럼 무대마이 템트리를 올리시고 한번에 잡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육식정글러들은 초반에 카정을 조심하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초반조차도 오히려 카정을 간다면 먼저 두대치고 시작하면 이깁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의 경우는 평타딜이 한방에 3발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쫌 많이 아픕니다. 닌탑을 필수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엔 몰락검-죽음의무도 나, 인피-팬댄 템트리나 그 어떤 것을 가도 이깁니다.
람머스
마스터이 선픽을 하게 되면 10판 중에 2판은 람머스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흔히들 람머스가 마스터이의 카운터픽이라고들 알고 계시는데, 이건 람머스 스킬셋이 평타딜을 흡수하여 반사하는 딜이 쎄기 때문입니다. 람머스 상대는 정말 간단합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는 람머스를 철저히 무시해줍니다. 설령 람머스의 도발을 맞게 된다면 바로 수은으로 풀고 상대 원딜이나 미드 등 몸약한 챔피언을 타겟하셔야 합니다. 스플릿 상황에서 람머스가 막으러 왔다면 일부러 도발을 한번 당해줍니다. 람머스가 도발과 반사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수은으로 바로 풀고 스킬이 빠진다음 궁을 키고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템트리는 선수은 피흡마이입니다.

 그 어떤 까다로운 챔피언도 템트리를 적절하게 구성하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Lee Sin(리 신)Evelynn(이블린)Nocturne(녹턴)Rengar(렝가): 초반싸움에선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엔 왕귀챔 중 정점에 있는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상대가 안되죠. 1:1승부는 피하고, 갱/역갱 에서 반드시 이기세요!

 

Khazix(카직스): 은신과 고립딜 때문에 너무 괴롭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필수이며 궁있는 카직스 상대로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키지 마세요.

처음에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Smite(강타)를 박고 때리다가 두번의 은신 중 하나를 뺐을 때 Highlander(최후의 전사)키시고 싸우시면 됩니다.

 

강타를 박고 때리면 점화처럼 도트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은신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따라가서 죽이시면 됩니다.

 

그래도 고립상태일 경우 원콤이 날 수 있기 때문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녀석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Jax(잭스): 이녀석이 힘든 이유는 Counter Strike(반격) 이거 하나입니다. 가급적 1:1을 포기하고 한타에서 승부를 보시면 됩니다.

한타력에서 잭스가 마스터이를 따라올 수 없습니다. 만약 1:1 상황에선 Counter Strike(반격)돌릴 때 Meditate(명상)키고 스턴걸리기 직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씹어주시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Kayle(케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올려주세요. 케일의 왕귀력도 마스터이 못지않게 강합니다. 조심하셔야 합니다.

일단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서 딜교를 하시면, Intervention(중재)키기 전까진 마스터이가 무조건 이깁니다(동일한 수의 코어)

 

역전을 노리려고 Intervention(중재)를 킨 순간 바로Meditate(명상)를 켜주세요. 물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 없는 상태에선 명상도 뚫립니다..ㅠ

이상하게 케일은 존야를 잘 안가더라고요. 불행중 다행입니다.

 

 

Ahri(아리): 마스터이 본인이 잘컸으면 위에 올려 놓은 치명타템트리를 가주세요. 원콤에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치명타템트리는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필수로 가주세요. 아리의 궁이 3번의 도주기이지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로 따라붙을 수 있습니다.

 

 

Rek'Sai(렉사이): 현재 비정상적으로 쎈 것 같습니다. 왕귀력으로 승부보셔야 합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렇게 가주세요.

 

 

Riven(리븐): 라이엇의 따님입니다. 초반은 절대 못이기고 이상하게 후반에도 쉽게 볼 수 없습니다.

피흡마이 템트리도 Ki Shout(기 폭발)Wind Slash(바람 가르기)에 다 뚫리더라고요. 체력템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필수입니다.  리븐의 풀콤보를 다 맞고 살아남으면 질수가 없습니다.

 

Elise(엘리스)Zac(자크): 정말 다행히 현재 밴률이 높습니다. 본인이 무조건 둘 중 하나를 밴해주세요.

특히 자크는, 하드카운터입니다.

 

Udyr(우디르)Wukong(오공): 정말 짜증나는 녀석들이지만, 다행히 현메타에선 관짝에 계십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올려주세요.

