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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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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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ap바드

- 뉴서폿(2017-04-21, 조회수: 10565)

바드는 사실 매우 강력크한 챔피언입니다

종만 잘모으고 ap템 조금만 가주면 서폿치고 강력한딜이 나옵니다Bard(바드)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주문력 +0.59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5.3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6 IP

바드는 종을 많이 먹어야 후반에 캐리가 가능하기때문에 이동속도룬을 껴줍니다


제가 만든 ap바드는 체력템만을 올리기때문에 방어력과 마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초반이 약한 단점을 상쇄해줄 주문력룬을 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회복력체력템만 올리는 바드는 방어력과 마저 5%상승은 비효율적입니다

방랑자공성의 대가도 나쁘진 않지만 종을 많이챙겨야하는 바드는 살펴보기를 듭니다

적응성 갑옷체력 +50보단 w회복량 8%증가가 후반에 더 도움됩니다(초반라인전이 힘드시면 드셔도돼요)

통찰력(Insight)바드는 체력템만  올려서 대담함은 별로고 인내심도 별로입니다 통찰력은 변수가 많은 바드가 들기 좋은 특성입니다

Ignite(점화)강력크한 바드는 초반 로밍이나 라인전에서 아쉬운 딜을 커버해주기위해 점화를 듭니다

Exhaust(탈진)암살자가 있다던가 미드에 르블랑, 탑에 리븐같이 강력한 챔피언이 있을때 가끔 들어줍니다


Ghost(유체화)라인전이 약한 잔나,소라카 같은 챔피언들일때 좋습니다 로밍플레이에도 좋습니다 다른라인 다 터트려 버립시다

어그로끌기에도 좋고 재미도있어서 이스펠을 듭니다 트롤아니냐고 하실텐데 도주,추노 모두 좋습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찍는 순서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스킬 콤보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평 - 가장기본적인 콤보이죠 종을 모아 슬로우까지 생긴다면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맞추기 더 좋죠!


리치베인이 나왔다면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w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평 - 긴 콤보입니다 상대원딜이 뚜벅이이면 이콤보맞고 최소 반피이하 됩니다 적원딜이 혼자있을때 쓰는것이 좋습니다 서폿이 있을때 쓰면 오히려 자신이 물릴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는 여기에 나와있는 대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거의 90%이상 이템트리를 씁니다

사기적인 구원의 힐을 더 사용가능하게 루비시야석을 갑니다(아이템 재사용시간 20%감소)

기동력의 장화는 필수템!! 종을 모으기 위해서~

기동력장화는 초반에 돈있을때 빨리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리치베인 , 라바돈 , 서리여왕 딜템을 3개밖에 가지않았지만 강력한 딜이나옵니다

바드가 공격스킬이 Traveler’s Call(방랑자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만 있어서 약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그 생각과 달리 쎕니다 그냥 딜템않가도 은근 딜이 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e를이용한 강력한 평타와 w로인한 갱호응도 좋고 e,q로 인해서 cc기도 좋아서 잘못물리면 그냥 골로갑니다 바드가 템이 나오기전에 완전 물몸이라 초반에 조심해야합니다
못한다면 평짤과 q로 괴롭혀줍시다
로밍을 간다면 막기가 힘듭니다ㅠㅠ cc기가 3개에서 도로 제가 물릴수도
모르가나
e로 스턴을 막습니다 ㅠㅠ 거기에다가 q를 마스터하면 3초동안 속박에걸려 물몸인 ap바드는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궁극기때문에 갱호응도 너무 좋습니다ㅠ
e로 스턴을 못막으면 괴롭혀줍시다 우리에겐 힐이 있어요 적극 딜교!!
로밍을 간다면 e로 스턴을 막으면서 자기 cc는 다 넣는 이기적인 챔피언이니 라인전에서 원딜을 억지로라도 물어서 라인전을 우위를 가집시다
블리츠크랭크
쓰레쉬보단 덜 무서운 고철로봇이지만 잘하면 쓰레쉬보다 더 무섭습니다 쓰레쉬는 시전모션이라도 있지 이 양심없는 로봇은 시전모션이 거의 없습니다 초반에 끌리면 그대로 회색화면... 공기그랩을 계속한다면 q로 괴롭힙시다 라인유지력은 바드가 더좋음
만약 로밍을 간다면 막기 힘듭니다 ㅠ cc기가 3개여서 도로 제가 물릴수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쿵쾅이 무서운 우리 소 하지만 바드앞에선 돈주는 한우입니다 평짤과 q짤로 들어올 기미조차 주지맙시다 점멸 쿵 갱호응 조심하시고 포탑앞에서 대놓고 견제하지 맙시다
한우에게 힐이 있지만 우리도 있습니다
소라카
이 친구는 뒤에서 힐만 해주는 메르.... 이친구는 라인전에서 맞딜하면 뭔가 이기는것같은데 조금뒤면 원딜이 풀피되서 오는 마술~ 하지만 소라카의 피가 달기때문에 원딜이 cs 먹을때마다 견제해주면 소라카는 어느새 피가 꽤 달아버립니다 6렙때 궁으로 소라카를 얼리시고 원딜을 잡아도 되고 소라카피가 3/1정도 남았다면 소라카를 노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소라카가 잘한다면 라인전에서 킬을 따기 힘들고 궁으로 어시 먹으면서 큽니다.. 로밍가도 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많이 나와서 로밍은 궁이 빠졌을때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잔나
라인전이 약해보이지만 맞딜하면 은근히 손해봅니다 이상하게 물론 템이 나오면서 점점 이기긴 합니다만 초반엔 싸우시지 마시고 잔나가 자신에게 보호막씌우고 평짤하러오면 원딜에게 바로 딜교거세요 이깁니다 중반에는 로밍으로 다른라인을 터트립시다 잔나라서 로밍가도 아군원딜이 죽을일이 없어 걱정없이 가시기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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