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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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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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mond IV] 나르는 구인수다.

- AceOfAce(2017-04-18, 조회수: 8098)






안녕하세요 현재 다이아 4티어에 서식중인 유저입니다.



여러 챔피언을 했지만 나르도 모스트에 들만큼 플레이했고 승률은 80%에 육박합니다


많은분들이 얼어붙은망치, 칠흑의 양날도끼를 선제 코어템으로 올리는걸 압니다.




하지만 이제 나르는 그런 템트리로는 딜도 탱도 애매한 쓰레기 챔피언이 되는겁니다



나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습니다.




그냥 딱 대놓고 말하겠습니다. 제 나르는 '구인수의 격노검'을 갑니다.




'구인수 나르' 공략입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별거 없습니다



파랑룬에는 성장마저가 웬만하면 더 좋습니다. 나르는 레벨이 올라도 마저를 안주니 성장마저를 끼세요.



나르에 애정이 있어서 룬페이지를 여러개 쓸수있는분이라면 상대 맞춰서 알아서 바꾸세요.



근데 전 참 어이가없는게 룬페이지 돌려쓰는사람 몇이나된다고 AD상대,AP상대, 탑AD정글AP 이딴식으로 룬페이지 여러개 쓰라고하는사람들은 지들이 룬페이지랑 룬 사줄것도 아니면서 책임감도 없이 공략쓴다고 생각합니다.


 파랑에 공격속도 룬을 몇개 추가해도 상관 없을것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

물관3, 마관2 찍고, 티모또는퀸이 상대탑라이너로 나오게되면 결의2티어특성에 질긴피부 대신 공성의 대가를 찍어줍니다(라인을 당기게되므로) 또한







결의 12포에 체젠찍는챔프가 바로 나르입니다. 나르는 체젠이 생명입니다. 나르는 텔,점멸의존도가 크지않고, 하드탱커도 아닙니다. 아 물론 열광은 고정입니다 착취X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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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카이팅하면서 분노모으다가 내가 유리하다싶으면 앞무빙하면서 계속평타치고 딜교할때 앞점프하고 뭐 별거 있나요



그리고 구인수나오면 맞딜 안짐



스킬콤보나 시시하게 쓰자고 이 공략쓰는게아니고 걍 구인수나르를 알리기위한겁니다. 스킬콤보는 다른공략이 더 세세하게 적어놓았을듯







아 참,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라인전 구인수나오기 전에는 부메랑줍기>>평타딜링

라인전 구인수나오기 전에는 부메랑줍기>>평타딜링

라인전 구인수나오기 전에는 부메랑줍기>>평타딜링

라인전 구인수나오기 전에는 부메랑줍기>>평타딜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상대가 누구건간에 무조건 도란검 스타트 하십쇼.


그다음 상대가 약간 빡세면 투도란검이 아니라 도란방패를 사옵니다.


아니면 초반에 1킬따고 빠르게 집갔을경우엔 도란검을 하나 더 삽니다.




여기서부터 구인수 하위템 강의입니다.




1. 도란검에서 라인전이 오래되어 돈이많이모였을경우 -> 공괭이 -> 곡궁 -> 방출봉


2. 도란검,도란방패 투도란을 갖춘경우 -> 곡괭이 -> 곡궁 -> 방출봉


3. 투도란검인 경우 -> 곡궁 -> 곡괭이 -> 방출봉






공속신은 구인수가 완성된 뒤에 신어줍니다. 구인수 완성 전에 똥신까진 나올수있습니다


그러나 구인수 나올때까지는 똥신조차도 안사도 무방합니다 구인수가 템값이비싸기때문에 돈을 컴팩트하게 써야합니다 정말 돈이 똥신아다리맞게 남는다면 똥신을 사겠지만, 앵간하면 저는 곡궁안나왔을때 300원남으면 단검삽니다. 그렇다고 제어와드 75원 살수있으면 무조건 제어와드 하나씩은 사서 박아줍니다.


이쯤에서 와드팁


라인을 미는경우 -> 상대 돌거북 또는 탑 삼거리, 탑쪽 강가부쉬에 와딩,  정글러에게 강가 부쉬에 와딩부탁(꼭 부탁, )


라인을 당기는경우-> 탑쪽 강가부쉬 , 탑라인 두번째 부쉬에 와딩, 정글러에게 우리블루에 와딩부탁(꼭안해줘도됨)


(장신구와드와, 제어와드를 샀다면 제어와드와 함께 이런식으로 와딩합니다


제어와드는 나와 가까운 와딩할부쉬에 박습니다)





봇듀오와 라인스왑할때쯤이나 라인전 포탑을 민경우 장신구를 파랑렌즈로 바꾸고



상대 버프부쉬, 탑라인이면 칼날부리부쉬, 바텀라인이면 늑대쪽 부쉬


그럼 라인별로 와딩할곳이 두곳 생깁니다. 한곳은 파랑렌즈 돌리고 한곳은 제어와드 하나씩 사서 박고 스플릿하삼


그리고 또 예상못하게 라이즈궁 이런걸로 스플릿하는거 짜르러올수있으니 맵리딩은 항상 하고 우리팀원들한테도 와딩협조 부탁하세요. 하위티어분들 걱정됩니다.


