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야, 저항하는 자
Xayah, The Rebel
18
12
0
0/0
자야 간단한 팁모음

- 베미투스(2017-04-20, 조회수: 10458)

자야 간단한 팁모음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40 (+40) 102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58 (+3.9%) 1.094
5초당 체력회복 3 (+0.75) 15.75 5초당 마나회복 8.25 (+0.8) 21.85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063 IP
룬은 공용원딜룬을 써도됩니다.

자야가 스킬 계수가 높지않아서 방관을 넣었습니다.

노란색은 체력이나 방어력 취향껏 쓰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또한 별게없습니다.

전투의열광이 필수특성이며
깃털을 e로 회수해서 맞춰도 스택이 쌓이기때문에 코어템나오기 전까지의 딜링의 핵심이라 할수있습니다.

방관자야를 하고싶다면 천둥군주를찍고
무자비(Merciless)를빼고명상(Meditation)을 넣어 마나수급하는것도 좋습니다.

그외 나머지는 취향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Ghost(유체화) 유체화는 궁사용시 벽을못넘는다는 단점때문에 쓰지않습니다. 

Heal(회복)원딜이니깐 힐은 들어주시는게 맞겠죠

Clarity(총명)자야는 의외로 마나가 많이사용안됩니다.

barrier(방어막)방어막은.. 알잖아요 왜안쓰는지

Exhaust(탈진)너프먹고 서폿도 잘안쓰는거같은데 원딜이 들필요는 없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원딜이 아니라 다른라인서면 쓸만할지도?

Cleanse(정화)상대조합이 cc가 많아서 수은사기전까지 못버티겠다 싶으면 들어도됩니다.

Flash(점멸)만능 생존기입니다. 생존기가 벽못넘는 궁하나뿐이라 필수로 들어줘야합니다.

Smite(강타)정글자야가 나올지모르겠지만 나오면쓰겠죠?

Ignite(점화)원딜은 비추 다른라인서면 쓸만함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0/60/70/80/9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wqe순서로 마스터합니다.
다만 천둥군주를이용한
방관자야라면 q선마가 좋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80/120/160/200/24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의외로 선마안합니다. 

1발이 미니언관통하면 데미지가 1/4로 깎이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고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w스킬입니다.


이게 진짜쌔요 ㄹㅇ

스킬찍을때마다 쿨과 마나가줄기때문에

선마해서 딜넣는게 좋은것같습니다.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효과가 전부 w강화가 적용됩니다.

루난이 코어아이템인 이유가있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경로에 있는 적 모두에게 50/60/70/80/9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증가합니다.)

적이 3개의 깃털에 맞으면 1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e스킬입니다.


칼리 뽑아찢기랑 비슷한느낌인데 

사용 방법이 완전다릅니다.


사실 마스터해도 딜상승을 체감하려면

Clean Cuts(관통상)패시브를 최대한 꽂아넣어야하는데

평타를 꽂아서 Bladecaller(깃부르미)e데미지넣느니 

Deadly Plumage(죽음의 깃)wDouble Daggers(깃털 연타)q찍고 Bladecaller(깃부르미)e는 부가적인 데미지+속박의 느낌이 좋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100/150/2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입니다.

물렸을때 살아남기 좋습니다.


자르반궁은 데미지를 무시할수있지만 

벽은 없애지 못하고


카밀궁은 무효화 되는거같습니다.

(애매해서 확실하지않음)


궁데미지는 의외로 낮습니다.

돌아오는 깃털은 e데미지기도 하고말이죠.


궁을쓰면 점멸이나 강타같은 소환사주문이 사용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콤보
Double Daggers(깃털 연타)q평Bladecaller(깃부르미)eDeadly Plumage(죽음의 깃)w 평평평
기본적인 속박넣고 때리는 콤보입니다.
w타이밍은 언제써도 상관없지만

w유지시간이 길지않습니다.
마스터이의Wuju Style(우주류 검술)스킬보다 짧습니다.

확실하게 딜넣을수있을때 사용하도록합시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은 별거없습니다.

Double Daggers(깃털 연타)q는 관통되면 데미지는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Deadly Plumage(죽음의 깃)w는 딜링의 핵심입니다.
딜넣을때 켜주면 데미지딜링의 차이가 확느껴집니다. 다만 유지시간이 짧으므로 타이밍을 잘재줍시다.

