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9/12
BJ오천만 베인공략 7.9패치후 유지력OP 선도란방패 베인

- Wnstordl(2017-06-01, 조회수: 100439)

안녕하세요. BJ오천만 입니다.

전 시즌2부터 베인을 해온 유저입니다. 

이 글에서 제가 아는 베인의 모든 걸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국 주소 남겨둘게요. 플레이나 템트리에서 궁금증이 생기시면 찾아와주세요.

twitch 주소 : https://www.twitch.tv/wnstordl

youtube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ldWC8IlMFOsv6lE0mPSfw

입니다.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공속 17퍼 룬입니다.
룬 특성은 어디까지나 취향이기 때문에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룬 특성이 있다면
쓰시는게 좋습니다. 자기한테 맞는 걸 쓰시면 되요.
제가 17퍼룬을 쓰는 이유는 베인에게 공속은 정말 좋은 옵션이고
특성에서 타고난 재능을 찍게 되면 얻을 수 있는 주문력이
베인에게는 그다지 쓸모 없는 수치이기 때문에 공속을 얻는 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되어서 입니다.
혹시나 타고난 재능을 쓰고 싶으시다면
빨강- 공속1 공격력8
노랑- 방어9
파랑- 공속5 마방4
왕룬- 공속2 생흡1
이렇게 14퍼 + 생흡 룬을 만들어 주시고 특성에 타고난 재능을 주시면 될 것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부분인데요. 가장 많은 부분이 질문을 남겨주실 것 같은 부분이네요.
어디까지나 취향이며 제가 찍은 특성을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흉포를 설명드리면 
첫째 줄에 공속은 뭐 말할 필요없이 당연한 부분이니 넘어가겠습니다.
둘째 줄에 포식을 찍으셔도 되지만 안그래도 라인전에서 딜이 안뽑히는
베인 입장에서 포식까지 찍으면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약해요. 물론 개인적으로 느끼는 거지만...
버티는 게 더 수월해지긴 하지만 버티기만 해서는 못이기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특히 솔랭은
그래서 저는 새로운 피를 주고 있습니다.
세번째 줄에 흡혈귀를 준 이유는 제가 룬에서도 설명을 해드렸지만 제가 룬에서 17퍼룬을 사용했기 때문에
흡혈을 얻을 곳이 없어요. 그래서 준 것이고 타고난 재능을 찍고 싶으시면 찍으셔도 됩니다.
네번째 줄에 현상금 사냥꾼 / 양날의 검 / 전투의 환희가 있는데 저는 공격적인 것을 좋아해서 원래 양날의 검을
썼었는데 최근에 전투의 환희로 바꾸게 되었어요. 확실히 덜 죽는 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아무튼 이부분도 취향입니다.
하지만 가장 무난한 건 전투의 환희라는 건 확실해요.
다섯째 줄에 뭐 이건 당연히 방관이니 넘어갈게요.
여섯째 줄에 전투의 환희냐 전쟁광이냐 인데 패치 이후에 환희가 더 이상 라인전에서 안정감을 예전같이 준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요. 그래서 열광만 들고 있습니다. 열광은 확실히 딜을 주거든요.
물론 아직도 환희가 좋다 싶으시면 환희를 드시면 됩니다. 근데 저는 열광이 나은 것 같더군요.
흉포는 여기에서 마무리하고 더 궁금한 것이 생기시면 방송할 때 오셔서 질문해주세요.
결의로 넘어가기 전에 왜 결의를 찍는지 궁금하시겠죠.
제가 흉포가 아닌 결의를 찍는 이유는 책략이 하향을 먹었었기 때문인데요.
책략을 찍게 되면 라인전을 버티기가 더 힘들어지는데 그거에 비해 예전같이 많은 딜을 얻지 못한다고 느껴져서
결의로 바꾸게 되었어요. 저도 패치 전에는 책략을 썼습니다.
그럼 결의로 넘어갈게요.
첫째 줄에 회복력과 꿋꿋함이 있는데 굳이 방어력 과 마방을 사지 않는 원딜이 꿋꿋함을 찍을 필요는 없겠죠.
당연히 회복력이고 넘어갈게요.
둘째 줄에 살펴보기는 정말 별로라고 생각하고 질긴 피부냐 공성의 대가냐 인데 조건부이지만 타워에서는 확실히 공성의 대가가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제가 직접 써보기도 했었구요. 하지만 확실히 조건부라는 점에서 저는 질긴 피부를 쓰고 있습니다. 나는 타워에서 더 이득을 보고 싶다하시면 공성의 대가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취향이에요.
