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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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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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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빽도어 바드

- 커터나이프(2017-05-25, 조회수: 808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GcIWs

 

 

바드는 라인전이 1~2랩 구간에서 강하지만 3~4랩 이후 현재 서폿챔중 탁월한 라인전 능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요즘 대회는 물론이고 솔랭에서도 비주류픽으로 취급되며 안나온다

 

하지만 바드만의 장점은 뚜렷하고 이를 잘 활용만 한다면 S급 서폿이라고 생각한다

 

즈롯+지휘관을 사용해서 라인전이 끝난 이후 미니언 스플릿을 통해 상대가 운영에 휘말리게 하고

E와 패시브 때문에 현존하는 모든 서폿챔중 가장 기동성이 좋은 바드가 궁을 활용한 짤라먹기 변수가 잘먹힘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쿨감소
    -7.4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8,138 IP

룬은 무엇을 써도 상관은 없지만, 주문력을 박는것은 비효율적

패시브를 잘 터트리기 위한 공속룬과 로밍을 원활하게 해주는 이속룬을 추천

 

(사실 난 룬페이지가 두개밖에 없어서 다양하게 사용하지 않고 이것만 사용함)

 

문양에 쿨감룬은 상대 서폿이 브랜드,말자하와 같이 AP버스트 딜이 강할경우 마저룬으로 바꿔주며, 신발을 쿨감신을 구매하며 부족한 쿨감을 보충하면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고정.
난 탈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스킬 콤보

사실 바드의 스킬을 보면 전부 논타겟이여서 스킬정확도만 필요할 뿐이지 단순해서 콤보랄건 없다

스킬 사이사이 평타슬로우를 넣어서 Q정확도를 더욱 올려줘서 신중히 스턴을 넣는정도 

 

Q점멸을 활용해 예상치 못한 스턴각을 만들 수도 있다

베인의 선고점멸과 동일한 원리

스킬 활용 팁

 스턴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연습을 많이 하자

 

미니언에 Q를 던져서 미니언 뒤에서 막타 파밍을 하려는 상대 원딜에게 스턴을 먹인다던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빠른 타이밍에 모빌을 올려 바텀을 포함한 3라인에 빠른 빽업을 할 수 있도록 기동성에 힘을 실어주고

효율 좋은 쿨감템을 올려서 궁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하여 변수를 만들어줌

 

그리고 핵심템, 지휘관+즈롯

하위템 구성상 효율은 지휘관이 더욱 좋기에 지휘관을 먼저 간 뒤 즈롯을 구매하여 운영을 시작함

 

바드라는 챔프 자체가 패시브, 종을 주워먹기 위해 필연적으로 온맵을 휘젓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즈롯+지휘관을 설치하기가 상당히 편함

 

이 두개의 템이 나오면 탱킹은 물론이고 골드수급력이 다른 서폿에 비해 압도적으로 빨라지기 시작하는데 하위템으로 구매해뒀던 점화석을 워모그로 맞추고 가엔이나 망자의 갑옷같은 방어템을 추가로 구매하는 시간이 정말 빨리다가와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라인전은 말자하가 가장 힘듬

패시브 때문에 스턴이 잘 안들어갈 뿐더러 궁도 무시하기 때문에 골치아픔
뚜벅이라는 점 때문에 갱에 취약 하긴 한데 잘못하면 의문의 딜에 녹아버림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이니시를 열지 아니면 상대방의 이니시를 받아칠지 상황에 따라 정답이 달라지기 때문에 판단을 신중히 하며 원딜을 지키며 상대 핵심 딜러진에 스턴을 중간 중간 넣어주자

 

 궁 활용 예시를 들자면 상대 제드가 궁을 쓰면 궁이 터지기 전에 스턴으로 아군을 얼려서 딜을 상쇠 시킨다던가

상대 카서스 진혼곡 타이밍에 아군에게 모이라고 핑을 찍고 광역 존야로 버틴다던가

 

이런식으로 아군을 살리는 용도로 슈퍼 세이브를 하는것도 좋고

반대로 커튼콜을 펼치는 상대 진에게 궁을 써서 커튼콜과 바드궁을 교환하는 형태도 있다

 

바드의 팀파이트시 궁활용은 무궁무진함 

마치며

 바드라는 챔프 자체가 높은 이해도를 필요로 해서 처음에 할때는 어렵고 쓰레기 같다 생각되는데 하면 할 수록 재밌는 챔프인것 같음, 바드만큼 변수가 많은 서폿은 없다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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