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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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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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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루정 바루스

- Key더바드갓(2017-04-21, 조회수: 4907)

몰락 루난 이후 인피나 구인수 대신 정수를 가는 바루스입니다.

위 공략의 경우 유틸성-유지력 중심의 공략인데요

분명 기존 바루스 공략에 비해 딜이 많이 부족할 겁니다.

개인적으로, 이 공략을 할 거라면 아군의 딜링이 충분한 상황에서 꺼내기를 추천드립니다.



*위 공략은 약간의 뇌피설과 공략자 본인이 아닌 지인의 연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741 IP
전형적인 원딜 룬을 들어줍시다.

치명타 룬은...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역시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위 특성을 적은 이유는...

분노-너무나도 당연합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575의 사거리 덕에 평타 칠 상황이 자주 있습니다
흡혈귀- 원딜인 만큼 흡혈귀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대부분의 딜링은 물리 데미지입니다. 
       역병 터뜨리면 마뎀이라지만, 결국 주력 딜링은 물리 데미지라고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vs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취향 차라 볼수는 있지만 몰왕검을 가는 만큼 전쟁광보다는 열과이라고 봅니다

책략이냐 결의냐는 역시 취향이라고 보지만, 개인적으로는 책략 추천드립니다.

cs 먹기 좋고, 무자비의 킬 캐치 능력과 위험한 게임의 생존은 무시할 게 아니라고 봅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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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바루스는 다양한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빌드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스킬 콤보

 딜교 시 평타로 역병을 바르고 스킬로 터뜨리면 흉악한 딜링이 나옵니다.

즉 평평e평평평 q(차징)q 라든가 r평e평평q같은 콤보가 좋겠죠?

스킬 활용 팁

 궁에 역병이 쌓인다, 역병 터뜨리면 q 쿨이 4초 준다, e 반은성이 상당히 좋고 치감도 있다


이 정도만 알아도 될 거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의 핵심입니다.

일단 대표적인 바루스 빌드인 몰락 루난 이후 인피 대신 정수를 가면

딜은 약하지만 쿨감 30퍼(기존 10%+루난 덕에 20%)에 마나 회복 덕에 대치전 상황에서 영향력이 매우 좋습니다.

치명타률 50% 상황에서 그 치명타데미지 뻥튀기를 포기하는 건(즉 정수를 간다는 건) 분명 크고, 한타때 같은 3코어 원딜에 비해 딜이 많이 초라할 것입니다.

하지만 q에 붙은 표식 터뜨릴 시 쿨 4초 감소와 굉장히 빨리 도는 궁극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죠.

분명 몰-루-인피 트리가 더 좋기는 하지만 상대 팀에 부담스러운 진입기가 있고, 우리팀의 딜링이 충분한 상황에서는

대치 상황과 받아치기 상황 등 여러 상황에 힘을 줄 수 있는 정수 약탈자도 고려할 만한 선택지라고 봅니다.
     



 *당연히 상대팀에 cc 여부나 암살자 종류, 탱커성장에 따라 템트리를 가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거리 조금 더 긴거+좋은 성능의 스킬들을 적당히 활용하면 라인전은 우위를 가져갈 거에요.


초반 운영법
초반은 다른 바루스와 다를 게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까지는 템이 똑같으니까요

3코어 직후
몰락-루난-정수면 딜링이 약하기 때문에 인피나 구인수 생각하고 진입하면 큰일 나요.
상대가 안 아파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르지 않는 마나와 짧은 쿨타임의 스킬로 대치전을 여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궁 쿨도 짧기 때문에 한타를 어느정도는 원하는 타이밍에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실 통계에 정수 약탈자가 안 잡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그냥 위~에 있을 정석 템트리를 가는 게 더 안전한 선택이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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