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레인보우 이즈리얼'
즉 '무지개 이즈리얼'의 각 컨셉별 완성판을 목표로 제작한 공략이다.
이즈리얼은 모든 챔피언 가운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용성 높은 챔피언이며,
사용자의 손가락에 따라 무궁무진한 캐리력을 갖춘 테크니컬한 챔피언이며,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의 범주도 매우 넓은 팔방미인 챔피언이다.
하지만 이즈리얼도 언젠가부터 '정석'이라 불리는 아이템 트리가 정립되었다.
여러분들이 랭크와 노멀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이즈는 ''을 구매할 것이고, ''이나 ''를 구매할 것이고,
아마도 요즘은 ''을 구매할 것이다.
모든 챔피언에게는 '정석' 빌드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이템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언제나 '정답'은 없다.
'정석'이 언제나 '정답'이 될 수는 없고, 우리는 '정석'을 깼을 때 비로소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해낼 수 있다.
본 공략이 이즈리얼을 여러분이 더욱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가이드가 되기를 바란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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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체력 +8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공격력+0.95
- 방어+1
- 체력+8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 주문력+4.95
아이템 빌드에 정답이 없듯이 룬에도 정답은 없다.
다만 ,
원딜(ad컨셉 이즈리얼)로 갈 경우에는
빨강 공격 / 노랑 방어or체력 / 파랑 마방 / 왕룬 공속
메이지(ap컨셉 이즈리얼)로 갈 경우에는
빨강 마관or쌍관 / 노랑 방어or체력 / 파랑 마방or쿨감 / 왕룬 주문력
을 추천한다.
하지만 여전히 강조하지만, 필자는 어떤 캐릭터를 하든 룬은 '취향' 이라고 생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과 '컨셉'에 따라 갈린다.
하지만 특성은 룬과 다르게 약간은 정해진 부분이 있다.
예컨대 ad이즈가 흉포 5티어에서 '마관 7%'를 찍는 것은 비효율적일 것이다.
ap이즈가 결의18을 주고 '착취'를 선택한다면 그것 또한 비효율적일 것이다.
이상과 같은 몇 가지 특성을 제외하면, 그 외의 것은 본인의 생각과 취향으로 결정하면 된다.
본 공략에서는 탑/원딜/미드 이즈리얼을 모두 다루고 있기 때문에,
모든 특성을 소개하기에는 지면이 부족할 것으로 사료된다.
따라서 가장 많은 파트를 차지하는 'ad 이즈리얼'의 특성 예시를 위와 같이 찍어 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점멸은 당연히 고정이며,
두 번째 추천 스펠에 '총명'을 세팅한 이유는, 정말 총명을 쓰라는 것이 아니라
'총명'한 인벤 독자들이라면 '총명'하게 알아서 스펠을 적절하게 선택하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각 컨셉별 공략마다 추천 스펠은 적어 두었으니 참고는 해두기 바란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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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이즈리얼이라면 Q-E-W
AP이즈리얼이라면 Q-W-E
본인의 취향껏 선택하되, 다만 Q선마는 가급적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AD라면 도란 검 + 1포션 / 롱소드 + 3포션
AP라면 도란 링 + 2포션 스타트가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사실 어차피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후반가면 죄다 팔아버릴 물건들이니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아이템 따위를 뭘 가냐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아군에게 얼마나 신뢰를 줄 수 있느냐',
'나는 아군을 얼마나 믿고 플레이하느냐'
'나 스스로를 얼마나 믿고 플레이하느냐'
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빨강이즈
추천라인 : 미드
높은 공격력과 균형잡힌 방관, 피흡, 공속, 체력까지 두루두루 겸비한 만능형 빌드이다.
본 공략의 AD빌드 중에서 가장 데미지 기댓값이 높은 아이템 빌드이기도 하다.
1코어로는 블클, 2코어로는 드락사르를 추천하며, 3코어로는 취향 또는 조합,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루난의 허리케인 또는 피바라기 를 빌드해 주면 된다. 신들린 카이팅과 빠른 공속을 통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을, 묵직한 Q한방에 상대 원딜의 멘탈을 나가게 하고 싶다면 를 추천한다.
풀템전이 되면 신발을 팔고 고속 연사포를 가서 치명타율과 이속을 보완하도록 한다.
블클과 드락사르가 나오면 상대 미드가 빈틈을 보이는 순간 0.5초 안에 E평Q평을 날려서 잠깐이나마 미드이즈를 만만히 보았던 자신을 한없이 원망하게끔 응징해 주도록 하자.
