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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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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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감부터 불길한 탑 소나

- 하늘가재(2017-04-17, 조회수: 4145)

진지 공락이라는걸 미리 밝힙니다


소나픽을 하기좋은경우

1. 적 탑,미드가 하드캐리형일경우
2. 라인전 강한 후반 지향 딜러를 하고싶은 경우
3. 아군이 ㅈ같은 선입관으로 입을 털어도 버틸수있는 맨탈이 있을경우


탑소나를 하고 안하고 가장 걱정되는거는 사실 소나가 라인전 자체만 놓고 보면 구릴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실제로도 라인전이 좋구요.

다만 후반에 구리지 않을까 킬먹어도 킬값 못하는거 아닌가 하는 고민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단언하건데 소나라 라인가서 템을 올리고 한타를 잘만 풀어간다면 굉장히 좋습니다.

서폿과는 다르게 궁에 모든게 달려있고 이런것도 아니고요,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빵강에 쌍관인 경우 = 대다수의 경우

마관인 경우 = 판테온 같이 평타를 칠려다보면 내가 디나이 당하는 경우.

이렇게 갈립니다.

현재 방관 자체가 초반에 크게 좋지 않기 때문에 공격력을 박으셔도 됩니다.

다만 후반에 삭제플레이를 위해서는 마관이 있고 없고 차이가 매우 크다는건 분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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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 라인전이 할만할것 같은경우명상  라인전이 힘들것같은경우

나머지는 고정입니다
Ignite(점화) 라인전에서 이게 있고 업고 킬각보는게 아주 차이가 심함

근데 가뜩이나 탑소나인데 텔포도 안가는걸 보며 부모님 안부를 물을 팀원들을 위해  텔포를 드는게 이로움

더구나 소나는 cc와 순간딜 그리고 이속증가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텔포효율도 좋음


필자는 한 80%는 점화를 가는 편인데 그건 어차피 소나가 초반에 이득을 반드시 봐야만 하는 챔프는 아니지만

이득이 생겼을때 스노우볼 능력이 정말 좋기 때문임.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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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 렙때 탑 두번째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해주면 천둥군주의 호령+치명상(Lethality )+감화 뽝 하면서 적 탑이 매우 좋아합니다

초반승기잡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라인전 하다가 평타거리 안주면 부쉬에서 

감화충전해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라도 날리셔야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소나는 패시브 활용을 잘해야함.

슬로우, 딜감소도 가능한데 q만 패시브 입혀서 쏘면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거임.




참고로 라인전 끝나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heen(광휘의 검) 이정도만 들고있어도. 마방 관련템 없는 원딜은 궁q패시브평 점화하면 천둥 터지면서 그냥 디지게 되어 있음
즉 잘 돌아다니면서 잘라먹길 바람.

암살 팁.
소나의 암살 콤보중에서 딜이 괴랄하면서 안전하게 1대1로 딜러를 암살하는 콤보를 알려드립니다.

일단 패시브를 3스택 만들고 다닙니다 이속버프던 뭐던. 3스택인 상태에서

적이 강한경우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적이 찌끄래기인 경우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이걸로 Power Chord(파워 코드) 띄우고 나서

Crescendo(크레센도)Power Chord(파워 코드)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점화 해주시면 됩니다.

패시브가 두번 들어가면 소나가 아무리 계수가 낮다지만 제법 계수가 쏠쏠히 박히고
왠만해서는 디지는 각입니다.



탑을 갈때랑 미드를 갈때 그리고 라인전이 쉬울때 안쉬울때.

그리고 내가 라인전 끝나고 암살 플레이를 할건지, 아니면 그냥 지속딜과 cc제공하면서 플레이를 할건지에 따라서 템이 바뀜.

설명을 시작할게.

아니다 그전데 소나는 어떤 템트리를 가던 일단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이 두가지를 필수로 가야함.
이유가 뭐가 되었든 이게 있어야. q평으로 어마어마한 순간 누킹을 통한 플레이가 가능해지기 때문임.