셋째 줄에 룬 갑옷과 고참병의 흉터 이 두 특성도 정말 둘다 좋은데 저는 고참병의 흉터를 쓰고 있어요. 이건 진짜 취향인 부분인데 저는 라인전을 강하게 압박하는 편인데 라인전에서는 확실히 고참병의 흉터가 강해요. 체력은 원딜에게 정말 정말 사기 스탯이라서 라인전에서는 이 특성만큼 효율을 보이는 게 없다고 느껴질 정도에요. 그래서 저는 고참병의 흉터를 들고 있고 나는 조금 더 미래를 보고 흡혈 템까지 갖춰 졌을때 시너지를 원한다 하시면 룬 갑옷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이네요.
넷째 줄에 통찰력 / 인내심 / 대담함 이렇게 세 개가 있는데 제가 얼마 전까지는 통찰력을 썼었는데요. 프레이님 특성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프레이님을 원딜러로 존경하고 많이 보고 배웠는데요. 
공격적인 부분이 저랑 너무 잘 맞는다는 생각이 있어서 자주 방송을 보고 있어요.
방송을 보다가 우연히 특성을 보게 되었는데 대담함이 싸울 때에는 확실히 유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통찰력에서 대담함으로 갈아 탔습니다.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특성쪽은 마무리 할게요. 더 궁금증이 생기시면 방송을 찾아와주세요.
스펠은 머 고정이죠. ㅋㅋ 넘어갈게요.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라면 베인이 뭐 있나요. 잘 구르고 잘 박으면 됩니다. 이게 어렵죠.
사실 이건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뭐라고 표현해 드려야 될지 모르겠지만
하나는 확실해요. 많이 해보시면 정말 잘해질 수 있다는 거에요. 가끔 방송에서 몇천판 했는데 브실골이에요.
이러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도 뭐라고 팁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그냥 잘하시는 분들 보고 
많이 해보는 수밖에 없어요. 그거 말곤 저도 방법을 모르겠네요.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일단 제가 생각하는 기본은 상대를 때리러 들어가기 전에 상대 스킬을 피할 생각을 하라는 건데
사실 누구나 아는 거에요. 플레이로 보여주는 게 어렵죠..
그리고 e 플(선고플) 이거 정도인데 이것도 어렵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제는 연습모드도 생겼으니 거기서 많이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건 여담이지만 제가 예전에 겟앰프드라는 게임을 했었는데 제가 겟엠을 직접 플레이한 시간보다 냐소(NPC)를 팬 시간이 더 많았습니다. ㅋㅋ 겟앰을 하신 분들이라면 아실 거같네요. 롤로 예를 들어드리자면 연습모드를 본 게임보다 많이 했다는 거에요. 근데 저는 겟엠을 잘하는 편이었어요. 모든 상황을 생각하고 거기서 내가 어떻게 해야할까를 정말 많이 생각했었거든요. 롤도 어느 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연습모드도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말이 길어졌지만 결론은 정말 많이해보고 잘하는 분들 거를 참고하는 식으로 하는 게 가장 좋다는 결론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드디어 아이템 부분이네요. 사실상 제가 공략을 쓰게 된 이유입니다.
선도란방패로 라인유지가 좋아져서 베인은 간접 상향을 먹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알려드리려 온 것도 있지만 제가 방송을 하면서 너무 많은 분들이 같은 질문을 계속하셔서
어딘가에 내가 생각하는 걸 적어놔야겠다는 생각에서 공략을 쓰게 된 것인데요.
서론이 길었네요. 시작할게요.
먼저 공략의 제목인 도란 방패/ 도란 방패가 뭐가 좋아졌나요?
일단 가격이 400원으로 내려갔고 그로 인해 포션을 2개 들고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이건 엄청난 상향입니다. 7.9패치 전 바텀의 메타는 서폿이 완전 견제가 빡센 캐릭을 골라서 바텀을 압도하는 메타 였는데 견제를 받아치는데 안좋은 베인은 더 관 속으로 들어 가게되었죠. 베인을 많이 하는 저도 간혹 베인을 했었으니 다른 분들도 정말 안하셨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베인을 더 안하게 되었던 이유는 다른 캐릭들은 모두 롱소드 3포를 시작해서 견제를 당하더라도 포션으로 체력을 회복 하는 식의 운영을 해서 바텀을 풀어 나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이 베인 에게는 너무나 안좋다고 느낀 것이 베인은 기본 체력이 다른 원딜보다 많이 낮습니다.
