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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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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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렙때 탑 두번째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평 해주면 ++ 뽝 하면서 적 탑이 매우 좋아합니다
초반승기잡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라인전 하다가 평타거리 안주면 부쉬에서
충전해서 라도 날리셔야합니다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탑 야스오의 경우 충들이 많긴 하지만 차라리 미드에서 만나면 상대하기 쉬울지 몰라도 탑에서는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극 초반에 적갱으로 킬을 내줬다면 지옥이 될거임
6렙전에는 그냥 딸피 미니언 옆에 서있다가 들어오는거에 맞춰서 쉴드 쓰고 빼면서 치면 이득보지만 6렙이후에는 뭐 그냥 터져 죽기 딱좋고. 후반에 이놈도 무섭기 때문에 빡견제를 안하고 같이 크기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적은겁니다.
기본적으로 못이길만한 놈은 아님.
역시나 조심조심 싸워야되고 6렙 찍고 반응 못하게 죽여서 없에는거 아니면 역관광이 나오기가 쉬워서 딜계산을 잘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거리 끝에서 q로 계속 긁다보면 6렙때 킬각이 나옵니다.
이놈의 q짤 하는거 자체를 라인전에서 맞아주지 않을수 있어야 하는데.
소나의 q가 사거리가 훨씬 좋기 때문에 어렵진 않습니다.
판테온이 접근기로 미니언을 타고 q를 던지면 쉴드 똑바로 켜줘야하고 이런식으로 하면 판테온 마나 부족해서 어차피 디나이각 나옴.
설사 판테온이 점멸로 들어온다고 해도 쉴드와 적절한 치면서 빠지기 신공이면 죽진 않습니다.
그리고 점멸 빠지면 어차피 못들어오니 풀피 유지하는게 관건인듯 하네요.
그리고 이놈은 피빼놓고 (패시브2스택) r 평 q 평 으로 죽여야 합니다.
그런데 킬각이 그정도 까지 나오면 생각이 있는 판테온은 집을 가기 때문에 킬각이 거의 안나온다고 봐야합니다.
6렙 찍으면 2번을 땄던 3번을 땄던 나를 원콤낼수 있다는걸 인지하고 사려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q를 써주면서 리븐 e를 빼도록 유도하면서 하면 되는것 같음
소나가 강한 구간은 1렙, 4렙, 6렙임
소나가 사실 q평을 날리고나면 다시 쿨이 돌아올 동안 맞딜이 적 탑챔에 비해서 그냥 처발리기 때문에
딜계산, 들어가서 죽일수 있는지 없는지 제발 따져보고 들어가야함.
견제죠 뭐
자 6렙이면 킬각을 내보고 그게 조금 힘들것 같다. 집가는 타이밍에 미드를 한번 찔러줍시다.
궁만 맞춘다면 거의 킬이 나오겠죠.
소나탑을 할때는 항상
아 미드를 언제 가야할까, 로밍을 언제갈까 이걸 계속 염두에 두고 있어야 됩니다.
기동력과 궁cc기 거기다가 딜까지 있기 대문에 일단 가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요.
그리고 이렇게 한번가서 따주는게 내가 탑에서 적 탑을 한번 따는것 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항상 미니맵보고 기회를 봐야합니다.
아군을 지키면서 플레이 하는것도 좋고 암살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적팀이 단단하면 암살보다는 스킬을 최대한 많이 돌리면서 딜과 여러 토끼를 잡는게 편하고
적팀에 딜러진이 많다면 암살 플레이가 유리할겁니다.
힐과 버프는 베이스이고
기본적으로는 cc기 제공과 하나 잘라주는게 주된 임무겠죠.
소나같은 경우 게임이 끝나면 거의 딜 1~2등입니다.
보통 1등이죠.
이게 q자체가 너무 맞추기 쉽고.
어시 먹기도 쉽고
기본 딜 자체가 좋아서 그냥 해도 딜량이 떨어지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소나가 종잇장인거는 누구나 알것이고
이것 때문에 실수할경우 개노답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서폿이 아 그래도 난 궁 2명, 3명 맞췄음 이러고 죽을수 있는게 아닙니다.
가만히 소나 스킬을 하나하나 읽어보면
이게 하나하나가 다 주옥같은 스킬들입니다.
특히나 주문력 확보된 상태에서 말이죠
라인을 차지하고 주문력템을 갔기 때문에
살아서 스킬을 많이 돌려야 됩니다.
암살도 좋지만 일단 나의 생존이 너무 떨어진다그러면 포기하고 뒤에서 스킬 계속 돌리는 식으로 가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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