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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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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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공감되는 공략[챔피언상대법 확인]

- 서포(2017-05-01, 조회수: 4646)

요즘 많은 서포터들이 등장하고있는 시즌7에  어떤챔피언보다 가장 효율적이고 강한 라인전으로 이끌면서

팀의 원딜러를 빠른시간내에 키워줄수있는 서폿 챔피언은 쓰레쉬만한게없다고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쓰레쉬같은경우의 챔피언은


Q[사형선고]로 상대방의 주요스킬을 무력화시키거나 지연시킬수있고

상대팀 중요챔피언을 한번에 그랩을맞춰 게임을끝낼수도있고 버틸수도있습니다


W[랜턴]으로 우리팀을 구해줄수있고 랜턴을 타고 끝나는 타이밍에 점멸로인한

이니쉬가 가능함으로써 그랩보다 중요한 스킬이라고해도 무방합니다   


E[사슬채찍]으로 이니쉬도가능하고 상대방을 밀며 슬로우를 묻히는 스킬로서

판테온의 스턴진입이나 리신의 음파 진입을 무력화시킬수있는 좋은스킬입니다


R[영혼 감옥]은 쓰레쉬 주위의 벽을생성하며 벽에  부딪히면  슬로우가 묻게됨으로써

상대방의 진입을 느리게합니다


이같은 스킬들은 하나하나 중요하고 또 중요한 스킬들로만 구성되있는 쓰레쉬란 챔피언의 공략글입니다


언제나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은 공략글이므로 닥배드와 필요없는 댓글은 괜찮습니다..


필자의 스킨추천 : 심연의 공포쓰레쉬 , 불의 축제 쓰레쉬 , 암흑의 별 쓰레쉬


시즌6 : 165판 승률63.03% KDA:4.81

현재 시즌7 :147판 승률65.3% KDA:5.89

쓰레쉬 숙련도 7레벨:   375138


2017-04-12 다이아5 승격 성공


2017/04/14 챔피언상대법 추가

2017/04/24 챔피언상대법 추가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현재 공략글 작성자는 아래에 적어둔 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표식: 공격력 X 9

인장: 체력 X 9

문양: 고정마저 X 9

정수: 방어 X 3


다른분들은 인장에 필자의 체력 X 9 대신 고정방어 X 9 를 사용하시는것을 보았는데

저는 초반과 중반으로 넘어가는상황을 고려해 고정체력을 사용합니다 또는 체력 X 5 + 고정방어 X+4 도 쓸만합니다

하지만 룬을 바꾸실 IP가 부족하다면 고정방어를 쓰셔도 괜찮습니다 .

천천히 고정체력룬을 사주시는게 좋을거같네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는 천둥군주 쓰레쉬를 사용합니다 !


간혹 천둥군주를 사용하시거나 , 굳은 약속을 사용하시는분들을 보는데


-천둥군주의 경우 책략 18 결의 12 를 찍는 상황이 오게되는데

물론 라인전을 강력하게갈수있는 쿨감5%를 추가적으로 얻게되고 점화와 함께 순간폭딜이 가능한 천둥군주의 딜을

상대방이 감당하기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팀적인 상황으로보면 쓰레쉬의 진입으로 이니쉬를 열어야되거나

팀을 서포팅해줘야할때 쓰레쉬는 딜서포터 챔피언이 아니기때문에 라인전 및 점화를가지고 로밍을가지않는이상

한타때 빛을보기어렵습니다


-굳은 약속의 경우 책략12 결의 18을 찍는 상황이 오게되는데

자신의 최대체력5%와 아군의 체력회복과 나의 최대체력의 2.5%만큼 체력회복되는것이 굉장한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천둥군주의 단점에 말씀드렷듯이 라인전과 한타에서 빛을 볼순있을순있지만 4초동안의 낙인을 팀들이

포커싱을 맞춰주지 못하고 넘어가버리면 특성이 무의미해지고 특히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

되기때문에 좋다고 보긴어렵습니다


-파괴전차의 경우 책략12 결의 18을 찍는 상황이 오게되는데

사형선고와[Q]와 사슬채찍[E] 로 파괴전차가 발동되며 적챔피언의 수따라 레벨당3~54 + 최대체력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게되는 굉장한 메리트를 가지고있습니다. 특히[3초]라는 짧지만 어떻게보면 긴시간이고 라인전단계에서

진입을하는상황에 레벨당체력과 최대체력5%에 해당하는 보호막은 빠르게 사라지지않는걸 느끼실겁니다.


