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침내 신챔 두개가 나왔네요.
그 중에 서폿으로 완벽하게 활용 가능한 라칸에 대해 공략... 이라기 보다는 처음 쓰시는 분들을 위해
스킬과 템 설명 몇가지 해드리려 합니다.
손을 많이타는 챔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스킬이펙트 , 모션등은 야스오처럼 화려합니다.
그 덕에 상대편이 정신을 못차리는 경우가 허다하죠. 물론 가끔 본인도 본인이 무슨스킬을 쓰고있나 모를때
도 있습니다.
오바와치로 따지자면 트레이서나 마찬가지예요.
그런 라칸을 사용하시는 것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어 설명을 시작하니
BAD누르셔도 되니까 잘 읽고 넘어가주세요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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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2 결의 18에 투자합니다.
몇몇 분들은 책략의 바람술사를 찍으신다고 하시는데 찍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Q이후 E마스터이지만 아무리 E의 효과를 최대로 증폭시키기 위해 바람술사를 찍으셔도 그 효과는 초반
에만 극대화 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짜피 챔프 특성상 이니시에이터를 걸어야 할 라칸입니다. 아무리 탱키해도 적 챔프들 사이에서 뚜까맞을 수
있기 때문에 W라는 광역띄우기를 사용하여 쉴드량을 극대화 하는 편이 낫다고 봅니다.
국민 서폿스펠입니다. 후에 설명해 드릴거지만 EW이후에 탈진걸고 뚜드려패주시면 됩니다.
라인푸쉬를 최대화 하고싶으시거나 상대편에 힐챔이 있다면 드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점화는 상대원딜이 힐을 쓰거나 받기전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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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스킬영상첨부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라칸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기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16초이며 기본공격 및 스킬 적중 시에 1초씩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초반에 원딜 평타 한방씩 툭툭 맞는것에 데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패시브입니다.
구체를 던져 적중시키면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구체가 본인에게 빠르게 다시 돌아오고 원이 생기는데 그 때 아군이 이 원안에 들어오면 체력을 회
복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와 체력회복 두 경우 모두 AP계수가 붙습니다.
라칸의 주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해 착지합니다.
착지하면 원형사거리 안의 적들은 데미지를 입음과 동시에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집니다.
알리스타의 쿵쾅 (W-Q)가 라칸의 W안에 모두 들어가있는것과 같습니다.
한타 시에 많은 적에게 이니시를 걸 수 있는 스킬이며 도주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미지에 AP계수가 따라붙습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처음 쓰시는 분들이 "아 이정도면 맞겠는데?" 하고 W를 쓰셨는데 칼같은 판정에 빗나가
적은 못띄우고 진입만해 뚜맞당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W스킬에는 예비동작이 있기때문에 도주기가 있는 챔프나 눈치빠른 분들을 상대할땐 최대한 상대 챔프의
움직임을 파악해 예상경로쪽에 사용해주세요. ( 밑에 동영상 중간에 W스킬 판정 있어요 :) )
아군챔프에게 순간적으로 도약해 3초동안 쉴드를 씌워줍니다.
E스킬을 사용한 뒤 5초 이내에 쿨타임 없이 한번 더 시전이 가능하며 5초 이내로 2번째 E스킬을 사용 시에
는 마나소모가 없습니다.
E를 누르시면 원이 두개가 보이는데 큰 원은 라칸과 함께 나온 챔프인 자야에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챔프들은 작은 원 안에 들어왔을때만 라칸이 스킬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과 마찬가지로 AP계수가 붙습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 유용한 스킬입니다.
4초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하며 적 챔프와 접촉 시 큰 마법피해(+AP계수)를 입힙니다.
