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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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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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다시 쓰는 공략

- 올오브라인(2017-04-16, 조회수: 3258)

모데카이저(Mordekaiser)

-강철의 망령-(the Iron Revenant)

구)금속의 주인(the Master of Metal)

라인 : 원딜(봇), 탑, 미드, 정글(서폿 제외 올라인가능...?)

모데카이저란?

-5.16 패치 때 돌격병 전사 리메이크 때 패치된 챔피언(권장라인 바텀)

-5.18 패치가 적용된 롤드컵에서 49전 48밴픽 승률 100%으로 대OP(갱플랭크는 49전 49밴픽 승률 100%)

-5.4 데파 보상 패치 전까지 아무런 CC기와 이동 속도 관련 효과가 없었던 챔피언

 


시즌 6 엑셀 공략러였던 올오브라인입니다. 공략 업뎃 안하고 있다가 시즌 7 됐네요. 요즘은 롤 하는것 보단 롤 국내/해외  리그 관련 찾는 걸 많이 하지만...(물론 롤도 많이 합니다) 시즌 7 북미에서 모데 봇 나온 기념 다시 씁니다. 근데 다른 공략 쓰신 분들이 저보다 더 이해도가 높으시니 깊게 파시려면 그 분들거 보시길.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표식(빨강 룬)

: 마관 or 공속

기본적인건 마관이지만, 공속이 모자른거 같다 하시는 분들은 공속을 드시면 됩니다.


인장(노랑 룬)

: 방어 or 성장 체력

방어는 진리지만 체력이 높아야 보호막이 늘어나는 모데는 성체도 좋습니다.


문양(파랑 룬)

: 마법 저항력 or 주문력

안정적으로 가시려면 마방, 공격적으로 가시려면 주문력


정수(왕 룬)

: 주문력

기본적으로 주문력을 가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굵은 표시 선택하는 겁니다.

특성은 취향입니다.

 

선호 핵심 특성

1. 죽음불꽃 손길, 폭풍전사의 포효

: 죽불이 W, R과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도트딜을 높이실려면 죽불, 순간딜+이속을 원하시면 폭풍전사 드세요. 그냥 취향차이에요.

2. 착취의 손아귀

: 피흡. 하지만 너프를 먹었죠.

3. 천둥군주의 호령

: 음... 천둥 버프 후에는 모두가 천둥을 들었지만, 천둥 너프 후에는... 차라리 죽불을...


↑천둥 안 씁니다 죽불 VS 폭풍임

 

흉포

분노 or 마술

스킬러 모데는 마술이 진리.

양날의 검 or 포식

패기로 피해 더 주고 피해 더 받기.

흡혈귀 or 타고난 재능

궁 유령의 공격력이 추가 공격력이 됨으로써 좋아졌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

서폿의 CC기가 딜을 높여줍니다만, 서폿 없으면 현상금 갑시다.

분쇄의 일격 or 날카로운 정신

모데는 AP입니다...

전쟁광의 환희 or 전투의 열광 or 죽음불꽃 손길

도트뎀 화신인 모데에게는 죽음불꽃 손길이랑 잘 맞습니다.

 

 

책략

방랑자 or 포악함

저는 CS 잘 못 먹어서 포악함 듭니다만... 방랑자 복귀 할 때 은근 꿀입니다. 취향인 듯.

룬 친화력 or 비밀창고 or 암살자

봇은 쿠키, 솔라인은 암살자

무자비 or 명상

모데는 마나가 없습니다.

산적 or 위험한 게임

모데는 서포터가 아닙니다.

정밀함 or 지능

흔한 쌍관..이였으나 모데가 가는 템들이 쿨감이 붙으면서 쿨감 45%를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or 천둥군주의 호령 or 바람술사의 축복

닥 폭풍

 

 

결의

회복력 or 꿋꿋함

체력 코스트니깐...ㅎㅎ

살펴보기 or 질긴 피부

피해량 감소!(공성의 대가 추가됐지만 안 씀)

룬 갑옷 or 고참병의 흉터

W 피흡량이 늘어납니다.

통찰력 or 인내심

모데에게는 제 2의 심장같은 점멸 쿨이 줄어듭니다.

