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6.7% (16표)
12.5% (3표)
20.8% (5표)
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0
17
13
미입력
16/24
[D5] 승률인증! 서폿계의 '리신' 라칸

- 어람숑(2017-06-07, 조회수: 151525)

안녕하세요!


인벤 엑설런트 오리아나 공략작성한  '오지니' 입니다.


이번에 아주 흥미진진한 서폿!


커플이죠!(총질 준비합시다,)

라칸을 소개드릴려고 해요!!


아직 판수는 적지만 플레이 해본 느낌으로는

원래 서포터를 많이 해서그런지

어렵지 않게 느껴지더군요.


라칸이 좋다 나쁘다 평이 아직엇갈리는 상황에서

제공략을 보고 좋은 평으로 인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시작하겠습니다!




  •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6,293 IP

    1. 왕룬에는 이동속도 x3 으로 로밍력을 늘려주고


    빨간룬에 방어


    노랑룬에 체력


    파랑룬에 마법저항력


    라칸은 딜을 넣는챔프가 아니고 강력한 CC기로 팀원을 보호하기때문에 올 탱커룬 나쁘지않습니다.



    2.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


    빨간룬에    방어 +0.91 x4

                주문력 +0.59 x 5


    노랑룬에 체력 x 9


    파랑룬에 고정마저 x4

                 주문력 x5


    왕룬에 이동속도  x3


    라칸의 주문력 계수를 포기하기가 너무힘들어서 일단 주문력을 넣어사용하고 있는데요.

    승률이 나쁘지않습니다. 좀더 연구해보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책략 18 / 결의 12 ]


    단하나의 포인트도 공격적인 특성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재빠른 발놀림 빠른 기동력으로 움직이는 라칸의 특성상 필수


    산적(Bandit) 공격하지 않는 라칸의 자금 수급력!


    질긴 피부(Tohugh Skin) 적군을 향해 돌진하는데 필요한 피해량감소



    그리고 [[ 핵심특성 ]]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변동없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 쓰지마세요.


    라칸의 E스킬인 두번쉴드에 최적화 되어있는 바람술사 특성을 활용합시다.




    서포터는 두가지 스펠이 있죠.

    Exhaust(탈진)Flash(점멸) 과 Ignite(점화)Flash(점멸)



    수비적인 라칸은 Exhaust(탈진)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이 드네요.


    강력한CC기가 있기때문에 Ignite(점화)로 원딜과 같이 킬각보는것도 좋습니다.

    소라카가 나온다면 점화가 좋습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23~150 (+0.7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라칸의 Q스킬인 빛나는 깃털은

    상대방에게 적중시키면 본인과 아군을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스킬인데요


    4스킬중 가장 비중이 떨어지는스킬입니다.

    관통 불가에 투사체속도 느리고 능력또한 볼품없습니다.


    하지만 1렙~2렙 싸움에서 반드시 필요한스킬이기 때문에

    첫스킬을 하나 주고 맨 마지막에 찍어주도록 합시다.


    기존에 1렙을 찍고 견제하는 느낌으로 가지고 갔지만 1렙에 찍지않습니다.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라칸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CC기인 W스킬입니다.

    E스킬인 Battle Dance(전쟁무도)와 연계해서 들어가서 CC를 맞추고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다시 빠져나가는 것이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 핵심 **

    이 스킬은 Flash(점멸)가 가능한 모든지형을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도주하는 라칸은 Flash(점멸)를 2개 가지고 있는거죠.


    벽이 두꺼운데 될까? 하는 곳, 플레시가 활용이 되는 벽들은 다들 숙지 하고 있죠?

    그 부분에 사용하면 모두 넘어갈 수 있습니다.


    굉장히 중요합니다. 필히 인지해주세요!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85/120/155/190 (+0.8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이 E스킬 때문에 라칸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

    서폿계의 리신으로 만들어주는 이  전쟁무도는

    두 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사용 후 같은 대상한테 뿐만아니라 다른 아군챔피언한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기동력+쉴드를 가진 멋진스킬이죠.

    계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후반에 쿨감 45%가 되면 5초간격으로 두 번의 쉴드를 덮어줄 수 있습니다.


    두번의 쉴드가 중첩으로 덮어지지는 않습니다. 그게 오히려 더 좋은상황이 나올때가 있어요.

    걸어서 쉴드 -> 쉴드 빠지는 상황을 보고 다시한번 덮어서 두번의 스킬을 무효화시킬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

    전쟁무도를 1렙에 찍어줍시다.

    정글 리쉬를 해줄 때 라칸의 패시브 보호막으로 한대 맞아줍니다.

    두번째 공격을 하려고 팔을 들 때 재빠르게 정글에게 쉴드를 걸면서 뒤로 빠져주고

    정글이 한대 맞으면 바로 두번째 쉴드를 걸어줍니다.

    이렇게 리쉬하게되면 정글이 거의 풀피로 레드/블루를 먹고 시작하기때문에

    안정적이게 되고

    q를 1렙에 찍어봤지만 별다른 견제력이 생기는게 아닌거같아 바로 e를찍게되었습니다.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무려 광역 HARD CC기입니다.

    아리의 매혹을 비비면서(?) 적군 전체에게 건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과 같이 활용하면 굉장한 시너지를 내면서

    한타페이지에서 적군을 와해시키는 강력한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기본적으로 습득하여야 할 스킬은



    1.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원딜쉴드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에어본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적 챔피언적중 ->Battle Dance(전쟁무도)다시 원딜에게 쉴드를 주면서 포지션 정리.


    2.

    또는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들어간 후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컴백


    3.