 

 

Tryndamere(트린다미어): 중반까진 괜찮은데 이녀석이 치명타템트리를 완성시키고 계속 백도어를 합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거 하나믿고 계속 밀기만 하다가 한타열리면 텔쓰고 합류해서 까다로울 때가 있습니다. 후반왕귀 트린다미어는 명상까지 뚫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백도어를 하지 못하게 전 라인을 다 밀어놓고 한타를 해야 합니다.

 

Vayne(베인)Xayah(자야): 원딜중에서 짜증나는 녀석들입니다. 치명타템트리를 완성못시켰다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가주세요. 특히 한타에서 자야의 궁을 마스터이가 맞으면 안됩니다. 빠진 다음 자야를 타겟하세요.

베인의 은신의 경우, 카직스처럼 Smite(강타)박고 때리면 은신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따라가주셔서 죽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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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추 다 적은 것 같습니다. 빠진 챔피언은 롤을 완전히 접진 않을거라 자주는 아니지만 간간히 상대법을 올려드릴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바위게는 꼭 먹어줍시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스킬이 노코스트이기 때문에 정글링 할 때 사용해줍니다. 다만, 카정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면 아낍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정글이 Khazix(카직스), Shaco(샤코)인 경우 1렙 버프리시를 받고 바로 반대편 버프로 뜁니다.

얘내들은 카정올 확률이 높을 뿐더러 카정이 온다면 무조건 집니다.

 

 

블루팀인 경우: 레드 - 블루 - 두꺼비(3렙) - 탑갱 or 미드갱

                     블루 - 두꺼비 - 레드(3렙) - 봇갱 or 미드갱

 

레드팀인 경우: 블루 - 두꺼비 - 레드(3렙) - 탑갱 or 미드갱

                     레드 - 블루 - 두꺼비(3렙) - 봇갱 or 미드갱

 

갱킹이 여의치 않으면 정글링에 집중하면서 역갱만 봐줍니다.

 

라인이 당겨진 라인을 찌르거나 쭉 밀린 라인은 역갱을 봐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피갈퀴손이 뜬다면 솔용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상대 정글 위치가 확인되었거나 와드가 없고 바위게까지 먹었다면

 

솔용을 트라이합니다. 마스터이로 섣부른 갱킹을 하다가 역갱을 맞게되어 더블킬을 준다면 게임이 진짜 힘들어집니다.

 

정글링 위주로 하다가 역갱을 보는 식으로 무난히 성장해줍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가 가엔을 두르기 시작합니다. 이젠 진짜로 한타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스플릿운영을 할 수 있는 상황이면

스플릿을 해주시고, 팀이 불리한 상황이라 한타에 걸어야 한다면 절대 선진입을 하지 말고 아군이 물어준 적 챔프를 궁없이 딜을 넣다가 가엔 빠진 딜러가 가까운 위치에 있다면 바로 궁을 키고 원딜, 몸약한 딜포터, 미드라이너 우선순위로 잡아나갑니다. 상황에 따라 포지션 이탈한 챔프를 먼저 녹여서 Highlander(최후의 전사)지속시간을 뻥튀기 한 후 나머지 딜러를 잡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마스터이가 후진입을 노리고 있는 상황에 적도 후진입을 하려는 챔프가 있다면 그걸 먼저 끊는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싸움이 열렸다(아군이 물렸다, 물었다) - 적들이 달려든다(빠진다) - 굵직한 스킬들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적의 대열의 허리를 찌른다.(1순위 딸피 2순위 딜러) 

 

 아군에 Orianna(오리아나)Malphite(말파이트)Jarvan IV(자르반 4세)Rakan(라칸)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최소 적 딜러 2명에게 cc를 박아 넣는 "cc대박"이 터지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갑니다.  거리가 가깝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쓰고 Alpha Strike(일격 필살)아꼈다가 적절할 때 써주는 게 더 좋긴 하지만 cc가 풀리고 전열을 가다듬을 시간을 주면 더 힘들어지니, 그냥 편하게 선알파 하세요. 선 알파스트라이크 상황에서도 이런 강제이니시 상황에선 모든 딜이 Master Yi(마스터 이) 에게 집중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은 적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당신을 위한 영상입니다. 꼭 감상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무리하지 말라고 하는데, 실력을 키우는 입장에선 무리도 해봐야 경험이 되어 실력으로 이어집니다.

그 판만 이기고 끝낼거 아니라면, 챔피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어떨때 들어가도 되고 안되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만 바짝 차리면 다 터진 라인전 비비고 역전까지 가능합니다. 일단 멘탈을 확실히 관리하시고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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