신속 or 전설의 수호자

더 뚜벅이가 될 순 없습니다. 여러분.(대담함 안 씁니다.)(

착취의 손아귀 or 영겁의 힘 or 굳건한 결속

피흡 가요. 피흡.

 

취.향.존.중.

☆필수☆

 점멸 : 뚜벅이 모데에게 한줄기 희망

 

전라인 공통

 탈진 : 봇/미드/탑 어디서 써도 괜찮은 특성.

 

  회복 or 방어막 : 원딜들이 자주 드는 스펠이죠. 생존성 보장

 

솔라인(탑, 미드)

 점화 : 초반 라인전 딜 향상, 솔라인 갈때 텔이나 이걸 들 것

 

 순간이동 : 탑 모데 한정.

 

 유체화 : 요즘 미드 갈 때는 탈진 아니면 유체화를 듭니다. 적 쫓을 때 이거 쓰고 쫓으면 개꿀!


정글

 강타 : 정글러로선 필수

 

갈 필요 없음

 정화 : 수은 가세요

 

  총명, 천리안 : 지금은 사라진 닷지 스펠...(왜 추가했지?)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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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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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탑, 미드 스킬트리

EWQWWRWQWQRQQEEREE(기본적인 W선마)

다른 스킬트리 준비중

E선마 준비중

봇 스킬트리

WEQQQRQWQWRWWEEREE

WEQQQRQEQEREEWWRWW

정글 스킬트리

WEQQQRQWQWRWWEEREE

 

스킬설명

패시브 - 철인(Iron Man)
모데카이저의 스킬은 체력을 소모하지만, 입힌 마법 피해량의 25%를 일시적인 보호막으로 전환시킵니다.
•보호막의 내구도 최대치는 최대 체력의 25%입니다.
•보호막이 25% 이상일 때는 보호막이 매초 기본 체력의 1.5%씩 사라집니다.
•보호막 전환 비율은 미니언을 상대로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 모데카이저의 라인전 핵심

모데카이저가 봇에서 평타견제, 솔라인에서는 스킬 견제를 받으면서도 성장할 수 있는 패시브이며 사실상 모데카이저의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간간히 E짤을 넣거나 W를 계속 돌리면서 패시브를 채우면 견제를 받아도 모데의 피는 멀쩡한걸 볼 수 있죠.

 



Q - 스페이드의 철퇴(Mace of Spades)
모데카이저의 다음 세 번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은 10 / 20 / 30 / 40 / 50 (+0.5 / 0.6 / 0.7 / 0.8 / 0.9 총 공격력) (+0.6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공격은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 추가 피해량의 2배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최대 20 / 40 / 60 / 80 / 100 (+1 / 1.2 / 1.4 / 1.6 / 1.8 총 공격력)(+1.2 주문력)의 피해를 줍니다.
체력 소모량 :
20 / 23 / 26 / 29 / 32
재사용 대기시간 :
10 / 8.5 / 7 / 6.5 / 5초

 

: 매커니즘이 336이여도 여전히 강력한 핵철퇴

리워크 이후 완전히 바뀐 스킬 중 하나입니다. 총 3번의 평타를 강화하고, 지금은 아니지만 리워크 직후에는 마스터시 3번째 Q가 1타의 데미지에서 무려 9배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줘서 상대 두개골을 박살냈죠. 이러한 폭딜이 싫었던 라이엇은 매커니즘을 139에서 336으로 바꾸고 결론적으론 1타만 버프, 2/3타는 너프를 먹었습니다.(라이엇은 2타는 똑같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너프입니다. 약간 하향) 그 후 모데의 픽률이 나락으로...ㅠㅠ ...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것은 확실하면 근접 챔피언한테 간간히 1타를 넣으면 아파합니다! 확실히 1타가 쌔진건 좋은데...

Q 3타 너프 이후 다신 볼 수 없는 장면(롤드컵 2015 D조 5경기 TSM VS LGD 경기 중)

 



W - 슬픔을 거두는 자(Harvesters of Sorrow)
기본 지속 효과: 주변에 아군이 있어도 모데카이저는 미니언 처치를 통해 경험치를 50% 얻습니다.

