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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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를 하며 느낀 점들.
이런 스킬 셋을 가진 원딜은 처음이라 템트리를 방황했었는데 나름 느낀 점들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7) | 2449 | 마나 | 340 (+40) | 102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58 (+3.9%) | 1.094 |
5초당 체력회복 | 3 (+0.75) | 15.75 | 5초당 마나회복 | 8.25 (+0.8) | 21.85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9,212 IP
빨강룬과 파랑룬 그리고 노랑룬은 편하실 대로 가면 되지만 왕룬은 이속룬을 추천드립니다. 이리저리 움직일 일이 많더라구요.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5/65/75/85/9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은 주력 짤짤이기인 q를 선마해 주세요.
저는 e를 q다음으로 마스터 해서 적을 속박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w를 q다음으로 마스터하고 e는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해도 될 것 같습니다만 이건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w스킬덕에 블클과 요우무가 시너지가 굉장히 잘맞습니다. 밤의 끝자락 또한 방관에 힘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구요.
일단 저 세 개의 아이템이 자야에게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루난도 나쁘진 않은데 다른 원딜만큼 시너지가 나지는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몰락이나 요우무를 1코어로 가는 게 가장 무난합니다.
e에 치명타가 적용된다고 치명특화 템트리도 한 번 가봤는데 초중반 딜로스가 어마어마해서 때려 쳤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쪽은 잘 모르겠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의 궁을 자야의 궁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카서스
이분도 마찬가지.
신드라
이분또한 그렇습니다.
대체로 궁에 의존도가 있는 챔피언들은 무난하게 상대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말씀드리자면 다리우스 궁을 자야 궁으로 씹겠다고 버티는 행동은 하면 안됩니다. 그냥 다리에게 물리는 즉시 궁e로 속박묶고 도망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야는 에코느낌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q와 패시브를 이용한 우월한 라인클리어, 궁으로 상대의 궁을 씹을 수 있다는 점, w를 이용한 이기적인 딜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열리면 e를 이용한 속박에 중점을 두시면 됩니다. 한타때 선궁 쓰는 건 많이 안좋은 행동입니다. 궁은 그냥 속박용이거든요. 데미지가 세지 않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랭커분들이 어서 연구를 마치고 공략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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