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프리시즌 룬 패치가 진행되면서 우디르를 사용해봤는데요. 사용결과 굉장히 좋습니다.
우디르가 드디어 빛을 볼 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얕은 이해도로 인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모릅니다. 확실한건 우디르가 해볼만 해졌다는것! 그것만큼은 확정지을수 있겠네요. 8시즌엔 꼭 우디르가 빛을 볼 수 있기를.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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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공격=스킬 로 이어지는 우디르는 핵심 룬은 저게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 난입은 스킬,기본 공격 3회 시에 일시적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건데 우디르는 2번만 공격하면 발동이 됩니다.
의 추가 피해 효과 + 기본공격 = 2회 공격 판정 + 기본공격 으로 단 두번만에 발동이 되는것이죠.
의 경우도 같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서 우디르의 마나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늘 마나가 부족했던 우디르가 오히려 마나가 충분할 정도로 편해졌거든요. 우디르는 필연적으로 스킬을 돌려서 사용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는 우디르 전용특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돕니다.
기민함은 흡사 의 메커니즘과 같습니다. 추가 이동속도 = 공격력 공식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 말은 즉, ,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는 소리죠.
마지막 4번째 주문 작열 부분은 취향에따라 고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게임을 길게 끌어봐야 득볼게 없으니 10분마다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은 별로 좋지않다고 봅니다.
보조 룬은 저렇게 듭니다. 끈질긴 사냥꾼은 몰라도 비열한 한 방이 우디르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기절 후 조금이라도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다는것 자체가 중요하니까요. 끈질긴 사냥꾼은 전투에서 벗어난 상태일때 각 챔피언 처치시 8의 이동속도가 중첩이 됩니다. 즉, 5명 처치하면 8x5=40+기본 추가 이속 8 = 48 이라는 무시무시한 이동속도를 얻을수 있죠. 일단 한번 잡으면 거의 킬을 따내는 우디르 특성상 이 룬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스펠. 다만 쿨타임이 길다. 없을때에는 조금 힘이 빠진다.
고정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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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 갱()--
3렙갱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서 비추
4렙갱이 제일 잘 먹힐뿐더러 2:2 역갱이 와도 강력함
사실 스킬 콤보랄게 없네요.
첫 시작 아이템,(호디르)(피디르)
첫 귀환 필수
강타는 무조건 빨간 강타를 산다. 이게 진짜 졸라쎔. 탈진마냥 피해량 줄여주는것도 붙어있어서 1:1 최강으로 만들어준다. 레드효과는 덤.
그리고 정글 코어템으로는 를 사는게 좋다. 피디르면 .
호디르 특성상 이거만 가도 딜이 졸라 잘 나오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탱템을 올릴수가 있다.
신발은 무조건고정. 이거 아니면 피눈물 흘리면서 게임하게 될것임.
탱템은 ,,,, 여기서 상황봐서 순서 고르면 된다.
참고로 나는 하위템인 을 뽑고 탱템을 올린다. 그래야 2코어 탱템 다음 바로 이 나옴.
하나만 나와도 체력때문에 어느정도 잘 버팀.
그리고 되도록이면 은 함께 뽑는게 시너지가 잘 맞는다. 아래 사진을 잘 봐라.
이 두 아이템에서 주목해야할 스텟은 체력700 방어력 90 이라는 어마무시한 스텟이다.
심지어 에는 쿨타임 20% 감소, 마나 400까지 붙어있어서 쿨타임과 마나스텟이 중요한 우디르에겐 버릴 스텟이 없는 완소템이다. 모든 게임에서 두가지만큼은 꼭 뽑는다.
이건 마저를 올릴때 쓰이는데. 아군 AP딜러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또한 효과로 스킬을 쓰면 체력회복 효과까지 붙어있어 생각보다 한타에서 잘 버틸수 있다.
다만 이 아이템은 로 대체가능하다.
방,마저 스텟 포함 한타에서 딜러진을 보호해줄수있는 아이템이다.
여기까지 이 세 가지 아이템은 우디르가 게임 내에서 꼭 가야할 아이템들이고.
은 상대 ap가 2명 이상일때.
은 원딜이 잘 컸을때.
위 두 아이템은 로 대체 가능하다. 상황 봐가면서 선택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상하게 상성은 5:5 이상을 못 넘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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