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에서 놀던 예티다.
로딩 시간 동안에도 충분히 볼 수 있는 간단한 요점 정리를 해보자.
여러 의견들과 직접 플레이해보며 결론을 낸 공략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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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7) | 2449 | 마나 | 340 (+40) | 102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58 (+3.9%) | 1.094 |
5초당 체력회복 | 3 (+0.75) | 15.75 | 5초당 마나회복 | 8.25 (+0.8) | 21.85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0.2
- 공격 속도+5.1%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생명력 흡수+1.5%
흡혈귀 1포, 타고난 재능 4포를 주는 룬특이다.
부족한 흡혈을 메꾸기 위해 왕룬에 흡혈을 투자하고, 로스되는 공속은 빨강 공속으로 얻는다.
손해보는 공격력은 타고난 재능으로 메꾸고 초중반부터 더 큰 공격력을 얻는 룬특이다.
자야는 스킬을 많이 돌리는게 매우 중요해 파랑에는 쿨감 40%를 위해 성장 쿨감 6개를 주었고
쿨감룬이 싫다면 취향껏 공속, 마저를 택해주면 된다.
원딜 기본 룬 사용시에는 흡혈귀에 5포를 다 주는게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선택지는 두 개다.
몰왕 트리를 탈 경우 열광. 18/12/0
정수 트리를 탈 경우 전쟁광. 18/0/12
몰왕 트리보단 정수 트리를 추천한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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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Q, 1렙 W 유동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빠른 라인 클리어로 선 2렙을 노린다면 W가 좋고
2렙 후 Q평E 콤보로 순간 폭딜, 킬각을 노리기엔 Q가 좋다.
또 서포터가 라칸일 경우 1렙 W를 자주 주는 편이다.
칼리스타와 같이 콤보의 마무리는 E다.
Q평 : Q와 동시에 평타를 사용해 Q가 발사되면 깃털이 한번에 3개가 박힌다.
멀리있는 챔피언에게 깃 3개를 박으려면 미니언 각을 잘 봐서 미니언 끝이 챔피언에게 향하게 잘 조준해야한다.
Q평E로 깜짝 폭딜, 속박 콤보가 가능하다.
W평Q평평평E : 적이 가까이 진입했을때 역습 각이 나올 경우 W를 킨 후 때려준다.
애쉬의 Q 버프처럼 W 가 켜지면 딜과 공속이 상당히 강해지기에 맞다이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평타를 후려 박다가 깃털각이 보이면 E로 마무리한다.
Q를 2~3레벨만 투자한 후 E를 가장 먼저 마스터한다.
Q는 관통되면 딜이 약한데다가 선딜도 있어서 보통 E 연계용으로 주로 사용하게 된다.
원활한 콤보와 초반 라인전 견제를 위해 2~3레벨 투자하고 E 를 선마하자.
W는 레벨업 혜택이 매우 적으므로 1레벨만 주고 마지막에 투자한다.
궁은 상대 주요 스킬을 흘리는 용으로 사용하고 바로 연달아 E를 사용하면 반확정으로 속박이 가능하다.
아이템 빌드는 정수 트리를 메인으로 한다.
자야는 공속이 중요한 원딜은 아니지만 원활한 콤보를 위해 어느 정도의 공속이 필요하다.
선 정수 트리를 타면 공속 수급이 상당히 늦은 타이밍에 되어 서포터의 도움 없이는
제대로 된 스킬 연계가 힘들다.
이를 선 버저커로 메꾸며 w와 q,e 콤보의 원활함 덕분에
같은 가격의 콜필드를 올린 자야와 비교하더라도 딜에서 밀리지 않는다.
정수 후에는 팬댄을 가는데 가기 전 망토 하나를 뽑아 정수의 쿨감을 최대로 뽑아준다.
자야 궁이 생존궁인 만큼 쿨타임이 상당히 길어 적 주요 궁극기와 쿨타임을 맞추려면 빠르게 쿨감을 뽑아야한다.
이 외의 공속/치명템을 보자면 루난은 간지와 뽕맛은 있었으나 효율은 나빴고, 연사포와 스태틱은 제법 괜찮은 효과를 보였다.
후에 인피를 올려주고 유동적으로 나머지 템 트리를 완성해주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서포터 상성까지 밀릴 경우
하루종일 맞기만 하다가 라인전 끝날 수도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깃 대처를 잘하고 포킹이 좋은 조합이라면 자야에게 헬 게이트가 열리고,
깃 대처를 못하고 맞딜 상황이 자주 열린다면 자야가 라인전 우위를 잡을 수 있다.
몰왕 템트리는 꼭 열광 특성을 들고 가자.
몰왕 - 블클 - 팬댄 트리가 가장 괜찮은 효율을 보였으며 이 후에는 요무무,인피,밤끝,죽무,라위 등등.. 취향껏 가주자.
몰왕 - 루난 트리는 온힛 평타보다 스킬 효율이 좋은 자야에게 상당히 나쁜 템트리 이므로 가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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