베인의 경우로 보면 롱소드 스타트로 많은 포션을 가져가게 되더라도 체력이 낮기 때문에 죽을 위험이 너무나 커지는
것이죠. 저는 그래서 도란검을 고집했었는데 사실 도란 검을 든 베인은 라인전에서 힘을 쓸 수가 없었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베인을 뜸하게 하게 되었는데 이제 그 점을 완전히 보완해 줄 수 있게 도란 방패가 바뀌어서
베인은 간접 상향을 먹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 전을 버티기가 많이 좋아졌어요. 
다음 질문은 제일 많이 묻는 질문인 몰왕 vs 인피 스태틱 뭐가 좋나요?
이 질문 정말 지겹네요 ㅋㅋ 하루에 몇번을 보는지.. 
저는 항상 같은 대답을 해드리거든요. "저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
항상 저는 저렇게 말을 하는데 정말 저는 상황에 따라 다른 템을 가거든요.
제가 저 템들 중 선택을 하게 되는 기준은 탱커의 유무입니다.
상대팀에 성장을 하게 되면 내가 쉽게 잡을 수 없을 거같은 느낌이 드는 탱커가 존재한다면 or 탱커가 많다면 
저는 몰왕을 선템으로 선택합니다.
그렇지 않고 상대가 탱커가 없고 딜러들만 가득하다면 저는 인피 스태틱을 선택해요. 이건 취향이 아닌 거 같고
당연한 템선택인게 몰왕이 좋은 템으로 상향을 먹었다고는 하나 사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체뎀이 들어간다는 부분 때문이에요. 체뎀이 들어간다는 건 당연히 탱커를 잘 잡게되는 거고 탱커가 없다면 당연히 살 필요가 없다는 게 제 생각이에요.
첫템은 해결이 된 거같고 
다음은 두번 째 코어로 공속템을 사게 되는데 저는 이 것도 상황에 따라 다른 템을 사는데
무조건 스태틱? 이런건 저는 좋아하지 않아요. 스태틱이 필요한 판도 있고 고속 연사포가 필요 한 판도 있고 저는 다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일단은 스태틱을 사는 상황인데 우리팀이 라인 클리어가 구리거나 믿을 사람이 저밖에 없을 때 사는 편이에요.
라인 클리어가 구린건 다들 보시면 아실 거고 믿을 사람이 없을 때는 왜 사나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우리 팀이 정말 믿을 사람 하나 없이 혼자 게임을 해야한다. 이런 때는 스태틱 만한 템이 없어요. 왜냐면 베인은
1:1이 강하기 때문에 스플릿을 해도 괜찮은 몇 안되는 원딜챔입니다. 그래서 팀이 정말 답답해도 혼자 스플릿을 하면서 게임을 풀 수 있는데 혼자 스플릿을 하기에 스태틱 만한 아이템이 없어요. 베인은 라인 클리어가 없기 때문에 그 부분을 완전히 매꿔줄 수가 있기 때문이죠.
고속 연사포를 사는 상황으로 넘어가면 저는 고속 연사포를 사거리가 필요하겠다 싶을 때 삽니다.
이 경우는 어떤 느낌이냐면 상대가 포킹으로 내가 들어오는 걸 완전히 차단할 수 있는 캐릭터들(직스 제라스..등등)
이런 캐릭터들 이거나 내가 들어 갔을 때 굉장히 부담을 줄 수 있는 챔프(신드라와 같은 폭딜 챔프)가 있을 때 가면
좋다는 생각이 있어요. 아무래도 내가 들어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거리를 늘려서 한대라도 치겠다는 생각인거죠.
다음은 유령 무희를 사는 경우인데 이건 뭐 당연히 상대가 들어오는 조합일 때 삽니다. 암살자가 있거나 탱커가 있어서
상대가 들어올 수 밖에 없는 조합일 때 유령 무희를 사면 확실히 생존이 좀더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아요.
다른 여러 가지 경우가 있겠지만 무난한 판의 경우라면 저는 스태틱을 선호합니다. 일단 편하잖아요 :)
공속템을 3개까지 가는 경우도 있는데 ( 스태틱 유령무희/ 스태틱 고속연사포/고소연사포 유령무희)
이렇게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제가 정말 정말 잘컸을 때 모두를 잡을 수 있겠다 싶을 때 갑니다.
