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8/9) 주목할 만한 공략 선정
혹시나 부족한 부분,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꾸준히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닥배드 충들분아. 이 공략에 투자한 시간이 몇시간인데
니네는 이유도 안써놓고 꼴리는데로 1초만에 클릭하나로
나름 정성들인 공략 쓰레기로 판별하나요? 제발 개념좀 차리시고
고칠게 있으면 말을 하시던가. 부족한 게 있으면 말을 하시라고.
당신들땜에 ㅈ같아하는게 저뿐이 아닐겁니다.
엑셀 구걸은 안하는데 그렇다고 내가 이유없이 배드받을 이유도 없는거같어.
반갑습니다.
이 글을 보는 당신은 대한민국의 80%이상이 속해있는 브실골 구간의 일부분일 것입니다.
필자는 4시즌 실5, 5시즌 실2, 6시즌 실1로 마무리했던 실론즈 배치충이었지만
현재 개인랭 골4 (잘 안함), 자유랭 플1까지 올라왔습니다.
(2017/6/9) 강등됬어요 ㅋㅋㅋㅋㅋ
(2017/8/1) 다시 올라왔네요 ㅎㅎ
누군가 보기에는 낮은 티어이지만 시즌 6 마지막날 골드가는 승급전 2승 1패 상황에서
시간이 모자라 한판을 하지 못해 마오카이 못받은 서러운 사람입니다.
내심 느끼지만 골드나 실버나, 그닥 차이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다리를 하면서 플레까지 승급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제 능력껏 열심히 기재해 볼테니 따라할 지 말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모스트3 챔프) 다리만 봐주세요. 헤헷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9%
다리를 위한 룬은 딱히 없습니다.
방관은 더럽게 비싸기만하지 어차피 블클갈 다리한테는 있으나 마나여서
그냥 그자리 공속왕룬이나 끼워 넣읍시다.
이속룬은 언제나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리 특성의 딜레마는 or 일텐데요,
보다 가 체감상 딜도 우월하고 평타로써 5스택을 쌓는 다리우스에게
더욱더 효율적인 스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차피 피흡은 로 때울테니 전 왠만하면 듭니다.
: 라인 유지력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공격력에 비례한 피흡이므로 딜'탱'인 다리우스에게는
살짝 아쉬운 피흡 능력을 보여줍니다.
라인전으로는 모르겠으나 한타를 감안할때 가 훨씬 이득입니다.
: 너프먹고 그닥 안씁니다. 라인전에서 쥐똥만한 쉴드량에 쿨까지 길어서
이거 쿨 기다리는 동안 차라리 로 딜교 압살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 이속 하나는 죽여줍니다. 갱에 쥐약인 다리에게 조금이나마 살아갈 확률을 주는 스펠입니다.
한타에서도 미친듯이 전장을 휘저을 수 있지만, 우리는 로 커버합시다.
: 개인 취향에 맡기겠습니다.
유체화 드는거 다른 공략 베끼는거냐고요?
그렇다고 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애초에 제가 다리 파게 된 계기가 스간 유체화다리 보고 나서부터거든요.
아시겠지만 다리는 뚜벅이입니다. 그것도 개뚜벅이.
같은 애들이 평타날리고 로 도망갈 때 바라만 보고 있어야합니다.
이속증가 아무리 빨라봤자 Q킨 도 못끌어요.
한타에서는 저쪽에서 뚜벅뚜벅 걸어와서는 못끌면 끝이예요.
이런 리스크를 땜빵해주는게 입니다.
를 들어줌으로써 우리는 라인전 퍼블, 팀파이트시 널뛰기 잔치, 갱 회피 등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 유체화를 들지 않았을 때의 리스크를 감안할 템이나 서폿지원이 있을때 고려할 만합니다.
: 가 정말 강력하긴 합니다. 500 이상 충분히 깔 수 있어요.
그런데 그뿐입니다. 정말 그뿐이예요.
상남자 다리는 출혈뎀이 아닌 로 대가리를 쪼갭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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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의 스킬 콤보는 의 활성화와 에 맟춰져 있습니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일 때 : 평 평 평 (발동) 평
평 평 평 (발동) 평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일 때 : 평 평 평 (발동) 평
평 평 평 (발동) 평
☆ 어떤 식으로 스킬 사용을 하던 의 발동을 목표로 합니다 ☆
근접챔피언 기준 기본적인 견제는 미니언을 치러오는 대상에게 평() 입니다
원거리 챔피언 기준 견제는 가끔씩 나는 각을 노려 적중시킨 후 의 이속증가로 사거리를 확보하고
평 평 콤보가 있습니다.
가 빠졌을 때엔 부쉬에 들어가거나 사려야합니다. 가 없는 상태에서 원거리 견제를 맞으면
다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를 아낍시다.
참고로 로 미니언 막타치면 쿨 50% 감소 + 마나 돌려받습니다. 애용합시다. (모르는 분이 꽤 있더라고요)
은 꼭 막타를 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으로 날아올라 적에게 피해를 가한 후 평타 한대정도는 칠 수있어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가 발동됬을때 내려찍도록 합시다.
