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17
1
3/4
[개발중] 시즌7 딜가렌

- 전형(2017-06-21, 조회수: 15150)

*주의*
딜가렌은 양학 or 일반용 입니다. 랭크에서는 무조건 딜탱이나 탱가세요.

야스오 신스킨의 영향으로 야스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렌으로 야스오를 과학자로 만들어줍시다.

아직은 개발중이지만 야스오 만날때마다 이 템트리로 캐리를 했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8,297 IP
분명히 말씀드렸지만 딜가렌 입니다.

먼저 초반 미니언 수급을 위해 공격룬은 고정 공격력 8개와 치명타 1개(...)를 박아줍니다. 가끔씩 Q에 치명타가 터지는데 계수가 1.4라서 2.4로 뻥튀기됩니다.

방어룬은 뭐... 대부분 챔피언이 착용하는 성장 방어력과 성장 마법 저항력을 박아줍니다. 미니언 120개를 먹은 후에는 탱템을 안껴도 각각 57씩이나 오릅니다.

왕룬은 선택지가 여러 갈래인데
그냥 딜로 상대할거면 고정 공격력, 너무 뚜벅이라 싫으면 이동속도, 체력 낮은것을 감안해서 체력 등등 취향껏 박아주십쇼. 참고로 저는 고정 공격력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가렌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갓갓갓둥군주
가렌의 스킬 구조상 천둥 터트리기가 매우 쉽습니다. 평-Q-E 한틱이면 터지거든요. 전형적인 가렌은 착취를 들지만 딜가렌은 체력이 낮아서 착취의 효과가 미미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포풍전사 딜가렌이 간닷!
천둥군주보다 실질적인 효과를 보기 힘들지만 쉽게 원콤을 낼 수 있는 스킬 구조로 터트리기가 쉬운 편 입니다. 상대가 기동력이 매우 뛰어날 때 효율이 좋습니다.

나머지 특성은 착취 빼고 다 별로입니다.
착취는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할때 좋긴 하지만 딜 위주로 올리는 템트리 이므로 체력을 많이 높이지 않아 위 특성보다 효율이 떨아집니다.
올챔 Flash(점멸) 고정.

딜가렌은 Ignite(점화)가 최고입니다. 저렙구간에 부족할 수 있는 딜을 보충해주기도 하고 점화+궁으로 확인사살까지 가능합니다.(가끔씩 궁점화로 연계할걸.. 이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을겁니다ㅎ)

하이퍼 가렌을 원하신다면 특성은 폭풍전사를, 주문은 Ghost(유체화)를 들어주세요.
라인전 솔킬은 점화보다 내기 어렵지만 왕귀 후에는 그 누구도 가렌에게서 도망칠 수 없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때는 미니언 막타를 위해 Q를 찍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침묵은 고정으로 1.5초로 재사용 대기시간도 고정으로 8초기 때문에 선마 해봤자 딜만 조금 쎄질 뿐 콤보의 총 딜이 크게 감소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총AD계수가 높기 때문에 성장 공격력으로만도 딜이 올라갑니다.
상대가 스킬 위주라면 침묵 먼저 박아줍시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4/23/22/21/2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유닛 처치 시마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영구적으로 0.2씩 증가하며, 챔피언과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시엔 1씩 증가합니다. 전 레벨 공통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가렌이 2/3/4/5/6초 동안 자신을 방어하는 보호막을 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30% 감소시킵니다.

가렌이 딜만 가도 몸이 은근 딴딴한 이유 입니다.
미니언 120개만 먹어도 방마저가 30이나 오르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선마해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효과인 피해감소 30%는 한타에서 아무리 때려도 죽지 않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14/18/22/26/30 + (+0.34/0.35/0.36/0.37/0.38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하지만, 유닛 사이를 이동할때는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1/4/7/10/13/16레벨에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1회 시전으로 최대 5/6/7/8/9/10번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단일 대상에겐 33%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력 감소: 이제 4번 적중당한 적 챔피언은 6초간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4번 이후의 추가 공격은 적중 시마다 효과 지속 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범위: 325

