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12
17
1
0/0
[오리아나]그냥 저냥 도움될만한 것들을 알기쉽게 풀어봤어요

- Lardeon7(2017-04-26, 조회수: 5026)

오리아나 좋아하고 후순위로 미드 걸리면 오리아나합니다. 

미드챔 오리아나 빅토르밖에 못하는건 안비밀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빨강 은 당연히 마법관통력 다른거가면 트롤임


노랑 흠 ad오면 당연히 방어력껴줌 근데 겜좀 오래하고 롤 제대로 하는사람들은 룬페이지 많잖슴 성장체력룬 같은거 있으
      면 정말 좋다고 생각함 상대 ap인데 방어력올려서 뭐함 롤은 초 중반게임이라 이런게 은근 크게작용한다고 생각함
      "ap=성장체력","ad방어력"

파랑 상대가 너무 힘들다 싶으면 고정마방, 반반갈 수 있는 챔프다 싶으면 성장쿨감 가주시면됨


왕룬 주문력 껴줌ㅇㅇ 단 상대가 ad일시 두개 정도는 방어력룬으로 바꿔주면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해서 이견이 있는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함

설명을 좀 하자면

흉포에 특성들은 딜중심으로 올려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하면됨 마술 포식은 정말 꿀중에 꿀 마스터리.

스킬뎀 2프로는 초중후반 할거 없이 라인클리어에도 도움주고 딜도 올려주니 꿀특성

포식 체력회복 20 이게 30초마다 찬다고 보고 첫귀환전에는 아무리못해도 체력을 200이상 체워줍니당.

책략은 모든 ap메이지 챔들이 쓰는 마스터리빌드임ㅇㅇ

그냥 ap미드라이너 전용트리 라고생각해요ㅇㅇ 대자연같은경우에는 탑이나 바텀서폿들이 들기 좋은특성같고 정글이나

그리고 쿨감은 40프로도 충분함 쿨이돌기전에 니 손이 반응을 못함
기본적으로 스펠은 이렇게 들어줌

@@@@@@베리어 쓰는이유 @@@@@@@

"오리아나 e스킬과 시너지 e스킬이 패시브로 자기머리위에 공있으면 방어력 마저 올려줌 미드챔이 혼자 2단쉴드 씀 엌ㅋㅋㅋㅋㅋ 그리고 힐보다 1분이나 쿨이 짧음 개꿀스펠 그리고 암살자상대로도 존야의 모래시계 나오기전까지 버티기
도 수월함 후반가서도 거의 스킬하나 씹을 수 있는 수치임ㅇㅇ"

상대가 좆밥이다 점화

오리는 파밍챔이지만 합류나 한타에서 기동성을 살려줘야한다 유체화

상대cc가 진짜 뒤진다 싶으면 정화

상대가 로밍챔이다 점화

무슨소리냐 하면 라인밀면서 압박 생각해보셈 상대가 로밍챔이라면 딜링이나 자기자신한테 걸어주는 쉴드나 

회복기술이 

없고 로밍용 스킬이 하나있다는거임 오리아나 또한 모든스킬이 공격스킬은아니지만 딜이 약한챔피언은 아님 qw평으로 

딜교하면서 슬슬 간보다가 6랩되면 솔킬압박주면서 플레이해주셈 단 양옆으로 와드하고 정글한테 상대 블루쪽삼거리에 

와드 하나만박아주세요 하고 해야함 상대가 밀린다싶으면 상대정글러도 이를 인지하고 갱을 부를거고 상대미드 또한 제발

와 달라고 본인팀 정글한태 빌거임 갱만 안당한다면 상대정글 동선낭비, 상대미드와의 성장차이로 벌려지게됨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q선마 w선마하면 딜은 좋긴한데 님 마나소모도 감당못할거고 q를 이리저리 굴려서 각도재고 살금살금 


 충격파각 도 보고하는거임ㅇㅇ

스킬 활용 팁

  1랩때는 당연히 e로 스킬막으면서 평타존나때려주면 됩니다 cs놓치지말고 그리고 아무리 미니언 쳐봤자

 

  상대스킬이 1랩에 광역딜되는거면 2랩먼저 못찍으니 사려주셈 무빙자신있으면 q찍고 같이 라인미셈 q마나가 1랩30


  이라 크게 부담은 없을것


  만약 니가 딜교를 먼저 걸시에는 q를 상대방뒤쪽으로 쏴주면서 w갈겨주고 e로 공땡겨와서 천둥군주까지터뜨려주셈


  사실 나도 이거 잘 못함 qw사거리 된다싶으면 쓰고 평타로 천둥군주 터트린다음에 e로 스킬막아주는 정도?