공속 템의 가격이 싸기 떄문에 빠르게 코어를 뽑아서 상대를 압도하겠다는 생각이구요.
정상적으로 흘러가는 게임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템트리 입니다. 내가 상대를 다 녹일 성장이 된다면 좋은 거 같아요.
공속템 부분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템으로 갈게요.
다음은 방템을 보도록 할게요.
원딜에게 방템은 퀵실의 유무로 먼저 갈리게 된다고 볼 수있는데
퀵실(수은장식띠)이 필요한 판은 역시나 cc기가 많은 판이겠죠.
cc가 많다면 당연히 퀵실은 사는 것이고 이제 다른 경우를 보죠.
상대가 cc가 있지만 암살 위주의 캐릭 구성이다.
이런 경우라면 ap암살자 인지 ad암살자 인지를 구분해야 합니다.
어렵게 생각할 거 없이 그 캐릭터가 산 아이템이 공격력이 오르는지 주문력이 오르는지 보면 되니까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ad암살자라면 저는 스태락을 선호 하는 편입니다. 이제는 수호천사도 공격력 아이템으로 바뀌었으니 상당히 좋을 거 같긴하지만 아직 제가 사보질 않아서 추천해 드리기가 어렵네요. 좋을 거 같긴 합니다.
얼망은 안사나요? 이렇게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굳이 얼망까지 필요한가 싶네요. 그냥 스태락으로 좀 더
살면 좋다고 생각해서 얼망은 안사고 있어요.
ap암살자의 경우라면 성장에 따라서 멜모를 갈지 새로나온 적응형 투구를 갈지 정하면 될 거 같네요.
너무 잘큰 ap의 경우라면 적응형 투구를 가서 완전히 생존을 하겠다는 생각을 하면 될 거 같고
적당히 버틸 수 있겠다 싶으면 무난히 멜모를 타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이브리드(ad ap 섞는 느낌의 템셋팅 ) 이면 어떻게 하죠?
이런 경우는 그냥 맘편하게 스태락을 타주시면 됩니다. 새로나온 가고일 돌갑옷도 생존에는 확실한 도움을 줄 듯해서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공격력이 깎인다는 점에서 조금 사기가 꺼려지긴 하네요. 수호천사도 좋은 템이니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신발의 선택을 보도록 할게요.
대회에서 뱅 선수였나요 원딜이 닌탑을 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닌탑붐이 일었죠. 지금도 그렇구요.
닌탑 확실히 좋은 템이지만 언제나 사도 좋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저는 닌탑/ 공속신 / 신속신 이 세개의 신발 만 사는데요.
헤르메스는 사지 않아요. 베인이 그걸 산다고 좋을까 하는 생각이 있네요..
닌탑은 상대가 ad많을 때 사면 확실히 좋은 효율이 나오는 거같아요. ad 많으면 사시면 되고
공속신은 그냥 무난할 때 사시면 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는 신발이에요. 공속은 역시 베인에게 가장 좋은 옵션 중
하나니까요.
신속신은 상대가 슬로우가 많을 때 사시면 좋은 효율을 보실 수 있어요. 트롤 템이 아닙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라위(최후의 속삭임)을 볼게요.
도미닉경의 인사 / 필멸자 두가지의 라위가 있는데요.
먼저 라위를 설명하기 전에 "베인이 라위를 왜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실 이런 말하면 좀 그렇지만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레이팅인 경우가 많습니다.
베인이 은화살로 탱커를 잘 녹이는 원딜은 맞지만 라위가 없어도 된다는 건 아닙니다.
상대가 방어력템을 많이 두르게 된다(2코어 이상)의 상황이라면 라위를 준비해야 겠죠. 베인이라고 해서 라위를 안사도
된다는 건 이상한 생각이에요. 사야합니다.
이제 도미닉이랑 필멸자를 비교해 볼게요.
두가지에서 가장 크게 선택이 갈리는 것은 상대가 흡혈/재생/힐로회복되는양이 높은가? 이것을 봐야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에 볼베/스웨인/문도와 같은 재생과 궁극기로 인한 피젠이 높은 녀석들이 있는 경우라면
필멸자를 가주는게 좋겠죠. 하지만 여기서 원딜이 무조건적으로 처형인의 대검을 가지 않아도 되는경우
(미드가 모렐로를 가주고 정글러가 ad인 경우라서 정글러가 필멸자를 가주는 경우)라면 도미닉을 선택해도 됩니다.
