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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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쿨감소-9.94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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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깡패1인자, 실력자 리신이면 피눈물을 흘릴 것이야
깡패1인자 동률, 총든마이
너프를 먹었어도 호랑이는 닌자를 씹어먹죠
초반 정글링 하실 때 q를 기력이 있을 때마다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정글몹에 추가 데미지가 있어서 긁고 난 후에 데미지가 훨씬 쎄져요.
E스킬의 경우 2랩에 찍어주셔도 되고, 3랩에 찍어주셔도 되는데 정글 상황을 보면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정이 올 가능성이 있다면 E스킬을, 안정적으로 정글을 돌고 싶다면 W를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Q평평평..(쿨 돌때마다 Q), 도발은 적 정글이 보여서 안정적인 경우 긁으면서 정글을 도세요.
(W의 경우 정글 큰몹의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칼날부리 작은 쫍들은 못 막아주니 유의하세요)
쉔의 경우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나, 초반에는 은근히 피 관리가 안되니 조심하세요.
3랩을 찍어 qwe가 다 있는 경우라면, 갱 각을 보고 한번 정도 찔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발 판정이 좋아졌고, 특히 적이 AD챔프인 경우 W로 평타를 막아주니 초반 2:2 싸움에서도 괜찮은 편입니다.
가까이 가서 도발을 긁고, 적 뒤로 조금 더 걸어가서 q로 적 챔피언을 긁어줍니다(중요, 2:2 싸움의 승패를 가릅니다.)
그리고 아군과 같이 서면서 W를 깔아주면 막싸움에서도 이기는 경우가 많아요.
6랩을 찍은 후부터는 정글링을 할 때 기력에 유의합시다. 특히 정글링 중 도발은 안 쓰는게 좋습니다.
급하게 날아갔는데 막상 도발을 못 거는 경우, 쉔은 고기방패밖에 되지 않으니 모든 아군의 욕을 먹기 좋은 챔프에요.
그러니 q를 막 긁으면서 정글링 돌다가도, 최초 200 이상의 기력은 여분으로 두는 게 좋습니다.
예전보다 궁의 능력이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 ⇒ 200/180/160보호막 흡수량: 250/550/850 ⇒ 175/350/525,
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80/560/840까지 증가 (체력 40%에서 보호막 흡수량 최대)
즉 딸피인 경우에 궁을 타면 예전만큼의 능력을 발휘하긴 하나, 확실히 너프라고 볼 수 있고
또한 쿨타임 같은 경우도 심각하게 너프입니다. 예전보다 궁을 더 신중하게 사용하는게 좋죠.
그나마 정글인 경우 포탑에 유의하지 않고 궁을 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쉔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1. 봇의 2:2 싸움에서 역관광을 위해 궁을 탐 -> 적이 빠져서 이득 못봄 -> 퍼스트 포탑 ㅂㅂ
-> 탑의 스노우볼링
2. 딱히 라인전에서 이길 수 있는 챔프가 없다. (약케에요...야케)
그렇지만 정글에선 얘기가 다릅니다. 도발의 경우 정말 아군과의 시너지를 내기 좋습니다. 1티어 급은 아니지만
아군을 살리기에도 좋고, 도발로서 적을 끊어먹는 용으로도 좋아졌습니다.
거지같은 정글링도 2%(?) 정도 빨라졌습니다. 탑 쉔에서보다 공격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현재 매타에서 좋은 정글 많습니다. 사실 쉔이 주류가 되기엔 다인랭이나, 대회에서 더 좋은 픽이 되겠죠.
그렇지만 게임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즐기고 또한 승리까지 가져갈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쉔 정글은 기존 탑 라인보다 부담이 적고, 막싸움이 잦은 2:2, 3:3 싸움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궁 사용도 여유롭죠. 1티어는 못 되더라도 도발과 궁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2~3티어는 될 가능성
(물론 바람입니다만..)이 있다고 봅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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