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3% (10표)
0% (0표)
16.7% (2표)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Fury of the North
12
0
18
10/12
D1)LCK에도 나온 리메이크 탑세주아니 공략

- 명량한과일(2017-06-14, 조회수: 158735)








5/05 엑셀공략 감사드립니다!

 

리메이크이후 세주아니는 정글이아니라 탑으로 쓰는게 100만배는 더 좋습니다


솔직히 리메이크이후 세주아니가 6렙전 갱킹력도 나쁘진않다고생각하지만


아직 세주아니보다 갱킹이 강력한 챔피언들은 너무 많고


탑에서 세주아니를 이길수있는챔피언은 없다고보셔도 좋습니다. 그냥 탑으로쓰세요


세주를 정글러로했을때 겜을 터트릴 확률보다 탑으로하시는게 터트릴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상대가 어떤챔프든지간에 솔킬각은 무조건 보입니다.


30판가량 플레이했는데 다이아구간에서 솔킬을 따지못한판이 없었습니다 그정도로 좋습니다.


지금까지 해본결과 탑챔프로써 세주아니는 사기입니다 특히 라인전에서.


듣기로는 현재 천상계에서도 밴먹고있는 상황이라네요 빠르면 하루이틀안에 글로벌밴먹을태니


빨리사용하셔서 티어올리는걸 추천드려요 현재 세주아니를 탑에서 이길수있는챔피언이 없습니다 


패시브관리만잘하면


2017 05 05 세주아니로 하루만에 다이아5->3승급


2017 05 06 이틀만에 다이아5->다이아2로 승급


2017 05 26 결국 너프후 세주아니로 다이아5->다이아1 승급


아직도 세주아니는 쓸만함



5/05


7.9 핫픽스 패치


리메이크 이후 하루만에 너프된 세주아니의 강력함.


하지만 이정도로는 끄떡없다


 

체력 600->560


패시브 전구간 9초->15/12/9 (1/7/14레벨에)


W 마나소모량 전구간60->80


피해량 첫타+둘쨰타격 각각10씩 (데미지총20) 전구간너프


하지만 이런 너프정도로는 Sejuani(세주아니)는 끄덕하지않습니다


2017 05 17 패시브 너프 ㅜㅜ


서리갑옷(패시브)


기본 방마저 100->20/60/100(1/7/14 레벨에서)


이제는 패시브믿고 마구 딜교걸수가없습니다..ㅜㅜ





현재 세주아니가 탑 라이너로써 사기인 이유



1.라인 푸시력이 좋다.


2.패시브로인해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함.


3.라인전도 좋은데 한타에서는 더 좋다.


4.현재 존재하는 탑 챔프들 중에 세주아니를 이길수있는 챔피언이 전무함.

(탑 루시안같은 졸렬한픽만 아니면)


이번너프는 많이 아픕니다.. 큽....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400 (+40.0) 108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7 (+3.5%) 1.069
5초당 체력회복 8.68 (+1) 25.68 5초당 마나회복 7.21 (+0.45) 14.86
방어력 34 (+5.45) 126.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2,300 IP

탑 마오카이와 같은 룬 들어주시면됩니다


리메이크 세주아니특성상 평타와 w를 섞어서 4스택을 만들어줘야 스턴을먹이고 패시브를 발동시키기때문에


공격속도가 중요해졌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2를 하건 책략 12를하건 큰 상관없습니다


6티어특성을 어떤걸찍느냐가 중요하지 그 하위특성들은 맘대로 들으셔도 무방합니다.


문제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OR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이냐 인데..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이것도 나쁘진않습니다 세주아니Q한방에 터트릴수있을뿐더러 한타시 탱킹력도 어마어마하니까요


하지만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의 유지력과 지속력에 비하면 흠이있는게 사실입니다


저도 처음엔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들었다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들고나서 라인전도 훨씬 수월하고 킬각잡기도 쉽더라구요



결론은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가 한타때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보다 좋지만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는 한타때도 좋고 라인전도 좋다


그니까 왠만하면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듭시다



탑라이너 전통 스펠.