예외로 상대의 피가 200~250 언저리가 남으면 그냥 스택 상관없이 평() 만 해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는 상대를 끌어오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로 끌어오면 상대는 조금 튕겨져 나갑니다.
이를 이용해 키고 오는 의 기절을 회피할 수도 있고, 후 이속증가로
상황을 회피할 수도 있습니다.
소환사의 다리 실력을 판가름하는 것은 의 적절한 사용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상대가 , , 같은 평타 기반이다 & 상대 원딜이 잘큰다 & 올ad이다 ->
상대가 AP 기반이다 & CC기가 더럽다 & 급하게 마방이 필요하다 ->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이나, 같은 평타가 생명인 챔피언 상대로는 올리기 전에 바로 갑니다.
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를 뽑은 후에 사는데요, 초반 효율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첫템은 고정이고, 두번째 템부터는 잘컸을때와 못컸을때로 갈립니다.
잘컸다 (상대라이너가 녹는다) : -> 탱탬( 등)
못컸다 (비등비등하거나 초반에 말렸다) : 바로 탱탬( 등)
는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하지만 뽑는 순간부터 맞다이에서 질 일은 없죠.
그렇다고 못컸는데 무리해서 를 뽑다가 템이 꼬이는 수가 있습니다.
못컸을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탱탬 (AP상대 : , AD상대 : )를 올립시다.
그래도 딜이 심각하게 딸린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를 가느냐, 안가느냐의 차이는 얼마나 상대를 빨리 녹이느냐. 의 차이입니다. 이것도 굉장히 크게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를 뽑는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 다리에게 거의 필수템이나 다름없지만, 상대가 올ad라면 딱히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효율도 좋아 AP상대 2~3코어로 안성맟춤입니다.
: 상대의 폭딜을 견디기 힘들때 4~5코어로 간간히 뽑습니다. 딜도 증가하고 탱도 됩니다.
: 승리가 확정됬을때, 엄청난 이속 증가로 전장을 초토화 시킬때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솔킬을 따도, 견제들어오는게 앵간 깡패입니다.
이놈을 이길수 있는 방법은 가끔내주는 E각에 끌고 W의 90%슬로우를 묻히고
유체화키고 뚜까 패는 겁니다.
물론 이놈 궁키고 몇대 치다보면 다리 통구이 되있어요. 되도록 피합시다.
괜히 야마돌아서 유체화키고 미친듯이 달려가다가 실명맞고 심봉사되서
어리바리까다가 발차기맞고 슬로우걸려서 맞다 죽어요.
근데 초반에만 좀 아프지 닌자신발 나오고 블클 나온 후에 끌면 손쉬운 킬을 딸수 있습니다.
6렙후에 미드로밍 다닐테니 6렙전에 정글불러서 조금 조져놓는게 좋습니다.
탐식망치 이속증가로 이놈 촉수 간간히 피하면서 Q로 미니언 빠르게 정리해야됩니다.
1~2렙구간에 솔킬각을 보는 것이 가능하고, 6렙전에 갱불러서 한번은 따야합니다.
라인 밀려서 포탑앞에서 이놈 E맞고 궁맞고 촉수맞고 회색화면 보는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다리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유형이
1) 스킬이나 평타사거리가 길어서 e끌 각을 안내준다.
2) 짤짤이도 강력하고 회피기가 오진다.
3) 원거리에서 꾸준한 지속딜을 넣는다.
상황에 따라 라인전이 힘들겠다 싶으면 다른거 픽하세요.
초반에 말리면 복구하기 어려운 챔프입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다리의 초반 딜은 어마무시하고
이를 이용해 평타싸움만으로도 퍼블각을 쉽게 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가 , 같은애면 초반미니언 버리고 갱부르세요. 괜히 죽으면 더말립니다.
상대가 나한테 겁먹을 경우, 우리팀 포탑 조금 앞에서 라인 프리징을 시키며 상대 라이너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같은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프 상대로는 프리징이 의미가 없으니 쭉쭉 밀어서 포탑을 노리도록 합시다.
만약 상대가 같은 1렙때 회피기도 없고 1렙딜이 약한 챔 상대로는 1렙때 부쉬에 숨어있다가
상대가 미니언에 평타치고있을때 유체화키고 나와서 평타몇대와 긁어주면 터지면서 퍼블각이 나옵니다.
그밖에 정말 평범한 경우라면 1~3렙때 약한 딜교(평 등) 으로 피를 깎아주시고,
4렙때 저렙풀콤보를 적절히 넣어주시면 킬각이 보입니다.
되도록 를 적절히 씁시다.. 낭비하다가 역으로 두들겨맞고 집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미드가 뚜벅이면 간간이 탑라인 밀어놓고 미드로밍 가도되고 유체화쿨 짧으니깐 맘껏쓰면서 조지면됩니다
내가 잘컸으면 탑 스플릿하면서 운영해도좋고 탑밀어놓고 미드로 내려가 팀파이트 합류하시면됨.
직접적인 이니시는 다른놈한테 맡깁시다. 괜히 키고 들어가서 쓸때까지 반피까이지 마시고.