(( 책략의 마지막포인트 대자연의 선물, 산적, 위험한 게임, 세가지중 필자는 위험한게임을찍지만 산적도 좋습니다^^))




현재 필자는 점화 점멸을 사용합니다


가끔 탈진만 고집하시는분들이 계신데 라인전과 점화의 메리트를 봐선 한번더 생각해보셔야합니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기위해 평타와 그랩 및 쓸기를 위주로 하는 챔피언으로서

제압과 슬로우로 인해 빠르게 딜을 넣을수있고 점화로 상대방의 회복력을 감소시키는 가장 강력한 메리트로 사용합니다


탈진을 사용해야하는 상황 : 제드 야스오 케넨 카타리나 등 진입을 한후 폭딜이 가능한 챔피언을 막기위해사용합니다

최근 탈진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너프먹고 피해량만 낮춰주지만 폭딜을 넣는챔들을 충분히 막을수있을수있는걸로

판단됩니다 !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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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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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점화[탈진]→Q→R

Q→평→E→R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을위해 E를 세번 ,

중반을위해 Q 다섯번으로 Q를 선마합시다


쓰레쉬의 그랩은 느리게 날아가지는 스킬이니 상대방이 어디로 무빙할지 보셔요 !

 대부분 라인전이나 로밍은 그랩을 대각선이나 벽쪽으로 던지시면 맞는다고보시면됩니다 [이거 레알 꿀팁!]


E와 Q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탈진이나 플래시를 사용하는것이 아닌이상 슬로우가 묻혀져있기때문에

 사형선고를 맞추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Q와 E를 사용하는 과정에서도 상대방의 무빙을 아주 조금이나마 읽으셧거나 읽으실수있으신분들이라면

 간단하게 사형선고를 맞추신후 그 이후 콤보를 사용하실수있으실겁니다


[[ 작성자는 쓰레쉬의 Q[사형선고] 와 E[쓸기] 는 스마트키를 사용하지않습니다

 Q 와 E를 스마트키 사용하시는분들은 꼭 한번이라도 스마트키를 풀고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필자의 쓰레쉬플레이의 영상입니다 도움이 될진모르겠지만 한번쯤보시는것도 괜찮을거같습니다


슬로우를 묻힌후 그랩맞추는 영상 

 https://youtu.be/sNdvRlIsXD0

그랩을위로올려 바드맞추는영상

https://youtu.be/wHOe1OTjuj0

애쉬가 카이팅하는 무빙을보며 그랩맞추는 영상

https://youtu.be/m_cakcJpkeA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를 갑니다

초반이라  타곤산을 2회까지 충전시킬수있고 체력회복을 조금이나마 도움이되는 고대유물이 가장좋습니다.


간혹 브론즈 실버 구간에서 고대주화를 가시는분이 계신데 팀을위한 생각을하시며 빠르게 첫템은 고대유물로...


구원을 먼저가야하나 솔라리를 먼저가야하나 고민하시는분들 진짜많으실텐데요..


저도 처음엔 아무래도 팀원전체를 회복시키고 쿨감도있고 체력도있는 구원을 택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진입챔피언이있거나 폭딜이 가능한 챔피언이 있으면 구원을받기도전에 터지는상황이 오게됩니다


물론 회복과 플래시로 살가능성이 충분히 있지만 아닌상황엔 솔라리로 바로 ! 방어막 생성으로 서포팅해주는걸로 합시다

구원을 바로 가도되지만 왠만하면 솔라리를 추천드립니다~


솔라리→구원 다음 타곤산을 업그레이드하셔서 산악방벽으로 자신과 팀원중 한명을 살리는것도 좋습니다

간혹 수호천사가 안좋다고들 하시는데 제압과 슬로우 랜턴으로 만능서포팅이 가능한 쓰레쉬로서  2400원이라는 골드를

부담하고 한번더 살아나서 랜턴으로 살려주거나 그랩과 쓸기로 이니쉬 및 막아주는것도 굉장히 의미있습니다 .