이거말고 딴거들 필요도 이유도없음


Exhaust(탈진)=라인전 깡패 세주아니로 탈진까지 들어야할 챔피언이 없음


Ignite(점화)=점화가 없어도 솔킬각은 차고넘칠만큼 나옴








그냥 무조건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Teleport(순간이동)

혹한의 분노 (Fury of the North)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서리 갑옷: 12~6초 동안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으면 둔화에 면역이 되고 10(+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방어력 및 1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 만큼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추가합니다. 서리 갑옷은 몬스터 또는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제거됩니다.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혹한의 맹습 (Arctic Assaul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세주아니가 돌진해 적들에게 80/130/180/230/28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적 챔피언에게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사정거리: 650)
혹한의 서릿발 (Winter's Wrath)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주아니가 철퇴를 휘두릅니다. 맞은 적은 10/15/20/25/30 (+최대 체력의 2%)(+0.2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뒤로 밀려납니다.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20/60/100/140/180 (+최대 체력의 6%)(+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만년 서리 (Permafrost)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근처 아군 근접 챔피언이 적 챔피언, 에픽/대형/중형 몬스터, 슈퍼 미니언, 공성 미니언에 기본 공격을 가하면 서리 중첩이 쌓입니다.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빙하 감옥 (Glacial Pris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세주아니가 얼음 정수 올가미를 던져 처음 맞힌 적에게 125/150/17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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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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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r-w-e-q 순으로 마스터하시면됩니다 


하지만 e선마 대신q 선마를하셔도 무방합니다 


전 스턴시간+패시브 터트리기위한 시간벌기 용으로 e선마 합니다 취향껏


찍어주세요.

근접챔피언 상대할땐 평-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w2타-평-패시브발동-평

원거리챔피언 상대론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w2타-따라가면서 평타 때리다가 Permafrost(만년 서리)e스턴박고 패시브 평


원거리상대로 정글왔을땐 q쓰시면서 적절히 호응해주시면됩니다


하지만 리메이크 전이나 후나 세주아니는 콤보라고할껀 하나밖에없어요


 그건 스킬활용팁에 추가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1대1상황에서 최대로 딜을 넣을수있는 콤보가 있습니다


궁을 최대한 아껴서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평타로 패시브를 우선 1번 터트린다음에


패시브 쿨타임이 도는순간 궁Glacial Prison(빙하 감옥)을맞춰서 다시 패시브를 터트리는겁니다


그럼 패시브를 2번 터트릴수있어요


서리 스턴먹은 적은 세주아니의 평타는 물론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or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에도 터트릴수있어요


밑에 패시브2번 활용영상 있습니다.


궁 사용해야할때 명심해야할점은 너무 가까이서 궁을쓰지않는겁니다.


궁을 가까이서쓰면 스턴시간도 짧아지고 주변 슬로우도 안들어갑니다 400거리 이내다 싶으면 살짝 뒷무빙쳐주세요


뒷무빙 유무로 인해 적으면 100 크면 300정도의 데미지를 손해볼수있어요


한타에선 궁 가까이서쓰면 손해가 더욱 큽니다.






리븐상대로 패시브 2번을 터트리니 손쉽게 솔킬.

명심해야할게 1대1 라인전상황에선 꼭 기본공격과 스킬들로 패시브를 터트린후에

궁을 맞출것. 그래야 패시브를 2번 터트릴수가있습니다



+추가 세주아니 패시브의 사기성


패시브 너프먹었습니다.. 이젠 사기가아니에요 ㅜㅜ



+세주아니 핫픽스 너프패치 이후 여전한 세주아니의 강력함 (밑에있는 영상)



라이엇이 세주아니의 사기성을 인지하고 재빨리 핫픽스패치를하긴했지만.. 아직도 탑 세주는 사기입니다
너프전 카밀보다 사기에요 세주 챔피언 자체가 고인이였어서 리메이크되도 거들떠도안보는사람들이 많아서그렇지
시간지나면 너프+밴 처먹을꺼라고 장담해요ㅇㅇ




보시다시피 패시브 지속시간동안은 무적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초반엔 1초 가량밖에 안되지만

2초까지 늘어납니다 딜교한번하고 패시브채우고 다시딜교하고......


현재 세주아니는 사기 그 자체입니다 w자체도 거의 리스크없이 딜교를 할수있습니다


패시브 너프로인해 이젠 패시브믿고 딜교환거는방식이 힘듭니다..


조금더 안정적으로 후반을 바라보는게...



