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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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5.56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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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w 꼽힌 대상에게 우선으로 가는거 아시죠?
쓰리큐션을 이용한 폭딜로 라인전 푸쉬하면 됩니다
탑피들 무시하며 설렁설렁 기어들어오다가는 EW점화에 2랩 솔킬 나올정도로 폭딜 콤보입니다
갱을 오면 도망치는척(?)하다가 스턴기 있거나 딜 쎈놈에게 Q넣고 EW 점화로 갱승하는 컨셉입니다
물론 매번 갱승할수 있는건 아니지만 피들이 갱승하는 기본 알고리즘입니다
각을 만드는건 유저 몫이겠죠?
레벨별 상대법은 상대챔프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일단 피들이란 챔프에 대해 이해할수 있게 기본적인 콤보를 설명하겠습니다
이건 한번만 읽고 대충 이해하며 넘어가시면 되구요
실제 게임에선 상대챔프를 만날때마다 아래 "챔프별 상대법"을 보고 대응하시면 됩니다.
1랩 상대법 (1랩 미션-선2랩 찍기)
e 던지고 평타 때리기가 기본입니다.
(상대가 뒤로 빠지면)
미니언 정리 하며 빠른 2랩 준비
(상대가 딜교하려고 붙으면)
도망치면서 평타 때리기+미니언 어그로 이용 최대한 이용하기+다음 e쿨 기다리기
2랩 상대법 (2랩 미션-갱오기 전에 최대한 피 많이 빼놓기)
거리 나오면 ew(상대가 스턴기가 있건 탱이건 뭐건간에 피들이 99% 딜교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cs못먹게 견제하며 라인 푸쉬
중요한건 e를 쓰면 무조건 라인을 밀게 되있습니다
이왕에 밀거면 포탑까지 팍팍 미세요
2번째 웨이브 처리하고 삼거리에 와드 박으세요(갱 대비)
갱 대비한다고 라인유지하려고 하지마세요
3랩 상대법 (3랩 미션-적극적으로 솔킬 내기,갱승하기)
*이제 슬슬 갱 대비해야 합니다
*솔킬이 터지기 시작하는 랩입니다
*1,2랩에 딜교를 잘했다면 상대는 피가 50퍼 정도에 피들은 풀피야 합니다
상대 갱오면 적당히 도망치는척(?)해줍니다
(갱 믿고 2명이 겁없이 e쿠션각으로 들어와줬을때) ew로 한놈 제압하고(대부분 피빠진 탑챔) 남은 한놈 상대하면 됩니다
(상대가 e쿠션각 안주려고 피없는 탑챔은 거리두면서 정글챔만 붙을때) 정글챔 이길수 있는 상대면(ex 그브,이블린 등) w만 꼽고 물약 빨고 탑챔이 접근하길 기다립니다.
여기서 두가지로 나뉩니다
1.정글챔이 적당히 공격하다 도망치는 경우-잡을수 있으면 잡고 위험하다 싶으면 걍 보내주세요.
2.탑챔이 타이밍 재다가 들어오는 경우-아껴둔 e 던지고 죽일수 있는 놈에게 점화.
4랩 상대법
공포가 생겼다는거 빼곤 비슷합니다
딜교하면서 피빼놓다가 상황봐서 점멸-Q-EW-점화로 순삭 솔킬 가능합니다
돌발상황이나 변수 상대챔프와 정글챔프에 따라 콤보나 타이밍은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걸 일일이 다 적을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결국 센스와 경험 밖에 없습니다
6랩 상대법
탑을 고집하는 이유 중 하나가 궁각이 잘나와서기도 합니다
6랩전 솔킬이든 빨피든 만들어서 집 보내고 라인 정리한 후에 부쉬에 숨어서 이제 막 라인에 복귀한 상대를 한번 더 잡아주고 귀환하는 방법도 있고
6랩 직전에 슬쩍 부쉬에 숨어서 궁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갱오면 도망치는척 하다가 부쉬에 숨어서 궁으로 더블킬 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거 하나하나 글로 설명 못합니다
센스와 속이기 타이밍 싸움입니다
실버나 당한다구요? 다이아도 당합니다
당연히 챔프에 따라 그때 그때 조금씩 달라지구요
그건 아래 챔프별 상대법에 따로 적겠습니다(이게 별다섯개짜리 진짜 공략!!!)
중요한건 누구를 만나든 전 적극적으로 공격적으로 나갑니다
자 이제 이 공략의 핵심이자 전부인 챔프별 공략법입니다
또한 가장 길고 쓰기 귀찮아서 중간에 포기하게 될지도 모르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일단 계속해서 조금씩 업뎃하며 탑챔 전부를 다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렌(easy)
갱플랭크 (easy)
1랩 e딜교 걸며 선2랩 찍습니다. 다가오면 미니언 어그로 넘기며 피합니다. 딜교 훨씬 유리합니다.
2랩 여전히 피들이 더 강합니다(화약통 적당히 피하거나 철거하면서 강하게 밀어붙입니다)
이렇게 밀어붙일수 있는 이유는 화약통 터뜨리고 들어오는 갱플과 딜교해줘도 피들이 이기기 때문입니다
갱플 입장에서는 1:1로 피들을 죽일수 없습니다
3랩~5랩 위와 마찬가지므로 생략
6랩 궁 쓰면 당연히 솔킬이고, 만약 2-5랩 사이에 솔킬 해서 템 앞서가고 있다면 갱플 궁 맞아주면서도 qew 만으로
이깁니다. 궁안쓰고도요. 갱플은 너무 쉬워요 쫄지마세요.
나르 (normal)
나서스(까다로움)
노틸러스(normal)
다리우스(easy)
1랩 e와 평타로 패다가 가까이 오면 빠지면서 평타, 도망가면 다시 쫒아가면서 평타. 다리는 피들 앞에 동네 바보입니다
2랩 다리는 cs 챙기려면 붙어야만 하기 때문에 미니언 한 가운데서 파밍하세요. 가까이 붙으면 ew
다리가 피들 w끊겠다고 당기면 평타 때리다가 w
*여기서 "다리가 바보냐 w를 끊지 맞고만 있게" 라고 생각한 분 계실겁니다. 네 다리는 당연히 그걸 노리죠. 근데 피들이 적당히 거리 조절하거나 미니언 뒤에 숨어서 ew꽂아주면 다리가 w끊었을 타이밍엔 이미 피 50%이상 나갑니다. 적당히 물약 빨면서 평타 때리다가 다시 한번 w-점화 해주세요. 안집니다.
3-5랩 2랩 딜교는 다리 무시하고 막들이대다가 가끔 질때도 있습니다. 근데 3랩 이후엔 막들이대도 이겨요
6랩 궁 쓰면 솔킬 (6랩 이전에 킬 따서 템 앞선다면 궁 안쓰고도 이길수 있음)
9랩 or 11랩 이후 궁으로 다리 솔킬 노리기 보단 로밍 다니세요. 전 이때쯤이면 이미 탑 밀어놓은 상태.
럼블(easy)
레넥톤(normal)
렝가(easy)
리븐(easy)
마오카이(easy)
문도(hard)
블라디미르(easy)
뽀삐(normal)
쉔(easy)
쉬바나(easy)
스웨인(easy)
신지드(easy)
아칼리(easy)
야스오(normal)
에코(normal)
손오공(easy)
올라프(easy)
피오라(very easy)
피오라는 이기는 법보다 지는 법을 설명하는게 더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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