    Battle Dance(전쟁무도) ->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진에 에어본->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궁극기로 부비부비->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Battle Dance(전쟁무도) 다시 컴백으로 로 인한 한타파괴연계


    4.★ 한타콤보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누르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로 빠르게 

    ( *승천의 부적이동속도와 매혹질주의효과 [: 첫번째 챔피언을 치면 이동속도증가] 를 이용하여

       재빠르게 적진 부비) 침투하여 탱커부터 딜러까지 한번 비벼주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딜러진 에어본 or 물리는 원딜 지키기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미미하지만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연계해줍시다.

    Battle Dance(전쟁무도)E스킬로 아군에게 붙을 때 발동하는 힐이 미미하더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은 챔피언에게 적중해야만 주변아군의 치료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견제 할 때 던지는 스킬이 아니기에 (데미지가 끔찍할 정도로 약합니다) 또한 쿨타임조차 길어 한발한발

    챔피언에게 확실할 때 던져줍시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궁극기 사용도중에 모든 스킬이 사용가능합니다.

    궁극기 발동 후 이동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나머지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통한 포지셔닝을 확실하게 해주세요!



    Fey Feathers(요술 망토)라칸의 패시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지속적으로 쉴드를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쉴드가 돌아있을 때 싸워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Ancient Coin(고대 주화)vs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vs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라칸은 공격형 서포터가 아닙니다.

    심지어 잔나도 자기한테 쉴드걸고 상대챔피언 견제를 할 수 있는데

    라칸은 라인전에서 견제 따윈 없습니다.

    강력한 CC기를 활용한 싸움과 갱호응력으로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이것의 사용은 근거리인듯? 근거리이지 않은 300의 사거리 라칸은 터트리는데 너무힘듭니다.

    간혹 쓰레쉬와 비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안해보신분들이 말씀하시는거에요.

    쓰레쉬 의 Flay(사슬 채찍) E스킬을 아시는 분이라면 1레벨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찍고 막타먹으라그러면 먹어지나요?

    정말 안먹어집니다. 더군다나 지금 라칸의 룬은 쓰레쉬처럼 평타견제를 위한 공격력 룬도 착용하지않았구요.

    못먹어요. 이거 먹느니 떨어지는 동전줍는게 100배 쉽습니다.


    라칸이 이동기가 특출나기 때문에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의 액티브효과가 과연 필요할까? 라고하는데

    제가 지금껏 플레이한 방법에선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가 가장 핵심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어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력 올려도 견제안됩니다.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이 마지막 퀘스트로 이동속도증가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라칸의 스킬셋, 평타사거리로 보아 주문도둑검으로 돈 수급하기엔 역부족입니다.



    Ancient Coin(고대 주화) 고대주화로  산적(Bandit)산적특성과 함께 시너지 받으며 원딜을 지켜내고 돈을 수급합시다.


    차후 라칸의 핵심코어인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에 하위템입니다.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라칸의 기동력을 극대화 시켜줄 기동력의 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올AD일때 고려해볼 만합니다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큼 효율을 낼 수있을지는 장담못하겠습니다.



    ----------------------------------------------------------------


    이후 서포터의 기본소양이 되신 분들이라면


    1.Redemption(구원)  구원 - 서포터의 최고효율 아이템이죠. 광역힐 + 쉴드량증가는 라칸에게도 너무나 좋은 아이템입니다.


    2.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 - 적진에 침투해야하는 라칸이 녹아버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방어아이템 + 지원형아이템입니다.


    3.  Knight's Vow(기사의 맹세) 돌진을 지향하는 라칸에게 좋은아이템 기사의 맹세 


    4.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라칸과 효율이 상당히 좋은아이템입니다.


    [v7.9 아이템변경]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가고일의 돌갑옷이 추가되었습니다.

    엑티브 효과가 눈에 띄죠.

    마지막 코어로 선택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지켜보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의 스킬 연계라면

    라칸의 기동력을 봉쇄시켜 CC연계를 통한

    순간 삭제가 가능합니다.

    라칸 본인이 레오나에 물려서는 당연히 안되고

    원딜이 물렸을 때 때어내 줄 방법이 없는게 라칸의 약점입니다.
    모르가나
    라칸의 W스킬과 궁극기 스킬이

    블랙쉴드에 막혀버리면

    라칸은 쉴드만 주고 빠질수 밖에 없어요.

    스킬 상성이 어려운거지

    라칸이 일방적으로 밀리는 구도는 아닙니다.
    룰루
    현메타 1티어 서포터인 룰루입니다.

    변이의 활용, 커져라의 생존력이 너무좋습니다.

    하지만 변수만들어내는건 라칸도 못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갱에 취약한 소라카는

    우리팀 정글이 왔을 때

    확실한 CC연계를 통해 잡아주세요..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에 끌리면 라칸하시면안됩니다.

    E가 시전되는 속도는 엄청빠릅니다.

    재빠르게 피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에 강력한 서포터 (ex. 룰루, 자이라 등) 이 나온다면 일방적이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수비적인 서포터에겐 라칸이 조금더 공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쉴드가 두번있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손해보지않게 노력합시다.

    중반 운영법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신고 빠르게 시야장악을 합시다.

    라칸의 W스킬인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Flash(점멸)로 넘어갈 수 있는 장애물을 모두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적군에게 짤리는 위험을 최소화 하며 CC기로 타 라인을 붕괴시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페이집니다.

    Flash(점멸)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을 활용하여 적진 가운데로 들어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로 광역매혹을 펼쳐 준 후 아군 딜러에게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사용하며 적군을 혼란하게합니다.


    충분히 어그로를 끌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edemption(구원)으로 팀원을 지켜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오리아나 공략으로 여러분의 많은 사랑(?) 받으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번에 라칸! 정말 기대한만큼 너무너무 재밌고 흥미로운 챔프라


    여러분과 함께 다시한번 공유해보자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추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6.7% (16표)
    12.5% (3표)
    20.8%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