한타에서 상황이 따라준다면 윗 영상처럼 패시브 2번 터트릴수있지만

보통은 이니시용도로 많이 사용되니 괜히 패시브두번쓰겠다고 궁 아끼지맙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 라이너와 무난히 딜교를해도 이기거나 반반은 갈꺼같다=부패


평타+스킬짤짤이가 아프다=도란방패

세주아니 패시브덕에 도란방패가 그닥 쓸모없어졌습니다 체력+마나회복이되는 부패물약이 더 효율적이에요 

부패물약갑시다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5/05 세주아니 핫픽스 패치 W마나 소모량 60->80 으로 너프됨으로인해 선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선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후 첫귀환때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추가해주는게 마나관리가 수월하네요. 도란링하나 있고없고가

마나관리에 큰 차이가납니다 그래도 올리고싶지않으면 안올려도 무방합니다




상대팀에 ad가 많다=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or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추가 상대팀 ad가 많을떄=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Jaurim's Fist(요림의 주먹)->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도 괜춘

상대팀에 ad와 ap 비중이 비슷하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Abyssal Scepter(심연의 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or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상대방에 ap가 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ectre's Cowl(망령의 두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추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Spectre's Cowl(망령의 두건)->Adaptive Helm(적응형 투구)OR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Thornmail(가시 갑옷)OR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LCK에서 ADD 선수가 템트리 이렇게 가서 한번 해봤는데 은근 쓸만하더라고요

단점은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을 감으로인해 방어력이 부족해져서 워모그를 생략해야할수도 있다는점이겠네요


하지만 라인전단계에서 장점은 마나소모 부담이 줄어들어서 도란링을 가지않아도됩니다


미드같은곳 깜짝 로밍같은거 시도해보기도 좋은것같구요 하지만 초반에 탱킹이 너무 안될때가 많습니다



7.12 패치로인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에 방어력30과 쿨감10프로가 붙었습니다 선템으로 가줍시다







위 템트리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포함되어있긴하지만 적팀에 공속기반챔프가 아예 없다싶으시면 생략해주셔도됩니다

공속기반챔프가 별로없다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ㄱㄱ




솔직히 탱킹력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보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 훨씬 뛰어나요


+추가 워모그가 세주아니한태 상당히 좋더군요 저는 마나로 스킬돌리는걸 좋아해서 얼심을 간 후에 가는편이지만


워모그 가시고싶으신분은 2~3코어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탱킹+한타 도주후 다시 참여하기에는 워모그만한게없더라구요


w에 들어가는 체력비례 데미지상승은 덤


하지만 적팀에 코그모나 베인같은 퍼뎀이나 고정데미지를 입히는 챔피언이있다면 워모그보다 얼심을가서


공속을 조금이라도 낮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가시갑옷도 가봤는데 세주아니 패시브가 온일떄 후반쯤되면 방어력이 700~800쯤 나옵니다.


가시갑옷을 가니 상대원딜이 한대 떄릴떄마다 체력이 250? 쯤 깍이더군요


세주아니 패시브 지속시간이 16렙에 2초가량되는데


상대원딜이 2초정도 떄렷더니 반피달더군요.. ad많을땐 가시갑옷도 갈만합니다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or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는 상대 탑라이너가 럼블 같은 스킬 한가지로 데미지를 계속 퍼붓는 챔피언한태 가면 좋습니다


ex)카시오페아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는 4~5코어쯤에 수호천사 대신 가주셔도됩니다 세주혼자 이니시걸고 돌갑옷 발동시키면 패시브랑 시너지효과로


거의 모든데미지 받아먹고도 반피넘게가지고있는경우가있어요


상황에따라 3코어에도 가도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번 업데이트에서 방어형 딜템->탱템으로 바뀌었습니다

팀의ap비중이 높다면 어비셜 가도 좋습니다ㅇㅇ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라는걸 명심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세주아니의 라인전 카운터는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체력템 위주로 많이가는 세주입장에서

퍼뎀을주는 챔피언들은 까다로울수밖에 없죠.. 자칫하면 한타에서 집중포화를맞고 순식간에

녹아버릴수도있음.
코그모
코그모는 못커도 아픔...
베인
베인은 못크면 상관없지만

조금이라도 잘컷다면 3타에 머리터짐..