이건 팀과 같이 상의를 해서 가면 좋겠지만 사실 거의 불가능합니다. 솔랭이라면요..
그래서 재생이 높다면 그냥 필멸자 트리를 타주는 게 마음 편합니다. 탱커를 못 녹일 수도 있지만요.. ㅠ
이런 탱커가 아닌 경우(자르반/갈리오/노틸러스등등)의 경우라면 도미닉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베인이 가야하는 템은 거의 다 적은 거 같네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생긴다면 방송을 찾아와서 물어봐 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방송에서 많은 분들이 이걸 물어보세요.
"케틀은 어케 이기죠??" 저는 이렇게 답합니다. "못이겨요"
이건 베인 장인이고 뭐고 없어요. 그냥 캐릭이 못이기게 되있기 때문에
서폿 상성까지 진다면 정말 지옥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이 친구가 나온다면
베인을 안하시는 걸 추천합니다.(근데 사실 다른 원딜이라고 해서 케틀을 이길 수 있나 싶긴해요.. 사기캐릭인듯 ㅡㅡ)
그래도 고르셨다면 q는 당연히 맞으시면 안되구요. 케이틀린이 덫을 타워에 가리게 해서 깔아 놓는 데 그걸 안 밟으면서 열심히 파밍을 하셔야 합니다.(어차피 그거 안 밟아도 미니언 치려고 하면 q넣고 아오 그냥 사기캐릭임;;) 사거리도 너무 길기 때문에 이기기가 정말 힘듭니다. 서포터에게 힐이 있는 걸 해달라고 하거나 cc가 좋은 서폿을 해서 갱을 불러서 이기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드레이븐
사실 자주 나오는 챔이 아니긴 하지만 정말 라인전 특화챔인 홍철이형..
이 친구가 나와도 사실 베인을 안하는 걸 추천하지만 어쩌면 케틀보다 이기기 쉬운 녀석 일 수도 있어요. 홍철이를 수준 급으로 다루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무난히 파밍을 하는 구도가 나왔는데 킬이 들어갔다? 그냥 ㅈ 된거에요. 스택쌓아 놓은 거 터져서 템차이나면 아 줫댔구나 하고 템차이를 느끼면서 죽어가시면 됩니다. 힘든 상대임에는 틀림없어요. 스택이 쌓이기 전에 갱을 부르거나 쇼부를 볼 수 있는 서폿을 골라달라고 해서 벽꿍 콤보로 죽이거나 하는 게 좋아보이네요. 근데 저는 홍철이가 나오면 오히려 케틀 보다 나은 거 같은게 이 친구를 한타 때도 잘하는 사람을 별로 본 적이 없어요. 만약 한타때 까지 완벽하게 다룰 수 있는 드레이븐 이라면 승산이 없습니다.
미스 포츈
몇몇분들은 미포가 왜 카운터지? 싶은 사람도 있으실 건데 얘는 진짜 위에 둘과 비교해서 손색 없을 정도의 카운터 픽입니다. 맞딜해도 지고 q견제 맞으면 그냥 대가리 터집니다. 어쩌면 케틀보다 더 힘든 녀석이 될 수도 있어요. 그냥 벽 같달까요.. 어떻게 어떻게 6레벨 넘게 까지 무난한 파밍을 가셨다면 그때 쇼부를 보시면 이길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미포 궁이 단발로 데미지를 넣는 방식이 아닌 계속 시즈탱크 처럼 서서 쏘는 거기 때문에 구르기로 피하거나 선고로 끊는 다면 킬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난히 같이 큰다고 해서 무조건 베인이 좋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캐릭이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어요. 한타가 좋은 원딜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는 라인전에서 힘들지만 쇼부를 보려는 선택을 종종 하곤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정말 드문 베인이 이길 수 있는 친구죠. 얘는 정말 서폿 상성만 앞서준다면 질 수가 없는 정도로 베인이 이길 만한 픽입니다. 간혹 베인으로 시비르가 어렵다는 분들이 계신데 그건 q를 맞아서 그렇게 되는 거 같구요. 시비르가 q를 쓰기전에 구르지 마시고 q를 쓸때 구르거나 무빙으로 피해주신다면 정말 쉬운 픽입니다. 몇 안되는 베인밥.
