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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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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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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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잽이 라칸

- Ellemia(2017-04-21, 조회수: 2568)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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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w-e로 이어지는 콤보가 가장 중요

 r-점멸-w로 도발 에어본을 노리는 것도 필요함.

스킬 활용 팁

 자야가 있으면 넓은 e 사정거리를 통해서 어그로 핑퐁을 해 볼 수 있으나 뭐... 아니더라도 

 e를 5초 내에 한번 더 소모값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 하나로 e-w-e 콤보를 넣어주는게 필요하다.

 q스킬을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q를 맞추기가 너무 어렵기 떄문에 활용하기가 힘듬. 

 q를 주로 쓰고싶으면 차라리 라칸을 하지말고 바드나 소라카를 하는것을 추천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을 저렇게 가는 이유는
타곤산과 주문도둑검 고대 주화 다 가봤지만
모든 스킬에 주문력 계수가 붙어있다고 쳐도 애초에 e, w, r의 구성을 보면 간보면서 이니시나 걸어서 짤라먹으라는 소리다.
정 ap템을 가고싶으면 걍 아리를 픽해서 미드를 가라. 안그러면 질것이다.

거기에 라칸의 몸 자체가 약간 유리몸이기 떄문에 템을 띄워서 어그로를 끄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ew 콤보로 간을 볼때 피가 달기 때문에 시작템은 유목민을 통한 골드 수급 및 간본 후 잠깐 쉬는 타임에 체력회복을 꾀하자

서폿이라면 첫템은 시야석 필수. 

두번째 템의 선택을 할때 기로에 서게 되는데, 만약 봇이 흥했다면 불타는 향로를 먼저 올려주자. 이게 꿀인 이유가 보호막도 증가시켜주면서 우리 원딜의 공속도 증가시킬 수 있는 꿀템이다. (e스킬 쓰고 5초 내에 e를 다시 쓰는거니까 효과가 다시 적용되니... 뭐... 개꿀 아닌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무난하게 구원을 가자. 

서폿의 기본 템트리가 그렇듯이 솔라리는 ap의 유무와 성장 시기를 고려하여 띄운다.

가엔도 좋은 템이긴 하지만 만약 자신이 어그로 핑퐁의 왕이다. 난 간을 잘본다 싶으면 그냥 망자의 갑옷을 가서 더 골탕먹여라. 그게 더 적이 빡치는 길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w-e를 잘쓴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킨 상태에서 w 혹은 e-w 혹은 점멸 활용한 w 로 매혹과 에어본을 최대한 많이 박는것이 중욯다ㅏ.


챔피언별 대응법
 다 필요없다. 손싸움이다. 하지만 모르가나 블랙쉴드는 약간 거슬린다. 그뿐이다.

마치며
  라칸은 팀이 기본적으로 반반을 가져갔을 때에 미드 로밍 혹은 6렙 궁w콤보 순삭 아니면 한타 위주로 플레이를 해야하기 때문에 신챔충 티내려고 무작정 ew로 들어가지 말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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