후반갈수록 노답. 중반에 겜 끝내야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쉔이 도발을 들고있고 세주아니 패시브가 돌고있으면 도발걸리고싸워서 질 이유가 없습니다

도발걸리고 뚜드려맞아도 세주아니 패시브로 다 데미지 흡수할수있습니다

라인전중에 미니언 한두개 놓치시더라도 패시브 돌려놓으세요

쿨도 그다지 긴편이아닙니다
블라디미르
얘도 엄청쉽습니다 블라디가 강화q를 가지고있을때 세주아니 패시브가 돌고있으면

아프지않으니 그냥 한대맞아주고 w2타박아서 슬로우박은다음 천천히 따라가세요

q는 블라디w빠질때 추격용으로 사용하시면됩니다 마찬가지로 패시브 자주돌려주세요

갱플랭크
갱플랭크는 그냥 엄청 쉽습니다

판테온 패시브 아시죠?

세주는 판테온 패시브가 아무리스크없이 15초마다 한번씩 생긴다고 보시면됩니다

판테온 패시브보다 활용도도 훨씬 좋죠.

갱플랭크가 술통으로 견제하려하면 그냥 패시브채우고 술통맞은다음에 딜교해도 이깁니다


블라디 상대가 어렵다고하시는분이있어서 상대법 올려드립니다
너프전엔 엄청쉬웠는데 이제는 그정도까지는 아니네요
하지만 블라디미르w만 빼놓으신다음에 들어가면 킬따는건 수월합니다

작성자 기준으로 평가된 등급

EASY=상대방이 몇킬을 먹고오든 압박+솔킬 가능

NORMAL=솔킬각은 잡을수있지만 상대방이 수비적으로나오면 살짝 까다로움

HARD=최소 반반 이상은 가능하지만 솔킬은 힘들수도있음.

HELL=노답




Akali(아칼리)=NORMAL 탑 세주에겐 이길수없는 상대는 없습니다. 다만 아칼리의 q포킹으로 패시브 깍아먹는게 좀 

귀찮습니다. 괜히 1렙에 평타좀떄려보겠다고 아칼리q맞은상태에서 싸움걸면 딜교 못이겨요

초반에만 사알짝 사려줍시다. 서로3렙만찍어도 딜교 안밀립니다(패시브 터트릴경우)

망령두건 나올떄까지만 버텨주면 정면대결을 해도 찍어누르기가 가능해집니다 보통 아칼리들은 6렙되면

들어오려고할탠데요 세주가 6을 찍는순간 아칼리에게 질 이유가 하나도없어요


Ekko(에코)=EASY 에코는 세주아니상대로 그냥 움직이는 표적밖에 될수없습니다.. 

건방지게 E로 진입한다? 그냥 스턴먹이고 

패시브 한방 박아주세요 그럼 라인전 내내 미니언구걸하는신세.


Renekton(레넥톤)=NORMAL~HARD 탑 세주 딜교의 핵심은 패시브입니다. 패시브 지속시간동안 얼마나 데미지를 입히고

패시브 지속시간후에 피해를 얼마나덜입는지가 중요한데요 잘하는 레넥톤일경우 E나 평타를 이용해서 패시브를

제거한후에 딜교를 걸어서 세주아니입장에선 살짝 까다롭습니다 특히 선 티아멧을 뽑아오면 티아멧 효과에 패시브가

벗겨져서 패시브가 딜교의 유무를 가르는 세주는 짜증날수밖에없죠 하지만 이것도 초반이지 닌탑+바마의불씨정도

갖춰지면 패시브가 있든없든 맞대결을해도 이길수있습니다


Fiora(피오라)=NORMAL~HARD 피오라는 Riposte(응수)이 있으니 세주아니 상대로 하드카운터 아닌가요? 하시는분들이있는데 

다이아3구간 피오라 몇번 만나본결과 극과 극이더라고요 그렇다고 잘하는피오라가 세주아니를 압도할수잇지않는가?

라고물으시면 그것도 아닙니다 다이아3구간에서 만난 피오라들도 기본적으로 솔킬 3번정도는 땃고 잘하는 피오라는 그

냥 조금 까다롭고 솔킬따기가 어렵다 정도? 레넥톤과 마찬가지로 닌탑+바마의 불씨 정도 나오면 딜교자체는 압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패시브 4스택 쌓고 피오라가 Riposte(응수)쓰면 Permafrost(만년 서리)(스턴)걸지않아도 스택쌓은게 사라지더군요

스택이 사라져도 피오라는 Riposte(응수)이 빠지면 세주아니를 못이기니 끝까지따라가서 패시브 한번 터트려주세요

하지만Riposte(응수)에 Permafrost(만년 서리)가 막혀서 세주아니가 스턴먹어버리면 딜교 밀릴수도있으니 그것만 조심해주세요

어쩃건 요약하자면 못하는피오라면 한없이 쉽고 잘하는피오라도 절대 지지는 않는다는거.