그리고 은 그냥 누구던지 딸피한테 쓰세요. 발동되서 널뛰기잔치 열수 있습니다.
딱히 다리가 정말 게임 내내 고통받는 챔은 없으므로 굳이 상대하기 힘든(까다로운) 챔프를 꼽자면
: 요즘 핫해진 잭스인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초반싸움 거의 최상위권에 속하니 저렙딜교는 안거시는거 추천드려요.
4~5렙에 잭스 가 빠지거나 가 빠지면 아끼지말고 싸움걸어주세요.
첫 귀환후 사면 그담부터 수월해집니다. 겜 초반에 무리하다 킬만 안주면 큰 지장없습니다.
: 2주전 랭에서 만났는데 얘한텐 초반싸움 안거는거 추천드립니다.
망치 원투쓰리 맞고 불룩하고 땅에서 솟아오르면 뎀지 거의 안박힌다 보면 됩니다.
AP모데카이저는 W선마를 하기때문에 무척 빡쳐요. 상대가 2렙때 Q안찍고 E찍었으면 패면됩니다.
간간이 작은 콤보(평 )등으로 피 조금씩 까신다음 6렙 타이밍 노려서 따야합니다.
: 최근 200게임 동안 만난적 없는 고인이긴 하지만 패시브가 빡칩니다.
일단 패시브가 없는동안 얘는 절대로 다리를 이길수 없어요.
그런데 패시브있으면 어느정도 물고뜯고지지고 비빕니다.
6렙후엔 패시브가 있건말건 찍으면되요.
: 맞고 에 지져지는게 처음엔 안아파도 6렙타이밍때 더럽게 짜증나요.
도 안끌리고 뚜벅이 다리로는 속박맞고 아무것도 못하므로
딜교를 걸려면 적어도 빠지면 노리세요.
: 이게 좀 짜증나긴 하지만 를 맞지 않은이상 큰 피해는 안받습니다.
이놈 6렙되면 로 미니언빨고 피채우니 6렙전에 피하고 키고 달려가는수밖에 없어요.
거리조절 잘하는 애들 상대론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뚜벅이 동족이니 를 애용합시다.
: 3스택에 맞고 먹히면 답없어요.
쟤가 날 하기 전에 터뜨리는게 답입니다.
견제도 최대한 피하시고요. 이것도 맞다보면 아프니깐.
: 2타만 좀 피하고 날아오는거 로 끌고 (씹으면 꽁킬) 패면 되는데.
초반 뎀지가 생각보다 쎄지만 초반 킬만 안따이면 할만합니다.
: 1렙싸움 걸지마요~ 잘못하면 내가죽으니깐. 맞으면 내 공격력 까인다는걸 모르는 분은 없을거고
6렙이후 둘다 템차이가 안날때 쓰고 갈기면 트런들이 우세합니다.
이속증가와 의 활용으로 외곽에 안맞게 붙어서 때릴수 있기 떄문이죠.
딸려면 저렙때 따야합니다. 저렙때 딴 트런들은 계속따요.
: 요즘 왜 다시 뜨는지는 모르겠으나, 1~2렙엔 로 고통받고, 3~5렙엔 로 고통받습니다.
로 씹히면 그냥 죽는거니깐 쟤가 쓰고 쓰면
로 일단 끊고 "평 " 하세요.
을 로 끊는것이 VERY 중요합니다.
: AP 티모다 -> 3~5렙구간에 빠졌을때 키고 달려가서 패면 꽁킬.
AD 티모다 -> CANCER(암). 나오기전에 따주면 좋아요.
저거 나오고부터 유체화없으면 못따라잡거든요.
AD나 AP나 없는 티모는 다리 밥입니다.
그러나 에 평 씹히는순간 그냥 죽었다고 생각하면 되요.
: 만날때마다 다 이겨서 모르겠는데, 딜이 그렇게 쎄다그러더라고요.
그런데 확실한건 저렙 뎀지는 상당히 간지러우니 빠지면
키고 달려가서 맞쓰고 패도 쟨 아무것도 못하니깐
저렙때 많이많이 따놓으시면 후반걱정 없습니다.
: 무지무지 빡칩니다. 노려서 짤들어오는거 아프고 약올라요. 도 에 씹히니깐
해답은 를 안쓰는거예요. 얘가 가 빠졌으면 그냥 패주면 되지만 가 있으면
1. 날아올때 날아오는 모션 도중에 로 끈다
2. 를 안쓰고 버티는 피오라는 평 로 이동속도에서 우위를 점하고 쓰지말고
키고 도 필요하면 섞으면서 평평ㅍ옆평평평평평평
6렙 이후 상대법은 딱히 뭐... 저렙때 따놓으면 쉬워지고 따였으면 어려워지죠..
피할때 을 아끼지 마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제가 말한 콤보나 운영같은것들이 와닿지 않는다면 그냥 스간방송 하이라이트 이런거 보면되요.
더 고급진 스킬사용이 많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전 4시즌 S5, 5시즌 재배치 B5 -> S2, 6시즌 S1, 7시즌 S3 -> P1로 올라온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그 기적엔 가 있습니다. 여러분 다리하시고 두번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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