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플레티넘 5에서 플레이중인 유저입니다.
미드 라칸 엄청 좋습니다.
라칸 나오자마자 계속 연습해봤고 연구해봤는데
미드 라칸 굉장히 좋습니다.
그렇다고 서폿 라칸이 별로다. 이런 의미는 아니며,
미드 라칸으로 해도 다른 미드라이너 챔프에 비해 전혀 밀리지않고
플레이하는 수준에 따라 1인분 그 이상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017-04-21 전체적인 글 작성
2017-04-25 Q선마에 대한 견해 및 카운터픽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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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주문력+4.95
대부분 그렇듯 기본적인 ap룬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빨강
마관룬
현재 공속룬 연구중입니다.
노랑
ad 방어 / ap 성체
굳이 ip 없으신 분은 그냥 방어룬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랑
마방
왕
주문력
현재 공속룬 연구중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아직 많이 연구중에 있습니다만
이렇게 세 가지를 플레이해본 결과
가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소개하는 라칸은 미드 라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는 비효율적입니다.
유틸성이 좋은 라칸에게 보다는 부족한 딜량을 채워 줄 가 더 좋네요.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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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로 진입 후 평타 로 를 터트린 후 다시 평타 한 대를 쳐주면서 딜누적을 시킨 후 잡는 방식입니다.
얼마나 를 잘 맞추느냐에 따라 딜 차이가 어느정도 있는 편이며, 6레벨 이후에는 위에서 사용했던 스킬 콤보로 딜 누적을 시킨 후 평타 평타로 잡으시면 됩니다.
04-25
게임을 진행할 때 같은 팀원분들 혹은 적팀에 계신 분들께서 뭘 선마하냐고 물어보시고 왜 Q선마는 안하냐고 물어보셔서 Q선마도 연구해봤는데 현재 라칸의 Q는 사거리도 짧고 스킬 폭도 좁아서 맞추는 데 어느정도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은 W선마가 더 좋다고보며, 상황에 따라 Q선마도 어느정도는 해볼만 하다고 봅니다.
위에서 스킬을 를 먼저 마스터했는데, 상대 미드라이너가 순간 도주기가 쿨타임이 짧은 편인 챔프일 경우에는 선마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라칸이 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라인클리어 능력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를 먼저 찍어야 그나마 라인클리어 가능합니다.
또한 라칸의 같은 경우에는 3초 후 피회복 효과가 있는데 이 피회복 효과가 즉발성이 아니라 적의 방심을 유도할 수도 있으며, 여러가지 변수를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s. 모르시는 분이 조금 있으신 것 같은데 는 2번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2명한테 나눠서 걸 수도 있고
1명한테 건 후 쉴드량이 다 닳거나 시간이 초과하였을 때 다시 걸어줄 수도 있습니다.
ps. 에 경우에는 초반에는 크게 느껴지지않지만 중반에 빛을 보네요.
라칸은 스킬 자체의 ap 계수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0.5 0.5 0.5 로 딜이 들어가는 모든 스킬이 0.5 공통입니다.
그러므로 ap를 높이는 것보다 누적딜을 쌓고 한타를 할 때 어그로핑퐁을 해주는 역할이 적합합니다.
스타트 아이템은 , 로 나뉘는데 저는 보통 전자를 선택합니다.
첫 템으로 까지는 필수이며, 신발의 경우 상대에 따라 이나 도 굉장히 좋습니다.
ps. 저는 개인적으로 보다 나를 더 선호합니다.
그 후 상황이 무난하게 흘러가면 올리시면 되고, 라인전이 힘든 상황에서
상대가 AD 일 경우 , AP 일 경우 먼저 가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아이템으로 그 전에 못 올린 이나 를 가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를 왜 가는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강력하며 효율도 좋습니다.
그 다음 순간적인 딜 상승과 추노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를 구매하거나 상황이 불리하고 상대에 탱커가 많을 경우
를 먼저 가셔도 괜찮습니다. 둘 중 안 가신 아이템을 다음 템으로 가시면 됩니다.
미드 라칸은 갱호응이 좋은 편이므로 꾸준한 시야확보를 위해 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무조건 사리고 3레벨찍으신 후에 q1개 w2개 찍으신 다음 아지르가 병사소환하고 병사돌진 하는 타이밍 맞춰서 w로 진입하면 딜싸움 무조건 이깁니다. 계속 그런 방식으로 돌진할 때 진입하면서 싸우시면되는데 6레벨 이후에는 포탑 사정거리 안에서는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같은 경우는 점화가 아니어도 킬을 따기 쉬우니 굳이 점화가 아닌 유체화나 텔레포트도 좋습니다.
점화없이도 이기니 텔들고 트페만 계속 견제하면서 로밍갈 때 같이가면 좋습니다.
아직까지 카운터픽이라고 느끼는 챔프를 만나보진 못했습니다.
플레이해보며, 힘든 챔프 정보 더 올리고 수정도 하도록하겟습니다.
참고로 제드같은 경우는 궁을 써도 순간적으로 로 매혹을 건 후 로 에어본 시키면 딜량 감소하는 게 눈에 보일겁니다.
트페나 럭스와 같은 물몸 챔프를 만났을 때 평타 평타로 딜누적 시킨 후 한 번 더 똑같이 딜을 넣으면 필킬입니다.
라인은 밀지말고 당겨놓은 상태에서 플레이하시는 게 좋습니다.
초반에는 웬만하면 딜교를 하지않고 3~4렙에 평타 콤보를 이용하여 를 터트리면서 딜 누적시키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를 맞추고 로 순간적으로 진입한 후 로 매혹으로 휩쓸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를 사용하여 어그로 한 번 핑퐁해주신 후 으로 빠지셨다가 다시 으로 들어가신 후 를 사용하시면서 딜 넣으시면 됩니다.
ps. 챔피언별 대응법은 차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만 읽으셧을 때는 제가 글을 잘 못쓰는 편이라 와닿지않고 이게 뭔가 싶으실 수 있으나, 실제로 플레이해봤을 때 절대로 여타 미드라이너들에 비해 전혀 밀리지않고 팀파이트에 있어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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