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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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레벨당 체력 +2.7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체력+145.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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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뭐 근본도없이 넣었구요, 1렙에 w를 찍고 2렙에 q를 찍는 플레이도 괜찮습니다.
일단 라인전에서는 e로 먼저 들어가기보다 q로 상대를 맞추고 미니언에 적중시킨뒤 e로 따라가는 플레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콤보는 q평ewr(충전)평
한타에서는 q를 맞추기 어려운경우가 많지만 혹시 맞춘다면 위의 콤보를 사용해주시고
q를 맞출 상황이 안된다면 e로 안보이는 부시에서 들어가 r(충전)을 맞추거나 뒤에 암살자, 힐러가 짜져있다면 r을 충전하지 않고 바로 쓰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팁을 설명 해드리자면 q의 강화평타가 사거리가 300정도밖에 안됩니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해야됩니다. 적 챔피언을 평타로 맞추겠다는 생각보다 q로 맞추겠다는 생각을 하는게 좋습니다.
e는 예전보다 사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눈으로 봐도 확연히 느껴지더군요. e를 맞출때는 조금 멀리 맞춰서 도망가는 애들이 맞도록 해줍시다. 그리고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미니언 무리가 있을때 그 가운데 써주시면 잘 못도망갑니다.
r은 충전을 안하면 예전궁입니다. 하지만 1번만 팅깁니다. 예전 자크유저분들 헷갈리지마세요!
그리고 충전한 r에대해 짧게 소개하자면 1초동안 충전하고 범위를 지정하면 그 범위로 적 챔피언을 데려갑니다. 자크가 충전하는 지점에는 슬로우가 걸려서 의외로 데려오기가 쉽습니다. 그래도 봇전에서 1~2번은 연습하고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에서는 극초반 2렙까지는 짜져있다가 3렙에는 약한 상대한테 딜교 한번정도는 괜찮습니다.
6렙쯤에 확실히 킬각을 보십시오. 하지만 마이, 야스오, 다리우스같이 근거리 강챔프는 상대하지 말고 빼주세요.
정글에서는 잿불거인을 빨리 사고 정글링에 e를 많이 활용하세요. 그리고 정글로 갈때는 ad룬을 추천합니다.
솔직하게 초반에는 상대해주기 보다는 사리고, 중반페이즈로 넘어갈때가 자크가 가장 강력한 시기입니다. 이때 라인전을 털고 한타를 털어버리면서 이득을 봐주는게 좋습니다.
이때부터 가장 강력하고 약해져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팀의 딜링을 잘해줘야 합니다. 적팀의 원거리딜러를 궁으로 데려오는 플레이도 좋고 탱커를 뒤로 빠지게하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상황따라서 플레이 잘 해주시면 됩니다.
자크가 약해지는 시기입니다. 그 방 마방 40올려주고 사용하면 체력 40%늘려주는템.. 그걸 잘 이용해서 탱커 또는 원딜을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원래 자크는 자신이 딜링도 상당량 해주고 cc기를 걸어주는 그야말로 짜증나는 젤리였지만 이번에는 딜링은 못하는 그냥 짜증나는 물입니다. 하지만 cc기가 더 강화되었으니 더욱 다양하게 비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최고 애정챔이였던 자크가 이렇게 리메이크된게 많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자크의 단점은 단점이고 좋아진점도 상당히 많아서 한 별 4개는 주고 싶네요. 너프라는 소리가 많아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의외로 나쁘지않은 리메이크였습니다. 리메이크된 이 자크 더욱 연구해서 더 높은 티어가 되서 돌아오겠습니다. 보는사람이 있다면 말이죠!
그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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