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이 팍팍 박힌 좋은 쉔 공략이 위에 있으므로...
그걸 보는것을 추천함. 내껀 그냥 참고용. 간단하게 읽을 수 있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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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쿨감소 -2.5%x1
- 공격 속도+15.3%
- 방어+5.26
- 체력+24.12
- 쿨감소-3.33%
- 마법 저항력+1.34
vs AD : [공속 x9] [방어 x9] [쿨감 x9] [방어x2 쿨감 x1] (표ㅡ인ㅡ문ㅡ정 순서)
vs AP : [공속 x9] [레벨당 체력 x9] [마저 x6 쿨감 x3] [쿨감 x3] (표ㅡ인ㅡ문ㅡ정 순서)
우선 표식에 공속 x9 . 이거보다 좋은거 없어요. 전 Q딜을 체력비례로 꽂아넣는 딜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공격도 안 올리구요. 그저 강화 Q 되는 각 재고 빨라진 공속에 힘을 실어주는 공속!
인장에는 AD와 싸울땐 평타도 막고 스킬대미지도 낮춰야하니 체력보다는 방어를 올림으로써 체력의 질을 좋게하구요
AP일 경우 체력을 빠방하게 올립니다.
문양도 달라지는데요. AD일 경우엔 쿨감을 쓰고 AP일 경우는 마저도 올려야해서 마저와 쿨감
정수에 쿨감수가 다른 이유는 10% 맞추기 위해서 딱 그정도 필요해서 그래요.
저는 육식쉔이 가능할때는 점화들구요. 그냥 무난하게 갈려면 텔듭니다.
쉔은 CC가 2개 있어요 강화 Q가 되면서 슬로우랑 도발. 점화들면 충분히 킬도 노려볼 수 있기때문에 쉔은 무조껀 텔을 든다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운영단계에 들어서도 궁만 있으면 되니깐요. 오히려 텔은 초반에 더 유용하게 쓴달까요...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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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로 미니언을 먹으면서 상대방이 강화 Q 걸릴 위치에 스스슥 가줍니다. 그리고 Q를 긁으면서 강화Q를 3타 먹이면서
상대 평타판정(?)스킬이나 평타가 들어올 타이밍이다 싶을때 W를 써주고 (아직까지 도발안씀) //
이후 계속 딜 넣을꺼면 이때 도발 긁어주면서 Q가 돌아오면 또 강화 QQQ(슬로우) 해가며 딜을 넣습니다.
도발부터 넣으면서 강화Q가 100% 되요 근데 후속타가 없어요 E QQWQ 뭐 그리고 끝.
근데 강화Q각 보고 슬로우먹여서 걸어서 딜넣으면 후속타가 있어요 이렇게 QQWQEQQQ. W는 쿨이 길어서 2번 못쓰구요.
또 초반에는 E 쓰고 Q가 바로 안되지만 20%나(쿨감신나왔을때) 혹은 30%(쿨감신에 정령이나 빨간돌나오면)가 되면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QQWQEQQQ ! 여기에 점화가 있으면 뙇!
물론 이거 원콤 안되요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처음에 1/3 빼면 다음에 1/3 빼고 이때부턴 CS먹기 수월해지고 상대가 깔짝대면 또 강화Q 슬로우나 도발부터 들어가서 못 따도 집에 보내고. 할 수 있어요.
상대가 AD면 불씨가고 AP면 정령가고. 참 쉽죠?
불씨/정령 후 상대가 압박가능한 상대면 티아맷 간 후 1코어 마저 성공시키고
압박이 힘들면 바로 1코어 올리세요.
그럼 신발은 언제 올리냐? 상대랑 딜교 많이 하는 챔프면 신발 올려서 스킬 1초라도 더 빨리 쓰세요.
일라라든가 일라라든가 일라같은. 일라가 전 손싸움같아서 좋습니다. 핡핡헑홁훍힑
막템은 상대 AP 잘컸으면 벤시가고 AD가 잘컸으면 망자의갑옷이나 상대 치명타있으면 란두가고 하세요.
우리팀이 엄~~~청 이기고 있으면 존야도 괜춘. 꿀잼! 방어도 올라가고 궁 계수가 AP에 무려 무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쉔은 쉬운것 보다 어려운 챔프들이 많아요.