  그리고 니가 라인밀때 상대가 타워쪽을 허깅하는 포지션이아니라 앞으로 나와있는 포지션이면 상대정글 어딨는지 꼭

  

  확인하셈 상대가 여차하면 점멸써서 호응하겠다는거니까 그리고 타워 압박당하는 상황이면 마나아끼지말고 


  라인클리어


  에 힘쓰셈 cs먹는거 잊지말고 미드하면서 느낀건데 미드는 진짜 허리가 맞음 중반딜 담당에다가 라인클리어 

  

  정글러랑 바텀 박살내야할 때 도 있고 우리팀카정가면 그거는 그거대로 봐줘야하고 참 힘든 포지션같음


  쉴드는 오리아나면 머 당연히 돌진기있는 우리팀에 붙여서 충격파써주는거야 알고 있겠지만 필자는 그거 잘 


  안씀 자신이 없거든 확실하면 쓰긴하지만 팀원한태 강요당해도 자신없고 각이 안나온다싶으면 아끼셈


  한타에서 오리아나가 충격파 들고있냐 없느냐는 상대가 느끼는 압박감의 정도가다름ㅇㅇ


  그리고 시야각(상대가 시야가 안보이는 곳 아니면 벽넘어서 있는곳이나)에서 qw돌려주면 원딜,서폿이던 미드던


  맞고 기분좋아서 홍콩가는거 볼 수 있음 킬각보이면 충격파써주는것도 나쁘지않음 그리고 내 생각인데


  오리아나가 미드라고 해도 스킬캐명령 사거리는 길지만 q시전 사거리가 길다고는 생각안함 오히려짧음


  그거를 명심 또 명심하면서 스킬사용하길 바람 헛발로 처음 오리아나했을때 그거때문에 고생좀 했음ㅋ


  그리고 라인전에서 상대 좀 빡세다싶으면 e하나 더 찍어주는것도 좋음 쉴드 개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탬은 도란링2포션 최고임

돈 애매하면 투도란가서 평타랑 스킬 적절히 섞어주면서 미니언 먹어주면 마나관리 그렇게 어렵지않음

물론 상대스킬 잘 피해줘야하고

내 공략에서 중점으로 두는건 가면임 루덴많이가던데 루덴이랑 가겨대비 효율 이딴건 잘 모르겠는데

가면이 생각외로 딜이 정말 잘나옴 +체력 생존력up 이후 상대가 마방게이다 싶으면 바로 보이드 

아니다싶으면 라바돈 생존이 힘들다 존야의 모래시계 어느공략이든 말 하는거겠지만 탬빌드는 유동적으로!

파랑에 성쿨박는룬 이면 쿨감신발 안가도됨 마관신+리안드리 로 3코어 라바돈 올리기도 조금 더 수월하기도 하고

그리고 중간중간 미드ad일때 진짜 너무 빡세다 싶으면 

2도란 블루로 마나수급 버티면서 존야를 1코어로 빠르게 올려버리면 상대미드가 쉽게 못깝침

상대ap가 너무빡세다 그럼 모렐로 하위탬 양피지 하나올려놓고 심연의 홀 먼저 올려주는것도 나쁘지않음 아니면

2티어 신발인 헤르메스를 먼저 올려도 좋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양심없는 새끼들중 한명

생존기 빼고 다 있는 누님이라 좀 빡셈 그래도 베리어들고 e 2랩찍으면 버티면서 할만함

특히 파밍하더라도 q를 어쩔 수 없이 맞는다고 쳐도 자주맞지 않으면됨 + 이 누님이 스킬

시전하고 남은자리에 공 잘보고 스턴 잘 피할 수 있었으면 좋겟음
제드
걍 짜증나는 챔프 피즈, 야스오 포함

제드나 야스오 만나면 노랑에 방어,왕룬에 방어2개 주문력하나 파랑에 성장주문력 껴주고

2도란+블루+닌자의 신발로 꾸역꾸역 버티다보면 어느새 기회는 옴

피즈는 양피지 가고 존야의 모래시계로 궁 빼주셈
리산드라
정글호응 애미출타한 년 로밍도 괜찮은 년 이라 난 솔직히 껄끄러움 라인푸시도 괜찮아서

솔직히 난 제대로 답은 못찾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사실 귀찮아서 넘어가려고했지만

상대스킬의 구성을 파악,상대스킬 쿨의 유무의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함

그리고 오리아나는 애초에 5:5가기가 정말쉬운챔프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추후에 공략 추가할게요 일하다가 몰래 쓰는거라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