1. 탑, 라인전이 쉽지만 탱이라 죽이기 힘듬.
2. 탑, 상대가 딜러임.

Doran's Ring(도란의 반지)>Sheen(광휘의 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순서로 올림. 신발은 마관신을 가되 알아서 적절한 타이밍에 섞어주면 되구.

쉔을 먼저 뽑는게 가장 중요한거임. 일단 기본적인 딜 자체도 쉔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크지만.
상대가 첫 귀환에 마방을 두를걸 생각하면 쉔의 물리뎀은 더욱 아프게 박힘.

2. 탑인데 적 상대가 다리우스, 리븐, 팡테온 처럼 거리를 잘못주면 그래도 한번에 죽을수 있고 위험한 챔프인 경우.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일단 정말 각이 나오던가 킬각을 제외하면 평타를 자제하는게 좋은 상황일 때 이렇게 감
사실 쌍도란정도만 있어도 쉴드량과 피회복이 쏠쏠 해서 거리 줬다고 한번에 죽거나 하는 그림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세팅을 하고 q로만 견제를 하면서 라인을 최대한 당기면 됨.


2. 미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Sheen(광휘의 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마력이 너무 부족한 경우 쌍도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미드일때는 안가는게 좋음. 왜냐면 한방 누킹딜이 매우 후달리기 때문임.
가뜩이나 블루받으면 되서 마나도 그렇게 부족한것도 없고.
무엇보다.
Sheen(광휘의 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이렇게 딱 두게만 들고 있는 타이밍에서 정말 엄청나게 강력해지기 때문인데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Power Chord(파워 코드)) 이 콤보에 적 미드가 피 3/2가 날라가는걸 볼수가 있을거임.(진짜임)

왜냐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평(Power Chord(파워 코드)) 이것만해도 정말 아픈데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게 간단히 평큐에 같이 터지면서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뽝 터지기 때문임.

즉 애니처럼 궁만 잘 맞추고 들어가서 저 콤보와 함께 점화면 정말 대응도 못하고 디지기 쉬움

물론 물몸 미드일거라는 가정하에 적은거긴 하지만 지리는 딜이 들어감.

이 템트리는 딜로스 없이 가면서 암살에 용의하다 라는 장점은 있지만.
팀이 조금 힘들때 뒤에서 받혀주면서 플레이하기가 힘들수 있고 마나도 모자름.
장점은 딜로스가 없고 딜이 엄청 쎄고 잘라먹기에 최적화됬고 나중에 암살플레이하기에 좋다는것 정도임.

탑의 경우는 이렇게 가면 상대의 유지력에 말리거나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대탑이 물몸일 경우만 고려해주고 그마저도 추천하지는 않음.


풀템의 경우를 보겠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상대 원딜이 마방을 올렸든 안올렸든 왠만해서는 암살이 가능함.
딜적인점에서는 순간딜 지속딜이 어마어마하지만 당연하게도 종잇장임.
그래서 비추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암살용이고 상대 원딜, 미드의 템이 뭐든지간에 상관 없이 모든 스킬을 맞추면 적은 죽게되어있음.
그리고 소나라는게 알다싶이 궁맞추기가 어려운것도 아니고
궁말고는 죄다 타켓팅이라서 빗나갈 염려도 적고.
q도 거리만 들어오면 확적으로 들어가고 q다음에 평타야 말할것도 없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것도 마찬가지임.