피오라와 서로 6렙상태에서 킬각낼수있는방법이

풀피상태로 들어가서 쌈거는척하다가 피오라 반격을 뺴신다음에 스턴-궁연계로 패시브2타 터트리는겁니다

패시브 한번이라도 6렙때 막히면 맞다이 이기기 힘듭니다

+추가 피오라가 티아멧대신 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 뽑았다면 솔킬각을 잡기가 힘들수있습니다

그래도 무슨템을뽑든 딜교는 이길수있으니 살짝살짝 나대지못하게 딜교만해주세요






Irelia(이렐리아)=JONNA EASY 그냥 세주아니 밥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위에 영상에도 있는데 q로 진입or 미니언

먹으러오면 w2타 박고 슬로우 거신다음에 천천히 따라가시면되요 q로 안따라가셔도 w2타맞추면 슬로우로인해

추격이 가능하니 q는 아끼셧다가 평타씹을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냥 미니언 궁으로밖에 못먹게할정도로
말리게할수있습니다


Rumble(럼블)=NORMAL~HARD 럼블 상대론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나오기 전까진 힘들수있습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럼블상대로 좋아요 럼블Q데미지 감소됩니다

Q로 패시브를 계속 깍아먹는대다가 다른 챔피언처럼 한큐에 강한딜을 박아주는게아니고 지속적으로

꾸준한 데미지를 박아주는 챔피언이라서 세주아니 패시브의 카운터라고도 볼수있겠죠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나오기 전까진은 일방적으로 미니언 받아먹는수밖에 없을수도있어요
상황에따라서 럼블 Q끝날때쯤 딜교거시고 패시브 한대 터트리고나오시면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없어도 딜교 이길수있습니다
잘하는 럼블은 Q끝날꺼같으면 바로 뒤로빠지더라고요 맘편하게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뽑고 딜교환합시다



Pantheon(판테온)=EASY 거의모든 탑라이너들이 싫어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주아니한탠 예외입니다

갱플랭크 Q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혀버린 그 기분 아시죠? 그 기분이 이제 판테온한태 들껍니다.

판테온이 창견제를 Q로 할탠데 그거 맞아줘도 안아픕니다 패시브가 있어서 한대맞으면 1렙기준

20? 정도밖에 안달구요 한대맞으면 패시브채워서오세요 분에못이겨 W로 스턴걸고 떄리면 W박아버리고

빠져나오시면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들이대다가 패시브 없는상태로 오래싸우면 죽을수도있으니

혹여나 압박당하더라도 바마의불씨 나올떄까지 기다려주세요 시간은 세주의편입니다

판테온은 라칸 룬/특성(바람술사) 들고도 이겨겼어요 엄청쉬워요

패시브 너프후에 판테온 쉬움->보통으로 변경




Camille(카밀)=NORMAL 얘는 어렵진않은데 잘하는놈 만나면 살짝 까다로울수있습니다

세주아니 패시브가 있든없든 카밀이 E로 들어온다? 그건 못하는카밀이구

그냥 작정하고 안들어오면서 E를 도주기로만 사용하는 카밀이 잘하는 카밀입니다(세주 상대할떄만)

근데 사람들이 세주아니 리메이크를 잘 모르다보니까 다이아에서도 막들어오더라고요

막들어오면 그냥 뚜들겨패면됩니다

그렇다고 카밀이 세주아니 패시브를 부순다음에 E로 진입한다고해서 딜교환을 진다는건 아닙니다

카밀 E에 맞으면 카밀의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거기다대고 평타를 섞어주시지말고

평타 사거리 밖으로만 빠져주면서 W2타를 박고 슬로우를 거신다음 카밀 공격속도 버프가 끝나면

Q로따라가서 E터트려주세요 하지만 상대카밀이 작정하고 파밍만하면서 반반가자! 하면 세주아니로선

킬각을위해선 정글러를 콜하는수밖에없습니다.




