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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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저항하는 자
Xayah, The Reb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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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를 하며 느낀 점들.

- 정글러가좋아(2017-04-20, 조회수: 3880)

이런 스킬 셋을 가진 원딜은 처음이라 템트리를 방황했었는데 나름 느낀 점들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40 (+40) 102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58 (+3.9%) 1.094
5초당 체력회복 3 (+0.75) 15.75 5초당 마나회복 8.25 (+0.8) 21.85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212 IP
빨강룬과 파랑룬 그리고 노랑룬은 편하실 대로 가면 되지만 왕룬은 이속룬을 추천드립니다. 이리저리 움직일 일이 많더라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환희가 맞딜에는 좀 더 좋더라구요. 1포 줬습니다.

전쟁광의 환희도 괜찮습니다. 둘 중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0/60/70/80/9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은 주력 짤짤이기인 q를 선마해 주세요. 
저는 e를 q다음으로 마스터 해서 적을 속박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w를 q다음으로 마스터하고 e는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해도 될 것 같습니다만 이건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w스킬덕에 블클과 요우무가 시너지가 굉장히 잘맞습니다. 밤의 끝자락 또한 방관에 힘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구요. 
일단 저 세 개의 아이템이 자야에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루난도 나쁘진 않은데 다른 원딜만큼 시너지가 나지는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몰락이나 요우무를 1코어로 가는 게 가장 무난합니다.

e에 치명타가 적용된다고 치명특화 템트리도 한 번 가봤는데 초중반 딜로스가 어마어마해서 때려 쳤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쪽은 잘 모르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의 궁을 자야의 궁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카서스
이분도 마찬가지.
신드라
이분또한 그렇습니다.
대체로 궁에 의존도가 있는 챔피언들은 무난하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말씀드리자면 다리우스 궁을 자야 궁으로 씹겠다고 버티는 행동은 하면 안됩니다. 그냥 다리에게 물리는 즉시 궁e로 속박묶고 도망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야는 에코느낌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와 패시브를 이용한 우월한 라인클리어, 궁으로 상대의 궁을 씹을 수 있다는 점, w를 이용한 이기적인 딜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열리면 e를 이용한 속박에 중점을 두시면 됩니다. 한타때 선궁 쓰는 건 많이 안좋은 행동입니다. 궁은 그냥 속박용이거든요. 데미지가 세지 않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랭커분들이 어서 연구를 마치고 공략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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