스킬의 꽃은 이 부분인데 적 챔프와 접촉하는 순간 적은 매혹에 1초~1.5초 (레벨에 따라) 걸려 라칸에게
천천히 다가오게 됩니다. 아군이 광역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프가 있을때 한 곳으로 적 챔프를 모아주는 역할
을 할 수 있으며 스킬 연계로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아군 한명이 다수의 적에게 물렸을때도 이 스킬만 잘 사용해 주신다면 본인은 물론 물렸던 아군챔프까지
소생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니시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스킬 콤보
E - Q - E
E - W - E
E - W - Q - E
아군에게 순간적으로 E를 사용함으로써 위치를 옮긴 뒤 W와 Q를 적중시키고 E로 다시 아군에게
돌아옵니다.
Q를 적중시킨뒤 돌아옴으로써 아군에게 힐 또한 줄 수 있습니다.
E - W - R - Q - E
첫번째 콤보의 심화과정입니다. Q 사이에 쿵쾅과 궁으로 적 챔프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들
어 줍니다.
R - E- W - Q - E
아군이 적에게 쫓기는 상황에 라칸이 뒤따라갈때 R을 켠 상태로 이속을 증가시켜줍니다.
증가된 이속으로 적을 사이에 두고 멀리 있는 아군에게 E를 타며 가운데 적군이 매혹에 걸리
게 한 뒤 W로 찍어줍니다.
후에 Q적중 후 E로 다시 아군에게 힐과 동시에 도주의 기회를 줍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칸의 거의 모든 스킬콤보는 E로 시작해서 E로 끝납니다.
진입과 후퇴가 모두 E스킬이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E와 E 사이의 5초텀인데 5초안에 E를 못탈경우 도주기가 없어 죽기 마련입니다.
라칸이 손이 많이 타지는 않지만 스타일리쉬하고 워낙 스킬모션이 화려해서 라칸을 사용하는
본인도 헤맬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갓구원 :)
원딜과 결속을 맺습니다. 중반 이후로 게임이 이어진다면 물리는 원딜의 피해를 최소화시켜줄 좋
은 아이템 입니다.
마저를 올리기 위해서도 가지만 Q스킬로 생기는 회복의 효과를 증폭 시키기 위해 갑니다. 정령의
형상의 지속효과에 치유효과 +25%가 붙어있습니다.
적에 CC기가 많은 조합의 챔프들이 있다면 미카엘을 가셔도 됩니다.
불타는 향로는 기본적으로 쿨감과 마나재생이 붙어있습니다. 더욱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지속효
과인데 아군챔프를 치유 (Q) 하거나 보호막 (E) 를 씌워주면 아군챔프의 공속이 상승하고 데미지
를 줄때마다 체력을 회복해주게합니다.. 치유 (Q) and 보호막 (E) 스킬이 둘 다 있는 라칸에게
는 스킬과 이 아이템의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더 이상의 템트리는 쓰기 귀찮 언제나 유동적이기 때문에 제가 뭐라고 공략하기가 애매하네요.
상대편 조합과 성장정도, 특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레벨
Q를 이용해서 견제를 해줍니다.
적 챔프를 맞춘뒤엔 모이마냥 힐을 기다리고있는 원딜새에게 물어다 줍니다.
2레벨
E-Q를 이용해서 견제를 해주며 힐을 기다리고 있는 원딜새에게는 보다 빠르게 E로 힐을 물어다주도록 합니다.
3~6레벨
E-W-Q-E
거의 무한반복입니다.
6레벨이후
궁을 섞어서 E-W-R-Q-E로 이니시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물린 아군을 살릴때는 W로 진입후 궁으로 매혹을 건뒤 Q짤 한방 터뜨려주시고 아군에게 E로 돌아와서
힐을 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벌어질거 같다, 이니시만 걸어주면 필승이다.' 라고 생각되신다면
주저말고 W진입 후 궁 발동하신다음 적 사이사이 휘저어주시면 됩니다.
아군에 광역딜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이 있다면 한 번 빠르게 휘저은뒤 가운데로 모이게 해줍니다.
이니시에이터의 역할과는 반대로 죽어가는 아군을 멀리서 본다면 E -W - R 로 살릴 수 있습니다.
마치기 싫어요.
자그마한 글씨들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ㅠ.
글씨 크기 조정이 안되는 바람에 크기를 일관되게 써버렸네요.
닥배드도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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