항상 시야를 보기위해 예언자의 개조(렌즈)와 제어와드(핑크와드)를 가지고 움직이시는걸 추천드리고


얼어붙은심장(프하)를 가실땐 상대방의 AD가 잘컷거나 공속을 기반으로하는 챔피언을 위해 가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너프를 먹어도 라인전이 힘든건 사실입니다
침묵 및 공허충과 재앙의 환상 으로 인한 폭딜이 브랜드보다 강력한라인전을 가지고있습니다
진입을 할시 침묵이나 공허충으로 방해를 받고 특히 그랩과 쓸기가 사라진 쓰레쉬의경우
말자하의 빨대[R]를 막을수없습니다.
강력한 서포터를 상대할땐 뒷텔 및 로밍과 정글개입으로 풀어봅시다

04.19 [7.8 패치] 말자하 공허충의 체력이 너프먹었습니다. 공허충이 나오면
공허충부터 없애줍시다

탐 켄치
그냥 미친 두꺼비입니다
원딜을 그랩해도 먹어버리면그만이고 그렇다고 들어갓다 빨려들어가면 오히려 데쓰..
또 탐켄치를 포커싱한다고해서 그랩을맞춰도 두꺼운 피부를 가진 탱커를 잡긴 힘듭니다
쓰레쉬는 이니쉬를 가능한챔피언이니까 정글개입 , 정글개입 , 정글개입 필수입니다!

정글개입 , 순간이동 , 로밍

브랜드

최근 롤챔스와 챌린져 상위분들의 힘을얻어 나오고있는 폭딜브랜드입니다
천둥군주 및 죽음불꽃 손길에 특성에 아주 잘맞고 포킹 및 스턴이 강력하며
불꽃이 터지는 어이없는딜에 많이들 녹아보셧을거라고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그랩과 쓸기 및 점화로 원딜의 폭딜로 녹여버리지않는이상 이기기 힘든상대입니다
갱을 부르거나 뒷텔이나 로밍으로 인한 싸움을 만들어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장점:Q의 스턴과 슬로우 , 3개까지 뽑을수있는 높은힐량 , E의 관문으로 진입과 도주
R의존야로 시간벌기나 한타 포지션붕괴 ( 높은 숙련도를 가지신분이라면 상대하기 힘듭니다)

단점: 룬으로 방어력과 마저를 커버하지않는이상 굉장히낮고 체력도 서폿들중 하위권에 속해
CC를 맞는것과 동사에 사라지게됨
레오나
장점: 강력한CC와 탱킹력
단점:CC와 탱킹력말곤 아무것도 할게없음 검을 날려 들어오는것도 쓸기로 충분히막음

들어오는것과 동시에 쓸기로 막아주고 포커싱을 상대방 원딜을 잡거나
평타와 그랩으로인한 제압과 쓸기로인한 슬로우로 오지게 패줍니다
알리스타
장점:Q.W[쿵 쾅]이후 짓밟기[사슬]로 또한번의 스턴
단점: 1회용 스킬이 많아서 진입후 뚜드러맞는역할[어그로전혀 도움안됨]
궁너프도 정말 심한상태여서 롤챔스 , 천상계 , 솔로랭크에서 거의 나오지않습니다 ..

                                                  난이도별은 최대 5개로 정한후

          3개이하는 상대하기쉬움                                                       3개이상은 상대하기어려움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츈:★★






장점: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떨어지는 총알과 천둥군주로 강력한 견제가능 , Bullet Time(쌍권총 난사)방관으로인한 궁극기의 강력함


단점:피통이 적고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라 방어력과 마저를 갈수없는챔피언이니 강력한 cc로 한번물면 사라짐



Nami(나미)나미:★★★★

장점:마나재생이 높아 피회복이잘되며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물방울의 버프로 평타견제가 강력함, 탈진을들고 궁극기로 팀원들을 커버가능

단점:체력이 굉장히 낮고 레오나같은 CC천국에 아무것도하지못함



Braum(브라움)브라움:★★★

장점:높은체력과 탱킹력으로 어그로핑퐁이 되는 동시에 Unbreakable(불굴)방패및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와 궁으로인한 CC가 매우 좋음

단점:단점을찾기힘들지만  뚜벅이챔피언이며 패시브와 궁이 없으면 레오나같은존재가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장점:Rocket Grab(로켓 손)빠른그랩으로인한 챔피언짜르기가 가능 Static Field(정전기장)궁의 침묵으로인한 스킬연계를지연시키고 Mana Barrier(마나 보호막)마나보호막으로 생존력상승

단점:그랩과 궁이빠지면 뚜드러맞는거밖에되지않음 서포터보단 그랩으로인한 딜러가 더 좋아보임..