후반에도 상대 원딜이 생각없이 빈 라인을 야금야금 먹으러 나오면 부쉬에 대기하고 있다가 E평Q평 점화로 앰살 기회를 잡아보도록 하자.
블클과 스테락의 체력 및 피바라기의 추가쉴드가 있기 때문에, 나는 니새끼를 암살할 수 있지만 니새끼는 나를 암살할 수 없다는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게임에 임하도록 하자.
방어와 마방이 없기 때문에 사실 알고보면 존나 물몸이지만 탑 딜탱급의 체력 바코드를 보는 순간 상대 암살자()들은 조금이나마 이즈리얼 암살을 망설이게 될 것이다.
추천 스펠 : 빨강이즈이기 때문에 당연히 스펠도 점화를 든다.
단점 : 마나와 관련된 옵션이 단 하나도 없어서 몇 번 Q질을 하다보면 순식간에 바닥을 치는 마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초중반부터 블루를 공급받을 수 있는 미드 라인을 추천하는 것.
2번째 블루부터 제깍제깍 바치지 않고 지가 처먹는 정글을 만난다면 미련없이 아이템을 팔고 웹툰을 감상하러 가자.
빨강이즈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서 블루보다는 레드를 먹을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2코어템이 나오기 전에 당신의 미드 2차타워가 산산조각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블루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주황이즈
추천 라인 : 미드
AD와 AS, AP, 이속, 체력, 마나가 골고루 갖춰진 하이브리드 딜러형 빌드이다.
첫 코어는 미드ap이즈들이 즐겨 빌드하는 리치베인을 가고, 두 번째 코어템으로는 마법공학 벨트를 구매해 주도록 하자.
리치베인의 추가이속과 마법공학 벨트의 액티브 효과로, 라인전에서 매우 테크니컬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논타겟 의존도가 높은 같은 녀석을 상대로 만났을 경우, 을 비전으로 씹고 를 벨트로 피하며 딜을 꽂아주면 아리는 야릇한 신음소리와 함께 이즈리얼의 Q평E평에 소중한 것을 헌납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아리의 에 현혹되지 말고, Q와 W를 적절히 사용하여 모두 맞춰주도록 하자.
세 번째 코어템으로는 구인수의 격노검 을 구매하여, 공격력과 공속, 주문력을 모두 챙겨주어 하이브리드 미드ap의 정점은 바로 주황이즈라는 사실을 상대 미드에게 뼈저리게 실감하도록 해 주자.
네 번째 코어템으로는 주문 포식자를 구매하는데, 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그레이드하지는 않도록 한다. 왜냐하면 업그레이드하면 주황색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황이즈는 여러분의 손가락만 받쳐준다면 3.5코어로도 4코어 라이너들만큼 강력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실력에 자신감을 갖고 맬모셔스로의 업그레이드는 가급적 지양하도록 노력하자.
마지막으로는 정당한 영광을 구매하여 탱키함을 보강함과 동시에 반박자 더 빠른 합류 타이밍으로 상대방 탑바텀 라이너들로부터 '아 씨바 미드차이!' 소리가 절로 나오도록 설계하고, 한타 때 더욱 신출귀몰한 무빙으로 상대 논타겟 챔피언들을 정신못차리도록 만들어 주자.
추천 스펠 : 점화 말고 딱히 들 거 없는 거 같은데, 탈진도 아주 많이 양보하면 주황색에 가까운 똥색이므로 탈진을 들 수도 있을 것이다. 탈진을 사용한다면 넌 맞고 난 피하고식 이기적인 딜교를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리라 짐작된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단점 : 이건 어떻게 생각해도 커버를 칠 수가 없다.
노랑이즈
추천라인 : 원딜
3코어 시점까지는 생각보다 그럴싸한 효율을 나타내는 빌드이다.
1코어는 트포, 2,3코어는 무한의 대검 이나 스태틱 중 꼴리는 것을 먼저 구매해 주면 된다.
3코어가 장만되는 순간 상대방에게 q를 맞춰보면 전기가 찌릿찌릿 터지면서 우리의 몸 어딘가에서도 짜릿짜릿한 오르가즘이 느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다른 원딜로 이 빌드 가면 더 쎄지 않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럼 그거 하러 가면 된다.