가렌의 밥줄이죠.
1렙 기준으로 약 170의 피해가 들어가며, 이는 대부분 챔피언의 1렙 스킬 대미지 중에서 최상위권 입니다. 레벨을 올릴수록 계수와 기본 대미지가 증가하고 챔피언 레벨이 오를수록 회전 속도도 빨라져 보통 선마하는 스킬입니다. 7시즌이 되면서 추가된 방관과 블클의 시너지는 대단하죠. 추가로 단일 대상에게는 33%의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주변에 미니언이 있어야 하는 야스오와는 상반되는 조건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마지막으로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이 악당이 됩니다. 악당은 가렌의 기본 공격을 맞을 때나, 심판에 피해를 입는 매 순간마다 최대 체력 1%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악당에게는 마법 피해가 아니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 28/33/4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가렌을 처치했을 때는 악당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400

1렙 피해량이 175로 낮지 않은 편이며 적 잃은 체력의 비례해 추가로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1대1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궁 만렙 시 기본 대미지만도 525인데다 잃은 체력의 40%를 추가로 주고 마법 피해여서 가렌의 QE만 보고 방어력을 올린 상대에게 엄청난 고통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보통 한타에서 가렌의 역할은 단단한 몸을 이용해 적진에 진입해 원딜이나 주력 딜러를 따고 탱킹을 하는 것 입니다. 그러니 궁은 원딜이나 악당에게 써줍시다.(악당은 마저가 높아도 고정 피해로 들어가고 죽일 수 있을 때를 확실하게 알기 때문에 탱커가 악당이라면 무조건 우선으로 박아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Long Sword(롱소드) : 힘든 상대가 아닌 이상 평범하게 가줍니다.(Ex.야스오)
Doran's Blade(도란의 검) : 힘든 상대까진 아닌데 딜이 꽤나 아플 경우에 가줍니다.(Ex.이렐리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힘든상대일때 필수입니다. (Ex.다리우스)

최종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가렌 불변의 0코어 입니다. 딜가렌이든 탱가렌이든 필수템ㅇㅇ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공격력+쿨감+물관+이속 이 모든게 단 2900G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이론상으론 가렌의 필수템이죠. E에 치명타가 터질때 쾌감이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딜만 올려서 약한 몸을 단단하게 만들고 이동속도까지 올려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두번째 생존기. 공격력이 추가된게 신의 한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뚜벅이 3종세트 중 하나입니다. 신발은 그냥 상황봐서 가주세요.



















.






시작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이론상으론 가렌의 하드카운터지만 실명걸렸을때 Q 안쓰면 티모는 그냥 쳐맞습니다.
참 신기한게 AP를 간다면 가렌이 쉽게 이기는데 얼망 템트리를 간다면 쉽게 못이깁니다.
다리우스
명색에 라이벌이라며 뚜까 얻어터지네요. 초반부터 후반까지 이기기 겁나 어렵습니다. 만나면 되도록 딜 가지 마세요.
피오라
딜교는 나쁘지 않지만 후반가면 그냥 좀비가 되기때문에 초반에 쳐발라줘야합니다. 참고로 응수에 Q와 궁 전부 막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필승이라도 과학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리븐
얘는 스킬 구성만 보면 이기는데 실제론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도 카운터는 카운터에요. 기절걸고 아무리 딜 너봤자 심판에 얻어맞습니다. 6렙때부터는 조심해야합니다.
AD암살자는 대부분 스킬 위주인데 가렌에게는 침묵이 있습니다. 어떻게될까요?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 있는 마법사&원거리(모르가나, 라이즈, 티모, 베인 등 원거리 짤짤이 및 견제),
몇몇 근접 전사&탱커(다리우스, 잭스, 마스터 이, 레넥톤 등 무상성 및 견제)를 제외하면 가렌의 깡딜로 녹일 수 있습니다.

