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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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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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의 정석!!!!! 일라오이의 기초를 배워보자!!!

- 유튭송회장님(2017-04-13, 조회수: 10790)

 안녕하세요

일라가 모스트인 유튜버 송회장입니다      (https://www.youtube.com/dashboard?o=U)

제가 잘하지는 않지만 일라가 많이 좋은데 많이 하지 않는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공략을 써볼가 합니다

일라는 다른챔프와 상반되게 적챔프가 주위에 많을수록 배로 강해지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정글이 개입됬을떄 아 .... 큰일났다가 아니라  기회다!!!! 라고 외치는 챔프지요

초반도 중반도 후반도 강한 일라 많은사람이 애용하길 바라며 열심히 쓰겠습니다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65 (+5) 150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22.4
  • 방어
    +9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1,373 IP
   우선 빨룬에는 치명타율 하나를 넣음으로써 하나 넣은것 치고는 너무나도 높은 확률로 치명타가 발동됨으로
   
   넣어주고 일라오이는 스킬뎀이 주력뎀입니다 얼마나 궁범위 안에 많은 적을 넣고 찍느냐 그후 얼마나 많이
 
   w를 씀으로서 촉수를 적에게 많이 꽂느냐가 일라의 관건인데 이지요

 그러므로 일라는 딜과 탱을 가줘야 합니다  그런데 체통과 딜이 있는 템중에서 쿨감 있는템이 별로 없습니다

  템으로 보충하기 힘든 쿨감소를 룬으로 넣음으로써 빠른 스킬을 돌릴수 있게 하기위해 넣었구요

 

 노랑은 상대가 ad일때 방룬 ap일때 마방룬을 들어주시면 되고요


  파랑은 저는 쿨감소를 넣어주었는데 상대가 티모 케넨 퀸 제이스인 경우에는 유도리있게 방 마방을 들어줍니다


 왕룬에는 또한 쿨감을 박았는데 일라에게 쿨감말고 더 중요한것은 이동속도입니다

 가뜩이나 뚜벅초인데 이속마저 느린다면 아무리 쿨감이 빨라 w가 많이 돈다한들 맞추질 못한다면 쓸모 없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0 18 12를 찍어주었습니다

  일라오이이겐 쿨감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는것을 주로 직어주었구요

  가장 맨 앞에서 맞으면서 한타를 해야되는 챔프이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방을 늘려주기 위한 포인트를 썻구요

  패시브의 기능중 하나가 촉수가 상대 챔프를 떄리면 일라오이에게 피를 수급해줍니다

  이것이 나중에 아무리 때려도 피가 차는 좀비 일라오이를 만들어주는 아주 고마운 기능입니다

  이를 더 극대화 하기위해 회증증가  (룬갑옷)에 포인트를 넣어 주었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 스펠을 드는데요

  특히 텔포는 상점에서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아이템이라도 찾아볼수 없습니다.

  빠른합류와 빠른복귀는 강한 일라오이를 더 돋보이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점멸은 국민스펠이라 말할것도 없구요 ....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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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일라오이는 처음에 무조건 큐를 찍어서 라인을 밀어줍니다

 

  빨리 밀어서 상대 정글이 올때쯤은 라인이 당겨지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첫스킬은 큐를찍어야하며 견제가 강한 챔프가 왔을시에 이것말고 시에스를 먹을수가 없습니다


 1.일라 선마는?


  선마는 e를 먼저합니다

  

  큐를 선마하지 않는 이유는 딜이 별로 오르지 않습니다 쿨타임이 줄긴하지만 이것보다 더 효율적인 스킬이 있습니다


 w 찍는다고 쿨감이 되는것도 아니고 딜도 별로이기 때문에 선마하지 않습니다


  e를 먼저 찍는 이유는 상대가 큐를 잘 맞아주지도 않고 e를 잘 맞아주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맞아준다면 q보다 e 를 맞췄을때 비교도 하지 못할정도로 이득을 봅니다