어쨌든 이즈리얼도 평타를 때리는 원딜이기 때문에, 3개의 선 코어템이 나오면 무지무지하게 강력하다.
q를 상대방에게 맞췄는데 운좋게 전기 치명타가 터지기라도 하면, 아마 그날 밤은 그 뽕맛을 잊지 못해 한동안 잠을 설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게임이 극후반으로 접어들어 란두인, 솔라리 를 구매하게 되면 중반의 포스는 어디가고 웬 노딜 노랑머리 양아치새끼 하나가 간지럽게 전기질이나 뿅뿅 하고 있는 것을 관찰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노랑이즈는 중반에는 딜, 후반에는 팀파이트로 캐리를 할 수 있는 궁극의 빌드이다.
상대방 가 묫자리를 이쁘게 깔고 궁을 처박는 순간, 아군 원딜이 보란 듯이 솔라리를 사용해 아군을 지켜주는 것을 한번이라도 경험하게 되면 다시는 함부로 노랑이즈를 멸시하지 못할 것이다.
또한 노랑이즈는 앞비전 + 란두인으로 광역 슬로우 이니시를 걸고 뒷점멸로 빠져나와 딜을 할 수 있는, 강제이니시가 가능한 몇 안되는 챔피언이다.
신발은 다 필요없고 광전사의 신발 을 사용하되, 극후반이 되면 신발을 팔고 내셔의 이빨 을 구입하여 부족한 쿨감을 40%만땅으로 채우고, 공속도 35%->50%로 좀더 보완하도록 하자.
Q,W,E,R의 데미지도 소폭 올라가는 보너스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추천 스펠 : 점멸을 두 개 들 수는 없으니 그냥 힐을 들도록 하자. 방어막도 나름 노랗다고 볼 수 있는 스펠이지만, 그런 것을 함부로 들었다가는 아군 서폿이 원딜새끼의 싹수가 노랗다고 욕설을 할 것이므로 힐을 더 추천하는 바이다.
강타도 노란 스펠로서 나름 테크니컬하고 전략적인 선택이 될 수도 있는데(강타로 미니언을 지우고 q를 맞춘다던가), 이럴 경우에는 컨셉 유지를 위해 반드시 피갈퀴손을 가도록 하자.
단점 : 노랑이즈는 상대 탱커()가 잘 크면 존나 답이 없다.
우리팀 다른 라이너들에게 블클을 꼭 구매하라고 징징거려서 상대 앞라인 방어력이나 좀 깎아주기를 기대해 보자.
또한 흡혈할 수단이 전무한 것도 은근 큰 약점이 된다. 특성에 흡혈을 찍던지 왕룬에 흡혈을 넣던지 하는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보강할 수 있으니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따라서 노랑이즈는 레드버프의 의존도가 상당히 커지게 되는데, 라인전 좀 망했다고 레드 버프 안 주는 정글러를 만나면 미련없이 아이템을 팔고 오늘의 추천웹툰을 보도록 하자.
초록이즈
추천라인 : 원딜
원래 빨간 아이템이었던 유령무희가 초록색으로 바뀌어 시도해봄직한 빌드가 되었다.
공격력과 공속, 피흡, 마방, 쿨감 옵션이 두루두루 갖춰진 균형잡힌 빌드이다.
본 빌드는 시미터와 정령의 형상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상대방이 3AP(예시:이거나 등) 이상일 경우에 빌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1코어로는 정수약탈자, 2코어로는 유령무희빌드를 추천하며, 3코어로는 상황에 맞춰 총검이나 시미터를 가도록 하자. 신발로는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장화 등의 질 좋은 아이템들을 상황에 맞춰 빌드해 보자.
극후반 풀템전이 되면 신발을 팔고 죽음의 무도를 구매하여 쿨감과 공격력을 보강하도록 한다.
마나량을 늘려주는 아이템은 없으나 마나를 회복할 수 있는 정수약탈자가 있고, 유령무희로 치명타율을 보강하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할 때에도 미니언 웨이브 정리하다 보면 마나 20~30% 더 채우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빨강이즈 빌드에 비하면 금수저급 마나 회복량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스펠 : 원딜의 정석적인 스펠인 힐도 초록색이기에 컨셉을 유지하는 데에는 아마 부담이 없을 것이지만, 굳이 정화를 들고 싶다면 ‘상대방 cc가 너무 많아서 양해좀요 ㅎㅎ’라고 미리 팀원들에게 양해를 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단점 : 초록이즈도 노랑이즈와 마찬가지로 방관 아이템이 없어 상대방 탱커()가 잘 컸을 때에는 씹노딜이 될 것이므로 가급적 게임을 4코어 이전에 끝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마방은 꽤 높은데 물방이 없어서 후반에 상대방 원딜이나 ad브루저에게 몇 대 잘못 맞으면 곧바로 회색화면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총검과 시미터의 액티브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살아남도록 하자.