가장 어려운 것만 골라볼게요.
나서스. 다리우스, 라이즈, 리븐, 모데, 문도, 볼베, 신짜오, 아칼리, 올라프, 요릭, 이렐, 잭스, 케넨, 클레드, 탐켄치, 피오라. 정도에서 핵깡패가 다리우스 볼베 신짜오 아칼리 올라프 요릭 클레드 피오라.
정말 재밌는 손싸움이 되고 흥미진진한 챔프는 그브 럼블 레네기 렝가 리신 리븐 블라디 사이온 쉬바나 싱드 아트록스 야스오 오콩 이렐 [[[[[[[[일라오이]]]]]]]]] 자르반 카직스 빵테 티모
잘 모르겠는게 초가스 카밀.
일단 피오라랑 짜오는 힘들어요 유지력이 너무 좋아서 가면 갈수록 더 힘들어집니다. 체력회복이 너무 잘되서..ㄸㄹㄹ
CS 먹으며 각나오면 강화QQQ하고 앞서 말씀드렸던 콤보 넣으시고. 라인은 내가 아니라 항상 외부가 문제.
상대 정글이 겁나 찌른다던가. 혹은 서포터나 미드 정글이 합심해서 탑에 몰려들어서 한 타임에 포탑 털어버린다던가 하면 정말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붕~~~ 궁이나 탑시다. 근데 궁 못탔다고 자책할게 못되는게 아니 라인전 바로 코앞에 상대랑 있는데 언제 뒤로빼며 언제 궁을 써주냐고 난 뭐 2초 뒤를 미리 볼 수 있나? 아 저기 소규모한타냄새난다 미리 도망가야지~ 하고 기다렸다가 싸움? 뭐 와드잘해서 상대 미드가 봇가는게 보이고 우리 정글이 그에맞게 커버쳐주러 간다 싶으면 그때는 슬그머니 뒤로 빠져서 데스 막을 수야 있지. 근데 난 나대로 상대랑 싸우는데 봇에서 쌈나고 푸푸푸푹 하더니 하나가 죽어. 근데 나더러 궁 왜 안타녜? 난 뭐 우물에서 궁쓸 타이밍만 보냐? 써글잡것들.
티아멧 태불망으로 CS 냠냠냠
거드라 태불망으로 CS 냠냠냠
가엔 나오기 전이면 상대 딜러 도발거리 나오면 걸고 안나오면 굳이 무리해서 들어간다던가 (E점멸 혹은 점멸E) 상대 탱커한테 도발긁고 강화Q 다 쓴다거나 하지 망.
가엔이 나오면 어그로 끌만큼 끌고 가엔으로 살아나셈. 그게 팀에 이득임. 차피 쉔은 거드라가도 태생이 퓨어탱커라... 고기방패가 됬다면 그게 제 역할 다 한거임..
롤은 팀운겜이라고들 합니다. 쉔은 딱 그 선상에 있어요. 내가 궁을 시기적절할때 씀으로써 내가 캐리하는 팀운겜으로 만들 수도 있고. 궁을 써도 뭐 살리는 궁으로밖에 각이 안나오고...하면 정말 팀운망겜이 되는거임. 내가 라인전 상대 찢어놔도 궁 쓰는게 진짜 내가 가서 킬을 딸 수는 없는 각인데 일딴 재 살리기는 해야하니까 궁을 써주고. 그런식으로 계속 빠지면 결국 라인전 발라놔도 그 새 상대는 CS 챙겨가면서 나랑 성장 같아짐.
전자든 후자든 팀이 어느정도 해줘야한다는 거임. 타워랑 CS경쟁해야 할 판에 꼴에 존심은 있어서 계속 딜교하려하고 킬 차이나는데 딜교하려하고 죽고하는 그런 팀이랑 만나면 쉔은 걍 덩달아 지는거임. 따라서 캐리하고 싶으면 다른거 하세요 다른거. 5인랭이나 친구들 다인큐에서는 쉔이 좋은데 쌩판 모르는 남이랑 하긴 힘듭니다... ㄸㄹㄹ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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