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7) | 2449 | 마나 | 340 (+40) | 102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58 (+3.9%) | 1.094 |
5초당 체력회복 | 3 (+0.75) | 15.75 | 5초당 마나회복 | 8.25 (+0.8) | 21.85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부분입니다.
챔피언의 숙련도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치는 부분이죠.
스킬의 기본 이해도나 콤보 등을 잘 알아두어야 솔랭에서 신챔을 사용한다고 욕을 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킬의 선마 순은 Q -> W -> E 순입니다.
스킬 마스터를 q다음 w말고 e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저는 w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자야의 e스킬이 깃털이 적에게 많이 박히게 된다면 그로인한 순간 폭딜은 높겠지만 그로인한 한타의 유지력이 좀 많이 떨어집니다.
자야의 w에는 공속증가 효과뿐 아니라 이동속도 증가효과도 있기 때문에 w쿨이 빠르게 도는 것이 한타에서 유틸성도 e보다 좋고 e를 먼저 선마한다고 하여 e스킬을 막 난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자야의 e스킬은 사방에 뿌려져 있는 깃털의 위치와 수를 보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w가 유틸성에서나 한타 유지력에서나 e선마보다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마 순에서는 개인 플레이 스타일이나 다른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작성자의 주관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킬 설명입니다.
패시브는 스킬 사용시 자야는 3개의 관통되는 깃털을 얻습니다. 깃털이 저장되는 것은 최대 5개까지이므로 스킬을 막 난사하는 것은 효율이 아주 떨어지는 것입니다.
Q 스킬은 자신이 지정한 방향에 깃털을 2개 던지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적뒤로 2개를 던진후 를 이용해 평타 한번을 치면 적 뒤에는 3개의 깃털이 있기 때문에 바로 속박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W 는 자야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며 자야의 평타마다 약간의 추가 딜이 있습니다. 그리고 w사용시 공속증가 효과로 인해서 한타 때 많은 깃털을 사방에 뿌릴 수 있습니다.
E는 자야에게 아주 핵심이 되는 스킬입니다. 속박 cc로 인해서 라인전에서도 강한모습을 보여주며 한타 때는 궁 e로인한 광역 속박을 걸 수도 있고 앞에서 깔짝대는 적 원딜도 이니시로 인해서 빠르게 짤라낼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적원딜이 자주 짤리는 저티어에만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R 은 자야의 생존을 극대화 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잠시동안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피즈의 재간둥이스킬처럼 어떠한 스킬과 공격에도 타겟팅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재간둥이는 한번올라가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에 착지하지만 자야의 는 공중에서도 무빙이 가능하기에 예측스킬도 무빙으로 피할 수 있기에 재간둥이의 상위버전이라 생각합니다.
자야의 스킬 활용 콤보와 팁입니다.
우선 중요한 스킬은 e 와 r 부분입니다.
e는 자야의 스킬에 있어 가장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며 자야가 한타때 e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승패를 바꿀 수도 있는 주요 cc 스킬입니다. q 평 e 로 인해 라인전에서도 빠르게 속박을 걸 수 있어 갱호응도 좋은 편입니다.
자야가 깃털을 사방에 흩뿌려 놓았을 때 깃털의 갯수가 e아이콘에 적혀 있어 용이나 바론 등 버프를 챙길때 갯수를 보고 한번에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r 은 원딜에게 있어 거의 최상위의 생존기라 볼 수 있는데요.
자야를 물러오는 암살자들이나 하드cc를 가진 탱커들의 주요 스킬을 씹을 수 있고 전장을 잠시동안 이탈한다는 것에서 폭딜로 인해 죽을 일이 없다는 점에 아주 좋은 생존기라 생각합니다.
자야의 핵심 스킬인 와 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자야의 숙련도에 영향을 아주 많이 끼칠 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든 바텀 캐릭터들의 공통이지만 바텀은 2대2 싸움이기 때문에
항상 혼자 무리하지 않고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원딜이라고 제어와드 사기싫다 하시지 마시고 9렙때 망원렌즈로 바꿔주세요!
정글 개입이나 탑의 텔합류 미드 로밍 등 바텀에서는 대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때 자야의 역할은 한타가 일어나기전 깃털을 미리 깔아두고 속박을 맞출 준비를 해두세요!
글을 폰으로 작성하여 글씨 크기나 색감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 끝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더 자야 연구를 하여 더 좋은 글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