이즈리얼
이즈는 솔직히 쉬운 챔프는 아닌데 정말 베인으로 이겨볼 만한 픽이 없기 때문에 넣게 되었네요. 옛날이나 이즈가 베인한테 먹히는 상성이지. 솔직히 이즈가 좀 할줄 알고 서폿 상성 더 좋으면 발려요. 그래도 할만한 상대이긴 해서 쉬운 챔피언에 넣었네요. 기본은 미니언에 붙어서 q각을 안주고 견제를 하면서 이득을 챙기고 킬각을 보는 거 겠죠.
이 픽에서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거같아요. "진이 쉽다고?"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거같은데 쉬워요. 솔직히 1~5렙 구간에 킬을 주거나 q평 견제에 피가 많이 나가는 것이 아니면 무조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진의 특성상 한번 주도권이 넘어가게 되면 계속 죽을 수 밖에 없어요. w는 당연히 맞아주시면 안되고 진이 진짜 무서운 순간은 2타를 들고 있을 때에요. 마지막 한방만 들고 있을 땐 오히려 한대 맞는 다는 생각으로 맞딜을 하면 비슷하게 딜교를 할 수도 있지만 2타를 들고 있다면 얘기가 다릅니다. 그런 부분만 조심하고 초반만 넘긴다면 킬 각을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엔 서폿에 대해서 써볼게요.
시작 전에 말씀드리지만 저는 서폿의 캐릭보다는 실력을 봅니다.
cc가 있는 캐릭이고 실력만 있다면 어떤 서폿이든 상관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잘하시는 분들이라면 cc가 있는 캐릭이면 어떤 캐릭이든 서폿이 된다고 생각을 해요.
잘맞는 다고 생각하는 서폿 top5
1.룰루
룰루는 정말 뭐 어떤 원딜이라도 잘맞죠. 베인에게는 정말 소중한 버프 , 궁극기로 생존,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줄 수 있고
라인전에서 부족한 견제를 채워줄 수 있는 정말 정말 좋은 서폿입니다.
2.나미
나미도 룰루와 비슷한 이유인데요. 패시브로 추노를 하는 베인에게 슬로우 버프를 줘서 추노를 더 편하게 해주고 부족한 라인전을 힐로 채워주고 뭐 나미는 말할 필요가 없죠.
3.카르마
카르마도 정말 좋은 서폿이죠. 실드로 인한 속도 증가와 q로 라인 견제 w로 선고 각을 만들어주고 최고의 서폿이라고 불리고 있죠. 가장 많이 픽되는 서폿인거 같아요. 그만큼 좋죠.
4.잔나/알리스타
사실 이 친구들을 둘로 묶은 이유는 둘 다 요즘 잘 안나와서에요. 둘 다 베인에게는 정말 잘 맞는 단짝 친구들이었지만 같이 관짝으로 들어간 거 같아요.. 잔나도 룰루 나미 카르마와 같이 버프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장점과 패시브로 추노를 더 도와주는 정말 완소 서폿이지만 라인전에서 견제를 해줄 수 없다는 점에서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알리스타는 q로 띄운다음에 기절이 있었는데 그 기절이 사라지고 나서 관짝으로 들어가게 되었죠. 그전엔 정말 베인하면
알리스타라는 타이틀이 있을 정도로 알리가 단짝이었는데요. wq콤보나 q플래시 콤보로 밀어주면 선고로 박아서 죽이고 이런 그림이 많이 나왔었는데.. 아쉽네요. 메타가 바뀐다면 다시 많이 볼 수도 있는 친구입니다.
5.블리츠/쓰레쉬
이 둘을 묶은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그랩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서 입니다. "그럼 노틸은요?" 생각하시겠죠. 노틸은 정말 어거지로 걸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그 어거지로 건다는 게 잘못하면 손해를 볼 수 있는 경우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베인 같은 경우에 한 번 실수로 게임이 없어지는 경우도 대다수라서 싫어 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정말 확실한 기회가 아니라면 걸고 싶지 않은데 노틸은 확실한 기회를 잡기에 블리츠 쓰레쉬 보다는 떨어진다는 생각이 있어서 제외를 했습니다. 실드도 지 혼자 먹구요.. ㅠ 
블리츠의 경우는 끌어주고 선고로 박고 킬을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서폿이기 때문에 상성이 좋다고 생각하고
쓰레쉬는 제가 생각하는 솔랭 최고의 서폿이에요. 정말 이 새X만큼 빡치는 서폿이 없습니다. 적팀 입장에서요.