Darius(다리우스)=EASY 그냥 쉬워요... 해보시면 알겠지만 다리우스는 세주아니를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다리우스는 근접해서 싸우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세주아니는 근접챔피언한태는 매우 강합니다

그냥 다리우스 미니언먹으러올떄 도끼 끝에 안맞도록 근접해서 평타-w2타-평타-스턴-패시브

박아주시고 q로 빠져나오시면됩니다 6렙은 더욱더 쉽습니다

다리우스는 솔직히 상대법이라고 적을것도없습니다 그냥 쉬워요



Morgana(모르가나)=NORMAL 얜 왜 탑으로오는지 모르겠는데 나오더라고요... 세주아니상대로 반반가기엔 최적화된 챔프같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세주아니의 Permafrost(만년 서리)를 카운터칠수있을뿐더러Soul Siphon(영혼 흡수)로 주문흡혈이 가능한지라

세주아니가 견제용으로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을써도 금방 회복해버립니다 하지만 신발같은걸 먼저올리고 부쉬에 숨어있다가

모르가나가 라인미는데 스킬을 다 썻으면 따라가서 킬각노려보는건 가능합니다. 그마저도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가지고있다면 불가능하고요.. 그냥 정글불러서 킬각재는게 최선이에요

하지만 정글이 탑을 안봐준다면 Glacial Prison(빙하 감옥)를 쓸일이 없으니 Glacial Prison(빙하 감옥)를 활용한 미드로밍을 시도해봅시다


의외로 미드로밍이 잘먹혀요.. 특히 서로 귀환타이밍떄 귀환하는척하다가 미드찌르면 더욱 좋습니다




Olaf(올라프)=HELL 올라프 한번 만나봤는데 너무힘듭니다..힘들어요..

세주아니의 최대 장점인 6렙 패시브 두번 터트리는것도

씹을수있고 초반 딜교환에서도 밀립니다 도끼한방만 맞추면 패시브도 쉽게 깨버릴수있고 

패시브 한번 터트려놓으면 w키고 피흡해버리니 뭘 할수가없습니다

피흡할 시간을 주면안되는데 피흡방해하려고 얼쩡거리다가 도끼맞고

요단강 건너는수가있어요.... 사실상 하드 카운터나

마찬가지입니다 6렙전에도힘든데 6렙후에는 더힘들어요 ㅋㅋ cs차이 많이 벌어지더라도 킬만주지말고

정글러부르는수밖에 없습니다




Kennen(케넨)=NORMAL 케넨... ad로나오든 ap로나오든 할만합니다. 하지만 3렙찍기전엔 세주아니가 딜교할

L 
방법도없고 딜교 할수도없으니 3렙찍고 싸우시면됩니다 레벨 올라갈수록 세주아니가 점점더 유리해지고요

어떻게든 패시브만 한번 터트려주시면 딜교 질수가없습니다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2타 먼저 박고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로 진입하는게 최선이구

케넨이 w2타 맞고 Lightning Rush(번개 질주)를 빼버린다면 살짝 빠지는척 뒷무빙하다가 Lightning Rush(번개 질주) 끝나면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로들어가서 패시브 터트려주시면 되요.

6렙은 더 쉽습니다 우선 패시브 한번 터트려서 딜교해주시고 패시브 쿨타임끝나면 스턴-궁연계로 킬각나옵니다

하지만 케넨이 초반에 세주아니한태 압박 심하게넣을겁니다

cs10개정도 버리시더라도 죽지만않고 6렙찍으면 이길수있어요



Karthus(카서스)=NORMAL~HARD 거의 안나오는 픽이지만 나오길래 상대법 적어봅니다

6렙전이고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나오기전엔 힘들수있어요 6렙전 세주아니는 패시브 한번 박아주고

도망치는게 핵심 딜교환인데 진입하는순간 패시브한번 터트리고 카서스한태 뚜드려맞습니다

하지만 6렙이상이고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까지 나왔으면 궁연계로 킬각 노려볼만합니다 근데 카서스한태 초반에

cs견제 엄청나게 당합니다.. 카서스뚜벅이라서 갱 자주부르면 말릴수있으니 갱 자주불러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보통 탑라이너처럼 라인땡길땐 떙기고 밀땐 밀고 텔탈때 텔 잘타주시면되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 딜러무는것도좋지만 아군딜러를 지키는것도 방법입니다


무작정 따라가지마시고 아군 딜러도 지켜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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