Sona(소나)소나:★★

장점: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견제가 굉장히쌔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힐가능 및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이속증가로인한 서포팅이좋은편

단점:체력이낮고 쓰레쉬나 블츠가 그랩한번맞추면 거의 생존불가


Zyra(자이라)자이라:★★★★★

장점:구르는 장미 연계로 Q.R이 가능해 폭딜가능

단점:체력이낮고 방어력을 갈수없어 챔피언순삭가능





Lulu(룰루)룰루:★★★

장점:Q슬로우 , W이속증가 및 변이상태로만들어 딜을넣지못하게함 , E방어막생성  R체력증가


Help, Pix!(도와줘, 픽스!)Whimsy(변덕쟁이)W.E 연계로 이속증가와 딜커버를 한꺼번에가능함으로 궁또한 원딜완벽서포팅

단점:W.E연계로 들어오는 원딜을 생각해 정글개입및 그랩류로 한번에끌어버리면 룰루자신도 도망치기힘듬


Karma(카르마)카르마:★★

장점:Inspire(고무)E로인한 광역 이속증가와 방어막생성 , 변수를만들수있는 만트라W로 체력생성

단점:만트라가없는 카르마는 서포팅해주기힘들고 체력도 낮으며 푸쉬력이 좋은걸 역관광할수있음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장점:쓰레쉬의 그랩과 쓸기를 막아줄수있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블랙쉴드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의 CC기, W로 라인전 푸쉬압박,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궁극기의 광역cc가능

단점:블랙쉴드와 Q,R CC가빠진다면 탱커도 딜러도아닌 뚜벅이의 존재가됨

Soraka(소라카)소라카:★

장점:쿨타임이짧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의 힐량, Wish(기원)궁극기의 광역힐

단점:힐과 Equinox(별의 균형)침묵말곤 뚜벅이에 체력이낮아서 쓸모가없음.. 거의 나오지않아서 아쉬운느낌..?

Zilean(질리언)질리언:★★

장점:Time Bomb(시한 폭탄)시계를 두번맞추면 CC가 들어오며Time Warp(시간 왜곡)이속증가와 상대방의 이속감소 Chrono Shift(시간 역행)궁극기를 사용해 팀원 한명을 살리는 메리트

단점:물몸 , 서포터로선 딜만갈수없고 다른서폿챔보다 캐리력이 낮은편

































 

 

라인전 운영 및 원딜커버

쓰레쉬는 강력한 서폿이니 도움핑찍으시며 갱을부르시고

상대방의 정글개입을위해 와드를박고 뒤에서 랜턴대기 필수!

 

 

초반 운영법

2렙을 되기전에 미리 킬각을 생각하시고 2렙되기 미니언 한마리전에 부쉬나 벽을 이용해 그랩각을잡고 점화로

                2 렙 필 킬 각 잡으시길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나 킬을따야 원딜러를 키웠지만

중반이면 팀을위한 서포팅을 하기위해

 

 시야석과 제어와드로 시야를밝혀 먼저 맵을보아 팀들에게 빽핑을찍고 안죽게 도와주거나

 용타임이나 우리팀정글이 카정을가기위해 시야를 봐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나 극후반엔 집중가득한 그랩한방으로 상대방으로 짜르고 게임을 승리로 굳히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게임마지막한타라고생각되면 가장잘큰 원딜이나 미드를 지키는쪽으로하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엔 그랩으로 상대방을짜르는걸 추천드리고

 중반엔 시야를먹고 짤라먹거나 로밍을가줍니다

 후반엔 그랩한방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거나 , 잘큰 팀을 서포팅해주십시다 !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글은 항상 수정할수 있으며 추천해주시거나 이 공략글에 들어갔으면하는 주제나 이야기를 댓글에 남겨주시면

 꼭 피드백을받아 좀더 좋은 공략글을 쓸수있게 많은도움주시길 바랍니다 ..

                                             첫 공략글에 많은부족함과 실망하신부분이 있으실거같습니다

                                             다음공략글도 잘쓸수잇게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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