  1. 상대가 빼야됩니다

 촉수가 벽에 생성되서 때리기 때문에 맞지 않기위해서 빼게되고 이떄문에 시에스 먹기가 번거로워 집니다


   2. 이라오이가 딜을 박기에 유리해 집니다

  벽에 이미 촉수가 있는 상태와 그 사거리에 닿는 곳에 영혼을 끌었다면 상대는 맞기만 하거나 뺴야됩니다


  만약 들어와서 영혼과 본체가 동시에 촉수에게 맞거나 q를 맞는다면 왜 안뺏을까 후회하게 됩니다


  딜이 정말 어마어마해서 뭔스킬을 쓰던 일라가 딜상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라인이 밀고있는데 상대의 영혼을 끌었다면 상대의 피를 깍는데 미니언이 도움을 줄것입니다.


 

2.일라의 스킬팁!!!


 2-1.영혼을 끌었을떄 상대챔프에게 맞을수록 그 영혼 지속시간이 짧아 집니다 .

 신지드의 q같은 경우에는 딜이 적은시간에 여러번 박히기 때문에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2-2. 일라의 패시브를 지우기위해서 상대가 벽에 대가갈떄 비교적 스킬을 맞추기가 수월해 집니다

 그때를 한면 노려주세요 (보통 문어를 지우기 위해 벽에 다가갑니다 그떄 스킬을 써주면 상대가 벽의 반대 방향으로

 몸을 트는데요 결국 스킬을 쓸때 상대의 동선을 예측하지말고 상대위치 그대로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2-3. 궁쓰기전에는 반드시 반드시 e를 맞춰야 합니다

 맞추지 않고 궁을 쓴다면 ? 한명 맞을시 촉수 하나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끝입니다

 하지만 e를 맞추고 궁을 쓴다면 ? 영혼까지 챔프로 인식해 촉수가 2개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촉수가 영혼을 향해서

 공격을 합니다

 아셨나요 ? 지속딜인 촉수하나를 더 늘리게 해주는 효과와 궁을 쓰자마자 딜이 자동으로 한번 박히게 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원래 촉수는 w맞은 대상에 사거리가 된다면 때리지만 e를 맞아 빨린 영혼에는 w를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때리게
 
 되지요

 예를들어 한타가 일어났습니다  상대 5명에게 궁을 기적같이 다맞췄습니다 촉수 5개가 생겼습니다

 상대 챔프에게 w를 쓰면 촉수 5개가 그 챔프에게 딜을 줍니다 촉수 하나에 딜이 100이라면 500의 딜을 받았겟지요
(영혼에 끌린 딜은 무시하고)

  또다시 한타가 일어났습니다 상대 한명에게 e를 맞췄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 5명이 달려듭니다

 궁을 5명 모두 맞췄습니다. 그럼 촉수는 영혼까지 계산해 6개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그촉수 6개가 영혼을 향해

 딜을 넣습니다 w를 영혼에 씀니다 그러면 다시한번 6개의 촉수가 영혼의 방향으로 딜을 넣습니다

 아셨나요 ? 단순히 한순간의 궁을쓰고 w를 쓴 상황을 비교해 봐도 500과 1200이라는 딜이라는 차이가 납니다

 사실 이 이상의 딜차이가 벌어지게 되는것이지요
 
 한타가 일어났을땐 특히 후반에는 한타가 한순간에 끝남으로 저는 단순히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e맞추면 이기고 못맞추면 진다 입니다 
 
  한타시 e를 원딜에게 맞춰야지 ? 이런생각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맞춘다면 그원딜은 살아 남을수 없겠지만 중요한것은 누굴맞추냐가 아니라 e스킬을 맞추냐 이거든요

 맞추기 어려운대상을 맞추려다가 못맞추고  한타가 일어나면 일라가 정말 할것이 없기때문에 누굴 맞추냐는 생각은

 한타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2-4 일라는 타워철거반이다 ?
  타워철거 잘하는챔프로 잭스 하이며 마이가 있지요 여기서 잭스 마이는 공속과 딜이 강하기 떄문입니다

 일라는 공격력은 쌔지만 공속이 느리잖아요!!..   맞습니다 하지만 w가 있기때문에 평타 캔슬이 됩니다

 저의 영상을 보시면 대부분 20분 빠르면 16분안에 타워를 철거 하는것을 볼수 있으신데요

 w쓰면서 타워를 때리다 보면 간혹 마이가 라인서서 흥해도 이것보다 늦게 밀거같단 생각을 하곤합니다



 2-5 일라는 상대가 많을수록 좋아한다 ?