그나마 다행이라면 초록이즈는 유령무희의 마지막으로 맞다이뜬 챔피언 데미지 12%감소 옵션 및 닌자의 신발의 평타데미지 감소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덕분에 2코어 및 닌탑 타이밍에 상대방 원딜러와의 맞다이 능력은 제법 강력한 편이다.
하지만 어찌됐든 Q를 삑사리내면 줘털리는건 마찬가지이므로 스킬을 신중하게 상대방에게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자.
파랑이즈
추천라인 : 원딜
정석적인 파랑이즈에서 약간(?) 바뀐 파생형 빌드이다.
일단 첫 코어는 마나무네를 빌드하고 2코어로는 얼건을 가는 정상적인 테크를 올려 공포에 질린 팀원들을 안심시키도록 하자.
그 이후 체감상 공속이 모자라다 싶으면 3코어로 마법사의 최후를 가고, 혹여 상대방 탱커가 잘 성장했다 싶으면 3코어로 필멸자 를 가도록 하자.
도미닉은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괴상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우리의 파랑이즈 빌드에는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이다.
본 파랑이즈 빌드는 얼건과 얼심을 동시에 가는 빌드이기 때문에, 상대방에 ad브루저() 및 암살자 챔피언()이 많을 경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이것도 상대방 암살자에게 라위가 뜨는 순간 의미가 없어지는 아이템이 되지만, 마지막 코어템으로 얼어붙은 망치를 올려 체력을 보강해 적 암살자들에게 빅엿을 선사하도록 하자.
추천 스펠 : 파랑이즈이기 때문에 유체화를 추천하고 싶지만, 유체화를 들면 우리편 서폿도 유체화를 들고 미드를 달릴 가능성이 꽤나 높을 것으로 짐작되므로, 힐을 들고 가도록 하자.
꼭 유체화를 들고 싶다면 큐가 잡히자마자 ‘내 본캐 마스터임ㅋ’라면서 약을 팔고 유체화를 들면 ‘요즘 마챌구간은 원딜 유체화도 쓰는구나’라면서 속아줄 서폿이 종종 있을지도 모르니 한번 시도는 해보도록 하자.
단점 : 마나 보유량이 매우 높아 마나가 마를 일이 별로 없지만, 어쨌든 깡공이 낮아 데미지가 부족하다는 단점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이속 관련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극후반에 신발까지 팔게 되면 굼벵이 수준의 이속이 나오게 된다.
그러나 이 빌드는 ‘내가 느린 만큼 니새끼들도 느려질 것이다’ 라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상대방 챔피언들을 기존 파랑이즈처럼 원거리 얼건 역장으로 괴롭히다가, 극후반에 얼망까지 사면 이즈리얼의 평타에도 슬로우가 묻어나게 되고 높은 방어력 및 체력 덕분에 암살자들이 원콤내기도 어려우므로 상대방 챔피언들은 매우 괴로워할 공산이 크다.
보라AD이즈
추천 라인 : 탑
ad보라 이즈는 마치 가 급식시절에도 저랬을까 싶은 플레이를 적절히 수행해내야 한다.
본 빌드는 쉽게 말해 최대한 졸렬하고 야무지게 백도어와 운영을 해야 하는 템 빌드이다.
1코어로는 요우무나 몰왕중 아무거나 가고 남은 걸 2코어쯤에 빌드해 보도록 하자.
상대 탑정글이 ap다 싶으면 멜모셔스를 2코어로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본 이즈리얼의 운영은 3코어 이후부터 출발한다.
즈롯 차원문을 3코어로 빌드하여, 라인에 계속 박아두어 운영을 시작한다. 빡친 상대 탑 라이너가 보라이즈를 잡으러 오면, 여유롭게 요우무를 발동하고 비전 이동을 활용해 잽싸게 도망가며, 상대방 탑이 점멸을 쓰면 몰왕을 활용하여 이속을 훔쳐 더욱 빠르게 도망가 상대방 탑이 빡친 나머지 샷건을 쳐 키보드가 부서지기를 유도해 보자.
마지막 코어로는 저항 공성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른 타워푸쉬 및 철거를 감행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보자. 저항 공성기는 사람 새끼라면 아무도 안 가는 구데기 아이템이지만, 우리는 보라 이즈를 플레이하는 중이므로 과감하게 빌드해 보도록 하자.