(나르는 라인 지박령이 되어 스플릿하는게 좋음)





★★★★★ 템트리 핵심사항 ★★★★★



구인수 이외에 핵심은 '광전사의 군화'입니다. 어줍잖게 닌탑,헤르메스 가지말고 무조건 무슨일이있어도 공속신을 올려줍니다


나르가 유령무희,고속연사포 이런템은 정말 어울리지않기때문입니다. 구인수의 효과를 보기위해선 공속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 공속을 채울 수단, 공속신밖에 없습니다









그다음에 여러분이 나르로 사랑하시는 얼어붙은 망치를 가줍니다.



그다음 3코어 '수호천사' 무조건입니다. 무조건 구인수공속신얼망 다음은 수호천사입니다


상대팀이 하드한 올AD일경우엔 수호천사대신 가시갑옷을 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아이템은 님들이 상황봐서 딜템 또는 탱템을 올리는겁니다





딜템: 몰락한왕의검, 맬모셔스의아귀, 칠흑의양날도끼 中 택


탱템: 밴시의장막, 망자의갑옷, 가시갑옷, 워모그의갑옷 中 택





구인수나르는 쿨감이 필요없습니다.




아 그리고 왜 구인수를 가느냐?


구인수의 조건


1. 지속적인 평타딜러 챔프인가> -> OK

2. AD, AP 계수 둘다 충분히 존재하는가? -> W스킬 3타에 AP계수 1.0, 궁에 AP계수 0.5 OK

3. 온힛 효과의 성능이 극대화될수 있는가? -> W 3타추뎀스킬 있음 OK



세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챔프가 나르입니다.



W 3타를 구인수의 격노 적용시 W3타는 2타만 때려도  3타딜이 터지게 되며, W에 묻은 AP계수와 함께 체력비례뎀까지 딜링이 상상을 초월하게 될겁니다.


쉽게 말해서 구인수의 격노 적용시에는 평타 두대만 때려도 3타딜이 들어간다는겁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이라는 아이템이 많이 낯설으신분들 많고 의구심 많이 들겁니다


그러나 나르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나르를 위해 존재하는 아이템이 구인수의 격노검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실명있고 나보다 사거리가긴 원거리탑챔피언들은 사실 상성상 나르가불리합니다



나르도 원거리아니냐!! 하시는분들 있으시겠지만 나르는 사거리가 정말짧고 탱커카운터형 원딜이지 이런 진성원딜들 만나면 힘듭니다


Q 최대한 맞춰주면서 피좀 빼주시고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티모
Q 최대한 맞춰서 피좀 빼주시고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딜교환 하려고하지말고 거리유지하면서 라인당기고 맞파밍구도는 충분히 만들수있으니 맞파밍하면서 정글러를 호출하세요



그러나 케넨은 할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에 애들 아니면 다 쉬움 . 나르는 탑챔피언들의 라인전을 카운터치는 원거리챔프입니다. 챔프컨셉이 그래요. 라인주도권 잡기 쉽습니다. 걍 다 쉬움



'거리조절' 4단어만신경쓰고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미는경우 -> 상대 돌거북 또는 탑 삼거리, 탑쪽 강가부쉬에 와딩,  정글러에게 강가 부쉬에 와딩부탁(꼭 부탁, )


라인을 당기는경우-> 탑쪽 강가부쉬 , 탑라인 두번째 부쉬에 와딩, 정글러에게 우리블루에 와딩부탁(꼭안해줘도됨)





봇듀오와 라인스왑할때쯤이나 라인전 포탑을 민경우 장신구를 파랑렌즈로 바꾸고



상대 버프부쉬, 탑라인이면 칼날부리부쉬, 바텀라인이면 늑대쪽 부쉬


그럼 라인별로 와딩할곳이 두곳 생깁니다. 한곳은 파랑렌즈 돌리고 한곳은 제어와드 하나씩 사서 박고 스플릿하삼


그리고 또 예상못하게 라이즈궁 이런걸로 스플릿하는거 짜르러올수있으니 맵리딩은 항상 하고 우리팀원들한테도 와딩협조 부탁하세요. 하위티어분들 걱정됩니다.


(나르는 라인 지박령이 되어 스플릿하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차근차근 시비르한다는생각으로 평타치면서 앞라인때리세요. 여러분은 구인수나르입니다. 확실한 각이 아니면 메인이니시에이터처럼 하지마세요


앞라인부터 차근차근, 막말로 베인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변신이되어 1인궁을 쓰는한이있어도 한놈씩 차근차근 조지세요


여러분은 '구인수' 나르입니다. 확실한 각이 아닌이상 메인이니시에이터처럼 플레이 하지 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메랑 당연히 주우면서 해야하지만, 항상 평타딜링>>>>부메랑줍기가 구인수나르 기본입니다

 







허접한 공략 죄송합니다. 그냥 구인수 나르로 40판정도 고승률을 뽑고 쓴 공략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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