 저는 일라할때 상대 정글이 온다면 이런생각을 합니다

 제 일라상대 안해봤나 ????

 일라는 상대가 많을수록 딜이 강해집니다

e를 맞추고 궁을 써야한다는 조건이 성립된다면야 1:2든 1:5든 일라에겐 그저 돈줄이기 때문입니다

 

 2-5 일라 패시브 꿀팁

 일라패시브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촉수가 심어지는데요 간혹 제가 심은 촉수와 상대에게 e를맞춰 적에 의해 생성된

 촉수의 거리가 가깝게 설치된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런지형을 이용한다면 그 지형에 있는 일라는 그어느때보다 강합니다



 2-6 일라의 패시브 관리

  일라는 패시브를 심으면서 일라의 세력을 확장해야 됩니다

 일라 패시브가 가까운 곳이라면 상대는 그곳에서 딜교를 대도록 피해야되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일라오이에게 중요한것이 무엇이라 했지요 ?
 
  쿨감 이속 체력입니다

  어떤챔프도 그러하든 죽지않으면서 딜을 넣는것이 우선이고요

  그런데  일라는 죽지않으며 딜을 넣기위한 조건들을 스킬들이 받춰줍니다

  이를 극대화 하기위해서 탬을 받춰주는데 사용합니다

  칠양도는 일라를 위한 템입니다 쿨감과 이속 체력 3가지를 모두 올려주니까요

  궁을쓰고 도끼 패시브가 터져서 달려오는 일라오이는 마치 황소를 떠오르게 합니다

  저는 첫탬 왠만하면 탐식을 가줍니다

 후에는 무도를 가주는데 패시브가 터져야 피가 차는것은 충족시키기 힘듬니다

 궁을써서 맞추던지 패시브에 상대가 맞아주던지 해야합니다

 이보다 스킬이나 평타를쓰면 무조건 피차게하는 이 아이템은 체력에 딜로스를 가져오지만 피가 잘차게해서

 딜로스를 많이 매꿔주지요. 원래 패시브에 채력이 차지만 아이템또한 채워준다면 스킬쓸때마다 상대는

 우리부쉬에 소리카가 힐주나? 착각을 하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이후에 상대 조합에 맞게 아이탬을 가줍니다
 
  저는 여기서 저의 스킬들을 더 돋보이게 하기위해서 상대를 느리게하는 란두나 얼망 망갑을 가줍니다

  이중 얼망은 효율이 엄청나서 그냥 한대 스치면 죽기전에는 일라에게 벗어나지 못합니다

 삼위일체 엄청나게 효율이 좋은 아이템 맞습니다 하지만 전 잘가지 않는데요

 일라에게 공속이 있으면 좋지만 스킬위주의 챔프이기때문에 공속이 붙은 아이템은 큰 딜로스를 가져오고요

 이딜로스에 많은 손해를 본 경험이 있어서 아무리 흥해도 선뜻 가려고 하지 못하는 템입니다

 혹시 눈치 채셨나요 ?   네 템에서 공격력이 붙이 않은 템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일라는 딜로 상대를 포도처럼 순삭하는것이 주 임무입니다

 제가 일라초반에는 탱을 위주로 갈때가 있었는데 이러다보니 상대도 저도 안죽기만하는 상황의 연속을 겪었습니다

 가뜩이나 마나가 많지 않은데 스킬을 아무리써도 딜이 나오지 않는다면 일라는 할것이 없습니다

 이후에 흥하든 그렇지 않든간에 딜템을 가보았고 아무리 말려도 나중에 궁만 잘쓰면 이긴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일라딜교의 우위를 가질수 있는 방법은 딱하나입니다

e 를 맞추는것입니다

상대챔프가 작아서 스킬에 잘맞지 않거나 이동기가 있어서 잘 피할수 있다면은

이는 일라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원거리 폭딜러에게 많이 약한 경향을 보여줍니다