사실 저항 공성기는 운영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무서운 상대 탑 라이너( 등)에게 든든히 버틸 수 있는 체력과 방어력까지 보완해 주는 완소 아이템이다.개소리
추천 스펠 : 텔레포트
보라 이즈 여서 보라색 스펠을 드는 것이 아니라, 탑라이너로서의 운영을 통한 게임의 승리를 위해 텔을 드는 것이다. 오해하지 말기 바란다.
단점 : 남자들의 라인인 탑에서 이즈리얼같은 물몸새끼가 버티기에는 상당히 애로사항이 꽃필 것이다. 하물며 아군 정글러도
'아 씨발 뭔 이즈로 탑을 가겠대ㅡㅡ' 하면서 탑에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을 것이고, 상대 정글러()는 기회만 보이면 침을 질질 흘리면서 다이브 각을 볼 것이다.
이처럼 보라 이즈가 탑에서 살아남기는 쉬운 것이 아니기에, 탑 라인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가 먼저 뒷받침된 유저가 필살기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상대 탑 챔피언을 이기기 이전에 우물에서 잠수를 타거나 미드를 달릴 준비를 하는 팀원들을 이기는 것이 우선순위가 될 것으로 짐작해 본다.
보라 AP이즈
추천 라인 : 미드
ap이즈는 생각보다 딜이 강력한 ap메이지이다.
초반에는 누가 봐도 쓰레기같은 데미지밖에 안 나오겠지만, 후반에 아이템이 어느 정도 뜬 이즈에게 REW콤보를 자칫 허용하기라도 하는 날에는 물몸 챔피언들은 순식간에 비명횡사할 정도로 누킹데미지 기대값이 높은 편이다.
물론 정석적인 ap이즈리얼은 리치베인, 데캡 등을 빌드해야겠지만, 보라ap이즈는 그런 보랏빛 따위 눈씻고 찾아봐도 없는 아이템 따위는 자존심상 빌드하지 않는다.
선 영겁의 지팡이를 빌드하여 탱키함과 라인유지력, 주문력 3종세트를 적절히 확보하고, 가성비 지존급인 모렐로를 2코어로 빌드하도록 한다.
미드 라인에서 블루버프까지 받기 때문에 파랑이즈보다도 더욱 풍족한 마나량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2코어가 나오고 정글러에게 선심쓰는 척 블루를 양보한다면, 그 뒤로부터 정글러는 목숨을 바쳐 이즈리얼에게 충성을 맹세할 것이다. 하지만 어지간하면 니가 먹는 게 좋다. 왜냐면 상대 미드는 게임 끝날 때까지 블루를 들고 있는데 내가 블루가 없으면 기분이 나쁘기 때문이다.
3코어로는 루덴을 빌드해 주도록 하자. 맞추려고 한 놈한테 스킬을 못 맞췄는데 옆에 놈이 대신 맞고 튕긴 루덴에 다른 챔피언이 죽기라도 한다면 그날 당신은 서울대합격 못지않은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미드ap보라이즈도 즈롯 차원문 을 코어템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는 ad보라이즈와 마찬가지로 후반 운영단계에 접어들면 운영할 수 있는 여지도 만들 뿐더러, 방어력과 마저로 좀 더 탱키함을 챙겨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아이템으로는 신발을 팔고 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가 주도록 하는데, 큰지팡이의 상위템은 빌드하지 않도록 한다.
왜냐면 큰지팡이는 보라색이기 때문이다. 정 돈이 남아돈다 싶으면 2루덴을 가 주면 된다.
추천 스펠 : 텔레포트
다른 스펠도 괜찮지만 아직도 여전히 탑미드 투텔이 전략적으로 기용되고 있는 메타이므로, 텔레포트 스펠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나마 탑 이즈보다 미드 이즈는 세상의 인식이 좋은 편에 속하므로, 맨날 파밍만 쳐하면서 미드에 ??? 핑만 찍던 미드 이즈새끼가 이라도 들고 바텀에 몇 번 방문해 준다면 아군들은 미드이즈를 새삼 다시보게 될 확률이 높다.
단점 : 초반 단계를 무난하게 넘기기 매우 힘들다. AP이즈리얼이 초반 약캐라는 것은 엊그제 롤 시작한 사람도 알 만한 사실이다. 게다가 룬과 특성도 AP로 갔을 것인데, 하물며 선템으로 리치베인 테크가 아닌 로아 테크를 올려야 하니 초반CS 수급에 꽤나 난항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아군을 믿고 꾸역꾸역 최대한 열심히 파밍을 하여, 3코어템을 장만한 이후 후반 한타에서 그동안 병신미드 보라이즈의 똥을 묵묵히 감당한 팀원들에게 RQEW콤보로 적 원딜을 삭제하며 보답할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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