진짜 사기에요 사기. 왜 다들 내가 사기라고 하면 아니라고 하는지.. 솔랭에선 정말 사기에요. 팀 게임은 아니어도.
아무튼 만능이죠. 말할 필요가 없는 좋은 캐릭이기에 베인과 함께 해도 좋습니다.
이젠 같이 하면 좀 그렇다 하는 서폿 top3를 볼까요
1. 말자하
솔직히 이 부분에서 이상하다고 느끼시는 분들 많을 거에요. "말자하가 묶어주면 베인이 꽁킬 먹는 거 아니에요? 라인전 약한 애한테 말자하 같이 쎈 거 같이 해주면 좋잖아요" 하실 수 있는데 말자하가 보통 킬을 굉장히 많이 먹게 되요. 제가 베인을 하지 않아도 막타를 챙기기가 어렵습니다. 말자하가 너무 쎄기 때문에 원딜이 킬을 먹기보다 말자하가 킬을 다먹어서 성장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말자하가 팀에 나오게되면 6렙까지 아무 것도 안하다가 킬을 본다? 이런 경우 없어요. 백퍼 이 친구가 탈진이든 점화든 든다음 싸움을 막걸어서 원딜이 호응을 할 수 밖에 없는 그림을 만들어 놔요. 분명 싸우면 이기는 건 맞지만 내가 죽으면서 그림을 만들어야 되는 경우도 대다수라서 베인에게는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함께 하고 싶지 않은 서폿으로 뽑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노틸과 같은 이유랄까요. 어거지로 걸어야 된다는 점.
2.브랜드
어쩌면 이 것도 말이 많이 나올 수 있는데 말자하와 비슷합니다.
킬을 자신이 다 먹는 경우가 대다수고 부족한 라인전을 채워 줄 수 있지만
혼자 나서다가 짤리는 경우도 대다수고 다른 원딜과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는데
베인은 좀 그렇네요.
3.바드
얘는 진짜 어떻게 보면 좋은 서폿인데
잘하는 친구도 드물고 베인과 함께 하면 뭔가 애매하다는 느낌이 강해요.
저만 그런진 모르겠지만.

초반 운영법
"초반엔 무조건 사려야 하나요?" 이런 질문도 많이 하시는 데 무조건 사리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해요.
제가 엄청 공격적인 편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베인이 무조건 사리는 플레이를 해서 
얕보이는 느낌보다 계속 해서 딜교환을 하고 하면서 라인전을 풀어 나가는 게 가장 이상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ㅋㅌ이라거나 ㅋㅌ이라거나 ㅡㅡ

중반 운영법
사실 이때 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1코어 이후 2코어 나오고 이런 시점인데 이 때부터 존재감이 살아 납니다.
힘들었던 라인전을 보상 받는 느낌이죠. 열심히 구르시면 됩니다. 피하고 피하고

후반 운영법
이젠 당신에게 모든 게 달렸어요. 스킬을 맞으면 팀을 욕하기보단 자신을 탓하세요. 내 탓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을 많이 물어 보시는 데 이건 제가 말로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에요. 많이 해보시고 
이 상황엔 내가 들어가면 이기겠다. 빠져야 겠다 이런 판단이 생길 때까지 하셔야 되요.
이건 한 순간에 알 수 있게 되는 것도 아니고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카운터 픽에 적어 놨으니 패스할게요.

마치며
정말 짧게 하고 싶었지만 많은 걸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장문충이 되었네요.. ㅈㅅ;
하지만 알려드릴 수 있는 건 많이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채팅을 치지 말라는 건데요.
제 지금 본캐 아이디가 '채팅은 나빠요' 에요.
제가 아이디를 이렇게 만들게 된 이유도 롤은 너무 입으로 게임을 하는 애들이 많아요.
제 생각으로는 롤은 채팅이 필요 없는 게임이에요. 핑을 찍으면 되고 굳이 채팅이 필요없어요.
하지만 사람들은 남을 깎아내리려고 채팅을 치죠.. 이래서 지는 게임도 수두룩 하죠.
공감하실겁니다. 확실한 건 채팅안치면 티어 올라요. 진짭니다. 믿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엑셀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마치면서 제 방송 많이 보러와주세요. 마지막은 홍보로 마무리 할게요. 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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