사용 효과: 아군 하나 대상:

•둘 다 서로를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75 상승합니다.
•둘이 닿으면, 둘 다 4초에 걸쳐 140 / 180 / 220 / 260 / 300 (+0.9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둘이 주변 적들로부터 즉시 50 / 85 / 120 / 155 / 190 (+0.3 주문력)의 체력을 훔칩니다. (미니언의 경우 25%를 회복하며, 최대 2개 유닛을 대상으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걸어줄 수 있는 사정거리 : 750
•보호막의 피해 범위 : 250
체력 소모량 :
25 / 35 / 45 / 55 / 65
초당 마법 피해 :
35 / 45 / 55 / 65 / 70 (+0.225 주문력)
재사용 대기시간 :
12 / 11 / 10 / 9 / 8초

 

: 경험치 추가, 피흡, 도트뎀 및 봇을 갈 수 밖에 없는 이유...였으나...

리워크 후 완전히 바뀐 스킬입니다. 이름까지 바뀌었죠. 방, 마방 증가효과 대신 체력 흡수가 오고, 자석 이속 상승, 리워크 당시 근처에 아군이 있어도 경험치를 100%로 받는 효과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그 당시에는 챔피언, 유령에게만 이 스킬을 쓸 수 있어서 솔라인가서 '어 왜 안 써짐?'이런 소리를 내게한 주범이죠. 대신, 아군과 겹쳐서 돌릴 때 2배의 줬기 때문에 봇을 아예 터트렸죠. 하지만 경험치 수급량 너프, 2배효과 삭제(대신 혼자 쓸 수 있게(피흡만 가능) 바뀜), 초반 힐량 너프를 동반하여 망했고 결국 미니언한테 쓸 수 있게 버프되었습니다. 리워크 된 Q가 너무 쌔서 이 스킬이 조금 묻혔는데, 모데가 거의 알려진 지금 이 스킬을 선마하면서 라인전을 하고 정글몹한테 피흡을 하면 라인 유지력이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미니언은 25%로 2개의 대상만 피흡이지만, 정글몹은 이런 패널티 따윈 없기 때문에 피흡을 하면서 라인을 버틸 수 있습니다!

*) 6.1 패치로 W범위가 대상에 따라 조절되게 바꼈습니다.(놀라운건 용한테 W걸면 엄청 범위가 넓다는 것...;;)

범위 : 용 노예>챔피언, 챔피언 노예, 대포 미니언, 슈퍼 미니언>근접, 원거리 미니언

 



E - 파멸의 흡수(Siphon of Destruction)
모데카이저가 원뿔 지역에 35 / 65 / 95 / 125 / 155 (+0.6 총 공격력) (+0.6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최대 15%/17.5%/20%/22.5%/2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 675
•재사용 대기시간 : 6 / 5.75 / 5.5 / 5.25 / 5초
 체력 소모량 :
24 / 36 / 48 / 60 / 72

 

: 예전 모데의 핵심... 지금은 라인 클리어용...

과거에는 이만한 견제기가 없어서 선마했지만, 지금은 Q에 밀려났죠... 하지만 여전히 최상급 견제기인건 확실합니다. 유일한 원거리 견제기인 만큼 라인전에 힘을 실으실려면 선마하셔도 됩니다. 선마하면 보호막도 많이 차고요.

문제는 레벨업 효율이 너무나도 안 좋습니다. 쿨타임이랑 데미지 증가량은 매우 적은데(레벨당 0.25초 감소/레벨당 30 증가) 체력 소모량은 무려 12씩 증가.. 체력이 3씩 오르는데 데미지는 무지막지하게 증가하고 쿨타임은 1.5초씩이나 감소하는 Q나 체력이 10씩 오르지만 피흡이 자주 가능한 W랑 비교하면...



R - 무덤의 자식들(Children of the Grave)
기본 지속 효과: 드래곤의 힘: 드래곤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저주를 걸게 됩니다.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에게 저주를 걸어, 대상 최대 체력의 25 / 30 / 35 (+0.04 주문력)%를 훔칩니다. (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저주 효과: 저주 받은 유닛은 모데카이저의 아군에게 처치 당하면 45 / 60 / 75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모데카이저는 노예가 된 적 주문력의 30%와 추가 체력의 25%를 얻습니다.
유령 노예는 모데카이저의 추가 공격력 100%, 모데카이저 최대 체력의 15%를 얻습니다.