그러나 문제는 지속딜 측면에서 불리하고. 마력도 없어서 제대로된 스킬사용이 힘들수도 있음.(소규모 교전 뒤에 힐계속 써서 풀피 아군 유지시키고 이득취하고 이런건 조금 힘들다고 보면 됨)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ich Bane(리치베인)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아... 음.. 사실 이 템트리를 가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좋음.
딜은 사실 떨어지지만 그나마 생존성이 약간은 있는 셈이고
무엇보다 q에 묻어나오는 슬로우가 사기임.
암살보다는 중간 중간 위치하면서 한타때 궁 잘깔고 차분이 한타하는 스타일인데 템을 이렇게 갔다?
정말 강함.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 ap가 무서운 경우
이렇게 가면 힐한번 쓸때마다 차는 량이 매우 좋고
상대가 마방이 부실하다면 얼마든지 딜은 잘 뽑기 때문에 보이드를 없에버린거임.
상대가 마방이 부실하다면 추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ch Bane(리치베인)

다 좋은데 다 조금씩 모자란 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 말했다 싶이 이 두 아이템은 돈값정도가 아니고 정말 지리는 효율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의 무조건 올림.
그러나 효율은 좋지만 마관타이밍, 딜로스 때문에 꺼려지는 아이템들이 있을건데
그런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야하므로
그냥 내가 가봤을때 이런 장점, 단점이 있더라 이런걸 올려줄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유는 하나임. 한방 누킹데미지와 이속. 소나의 원체 빠른 무한 이속버프와 맞물리면 아 이게 왜 필요하구나 싶음. 이건 딜을 생각하든 기동성을 생각하든 거의 90%는 올리는 템임

Lich Bane(리치베인) 소나는 죽이 되든 밥이되든, 처 디지든 터지던 어차피 평타를 써야 뭘 할수 있는 챔프임.
        Lux(럭스) 같이 다른 스킬 셋이 장거리라서 Illumination(광채)같은 패시브를 사용하기가 껄그럽다 이런것도 없습니다.

 소나는 내가 잘컸든 못컸든 상황이 뭐든 간에 평타를 쳐야 되는 챔프이고
이 아이템은 그런 소나의 자연스러운 매커니즘에 가장 잘 들어맞는 아이템입니다.

순간딜 이속 마나통 쿨감 무엇하나 버릴게 없고. 이게 있고 없고는 차이가 엄청나게 큽니다.
무.조.건 빨리 올립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뭐  스택이야 쌓기 쉽더라구요.
         그러나 너무 약합니다. 이걸 들고 라인전에 간다는건 그냥 아무생각없이 디나이 당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더불어 대천사같은 경우 쉴드가 좋기는 하지만
         쉴드 말고 다른 능력치는 그다지 좋은게 없습니다.
         그걸 올리기 전에 다른 많은 아이템을 올려야하는 상황이고 그렇기 때문에 여눈을 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올리면 후회는 없는 스킬입니다.
         특히나 후반갈수록 쿨이 짧은 q 때문에 이걸 붇히기가 너무 수월합니다.
         다만. 딜이 딸립니다.
         내가 딜보다는 아군 보조하는게 좋겠다 싶을때 가주면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게 사실상 있어서 안좋은 ap챔프가 있을까요?
         다만 이걸 올릴 타이밍이 잘 안나온다는 점과 딜로스 문제가 있을 뿐이죠.
        이 아이템은 거의 갈 상황이 나오지 않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특히나 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런 아이템을 들고 있을때 딜뽕이 심하게 좋긴 합니다.
         저 위의 아이템만 해도 계수가 합하면 0.6 이니까요.
         소나 자체의 스킬 계수는 높은 편이라고 하기 어렵지만.
         저 두 아이템과 함께라면 높은 계수를 가진 챔피언이 됩니다.
        
         사실상 모자는 소나에게 있어서 딜을 올리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딜도 딜이지만. 힐, 쉴드량, 그리고 이속 뻥튀기때문에 가는 경향이 더 높은것 같습니다.
         이게 나올 정도면 다른 공템을 가도 앤만해서는 딜러진은 원콤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어마어마한 순간딜. 게다가 평타에 묻어나오기 때문에 소나의 기본적인 스킬사용과도 딱 맞아 떨어집니다.
        이게 어느정도로 데미지를 많이 올려주냐면
        
Crescendo(크레센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딜교의 경우 계수가 1.5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주문력 40 + 80정도의 데미지(이걸 뽑을 시점에서의 뎀지가 이정도됨)
                          라고 한다면 주문력 80짜리 아이템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게 되는 겁니다.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로 낼수 있는 데미지를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거 하나로 내는 겁니다.