만약 정글에 그브가 있다면은 저는 신경이 매우 곤두섭니다 스킬 다맞지도 않는것이

딜은 딜대로 쌔기때문이지요....
케넨
상대에 탑캐넨이 나온다면 저는 조용히 키보드 보호기를 찾습니다

그만큼 일라유저를 암걸리게 만드는 놈들중 하나이지요

ap케넨을 한다면 조금이나마 일라가 기를펼수있지만 ad 탬을 가는 케넨이 보인다면

저는 시에스를 다 놓치면서 컨트롤 3만 연타하고 있을꺼에요

그냥 초반에 시에스 큐로 잘먹어주면서 케넨 평타쌓였을때 들어오는것을 생각하면서

스킬안맞아주고 라인당겨서 정글을 불르거나 후반을 봐야됩니다

만약 케넨이 ad를갔는데도 님이 무사히 컸다면 후반의 무대는 일라의 것입니다
제이스
몸집도 작고 스킬폼변환에 이속이 붙어있어서 스킬에 잘맞지 않을뿐더러 일라가 달라들어도

때내고 튀면 되기때문에 딜교상 우위를 점하기가 제이스가 쉽습니다

6이되면 그나마 제이스가 사리는 것을 볼수있는데요

기억하세요 온힘을 다해서 e를 맞추세요

그렇지 않으면 가장 효율적으로 털리게 만드는것이 제이스니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눈치 채셧나요 ???

맞습니다 딜약한 탱커에게 일라가 그렇게 강합니다

일라는 근접에게 강하고 딜이 상대적으로 약한 챔프한테 강합니다

일라는 딜이 썌지만 딜지속력도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상대가 탱을갔다면 안도를하지만 딜템을 갔다면 오히려 쫄게되지요

정글이 풀어주지 않는이상 탱은 일라에게 이길수가 없습니다
노틸러스
노틸은 조심하셔야 될게 타워앞에서 그렙하는것이고

라인이 밀릴떄 그렙당해서 상대 미니언과 강제로 싸우게 되는것

그리고 보호막이 켜졌을땐 딜교를 멈췄다가 빠지면 스킬써주는것입니다
탐 켄치
가뜩이나 탱이라서 일라에게 위협적이지 않은데 궁까지 딜없는 스킬이라서 탐켄은

시에스대신 문어를 맛보게 되지요
기억하세요 일라가 유리한 조건은

1.상대가 근접이다

2.상대가 탱이다

3.상대가 딜려가 아니다 입니다

불리한 조건은 그 반대이겠지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을 빨리밀어 상대 정글이 올때쯤은 당기게끔 만든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최대한 밀어주고 접전이 일어날거같다면 텔을 써줍니다

후반 운영법

최대한 e스킬을 맞추고 궁을 최다한 많이 꽂아서 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라는 패시브가 깔린 지형에서 한타를 해야 많은 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후반에는 딜을 넣기가 매우 힘든데 e스킬 하나만 맞춰도 울팀 전체가 때리기 때문에 상대가 개피가 되는 매우 매우매우매우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좁은데서 싸우면 일라에게 아주 유리합니다 만약 좁은데서 많은 적에게 궁을맞추었다면 그뒤에 상대는 문어가

단체 하이파이브 하는것에 구경만 할수 있을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일라 정말 사기챔프 입니다 ... 픽률이 저조할 이유가 전혀 없는 강한 챔프입니다 외로운 일라 많이 사랑해주세요 ......
   롤 아이디는 멜쉬드 이며 유튜브에는 송회장 이라는 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롤 말고 다른게임도 같이하니 심심할때 종종 보러와주시면 좋겠고
    오셔서 구독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송회장 주소 (https://www.youtube.com/dashboard?o=U)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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