유령 노예는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이 스킬을 다시 한 번 사용하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 850
 총 피해 :
25 / 30 / 35 (+0.04 주문력)%
재사용 대기시간 :
120 / 105 / 90초 

 

: 모데 존재 이유, 무쌍의 핵심

예전이나 지금이나 모데가 갱킹 같은걸 당해서 1 vs 다수를 할 때 모데가 모두를 싹쓸히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상대의 체력을 훔치는 스킬이고 이 스킬 지속시간 동안 그 챔피언을 죽이면 그 챔피언이 노예가 됩니다. 노예가 입히는 피해의 25%는 그대로 모데의 보호막으로 가기 때문에 무쌍이 가능해지죠. 게다가 리메이크 이후 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면서 무쌍이 더욱 더 좋아졌습니다. 용으로 포탑을 부술 수 있기 때문에 스노우볼링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챔피언 유령은 멀리 보내면 모데한테 돌아옵니다. 용은 안 그래요. 그래서 조종가능 이제 용도 멀리 보내면 모데한테 돌아옵니다... 이건 너프네요. 모데 피 없을 때 모데는 집가고 모데 대신 용이 싸우면 좋았는데;

이제 다시 용을 멀리 조종 가능합니다!

그리고 6.16 패치 중...


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의 유령 노예 인공지능을 개선했습니다.
R - 무덤의 자식들
우선 순위: 유령 노예는 공격 대상을 찾을 때 미니언보다 챔피언 및 포탑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계속 공격하라: 이제 유령 노예는 군중 제어 효과에서 풀려나면 직전에 하고 있던 행동을 계속합니다.
계속 공격하라: 공격 대상에 대한 시야가 사라지면 유령 노예는 마지막으로 확인된 위치로 대상을 쫓아갑니다.
이리와, 유령!: 모데카이저 자신을 Alt+우클릭하거나 R 스킬 대상으로 지정하면 유령 노예에게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니라는 명령이 내려집니다.
손을 놀리지 말라: 8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 경우 유령 노예는 공격 대상을 찾기 시작합니다. 미니언보다 챔피언 또는 포탑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지금 움찔했나?: 이제 유령 노예가 이미 공격하고 있던 대상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기본 공격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보시다시피 쓰레기 같았던 유령(용도 포함이겠죠?)의 A.I.가 버프를 먹었습니다. 이는 얼마 전 다시 잠수함 패치 된 용 조종 거리와 엄청난 효율을 보일 거 같습니다.
...좋아진거 맞나...? 별로 못 느낌...ㅠ

스킬 콤보

솔직히 모데 스킬 콤보는 별로 없습니다..

라인전 스킬 콤보 : WEQQQ

한타 때 : (용 먹은걸 가정)WEQQQ

스킬 활용 팁

 스킬 잘 맞추세요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E스킬 맞추면 보호막 많이 수급되는데 이게 진짜 죽냐 안 죽느냐를 가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재정비 중


간결 요약

선템 도란방패/인장/고대 방패

코어 총검/라일라이 그외 딜템 탱템


솔직히 모데는 어떤 템을 가도 잘 어울립니다. 물론 게임 상황마다 다르게 가야겠지만요


선템

고대유물 방패

봇 라인은 무조건 이거!

 

탑, 미드

 도란방패

보통은 이거갑니다.

 

암흑의 인장

라인전에서 이길 자신 있으면 가세요. 물약 회복량도 늘려주고요.

 

정글

사냥꾼의 부적(체력 흡수 때문에 이거갑니다)


첫 코어템

라일라이의 수정홀

: 모데는 Q를 때리면서 딜을 하는 챔픈데 CC기가 없어서 거의 선코어템으로 갑니다.

혹은...