Bladecaller(깃부르미)e는 데미지보고 쓰기에는 아쉽습니다.
다만 도주시에 Double Daggers(깃털 연타)q평Bladecaller(깃부르미)e하면서 도망치시면 
상대는 대부분 일자로 쫒기때문에 
살아날확률이 높아집니다.

Featherstorm(저항의 비상)r은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상대조합을보고 상황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궁쓰기전에 Double Daggers(깃털 연타)를쓰면(qr) q가 날아가면서 
궁도 같이 사용되니 참고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필수템
몰락한 왕의검
루난의 허리케인

준필수템
무한의대검
정수 약탈자

흡혈템
헤르메스의 시미터
피바라기

방관템
최후의 속삭임(상황에맞춰서 바꾸길)
칠흑의 양날도끼

신발
올ad, 3ad(정글과 미드가 ad면 무조건)
닌자의신발

cc가 많은조합
헤르메스의 발걸음

무난한조합
광전사의 군화

방템
얼어붙은 망치
스테락의 도전
수호 천사


설명

1. 몰락한왕의검은 뭐죠?
cc라고는 e속박밖에없는데 이마저도 조건부임 피흡 공속 공격력 액티브까지 완전꿀이라 빠질수가없음

2. 루난의허리케인을 넣은이유는?
w강화하면 20프로의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근데 루난의 2개공격도 w강화가 된다는게 핵심입니다.

3. 신발의 타이밍은?
상황에 맞춰서 올려줍시다.
다만 첫한타가 무난하게 시작할때쯤에는
완성시켜주는게 좋겠죠

4. 방어관통템은?
상대조합에 맞춰서 삽시다.
다만 우리팀이 올ad라면 칠흑을 올려줍시다.

5. 그외 나머지템
수은은1-2코어 나온뒤 가줍시다.
cc가 별로없다면 안가도됩니다.

와드는 꼭꼭 사서 박아줍시다.
서폿이 와드를4개사용하는거랑
원딜까지해서 6개 사용하는거랑 라인전에서
안정감의 차이가 다릅니다.

(번외)
방관자야는 어떤템을가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골라서 무대나 루난빼고 넣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아주 싫은놈입니다.
q를 맞는순간 뚜벅이인 자야는 원콤나기때문에
무빙을믿거나 궁을 사용해야합니다.

바람장막에 패시브가 다씹혀서 e는 사실상 봉인이라 봐도됩니다.
그냥 상대탑이 쉔이면 좋아할 원딜은 없겠죠

근데 얘는 도발걸리면 답이없어요..
패시브 관통이 중요한녀석인데
쉔은 그걸 바꿀수있다는게 너무큽니다.
라칸
라칸?
신캐가 신캐를 카운터칩니다.
w때문에 함부로 앞에못나가고
속박걸고싶어도 e로 빠져나가는걸보면 암이걸릴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대표적인
코그모
cc기적은
트위치
뚜벅이들
얘는 어찌보면 트위치랑 가장비슷한녀석입니다.

정글에따라 라인전이 상성이여도 쉬워질수있습니다.
정글을 믿어봅시다.

잘맞는 서폿

Braum(브라움)Annie(애니)Leona(레오나)Rakan(라칸)Nautilus(노틸러스)Thresh(쓰레쉬)
하드cc가 많은서폿이 좋습니다.
도주기가 궁하나뿐이라 잘지켜줄수록 
dps가 높아지니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즈리얼의 평w처럼

자야는 평qe 속박이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안그럽니다. 

 

초반 운영법

 관통된 깃털로는 cs먹을생각 하지맙시다.

데미지가 초반에는 개쓰레기에요..

 

중반 운영법

 

 맞다이시에 궁으로 중요스킬을 최대한 피해주면서 스노우볼을 굴려갑시다.

후반 운영법

 생존기가 궁극기라 앞에서 나대는건 금물

궁으로 스킬피한뒤 e를쓰면 의외로 속박에 잘걸어주니 궁 잘써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트위치처럼 앞줄부터 녹이면됩니다.

관통된 깃털이 최대한 뒷라인도 맞출수있도록 무빙을 해봅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한타시에 너무좋은거같아요

뒤에서서 q평w평평평 하면서 딜넣으시면

앞줄만때리는데 뒷줄이 녹아내립니다.

재밌네요 신챔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