-5/2 수정-
블클 너프와 썬파 딜 너프로 인해 핵폐기물이 되서 상성이 많이 않좋아졌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라인을 완전히 밀면 안됩니다. 가렌은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 적의 체력을 깎은 후 원콤을 내야 하기 때문에 라인을 당겨 미니언을 수급합니다.
킬을 내었을 때는 라인을 2차례정도 밀으시고 중코어가 나올 때 집을 가줍니다. 만약 상대 탑 라이너가 라인전에서 이겼다면 로밍을 많이 가 팀 전체의 판세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제 어느 정도 성장했고 3~4코어 정도 나왔으면 탑 고속도로를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가렌은 한타 기여도가 매우 않좋기도 하고 포탑 철거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백도어를 해 이득을 봅시다.
자신은 못컷는데 아군이 어느 정도 비빌 수 있다면 계속 백도어를 하면서 미니언을 왕창 수급하며 이득을 봐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가렌은 초반부터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평소에는 평Q로 가볍게 딜교를 해주시고 라인을 조금 당긴 상태고 우리 쪽 미니언이 더 많다면 평QE 콤보로 딜교를 해줍시다.
상대의 견제가 심하다면 무조건 라인을 당겨 딜교를 시도해 봅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은 간단합니다.
6렙을 찍는 시점에서 딜교 이득을 보고 있고 상대 탑라이너의 피가 1/2라면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수풀에서 대기를 타다 평QER점화로 원콤을 내는 일명 '죽음의 수풀' 콤보와 평E평QR점화로 딜교 낚시로 킬을 내는 콤보가 있습니다.
킬을 따낸 후 적어도 탐식의 망치가 나올 때까지 미니언을 수급하며 버텨야 합니다.
탐식의 망치가 나온 후에는 미니언을 막타로 먹고 평Q평E로 딜교를 하여 이득을 봅시다. (탐식의 망치 고유 지속 효과)

후반 운영법
가렌은 절대로 한타 기여형 챔피언이 아닙니다.
마스터 이 만큼은 아니더라도 백도를 많이 해서 무조건 이득을 봐야 합니다.
1:3:1 전법으로 포탑을 밀거나 어그로를 끌어 바론오더를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득을 취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또는 폭딜러를 짜르고 빠져나와 몸을 대줍시다. 그것밖에 더 할게 없습니다. 참고로 궁은 무조건 악당한테 써야 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최근 자주 보였던 상대 3가지만 선정했습니다.


Teemo(티모)티모
난이도 : ★★☆☆ ~ 
시작 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티모는 가렌입장에서 되게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미니언은... 일단 포기하셔야됩니다.
딜교할때는 Q로 달려가면 W로 빠질텐데요 이때는 그냥 포기해주세요.
그다음 Q 쿨이 돌아왔을때 Q로 달려가면 티모는 빼다가 맞을것같을때 실명을 넣을 겁니다.
그때를 노려서 E를 돌려주시고 복귀하기 전에 대가리를 찍어서 딜교를 합시다.

6렙 이후에는 솔킬이 오히려 더 쉬워집니다.
패시브를 이용해서 버섯을 계속 제거해주시고
딜교할때처럼 해주시면 손쉽게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따고나서 버섯 안밟게 조심하세요.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 ☆ ~ 
시작 아이템 : Long Sword(롱소드)

우리의 영원한 과학자 야스오는 스킬 구조상 가렌에게 매우 유리합니다.
딜교는 평타로 장막을 뺀 후 Q를 박으면서 간단하게 딜교를 해줍니다.
그렇게 라인을 당기고 있을때 6렙이 되면 상대하는 난이도는 상승하지만
솔킬따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보통은 야스오가 선진입을 하는데
이때 평QE-점화 궁으로 쉽게 딸 수 있습니다.

야스오 상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먼저 Q에어본을 맞지 않는 것이며
야스오가 왕귀하지 못하도록 계속 킬을 내는 것 입니다.
이렇게만 한다면 야스오가 성장할 수가 없습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 ☆ ~ 
시작 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럼블 버프 후 자주 나오더라고요.
현재 럼블의 단점은 분명 Q 딜은 쎄졌는데 과열 보너스가 없고 쿨타임이 길어졌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라인은 반드시 당기며 Q가 빠졌을때 딜교를 해 졸렬하게 운영해야 합니다. 6렙 이후로는 장판위에 서있지만 않으면 딸 수 있습니다.

얘도 절대 혼자놔두면 안됩니다. 럼블은 후반 캐리력이 어마어마해서
계속 킬을 따며 성장을 방해해야 합니다.
가렌은 원래 자만하면 안되지만 애 상대로는 특히 그래선 안됩니다.
갱 호응이 미치게 좋아요. 쳐발리던얘가 갑자기 딜교를 유도한다면 땅굴인것을 알아차려야합니다.

마치며
암걸리기 싫으면 그냥 가렌 하지 마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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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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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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