심연의 홀

: 상대가 AP누컨데 '헤헤 라일라이 올려야지' 이러면 안 됩니다. 최소한 음전자 망토(조개)을 먼저 가거나 이거 올려야 됩니다. CC기 보다 안정성을 챙기세요.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리볼버가 좋아져서 값싸고 가성비 좋은 초기형 벨트를 선템으로 가도 됩니다. 너프먹고 안 좋아짐 차라리 총검이 나음


마법부여: 룬의 메아리

: 포식자가 사라지면서, 모데랑 어울리는 정글공템은 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공템

모데와 어울리는 공템들

내셔의 이빨

: 주문력+쿨감+공속의 삼위일체입니다. 다만 그냥 가면 탱로스가 있으니 한 3코어면 적당하겠네요.


삼위일체

: 옵션 변경으로 좋아졌습니다. 2코어로 가도 될만큼...!


마법공학 총검

: 초기형 벨트 안 가고 첫 코로 이거 좋음.


존야의 모래시계

: 존야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쿨감도 생겼죠! 거부할 이유가?


리안드리의 고통(좋은 의견 주신 어스름님 감사합니다.)

: 모데가 말리면 선템으로 가도 될만큼 좋은 템입니다. 궁의 딜량을 엄청나게 높여줍니다. 말리면 가서 궁 셔틀이 되어봅시다.


루덴의 메아리

: 궁 걸고 아쉽게 안 죽을때가 있지만, 이걸 가면 궁 걸고 루덴 터져서 그대로 유령이 되죠!


스테락의 도전

: 모데가 사실상 유일하게 가는 공격력 템입니다. 보호막에 추가체력, 크기도 커져서 위압감도 주죠.


모데가 가긴 하지만 위의 템들 보다는 애매한 공템들

라바돈의 죽음모자

: 극 후반에 신발 팔고 가볼만 하긴 합니다... 하지만 중반 때 코어템으로 넣기엔 탱로스가 심해져서...


공허의 지팡이

: 모데는 이런거 안 가고 Q로 그냥 찍습니다만... 하드탱커가 2~3명이상이면 가볼만 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너프로 모데가 웃었지만, 다른 애들도 웃었죠. 이제 제드 같은거 나오면 무조건 존야가고 시미터와 수은은 말자하같은 애들 나와야 가는 템이 되버렸네요.


안 어울리는 공템들

구인수의 격노검

: 가격 비싸졌죠. 근접 챔 스택 2회 사라졌죠. 범위 딜 사라졌죠. Q는 구인수 적용 안되죠. 이젠 가면 안 되는 템


방템

망자의 갑옷

: 이속을 늘려줍니다. 아주 적절한 방템이죠.


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원딜(시비르 등)>구입>해방


정령의 형상

: 흡혈량 버프됐습니다. 가야죠.


밴시의 장막

: 맞으면 무조건 죽는 CC기 있으면 가줄만 합니다.


지휘관의 깃발

: 게임 팽팽한데 딜탱으로 가야된다면 가줄만 합니다.


신발

신속의 장화

: 요즘은 마법사의 신발에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 마관입니다. 마관


헤르메스의 신발

: 딜탱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신발

: 쿨감 필요할 때 가지만 폭풍 찍으면 모데가 가는 템들 대부분이 쿨감 있어서 오버쿨감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Q는 슬로우
E는 원거리 평타
R은 무적
애니비아
가까이 가려하면 QE 맞고 반피
6랩 이후에는 RE맞고 반피

겨우 궁 1대1 잘해놔도 애그니비아
라이즈
하하 이제 EW면 2초 속박이라죠?

가까이 가는 순간 2.5초 밖에 안되는 E계속 맞고요.
미니언 옆에 있어도 미니언 타고 들어오는 Q맞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2랩 때는 견제만 하시고, 3랩부터 두들겨 패줍시다.
다이애나
웰컴 투 헬
피즈
피즈 : EQ!
모데카이저 : 어서 와

난이도 HELL

접근이 아예 안되는 챔프

라이즈(타겟팅 속박)

애쉬, 칼리스타(패시브 카이팅)

케일(무한 E평짤)

 

난이도 HARD

접근이 위의 챔프보다는 쉽지만 여전히 어려운 챔프

제라스, 아지르, 진(포킹챔)

퀸, 제이스(포킹이 가능하고 들어와서 '원거리' 딜을 넣음)

 

난이도 NORMAL

중거리 지속딜 챔프

블라디미르, 우르곳, 제드(간간히 짤짤이 넣다가 피 없을 때 죽이는 챔프)

 

난이도 EASY

근접 맞다이 챔프

다리우스, 가렌, 피즈(들어가야 딜을 하는 챔프)

탈론, 다이애나(견제기는 있으나 어쨋든 들어오는 챔프)

※다리우스는 그 놈의 패시브 때문에 힘듭니다.