                         단순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딜교에서는 총 계수가 낮아서 이 차이가 더욱 벌어집니다.
                         한마디로 내가 딜이 살짝 부족한데 딜이 좀만 더나오면 원콤나겠다. 이런 상황이면 이것 만한 템이 없
                         다는 의미죠.
                         또한 이녀석의 상위템들도 하나같이 소나가 잘 사용가능 한 아이템 들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몇번 가봤는데 하나 암살해서 삭제하는거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궁을 여러명에게 맞춘뒤에 뿌려주면 좋음 그런데 이걸 갈 바에는 다른 좋은 템들이 많아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참... 좋긴한데 이 아이템과 제가 잘 안맞는건지. 머리로는 참 좋은데 써보면 별로네요 이건 제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론상으로 보면 궁각 만들기도 편할거고 생존기하나 생기는거고 딜보충에 참으로 꿀인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사실 6번정도만 가봤습니다.
          그리고 이걸 올렸을 상황이 전부 유리했기 때문에 실험적으로 올려본거라 정확한 판단이 힘듭니다.
          그러나 분명한건
          그렇게 까지 매력젹인 아이템은 아니지만.
          소나로서는 충분히 잘 활용하는게 불가능한 아이템도 아닙니다.
          평타를 자주 활용해야하는 소나이고 순간 누킹딜은 조금 애매하지만 지속딜에서 장점을 가져올 수있구요.
          물론 상대가 뚜벅이들이 많을때만 이런 장점들이 있는거지 그렇지 않을때는 절대 안올리는게 좋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이 아이템은 쿨감아이템 중에서는 소나가 선택할때 가장 쉽게 고를수 있는 아이탬입니다.
         탑소나의 경우 교전중에, 한타가 벌어지기 전후로 힐을 겁나게 돌릴 상황이 매번 나옵니다.
         게다가 중간중간 사용하는 이속버프까지 하면 사실 마력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게 소나거든요.
         그래서 가는 아이탬입니다.
         이게 있을 경우 무한 이속 버프를 돌리고 포킹이든 아니면 작은 싸움이든 간에 피손실이 난 아군의 피를 계속 채워주면서 플레이 하는게 가능해지는데 이게 또 이걸 하고 안하고가 차이가 커요.
        서폿이랑은 주문력 부터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방템을 가야할때 선택하는 두가지 아이템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의 이속상승과 깨알 딜은 정말 꿀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쪽으로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는 나의 생존성과 혹시 부족할 쿨감을 위해 가지만 사용해보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게 더 좋습니다.
                        
                            상대 딜러진중에 무서운애들이 ap인지 ad인지 보고 결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만큼 견제하기 빡치는 애도 드물고 야스오가 잘하면 소나로는 참 견적 안나옵니다.

탑 야스오의 경우 충들이 많긴 하지만 차라리 미드에서 만나면 상대하기 쉬울지 몰라도 탑에서는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렐리아
구지 따지면 7대3 정도로 6렙전에는 소나가 유리하고 그 이후에는 이게 또 반대가 됨.

만약 극 초반에 적갱으로 킬을 내줬다면 지옥이 될거임

6렙전에는 그냥 딸피 미니언 옆에 서있다가 들어오는거에 맞춰서 쉴드 쓰고 빼면서 치면 이득보지만 6렙이후에는 뭐 그냥 터져 죽기 딱좋고. 후반에 이놈도 무섭기 때문에 빡견제를 안하고 같이 크기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적은겁니다.

기본적으로 못이길만한 놈은 아님.
에코
5대 5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조심조심 싸워야되고 6렙 찍고 반응 못하게 죽여서 없에는거 아니면 역관광이 나오기가 쉬워서 딜계산을 잘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쉬운적은 아니지만.
사거리 끝에서 q로 계속 긁다보면 6렙때 킬각이 나옵니다.