 

난이도 PARADISE(천국)

야스오(미니언을 타고 들어오면 맞 W로 고통주고 영원한 E짤짤이, 라일라이 나오면 걍 죽이면 끝)

모데와 잘 맞는 서포터

블리츠크랭크, 쓰레쉬, 노틸러스(매우 추천) : 그랩 3대장!!

레오나, 알리스타, 브라움, 타릭, 탐 켄치 등등(추천) : CC천국 서폿 굳

소라카, 잔나 등(보통) : 힐승전(보호막) 짱짱맨이랑 같이 가면 그나마 좋습니다.

나머지 서포터(짤짤이 서포터)들은 잘 안 맞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바텀

라인전에서 초반엔 평타 엄청 맞다가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무난히 6랩 되면  정글러 불러서 확실하게 따내고 용 먹어서 포탑 깨고 로밍 다니면 스노우볼 굴러갑니다.


솔라인

근접 챔프

: 1랩 때 E 찍어서 견제 많이 하세요. 그러면 상대는 견제 못해서 쩔쩔 매는데 모데는 보호막이 가득 차있어서... 기분 나쁠겁니다 ㅎㅎ

그 뒤 2랩 때 W 찍고 CS도 못 먹게 디나이 시키고, 4~5랩쯤 때는 갱 진짜 조심하세요. 그 때는 궁도 없어서 역관광도 힘듭니다. 뭐 6랩 되면... 들어오면 W걸고 때리면 피흡 때문에 이기고 있을 겁니다.

원거리 챔프

: 상대가 원거리 챔프면... 1랩 때 W 찍어도 괜찮아요. 약간이지만 피흡이 있어서 견제를 잘 버틸 수 있어요. 그리고 라인전할 때 정글러한테 부탁하세요.

"정글님 저 블루 안 먹어도 되니까 칼날부리(돌거북)만 남겨주시면 안되요?"

이러면 정글은 모데 피 채워주는 주유소가 됩니다.

물론 허락 안 해준다면... 어쩔 수 없죠. 무조건 사리는 수밖에.


 

초반 운영법

바텀은 초반에 딜교를 해서 확실하게 잡겠다 하시는 분은 서폿한테 W거시고 맞딜하시면 됩니다.

 솔라인은 근접챔은 견제하고 원거리챔는 버티기.

중반 운영법

 이 때 다들 1~2코어씩 나왔을 겁니다. 바텀이든 솔라인이든 이 때 용 싸움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타 해서 이기면 용 먹고 밀면 되요.


후반 운영법

 솔직히 모데로는 후반 가기 어려운데 후반가서 한타하면 원딜의 캐리력이 엄청나기 떄문에 질 수 도 있습니다. 가급적 초중반 쯤에 끝냅시다. 뭐 후반 갔다면, 유일한 후반캐리 수단인 장로를 먹읍시다. 장로 체력은 기본 8000정도 되니까요.


팀파이트시 역할

 적한테 들어가는 팀원에게 W걸고 같이 들어가서 딜러한테 ERQQQ하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근접 챔

: 견제 하기

원거리 챔

: W로 버티기


..뭐 이런거 밖에 없네요.


그리고,


절데 솔킬 따이면 안 됩니다. 말리면 들어가도 그냥 녹는 철을 볼 수 있을겁니다.


마치며

봇 모데에 관하여

얼마 전에 NA LCS에서 FlyQuest가 봇 모데를 꺼냈습니다.

밴 까지 이끌어낼줄은...

지금 봇 모데는 시즌 6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해보세요 은근 괜찮은데...

근데 또 몰락 버프 먹어서 또 애매해졌음...ㅠ

모데가 당당히 봇 서는 날이 언제 다시 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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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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