이놈의 q짤 하는거 자체를 라인전에서 맞아주지 않을수 있어야 하는데.
소나의 q가 사거리가 훨씬 좋기 때문에 어렵진 않습니다.
판테온이 접근기로 미니언을 타고 q를 던지면 쉴드 똑바로 켜줘야하고 이런식으로 하면 판테온 마나 부족해서 어차피 디나이각 나옴.

설사 판테온이 점멸로 들어온다고 해도 쉴드와 적절한 치면서 빠지기 신공이면 죽진 않습니다.
그리고 점멸 빠지면 어차피 못들어오니 풀피 유지하는게 관건인듯 하네요.

그리고 이놈은 피빼놓고 (패시브2스택) r 평 q 평 으로 죽여야 합니다.
그런데 킬각이 그정도 까지 나오면 생각이 있는 판테온은 집을 가기 때문에 킬각이 거의 안나온다고 봐야합니다.
리븐
리븐은 위험합니다 어려움에 넣을까 하다가 그렇다 하더라도 극초반에 소나가 너무 유리하고 이득취하기도 쉬워서 그냥 상대법이나 적을라고 적어봅니다.

6렙 찍으면 2번을 땄던 3번을 땄던 나를 원콤낼수 있다는걸 인지하고 사려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q를 써주면서 리븐 e를 빼도록 유도하면서 하면 되는것 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소나가 강한 구간은 1렙, 4렙, 6렙임

소나가 사실 q평을 날리고나면 다시 쿨이 돌아올 동안 맞딜이 적 탑챔에 비해서 그냥 처발리기 때문에

딜계산, 들어가서 죽일수 있는지 없는지 제발 따져보고 들어가야함.

 

초반 운영법

 견제죠 뭐


 

중반 운영법

 자 6렙이면 킬각을 내보고 그게 조금 힘들것 같다. 집가는 타이밍에 미드를 한번 찔러줍시다.

궁만 맞춘다면 거의 킬이 나오겠죠.


소나탑을 할때는 항상

아 미드를 언제 가야할까, 로밍을 언제갈까 이걸 계속 염두에 두고 있어야 됩니다.

기동력과 궁cc기 거기다가 딜까지 있기 대문에 일단 가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요.

그리고 이렇게 한번가서 따주는게 내가 탑에서 적 탑을 한번 따는것 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항상 미니맵보고 기회를 봐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아군을 지키면서 플레이 하는것도 좋고 암살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적팀이 단단하면 암살보다는 스킬을 최대한 많이 돌리면서 딜과 여러 토끼를 잡는게 편하고

적팀에 딜러진이 많다면 암살 플레이가 유리할겁니다.


암살을 하다가 나의 생존력이 너무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그냥 안전하게 가시면 되요.
서폿이 하듯이.
그렇게 해도 상대입장에서는 정말 까다롭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힐과 버프는 베이스이고

기본적으로는 cc기 제공과 하나 잘라주는게 주된 임무겠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소나같은 경우 게임이 끝나면 거의 딜 1~2등입니다.

보통 1등이죠.

이게  q자체가 너무 맞추기 쉽고.

어시 먹기도 쉽고

기본 딜 자체가 좋아서 그냥 해도 딜량이 떨어지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소나가 종잇장인거는 누구나 알것이고

이것 때문에 실수할경우 개노답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서폿이 아 그래도 난 궁 2명, 3명 맞췄음 이러고 죽을수 있는게 아닙니다.


가만히 소나 스킬을 하나하나 읽어보면

이게 하나하나가 다 주옥같은 스킬들입니다.

특히나 주문력 확보된 상태에서 말이죠

라인을 차지하고 주문력템을 갔기 때문에

살아서 스킬을 많이 돌려야 됩니다.


암살도 좋지만 일단 나의 생존이 너무 떨어진다그러면 포기하고 뒤에서 스킬 계속 돌리는 식으로 가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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